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제가 아는 선에서 단종된 에어소프트 부품을 적은 글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단종된 몇몇 에어소프트 부품들을 적은 글입니다.

굉장히 뻘글 같은 느낌이긴 한데... 그냥 잡담 느낌으로 글을 적어봅니다.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구할 수 있다면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부품이 몇개 있습니다.



 - Precision사 VFC G36 GBBR용 강화 스틸 해머&파이어링 핀

예전에 VFC G36 GBB용으로 발매되었던 스틸 재질의 해머와 파이어링 핀 부품이 있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단종된 것으로 알고 있고요...

다만 스틸 해머의 경우 현재 시점에서 구할 수 있다면 사용자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VFC G36 GBB의 해머는 VFC UMP GBB와 공용으로 사용되는 부품이라서 해당 스틸 해머를 구한다면 VFC UMP GBB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 Azimuth사 VFC MP5K GBB용 A3 타입 트리거 하우징

Azimuth에서 발매한 A3 타입의 트리거 하우징(하부 그립)인데, 이 트리거 하우징의 경우 실총용 트리거 하우징과 같이 스틸 인서트가 트리거 하우징의 앞쪽과 뒤쪽 하단에 삽입된 구조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실총용 플라스틱 트리거 하우징의 경우 내구성 문제 때문인지 트리거 하우징의 앞쪽과 뒤쪽 하단에 스틸 플레이트가 삽입되어 있거든요.

Azimuth 트리거 하우징의 경우 에어소프트 용으로 구할 수 있는 트리거 하우징 중에서 실총 감성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부품이며, 조금이지만 약간의 내구성 강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GWS Spec Ops Concent MP5 A3 컨버전 킷 DX 버전(VFC MP5 GBB용)

Azimuth와 비슷한 제품이긴 한데, GWS의 경우 플라스틱 핸드 가드가 포함된 컨버전 킷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GWS 제품의 경우 일반 버전과 DX 버전으로 나뉘는데요, DX 버전의 경우 Azimuth와 같이 트리거 하우징 앞쪽과 뒤쪽 하단에 스틸 인서트가 삽입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일반 버전의 경우 DX 버전과는 다르게 트리거 하우징 전체가 플라스틱입니다. 일반 버전은 스틸 인서트가 없이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DX 버전의 경우 제품이 단종된 것에 더해서 재고까지 남아있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 Precision사 VFC MP5 GBB용 MP5 A3 트리거 하우징

Precision 제품의 경우 Azimuth와는 다르게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트리거 하우징인데요... 다만 에어소프트 글로벌이라는 해외 샵의 제품 설명을 보면 제품에 실총용 셀렉터가 포함되어 판매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단종은 되었지만 재고가 남아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TSC사 VFC UMP-45 GBB용 CNC 알루미늄 볼트 캐리어

TSC 알루미늄 볼트 캐리어의 경우 해외 샵에서 재고를 찾아보면 재고를 충분히 찾을 수 있긴 한데... VFC에서 순정으로 알루미늄 볼트 캐리어를 출시한 상황에서 TSC 제품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경우 재고는 남아있지만 더 이상 생산을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TSC사 VFC UMP-45 GBB용 알루미늄 장전 손잡이

VFC UMP GBB에 장착 가능한 알루미늄 장전 손잡이인데요... 순정 장전 손잡이가 자주 파손되는 편이라면 필요한 부품이겠지만, 만약 순정 장전 손잡이 만으로도 내구성이 충분하다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 TSC사 WE M4A1 GBB용 강화 해머 스프링

현재 시점에 이 제품이 굳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구할 수 없는 강화 해머 스프링으로 알고 있습니다.

순정 해머 스프링에 비해 탄성이 조금 더 강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E SCAR GBB에도 호환이 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으며, 정확하진 않지만 WE 제품이 브레스 튜브 시절(클로즈드 볼트 시절)에 생산된 부품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TSC사 WE SCAR-L GBB용 알루미늄 스톡 힌지 플레이트

이 제품 또한 현재 시점에서 필요한 부품인지 모르겠지만... WE SCAR GBB에 장착 가능한 알루미늄 재질의 스톡 힌지 플레이트입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순정 플라스틱 스톡 힌지 플레이트가 종종 파손되는 일이 있었다고 들었는데요... 저도 소문으로 들은 것이라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다만 실제로 옵션 스톡 힌지 플레이트가 생산된 것을 보면 순정 부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아예 없던 것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 Tonic Airsoft사 VFC UMP-45 GBB용 스테인레스 스틸 베어링 리코일 스프링 가이드

VFC UMP GBB에 사용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틸 리코일 스프링 가이드인데요, 제가 알기로는 2022년 중순 즈음에 재고가 좀 남아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만 현재는 남아있던 그 재고도 다 품절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정확하게 단종인지, 아니면 재생산만 안하고 있는건지에 대해서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RA-Tech사 WE M14 GBB용 우드 스톡(티크나무, 호두나무, 너도밤나무)

최근에 RA-Tech에서 생산했었던 WE M14 GBB용 우드 스톡의 경우 Sen Wood라는 재질이고, 그 이전에 생산되었던 티크나무 재질, 호두나무 재질, 너도밤나무 재질의 스톡은 더 이상 생산을 안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목재마다 재질의 특성이 조금씩 나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RA-Tech사 WE SCAR GBB용 스톡 연결 부품(부품 번호 27 대용, CNC 알루미늄 재질)

과거에 어느 정도 생산이 되었다가 단종된 것으로 보이는 부품인데요, 이 부품도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굳이 필요한 부품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옵션 부품으로 제작이 되었던 적이 있던 것을 보면 아주 오래 전에는 파손 사례가 종종 있었나 봅니다.


 - CWI사 WE M4A1 GBB용 스틸 트리거&해머&시어(디스커넥터)

이 부품은 제가 아는 선에서 더 이상 생산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재고도 찾을 수 없는 부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품 이름 그대로 WE M4 GBB에 사용되는 스틸 부품이며, 비록 사진 상으로만 관찰한 것이지만 부품 사진을 보았을 때 RA-Tech 스틸 부품과는 다르게 순정 부품의 수치(또는 형태)를 따라서 제작된 듯 싶습니다.


 - VFC MP5 GBB용 FBI 트리거 하우징 어셈블리(단발 전용 트리거 하우징&트리거 팩)

VFC에서 제작했었던 순정 부품들인데요, 단발 사격 모드와 안전 모드만 존재하는 트리거 하우징 세트 부품입니다.

흡사 민수용 총기와 같이 단발 사격만 가능한 부품입니다.

제가 VFC 서비스 센터에 문의했을 때 서비스 센터의 답변으로 이 부품은 더 이상 생산이 안된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 MARKSMAN사 KWA KRISS VECTOR GBB용 CNC 알루미늄 장전 손잡이

인터넷에서 어쩌다가 사진을 보게 된 부품인데요... KWA 크리스 벡터 GBB용 옵션 장전 손잡이입니다.

제가 보았을 땐 재고를 찾을 수 없었던 것 같았는데... 아마도 단종된 부품으로 생각됩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