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다른 사용자도 VFC G3A3 가늠쇠가 흔들린다는 글을 확인했네요.

어쩌다가 레딧에서 잠깐 검색해보다가 본 글인데요, 해외 사용자로 추정되는 다른 사람이 VFC G3A3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린다고 해결방법좀 알려달라는 글을 봤습니다.

비록 단 1개의 다른 사람의 글을 본것이지만, 이 글을 봄으로서 제품을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VFC G3A3의 프론트 사이트에 유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제 추측이 조금이나마 더 믿을만 하게 되었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사람도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리는 증상을 겪은 것이니 제품 고장?이 일어난 상황의 예시가 늘어난 것이거든요.

저 또한 VFC G3A3에서 최소 2번, VFC MP5A5 GBB 버전2에서 1번의 프론트 사이트 흔들림을 겪었습니다.



참고로 VFC G3A3와 VFC MP5 GBB 버전2에서 프론트 사이트에 유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이유는, 제 추측으로 VFC 제품의 특유의 설계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VFC G3A3와 VFC MP5 GBB V2의 경우 프론트 사이트의 장착 돌기가 코킹 튜브(상부 리시버)의 홈에 강제로 끼워지듯이 장착되는 방식인데... 문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프론트 사이트의 돌기와 코킹 튜브의 홈 간에 유격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프론트 사이트가 코킹 튜브에 타이트하게 장착되어야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리지 않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프론트 사이트의 고정 돌기와 코킹 튜브 사이에 공간에 생기면 결국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리게 된다고 생각됩니다.


img/23/03/10/186c7239c4b5719ef.jpg

△ 혹시나 해서 사진을 첨부했는데, 사진에서 빨간색 선 안쪽의 부분이 제가 말한 코킹 튜브의 홈에 끼워지는 돌기 부분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마치 고정할 돌기가 없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저 부분이 코킹 튜브의 홈에 강제로 끼워지듯이 장착됩니다.


그리고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릴 경우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아웃 바렐이 덩달아 프론트 사이트와 함께 흔들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웃 바렐이 프론트 사이트와 함께 흔들리게 되는 이유는 VFC 설계 구조상 아웃 바렐이 조립될 때 프론트 사이트가 아웃 바렐을 유격없이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아웃 바렐을 잡아주는 프론트 사이트가 흔들리지 않아야 바렐이 완벽하게 고정되는데, 프론트 사이트에 유격이 생기면 아웃 바렐을 유격없이 고정할 수단이 없어지거든요...

제가 봤던 해외 사용자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에서도 아웃 바렐이 프론트 사이트와 같이 흔들린다고 이야기하기도 했고요.



마지막으로 뜬금없긴 하지만, 혹시 아웃 바렐이 흔들리는 이유가 이해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매우 허접하지만 그림으로 설명을 추가합니다.


img/23/03/10/186c7362b8f5719ef.pngimg/23/03/10/186c73667ae5719ef.png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