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VFC UMP에서 사용하는 탄창과 고증?에 대한 사소한 잡담입니다.

고증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이런 사소한 것 까지 신경 쓰시는 분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VFC UMP GBB(45 & 9)의 고증 비슷한 것에 대한 사소한 내용입니다.

정확하게는 UMP에 사용되는 탄창과 볼트 캐리어, 바렐, 리시버에 관한 것인데요...


https://youtu.be/VaueszyszDc


위 링크의 영상은 실총 H&K UMP에서 바렐과 볼트 캐리어를 교체하여 UMP의 사용 탄환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다시피 사용하는 탄환을 바꾸는데 있어 교체하는 부품은 바렐과 볼트 캐리어뿐입니다.

리시버(상부&하부)와 기타 나머지 부품은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영상을 보고 난 후 VFC UMP를 사용할 때 굳이 고증을 따진다면... 탄피 배출구 쪽으로 보이는 볼트 캐리어의 탄환 각인을 제외하면 VFC UMP에서 45탄창을 써도 되고 9 탄창을 써도 고증에는 큰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볼트 캐리어의 탄환 각인마저 신경 쓰인다면 UMP-9 또는 UMP-45 각인 볼트 캐리어를 구비하면 될 거 같고요.

그 외 리시버 등은 실총에서도 공용으로 사용되니 탄창을 서로 다른 종류로 사용해도 고증에는 크게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웃 바렐이야 잘 안보이는 부분이라서 신경을 덜 써도 되는 부분이지만요... VFC UMP의 바렐 교체도 힘든 편이기도 하고요.


다만 이 경우 한 가지 전제가 따르는데, VFC UMP의 홉업 챔버와 로딩 노즐이 45 모델과 9 모델 간에 공용 부품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예시를 들자면 VFC UMP-45의 홉업 챔버와 로딩 노즐이 9 모델과 공용 부품이라서 9 탄창을 장착해도 이상 없이 작동되어야 하는 것 처럼요.

만약 45 모델과 9 모델 간에 부품 치수가 다르다면, 탄창 교체만으로는 제품 작동이 힘들 것이고, 탄창을 교체하여 사용하고자 한다면 인너 바렐과 홉업 챔버까지 같이 교체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사소한 것 까지 신경쓰지 않고 제품을 사용해도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