주식 | 구독자 118명 | 별가루💫 | 호무주의보

ON 2023Q3 어닝콜 번역


이전글 : 2023.Q1


출처 : 링크 ON Semiconductor Corporation (ON) Q3 2023 Earnings Call Transcript



ori/23/02/21/186725a812f139b88.webp?icon=2686

(기계번역만 해두고 내일 읽을예정)






운영자
온세미 2023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 회의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발표자인 투자자 관계 및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인 Parag Agarwal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파라그 아가르왈
고마워요, 케빈. 안녕하세요.

onsemi의 2023년 3분기 분기별 실적 컨퍼런스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는 당사의 사장 겸 CEO인 Hassane El-Khoury와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CFO인 Thad Trent가 있습니다.


이 통화는 당사 웹사이트 www.onsemi.com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 웹캐스트로 진행됩니다.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이 웹캐스트 다시보기는 이 컨퍼런스 콜 이후 약 1시간 후에 당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녹화된 웹캐스트는 이 컨퍼런스 콜 이후 약 30일 동안 제공될 예정입니다. 추가 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수익 발표 및 본 프리젠테이션에는 특정 비GAAP 재무 측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치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재무 측정치로 조정하고 비GAAP 재무 측정치를 사용할 때 특정 제한 사항에 대한 논의가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 별도로 게시된 수익 발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컨퍼런스 콜이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회사의 향후 사건이나 향후 재무 성과에 관한 예측이나 기타 미래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진술이 실제 결과나 사건이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주의하고 싶습니다. 실제 결과가 당사의 미래 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하여 당사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는 당사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최신 양식 10-K, 양식 10-Q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3분기 수익 발표에서. 기타 미래예측 진술에 대한 우리의 추정치는 변경될 것이며, 회사는 실제 결과, 변경 가정 또는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사건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법에 의해 요구됩니다.

이제 Hassane에게 넘겨 드리겠습니다. 하산?




하산 엘 쿠리
고마워요, 파라그. 좋은 아침입니다.전화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아침, 우리는 21억 8천만 달러의 매출, 47.3%의 비GAAP 총마진, 1.39달러의 비GAAP 주당 이익을 달성한 또 다른 분기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모두 우리 지침의 중간 지점을 초과하는 수치입니다. 우리의 자동차 및 산업 부문은 실리콘과 실리콘 카바이드 수요에 힘입어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의 이러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유럽의 Tier 1 고객이 재고를 처리하고 높은 이자율로 인해 자동차 수요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면서 부드러움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매우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변화를 시작한 지 거의 3년이 지났으며 전 세계의 우리 직원들은 운영 우수성을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회사 전체에 걸쳐 이루어진 구조적 변화를 통해 성과를 유지하고 예측 가능한 재무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역동적인 거시적 환경을 탐색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탄력성을 구축했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즉 실행과 고객에 대한 약속을 제어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탄화규소)는 우리 실행의 대표적인 예였습니다. Hudson, Roznov 및 Bucheon에 있는 우리 공장은 모두 3분기에 탄화규소 생산량을 기록했습니다. 2년 전 GTAT 인수는 우리가 자체 기판을 내부적으로 생산하고 탄화규소 전력 장치 분야의 세계적 리더가 되기 위한 길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주는 전략적 투자였습니다. 2023년 말까지 실리콘카바이드 시장 점유율 25%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현재 예정보다 1분기 앞당겨 내부적으로 자체 기판의 50% 이상을 생산하고 있으며, 200mm 생산을 위해 용광로를 전환하는 동안에도 2024년까지 계속해서 생산할 계획입니다.


실제로 지난주 우리는 부천에 세계 최대 규모의 탄화규소 공장 확장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최첨단 시설은 최대 용량으로 연간 100만개 이상의 200mm 탄화규소 웨이퍼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의 제조 생산량은 계속해서 기대치를 초과하고 있으며, 램프의 가속화로 인해 3분기에 10억 달러의 가동률 분기를 달성하여 2분기에 비해 거의 50%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1년 내내 단일 자동차 OEM의 최근 수요 감소는 우리의 목표인 10억 달러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제 우리는 2023년에 작년 매출의 4배인 8억 달러 이상의 탄화규소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실리콘 카바이드 사업의 성장이 시장 성장을 두 배로 늘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난 몇 분기 동안 우리는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의 광범위한 배포를 가속화했으며 모든 지역에서 설계 활동이 활발해졌습니다. 2023년 현재까지 우리는 500명 이상의 고유 고객에게 제품을 배송했으며, 이는 2024년까지 계속해서 증가하여 지리적 고객 분포를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중국 EV 고객 상위 5개 중 4개와 LTSA를 포함하여 전 세계 EV 장치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자동차 업체와 설계 승리 및/또는 LTS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O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3분기에 온세미는 다년간의 장기 공급 계약을 연장하여 2030년까지 800볼트 배터리 솔루션으로 전환하면서 1,200볼트 EliteSiC 기술을 두 배로 늘려 온세미를 주요 실리콘 카바이드 공급업체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을 탐색하면서 LTSA는 계속해서 수요 가시성과 가격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EV 견인력은 SiC 사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분으로, 연속 70%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한 OEM은 이전에 기존 업체에 수여한 750V 및 1,200V EV 트랙션 인버터용 플랫폼을 Onsemi에 수여했습니다. 우수한 기술과 수직적으로 통합된 공급망을 선택한 이 선도적인 OEM은 이제 2031년까지 onsemi와 LTSA를 체결하여 더 많은 양의 생산을 지원할 수 있는 위치에 놓였습니다.

에너지 인프라는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지속적인 채택에 힘입어 3분기에도 양호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2022년에 비해 거의 70%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연간 전망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성장 산업 메가트렌드에 맞는 실리콘 및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을 갖춘 하이브리드 모듈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2024년에도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산업 최종 시장 내에서 보고되는 당사의 의료 수익 또한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 및 보청기의 향상된 접근성에 힘입어 건전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력 건강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깊은 고객 참여와 고수익, 고성장 분야의 연속 혈당 측정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기술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CGM 사업은 시장 상위 2개 리더의 성장에 힘입어 분기 대비 거의 38% 증가했습니다.


온세미는 이미지 분야 1위, 자동차 이미지 센서 분야 1위, 산업용 스캐닝 분야 1위입니다. 산업 최종 시장에서 우리의 디자인 활동은 이미 2022년 전체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이미지 감지 수익의 40% 이상이 신제품에서 나온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비즈니스에 좋은 지표입니다. 지난 달 우리는 산업용 및 상업용 카메라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 40%까지 연장할 수 있는 세계 최소형, 최저전력 Hyperlux 제품군을 갖춘 또 다른 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를 출시했습니다. 실제로 비즈니스가 더 높은 해상도, 더 높은 ASP 이미지 센서로 전환함에 따라 3분기에 800만 화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Thad에게 전화를 걸어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드 트렌트

고마워요, 하세인. 변화가 시작될 때 우리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지능형 전력 및 감지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 ADAS, 에너지 인프라 등 자동차 및 산업 분야의 고성장 메가트렌드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투자, 포트폴리오, 제조 시설 및 리소스를 맞춤화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승리 공식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능형 전력과 지능형 센싱을 결합한 비중은 이제 우리 사업의 72%를 차지합니다. 이는 1년 전 분기의 68%와 비교됩니다.

3분기에 우리의 재무 결과는 지침의 중간 지점을 초과하여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우리 사업의 탄력성을 입증했습니다. 매출 21억 8천만 달러는 전 분기 대비 4% 증가했으며, 비GAAP 영업 마진은 32.6%였습니다. 지능형 전력과 지능형 감지를 합친 수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 그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종 시장의 경우, 우리는 3분기에 약 12억 달러로 또 다른 분기 기록적인 자동차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기화와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수요로 실리콘과 탄화규소를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고급 기능과 차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업 부문에서는 6억 1,60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에너지, 인프라 및 의료 분야의 지속적인 강세로 인해 전분기 대비 1% 증가했으며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나머지 사업은 4,600만 달러의 비핵심 사업을 종료하면서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습니다. 이는 우리의 예상보다 낮았으며 이 사업의 탄력성과 이러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체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마진이 유리하고 고객과의 계약이 전략적인 비핵심 시장에서 계속해서 기회주의적 태도를 취할 것입니다.


운영 단위 간의 분할을 살펴봅니다. PSG(Power Solutions Group)의 수익은 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자동차 부문은 60% 이상, 에너지 인프라 부문은 50% 증가했습니다. ASG(Advanced Solutions Group)의 매출은 6억 2,200만 달러로 2022년 3분기에 비해 15% 감소했습니다. 이는 비핵심 시장의 고의적인 퇴출과 지속적인 부진에 힘입은 것입니다. 지능형 감지 그룹(ISG)의 수익은 3억 2,900만 달러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수익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4% 감소했습니다. 47.3%의 GAAP 및 비 GAAP 총 마진은 2022년 3분기 비 GAAP 총 마진에 비해 순차적으로 10 베이시스 포인트, 200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이는 주로 East Fishkill 공장 가동률의 역풍으로 인해 강세로 상쇄되었습니다. 탄화규소의 제조 성능.

실리콘 카바이드 활용도가 향상됨에 따라 전체 활용률은 72%로 소폭 증가한 반면, 실리콘 활용도는 계획대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음 몇 분기 동안 우리는 총 마진을 40% 중반 이상으로 유지하면서 가동률을 60% 중반
상위 범위로 적극적으로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2022년에 4개의 팹을 매각하려는 당사의 팹 리터 전략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이는 더 크고 효율적인 팹에서 운영을 계속 통합하는 동시에 고정 비용 공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제조 네트워크 전체에서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촉진하기 위해 Fab Right 전략으로 전환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점진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식별하고 장기적인 총 마진 궤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탄화규소 주제로 돌아와서, Hassane이 언급한 것처럼 당사의 탄화규소 제조 생산량은 내부 기대치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우리 팀의 엄청난 노력 덕분에 총이익률과 영업이익률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당사의 3분기 총 마진은 모든 시작 비용을 포함하여 완전 부하 기준으로 강력한 하락세를 보이며 40%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강조한 것처럼 우리는 실리콘 카바이드 사업이 4분기에 기업 총이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150mm 웨이퍼 생산 램프에서 얻은 수율 개선 학습을 통해 200mm 역량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지고 브라운필드 투자를 통해 비용 절감을 추구하는 전략이 검증되었습니다. 150mm에 대한 이러한 놀라운 실행과 향상된 제조 출력을 통해 우리는 원래 계획보다 앞서 용량 확장을 늦추고 2024년 자본 집약도를 10% 초반에서 10% 초반으로 낮추고 장기 모델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귀하의 모델에 대한 몇 가지 추가 번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3분기 GAAP 운영 비용은 2022년 3분기 6억 3400만 달러에 비해 3억 4400만 달러였습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1년 전 분기 3억 400만 달러에 비해 3억 2200만 달러였습니다. 운영비 증가는 제조 협력업체와의 미수금 적립금에 따른 것입니다.

해당 분기의 GAAP 영업 마진은 31.5%, 비GAAP 영업 마진은 32.6%였습니다. 당사의 GAAP 세율은 16.4%, 비GAAP 세율은 15.6%였습니다. 3분기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1년 전 분기의 0.70달러에 비해 1.29달러였습니다. 비GAAP 희석 주당 수익은 2022년 3분기 1.45달러와 비교하여 1.39달러로 우리 지침의 최고치에 가깝습니다. 우리의 GAAP 희석 주식 수는 4억 5100만 주, 비GAAP 희석 주식 수는 4억 3900만 주였습니다.

3분기에 우리는 1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잉여 현금 흐름의 75%를 반환했으며, 잉여 현금 흐름의 50%를 주주들에게 반환한다는 장기 전략을 계속해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대차 대조표로 전환합니다.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27억 달러였으며 리볼버에 미인출된 금액은 11억 달러였습니다. 운영 현금은 5억 6,700만 달러, 잉여현금흐름은 1억 3,400만 달러, 즉 매출의 6.1%였습니다. 3분기의 자본 지출은 4억 3,300만 달러로 자본 집약도는 19.9%에 해당합니다. 이전에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는 자본 지출의 상당 부분을 실리콘 카바이드에 집중하고 EFK에서 300mm 기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매출채권은 9억5800만달러로 1400만달러 늘었고, DSO는 40일로 2분기보다 1일 줄었다. 재고는 전분기 대비 1억 2천만 달러 증가했으며, 재고 일수는 3일 늘어 166일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에는 팹 전환 및 탄화규소 램프를 지원하기 위한 약 64일의 브리지 재고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략적 빌드를 제외하면 기본 재고가 분기 대비 7일 감소하여 102일로 줄었습니다.

유통재고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Disti 재고는 2분기 7.7주에 비해 6.9주로 재고가 연속 2,5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총 부채는 35억 달러로 유지되었으며 순 레버리지는 0.25배입니다.

앞으로도 온세미는 과거 온세미컨덕터와 비교하여 오늘날의 온세미가 완전히 변화된 회사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구조적 변화로 인해 회사 마진과 수익의 역사적 변동성이 제거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시장 상황에서 주주들에게 강력한 운영 및 재무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4분기 비GAAP 지침의 핵심 요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GAAP 및 비GAAP 지침을 자세히 설명하는 표는 3분기 결과와 관련된 보도 자료에서 제공되었습니다. 현재의 거시적 환경을 고려하여 당사는 가이던스에 있어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4분기 매출이 19억 5천만 달러에서 20억 5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Hassane이 설명한 유럽의 부드러움을 고려하면 자동차 분야에서는 한 자릿수 중반의 감소가 예상되며, 산업 및 기타 최종 시장에서는 순차적으로 더 큰 감소가 예상됩니다.


우리는 비GAAP 총마진이 45.5%
47.5%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주로 공장 가동률 저하와 계속되는 EFK 역풍 때문입니다. 당사의 4분기 비GAAP 총마진에는 430만 달러의 주식 기준 보상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2,850만 달러의 주식 기준 보상을 포함하여 비GAAP 운영 비용을 3억 달러에서 3억 1,500만 달러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비GAAP 기타 소득이 이자 소득이 이자 비용을 초과하여 400만 달러의 순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혜택은 지난 2년 동안 완료한 부채 구조 조정 활동의 결과로, 손익에 대한 역사적 지연을 줄이는 동시에 향후 금리 인상에 대한 노출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우리는 비GAAP 세율이 15.5%
16.5%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4분기 비GAAP 희석 주식 수는 약 4억 3,800만 주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주당 비GAAP 수익은 1.13달러에서 1.27달러 사이가 됩니다.

우리는 주로 실리콘 카바이드와 EFK에 대한 브라운필드 투자에 4억 2,500만 달러에서 4억 6,500만 달러의 자본 지출을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장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우리는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을 계획하면서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공을 위한 준비를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실행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비즈니스에 가져온 구조적 변화는 이미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변동성이 큰 사업에서 벗어나 가동률을 낮추고 채널 재고를 관리하고 웨이퍼 시작을 제어해 왔으며 현재 시장 상황을 헤쳐나가면서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모색할 계획입니다.

그럼 질문과 답변을 위해 Kevin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Deutsche Bank의 Ross Seymore로부터 왔습니다.

로스 세이모어
Hassane 씨, 자동차 측면에서 두 가지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첫 번째로 유럽이 약해지고 재고가 소진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조금 더 색상을 더해 주실 수 있나요? 유럽만 그런가요? 다른 지역으로 확산될까봐 걱정되시나요? 그리고 더 많은 색상이 있나요? 그냥 재고인가요? 진짜 수요인가요? 자세한 내용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산 엘 쿠리
확신하는. 그래서 우리는 유럽에서 그것을 봅니다. 분명히, 큰 집중이 있습니다 - 저는 유럽에서 Tier 1의 큰 집중인 Tier 1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최종 수요와 결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항상 정상적인 수요를 통해 평평한 재고 주머니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높은 이자율로 인해 수요가 둔화되기 시작하면 재고 소진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LTSA가 우리에게 전화 통화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오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우리를 매우 훌륭하게 설정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재고 수준을 유지하면서 고객의 진열대, 진열대 및 대차대조표를 추가하는 동시에 고객이 태울 수 있도록 스스로를 설정하기 위해 매우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로스 세이모어
나는 자동차 분야에서도 후속 조치를 취할 것으로 추측하지만 특히 SiC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당신은 기준을 대략 10억 달러에서 8억 달러 이상으로 낮추었습니다. 고객 1명을 언급하신 것 같아요. 나는 당신이 그 고객의 이름을 지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그 고객은 재고입니까? 혹시 세상적인 변화가 있을까 걱정되시나요? 분명히 EV는 ICE 차량보다 평균적으로 더 비쌉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유럽에 영향을 미치는 일부 역학은 EV 측면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실리콘 카바이드 측면에 대한 당신의 세속적 믿음에 어떤 종류의 변화가 있습니까?


하산 엘 쿠리
아니요, EV의 장기적인 추세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전기차는 성장할 것이다. 그들은 4분기에도 우리를 위해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속도로 4/4 분기에 성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우리 모두는 EV에 관한 한 동일한 헤드라인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많은 헤드라인을 배경으로 하더라도 EV는 장기적인 성장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설계가 느려지지 않았고, EV 플랫폼으로의 전환도 느려지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것을 임시적인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많은 거시적 문제가 해결되는 동안 이자율(이율), EV 구매와 관련된 비용, 에너지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이 단지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EV에 대한 기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바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4분기에도 성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속도는 아닙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BofA 증권의 Vivek Arya님입니다.

비벡 아리아
Hassane, 우리가 2024년 달력, 즉 실리콘 카바이드, 비 실리콘 카바이드 및 비핵심 영역에서 계획하고 있는 출구에 대해 생각할 때 일종의 빌딩 블록을 도와줄 수 있습니까? 저는 단지 어떻게 이해하고 싶습니다. 3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풋과 테이크가 무엇인지에 따라 그에 따라 모델을 계획할 수 있습니까?

하산 엘 쿠리
예. 실리콘 카바이드는 -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2024년 실리콘 카바이드인데, 기본적으로 시장이 약 2배 성장했습니다. 따라서 분석가의 날에 시장을 2배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여전히 달성하고 있으며, 24년에도 여전히 그러한 가시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측면에서는 평평하고 약간 아래로 보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당신이 믿는 것에 따라 시장이 됩니다. 우리는 24년 회복의 상반기를 계획하지도 않고 보고 있지도 않습니다. 제가 지난 분기에 말했듯이, 우리는 2024년을 실리콘 카바이드의 성장과 함께 일종의 횡보로 보고 있습니다. 출구에 관한 한, 올해 말까지 우리가 나가지 않은 것은 무엇이든 사업으로 우리와 함께 남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2024년에 더 이상 레거시 사업의 철수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을 제가 제시한 실리콘 전망에 넣었습니다.

비벡 아리아
알겠어요.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을 종합해서 실리콘 카바이드의 성장과 다른 분야의 다소 평탄한 플러스/마이너스를 살펴보면, 내년에 ON의 전체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 무리한 것일까요? 그리고 내년에 성장한다면 총 마진을 어떻게 조정합니까? 총 마진이 이러한 4분기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총 마진을 낮출 수 있는 다른 활용이나 다른 계획이 있습니까? 그럼 둘 다 개념적으로는 소폭이라도 매출이 늘어날 수 있을까요? 그러면 이러한 Q4 유형 수준에서 총 마진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까?


태드 트렌트
비벡, 태드예요. 아시다시피 한 분기씩 안내해 드립니다. 거시적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현 시점에서는 2024년을 예측하려고 시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는 파이프라인, 디자인 파이프라인, LTSA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4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Citi의 Chris Danely님의 질문입니다.

크리스 데인리
탄화규소에 관한 또 다른 질문입니다. Q4의 약점 중 실리콘 카바이드와 일반 준결승이 어느 정도인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2024년에도 탄화규소가 시장의 2배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탄화규소가 시장 기대치에 따라 지난 3개월 동안 2024년에 하락세를 보였나요?

하산 엘 쿠리
아니요. 따라서 Q4의 약점 중 대부분은 분명히 탄화규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사업은 연말에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일반적인 실리콘 카바이드 시장이나 일반적인 EV 시장의 전망은 우리의 전망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온 투자는 물론, 부천에서 발표한 투자도 '23년, '24년 투자가 아니다. 그것은 장기 투자입니다. 이는 해당 시장이 우리에게 메가트렌드 시장이라는 확신을 더해주며, 그것이 발전함에 따라 해당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망과 전략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크리스 데인리
엄청난. 그리고 후속 조치를 위해 귀하가 내년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매출총이익이 40대 중반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경기 침체를 보기 시작한 동료 기업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3분기 연속 매출 감소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Q1, Q2 매출이 이를 느끼는 동료들처럼 순차적으로 감소한다면 여전히 40대 중반의 총 마진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활용률을 더 낮춰야 합니까? 아니면 실리콘 카바이드의 양과 세미의 양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태드 트렌트
예. 그래서 지금 당장 우리는 활용도를 다음 몇 분기에 걸쳐 60% 중반에서 60% 범위까지 낮추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여전히 40%, 즉 40% 중반의 총 마진 바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실제로 회사 내부에서 수행한 모든 구조적 변화의 결과로, 제조 공간을 줄이고 현재는 기존 공간에서 비용을 최적화하는 Fab Right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음 몇 분기 동안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그 활용도를 낮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40대 중반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Harsh Kumar와 Piper Sandler의 질문입니다.

Harsh Kumar
순차적으로 매출이 감소한 것은 꽤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시장, 파업, 중국 경제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유럽인에 대해 말씀하셨죠. 내 생각에는 Hassane, 당신이 우리에게 규모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숫자를 제공할 필요는 없지만 더 큰 요소는 무엇인지, 작은 요소는 무엇인지에 대해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어요.


하산 엘 쿠리
확신하는. 내 말은, 높은 수준에서 보면 최종 수요입니다. 생각해 보면 최종 수요는 두 가지로 부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재정적 문제입니다. 이는 우리와 함께 있었던 높은 이자율이며 이제는 최종 수요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소비자로서 사람들이 느끼기 시작하는 불확실성, 거시적 불확실성도 있습니다. 이 둘 사이에서 우리는 그것을 살펴보고 전반적인 재고 수준을 살펴봅니다. 우리는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재고 수준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우리가 매우 적극적인 접근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결정과 전망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 즉 실행에 대한 신중한 전망에 의해 좌우됩니다. 이는 재고를 계속 구축하여 연결을 연결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를 낮추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채널에서 더 많은 것을 중단하는 것을 보셨으며, 이는 다른 방향으로 전환될 경우 우리를 매우 훌륭하게 설정해 줍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은 우리가 단기적으로 취한 사전 결정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훨씬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Harsh Kumar
알았어요. 그래서 범위가 꽤 넓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놓쳤습니다. Ross가 앞서 실리콘 카바이드에 관해 질문한 것 같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고객 중심이었습니다. 댓글에서 그 부분이 빠졌네요. 대부분이 고객 중심인지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당신은 일종의 광범위한 약점을 보고 있습니까? 이전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그 광범위한 약점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전반적으로 EV에도 널리 퍼져 있습니까? 그리고 이것은 또한 당신의 유럽 논평, EV 측과 유럽 다른 하나, 같은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까?


하산 엘 쿠리
보세요, 제 생각에는 자동차 측면에서 제가 특별히 유럽의 Tier 1에 대해 작성한 재고 설명에 관한 한 더 넓은 범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EV에 관한 한, 그렇습니다. 단일 고객입니다. 나는 그것이 바로 이번 분기까지 광범위하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4분기에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아닙니다 - 저는 그것을 EV 수요의 감소나 문제로 표현하고 싶지 않습니다. 전기차 수요는 늘어날 전망이다. 4분기에도 성장할 것이고, 2024년에도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만큼 성장하지 못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수요 중심입니다. 단기적인 수요든 다른 것이든 24년이 가까워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태드 트렌트
명확하게 말하면. 탄화규소에서는 8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영향은 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최근 한 고객의 수요 부드러움입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Wells Fargo Securities의 Gary Mobley씨로부터 왔습니다.

게리 모블리
Hassane, 귀하의 기대가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내년 실리콘 카바이드 시장 예측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프레젠테이션의 각주에 Yole의 예측이 많이 인용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Yole은 내년에 실리콘 카바이드가 약 4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년에 실리콘 카바이드 수익이 8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여기에서 읽은 내용이 적절합니까?


하산 엘 쿠리
글쎄, 그것은 Yole이 무엇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우리는 2배의 시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리 모블리
좋아요. 그리고 유통 재고와 관련하여 귀하는 의도적으로 장기 목표 이하로 유통 재고를 운영해 왔습니다. 여기에서 읽었습니다. 해당 유통 재고를 정상 수준으로 백업하기 시작하기 전에 보고 있는 트리거 및 대시보드 지표는 무엇입니까? 더 나은 판매율을 확인하는 것만 큼 간단합니까?

하산 엘 쿠리
그 이상입니다. 예, 우리가 기대하는 혼합 방식으로 판매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 보세요, KPI가 하나도 없습니다. Thad와 저는 비즈니스의 건전성과 판매율을 삼각 측량하려고 시도하는 약 30페이지의 KPI를 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은 유통으로 배송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있거나 잔고가 있지만 판매가 통해 다른 믹스에서 발생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수로에 슬러지라고 부르는 것이 생기게 됩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매우 엄격하게 관리해 왔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확보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통 재고에 대해 매우 엄격한 통제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리고 Thad가 말했듯이 지난 분기인 3분기에 우리는 실제로 비용과 시간을 줄여 4분기 혼합 변화를 위해 매우 훌륭하게 준비하거나 심지어 2024년을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KPI는 우리가 이러한 결정을 내리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 따라서 우리는 측정항목을 살펴보고 보이는 대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Thad Trent
예. 나는 우리가 현재 여러 분기 동안 7-8주 범위에서 해당 재고를 관리해 왔다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나는 강한 판매율을 볼 때까지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그 범위에 머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7-8주 안에 우리를 보게 될 것이고, 회사가 몇 년 전에 운영했던 역사적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TD Cowen의 Joshua Buchalter님의 질문입니다.

조슈아 부찰터
나는 Gary의 것 중 하나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귀하의 고객이 탄화규소 램핑에 집중하는 단기 역학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2024년 지침이 시장 성장에 고정된 것을 보고 다소 놀랐습니다.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실리콘 카바이드가 제한될 것이라는 압도적인 합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2024년 실리콘 카바이드 수익 중 실제로 프로그램별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실 수 있나요? 최종 고객의 혼합에 변화가 있는 경우 공급은 얼마나 대체 가능합니까?


하산 엘 쿠리
확신하는. 그래서 그게 전부입니다. 지금쯤이면 24년이 모두 끝난 것 같아요. 2024년에 우리는 정확히 어떤 프로그램, 어떤 전압, 어떤 볼륨, 어떤 믹스가 필요한지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했습니다. 재고에 관한 한 Thad는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전략적 재고를 늘리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재고를 주로 두 지점에 배치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빈 웨이퍼 또는 기판, 웨이퍼 기판으로, 모든 고객, 모든 플랫폼, 모든 볼륨에서 완전히 대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까워지면 Epi에서 재고를 준비하는데, 이때 제품의 전압 수준에 따라 분할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교대 근무가 변경될 경우 완전한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재고를 유지 관리하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고객에게 하나 또는 두 개의 플랫폼이 있을 때 한 차량이 다른 차량보다 더 잘 팔리면 고객은 온세미를 계속 사용하면서 전환을 원할 것이라고 항상 말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유사한 OEM의 플랫폼 간 또는 OEM 간에 전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해당 재고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장소는 빈 웨이퍼 및/또는 Epi입니다.

조슈아 부찰터
그렇다면 SiC가 2024년까지 제약을 받을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한가요?

하산 엘 쿠리
네, 그렇다고 믿습니다.

(Yes, I believe so. It will be from our... )

조슈아 부찰터
알았어요. 후속 조치를 위해 귀하는 팹 전환 및 실리콘 카바이드 램프를 지원하기 위해 브리지 재고를 요청하셨습니다. 160일이 넘는 날에는 어떻게 긴장이 풀리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저는 귀하의 동료가 최종 고객의 재고 수준을 줄이고 있으므로 귀하가 일부 팹 전환 및 SiC 램프를 보다 완벽하게 완료하면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하산 엘 쿠리
예. 따라서 팹 전환을 위한 전략적 재고는 일반적으로 백로그에 투입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변화 없음, 반환 없음이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이 기존 팹과 새 팹을 연결하는 브리지를 필요로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브리지 재고를 구축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위험이 매우 낮은 것으로 보고 오래된 팹을 폐쇄하면서 몇 분기에 걸쳐 자체적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팹을 시작하기 전에 재고를 일정 수준으로 늘린 다음 이를 다른 팹으로 다시 늘릴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을 재고 위험으로 보지 않습니다. 이는 재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조금 더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Thad가 언급한 한 가지는 기본 재고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는 귀하가 더 많이 언급하고 있는 재고가 수요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관리해온 것입니다. 이것이 Thad가 말한 낮은 활용도로 계속 관리할 것입니다.

태드 트렌트
예. 그리고 분명히 말하면, 팹 전환, 팹 전환을 위한 재고는 주로 작년에 우리가 매각한 매각된 팹을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팹에서 완전히 전환하는 데 3년 이상이 걸립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서는 재고를 쌓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출혈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Hassane이 말했듯이 우리는 많은 경우에 대해 좋은 가시성을 얻었으며 장기간에 걸쳐 해당 고객과의 C&R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우리가 중점을 두는 것은 기본 재고이며, 현재 약 102일까지 줄어들고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Joseph Moore와 Morgan Stanley의 질문입니다.

조셉 무어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역사적 역학을 고려할 때 가격 측면에서 다른 점이 있습니까? 그리고 당신이 퇴출하는 사업과 핵심 자동차 사업의 종류가 다른가요?

하산 엘 쿠리
아니요, 우리가 갖고 있는 전망이나 주의적 전망 중 어느 것도 가격 책정과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의 가격은 안정적입니다. LTSA에 잠겨 있습니다. 전망, 재고, LTSA에 관해 고객과 나눈 대화는 모두 수요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따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격 포지션에 대해 꽤 기분이 좋습니다.


조셉 무어
엄청난. 그러다가 놓쳤을 수도 있어요. 이번 분기에 귀하가 청산할 사업 규모에 대한 수치를 제공하셨습니까? 그리고 공급이 더 많은 환경에서 가속화될 수 있다는 역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해당 비즈니스에서 더 빨리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까요?

태드 트렌트
예. 그래서 우리는 3분기에 4,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는데, 이는 우리 기대보다 낮았습니다. 가격 책정 질문으로 돌아가서 고객이 해당 비즈니스를 종료할 만큼 가격 하락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4분기를 조사하면서 약 1억 2,500만 달러의 추가 지출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올해 우리가 원래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약 2억 7,500만 달러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참고로 지금 우리가 퇴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기업의 총 마진은 약 45%입니다. 따라서 가격이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나쁜 사업은 아닙니다. 사실은 고객입니다. 이것은 모두 고객 중심이며 고객은 우리가 예상한 것만큼 빨리 떠나지 않습니다. 올해 말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좋은 장사라고 할 것이라 믿고, 부드러움을 통해 고객이 떠나지 않는 한 계속 관리해 나갈 것입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Susquehanna와 함께하는 Christopher Rolland님의 질문입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나는 대부분의 광범위한 사람들에 대한 논의가 예약과 백로그 적용 사이의 균형과 분기에 필요한 회전 사업 사이의 균형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이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당신의 가이드 백로그 적용 범위와 차례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내년에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하위 세그먼트로 나눌 수 있다면 그것도 좋을 것입니다.

하산 엘 쿠리
확신하는. 전망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업 복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체 백로그 적용 범위를 포함하여 4분기 수익이 어디로 유입될지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미리 전화를 받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계속 이야기하는 LTSA의 힘입니다. 고객은 자신의 소비가 어떻게 될지 살펴보고 소비는 예상보다 낮습니다. 물론, 우리는 고객의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기 위해 재고를 늘리려는 것이 아니므로 고객 모두와 윈윈(win-win) 협상을 합니다.
따라서 전망은 순전히 수요입니다. 우리는 믹스가 어떻게 될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도 차례차례 사업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의견이 모든 시장에 걸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좋아요. 엄청난. 어쩌면 빠른 후속 조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LTSA에 푸시아웃, 취소 또는 푸시아웃이 표시됩니까? 그래서 그 숫자가 더 낮은 걸까요? 왜 12월에 순차적으로 감소했는지 궁금합니다. 어쩌면 거리가 잘못 모델링된 것일까요?
그리고 또 다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산업과 태양광에 관해 몇 가지 의견을 갖고 계셨습니다. 나는 Enphase 및 SolarEdge와 같은 가이드가 꽤 큰 것을 놓친 것을 본 것 같습니다. 거기에는 매우 제품별 동인이 있는 것처럼 들리지만 일반적으로 그렇게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대해 왜 그렇게 낙관적인지 궁금합니다.


태드 트렌트
예. 취소에 관한 질문의 첫 번째 부분을 다루겠습니다. 보세요, 작년 말에 취소가 최고조에 달한 것을 보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분기별 추세를 살펴보면 이 시점에서는 꽤 평평한 선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분기 취소나 예상 범위 내에서의 푸시 아웃을 많이 볼 수 없습니다.
LTSA에서는 고객이 처음 들어와서 어려움을 겪을 때 고객과의 윈윈(win-win)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두 회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한 일부 푸시 아웃을 허용하고 있으며 자연 수요를 초과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취소 측면에서는 급증이 보이지 않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우리는 작년 말에 그 정점을 보았습니다.

하산 엘 쿠리
산업 수요에 관해서는 당신 말이 맞습니다. 저는 재생 에너지나 에너지 저장을 외쳤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메가 트렌드입니다. 귀하가 언급한 회사는 주거용 주택의 영향을 더 많이 받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한 소비자 지출 심리를 고려할 때 이자율을 고려할 때 분명히 예상되는 사항입니다. 우리가 목표로 하는 사업은 에너지 저장 분야입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더 많은 콘텐츠를 구동하는 대규모 에너지 저장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주거 지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 사업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Needham & Company의 Quinn Bolton입니다.

퀸 볼튼
이전 질문 중 하나에 대한 답변으로, 내년 상반기에 성장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당신이 명확히 할 수 있다면 그것이 일종의 순차적 코멘트인지 아니면 전년 대비 코멘트인지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 사업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했습니다.

태드 트렌트
예. 보세요, 태드예요. 내년 상반기를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 우리는 그것이 부드러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을 바탕으로 Q1에는 순차적인 하락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더 나아가면서 올해의 나머지 부분을 살펴볼 것입니다. 하지만 전반전에는 매우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산 엘 쿠리
예. 내 의견은 '시장 회복이 보이지 않는다'였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거시적 논평에 더 가깝습니다.

(Yes. My comment was more, I don't see a recovery, a market recovery. So it was more of a macro commentary. )


퀸 볼튼
알았어요.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 사업에서는 재고 관리를 위해 향후 몇 분기 동안 전체 가동률을 68%까지 관리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내년 4분기에도 여전히 성장하는 EV에 대한 전망을 고려할 때 탄화규소는 아마도 이러한 낮은 활용률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하지만, 이를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까?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의 활용도가 여전히 높다면 2024년에 실리콘 카바이드가 기업 평균 이상으로 상승하는 시나리오를 실제로 볼 수 있습니까?


태드 트렌트
예, 좋은 질문입니다. 따라서 3분기에 실리콘 카바이드의 활용도는 증가했지만 실리콘은 감소하여 총계가 증가했습니다. 앞으로는 탄화규소 활용도가 감소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2025년 이후를 지원하기 위해 내년에 추가 역량을 확보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활용도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하락할 것은 실리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를 65%에서 60% 중반에서 60% 초반의 범위로 떨어뜨립니다.




운영자
[교환원 안내] 다음 질문은 Vijay Rakesh와 Mizuho의 질문입니다.

비제이 라케시
더 높은 재고로 인한 수요 감소에 대한 귀하의 논평에 대한 간단한 질문 일 것 같습니다. 그게 더 많은가요? 그게 예쁜가요? 연소 엔진과 EV 모두에서 전반적으로 무엇을 보고 계십니까? 아니면 좀 더 잘 특성화할 수 있나요?

하산 엘 쿠리
글쎄요, 자동차에 관한 많은 일반 콘텐츠의 경우 EV인지 아닌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실리콘 카바이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IGBT가 아닙니다. 이는 EV 특정 제약 사항이 아닙니다. 그것은 더 일반적인 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두 차 모두에 들어갈 수 있는 범용 자동차 수요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그러나 EV의 볼륨을 고려할 때 볼륨이 편향되는 곳이기 때문에 내연 수요에 의해 더 많이 주도됩니다.

비제이 라케시
알았어요.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 로드맵을 보면 2024년이 200mm로 전환될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직도 그런 게 보이나요? 그리고 200mm에서 어떤 믹스가 나올지, 예를 들어 '24를 종료하면 어떻게 될까요?


하산 엘 쿠리
그래서 우리가 해왔던 것 -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항상 말해왔던 것을 궤도에 올리고 있는 것입니다. 예선이 완료되고 전환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준비된 발언에서 이야기했습니다. 200mm의 경우, 우리는 90일 전의 200mm보다 오늘날 매우 편안하고 실제로 더 자신감을 느낍니다. 탄화규소 사업에서 기판에서부터 모든 단계까지 확장한 성과를 고려할 때, 장치를 통해 방법. 팹이 준비되고 Epi가 준비되었으며 용광로가 전환을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계획은 항상 '24년에 적합하고 '25년에 수익을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2024년에는 혼합 변화가 실제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제조를 200mm로 전환하는 25년, 24년이 될 것입니다.

비제이 라케시
알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입니다. 실리콘 카바이드를 볼 때 기업 마진이 증가하는 것을 언제부터 볼 수 있을까요?

태드 트렌트
글쎄요,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4분기에 기업 평균을 달성할 것입니다. 내년에 접어 들면서 시장이하는 일에 따라 그 이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는 전반적인 활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확실히 동등해지고 2024년에는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UBS의 Timothy Arcuri님이 보내주신 질문입니다.

티모시 아쿠리
저는 2023년 실리콘 카바이드 가격이 10억 달러에서 8억 달러로 인하된 것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은 항상 LTSA가 법적 구속력이 있다고 이야기해 왔고, EV 램프의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듣는 것보다 조금 더 높은 기준처럼 들렸습니다. 그럼 그것에 대해 얘기해 주실 수 있나요? 뭔가가 영구적으로 밀려나는 고객 중 한 사람의 프로그램에 구조적 변화가 있었나요? 아니면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기대해야 합니까? 올해는 얻지 못하는데, 그것이 내년으로 밀려납니까?


하산 엘 쿠리

따라서 특정 고객 세부 정보, 특히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LTSA에 대해서는 논평하겠습니다. 따라서 LTSA는 법적 구속력을 갖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4분기에 실리콘 카바이드 이외의 일반적인 수요를 밀어내거나 심지어는 수요를 인정하거나 동의하려면 우리와 고객 모두에게 윈윈(win-win)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LTSA가 우리에게 전화를 준다고 말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는 고객이 전화가 올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때 훨씬 일찍 전화를 받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과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습니다. 그 윈윈이 분기 후이든, 1년 후든, 사례별로 달라지는 장기적이든 상관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수요가 낮을 경우 재고만 배송하는 대신 LTSA를 시행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과 함께 이를 관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조심스럽게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우리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승리해야 하며, 이것이 바로 전략적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티모시 아쿠리
알았어요. 알았어요. 확신하는. 그렇다면 23년에서 25년 사이에 45억 달러에 대한 약속이 여전히 남아 있으므로 24년에서 25년 사이에 370만 달러가 남아 있습니까?

하산 엘 쿠리
우리는 그것에 대해 논평하지 않습니다. 제가 언급한 것은 분명히 제가 2024년에 설명한 성장률을 취하면 이전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전망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Baird와 함께 Tristan Gerra가 했습니다.


트리스탄 게라
저는 내년에 LTSA에 대한 보장 범위를 조금 더 확장하고 싶었습니다. 분명히, 올해 들어와 마찬가지로 전체 연도 보장 범위를 갖고 있지는 않을 것 같지만 아마도 백분율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아니면 평균 LTA가 내년에 언제 만료되나요? 특히 내년 하반기로의 LTSA 전환을 살펴보고 싶었습니다.

태드 트렌트
예. 따라서 우리 서류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향후 12개월 동안 57억 달러의 LTSA 약속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라건대, 그것이 당신을 야구장에 데려다 줄 것입니다.

트리스탄 게라
좋아요. 그리고 평균 지속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그 중 일부가 내년 후반이나 심지어 2025년에 어떻게 풀릴지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태드 트렌트
예.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준 숫자는 12개월입니다. 지금부터 12개월입니다. 이제 귀하의 질문은 일반적인 LTSA에 대한 더 광범위한 질문입니다. 따라서 LTSA는 평균 3-5년, 때로는 훨씬 더 오래 지속됩니다. 단지 고객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지난 분기에 고객이 다시 돌아오거나 LTSA를 연장하거나 LTSA를 확장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들이 갱신을 위해 등장함에 따라 고객이 들어와 참여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LTSA 협상 및 연장과 관련하여 단기보다는 장기를 고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Chris Caso입니다.

크리스 카소
예. 감사합니다. 나는 내년에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논평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통화 중에 들어오는 질문 중 일부는 우리가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는 불확실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입니까 - 당신이 말하는 것에 대한 나의 해석은 탄화 규소입니다. 여기에서 감소의 대부분이 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4 분기에 크게 감소한 것처럼 들립니다. 그러나 당신은 또한 내년에 성장하고 공급이 제한될 것이라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당신이 암시하는 것이 내년 어느 시점에 실리콘 카바이드가 어느 정도 개선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우리가 그 의견 중 일부가 틀린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그 의견을 조정할 수 있을까요?

하산 엘 쿠리
예. 그래서 - 제 생각에는 당신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 의견은 탄화 규소의 Q4가 하락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Q4 탄화규소는 Q3부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수준이 아닐 뿐입니다. 그것이 바로 믹스를 이끈 원동력입니다. 그러니 실리콘 카바이드가 거꾸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조정과 우리가 시작하는 램프를 통해 3분기에도 계속해서 4분기에도 계속해서 램프를 늘릴 것이며 제가 설명한 광범위한 고객이 2024년까지 순차적인 성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실리콘 카바이드는 다운되지 않습니다. 분기 - 분기별로 하락하지 않습니다. 3분기, 4분기에는 상승할 것이며, 4분기까지 다음 분기에도 계속 상승할 것입니다.

크리스 카소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예. 예. 그리고 내년에는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CapEx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귀하의 이전 의견은 이것이 장기 투자임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현재 환경을 고려할 때 2024년에 계획했던 투자에 변경 사항이 있습니까? 물론 계속해서 투자를 하실 것으로 들리는데, 환경 변화를 고려할 때 내년 CapEx 프로필은 어떻게 예상됩니까?


태드 트렌트

예. Chris는 준비된 발언에서 실리콘 카바이드에 대한 강력한 성과가 내부 계획보다 앞서 있고 200mm로 전환하는 데 대한 자신감으로 인해 실제로 2024년에 자본 집약도를 낮추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2024년에 10대 초반을 예상했습니다. 지금은 10대 초반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장기 목표에 빠르게 근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계속해서 투자할 것이지만, 전체 제조 체인의 성능이 예정보다 앞서고 기대치를 초과하기 때문에 필요한 속도는 아닙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Truist Securities의 William Stein으로부터 왔습니다.

윌리엄 스타인
산업 최종 시장의 역학에 대해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분기 동안 다른 반도체 회사 및 유사한 부품 제조업체의 약점이 더 많이 나타난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이번 전화 통화에서는 탄화규소의 전망 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산업 최종 시장의 동향과 내년을 향한 기대에 대해 좀 더 폭넓게 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산 엘 쿠리
예. 따라서 산업 분야에서는 분명히 우리의 광범위한 동료들과 동일하게 보이므로 산업 분야에서는 약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 분야에서는 우리가 보아왔고 앞으로도 계속 강세를 보일 두 가지 영역을 언급했습니다. 앞서 에너지 저장 등을 통해 이야기한 재생에너지가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의료 분야는 둘 다 에너지 저장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추세에 따라 주도됩니다. 분명히 그것은 재생 가능 배치입니다. 주거 규모뿐만 아니라 더 많은 힘을 발휘하는 상업적 규모도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 분야에서는 연속 포도당과 보청기의 접근성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경향이 있는데, 이는 현재 거의 일반의약품으로 판매되고 있어 우리에게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리더십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는 그 힘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외에는 산업 전반에 걸쳐 부드러움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2024년에 회복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에 더 가까워지면 부를 것입니다. 그러나 추세와 전망에 대한 나의 견해를 바꿀 조짐은 없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회의의 질의응답 부분을 마치겠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Hassane El-Khoury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하산 엘 쿠리
통화에 참여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우리는 결과의 일관성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동안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경영진과 저는 우리 팀의 지속적인 성과, 고객에 대한 헌신, 주주 가치 제공에 대한 헌신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전 세계의 우리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 복잡한 기술 및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팀에게 축하를 전하고,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신사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이제 연결을 끊고 멋진 하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