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루비가 없던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왔던가 싶네요.
월급 루팡하면서 냐손실을 겪으며 멍하니 있느니 뭐라도 하자 싶어서 게임 추천 목록을 만들어봤습니다.
아래 기준으로 게임을 몇 가지 꼽아봤습니다.
0. 스팀 내에서 구매 가능.
1. 가격은 무료 혹은 15000원 이내.
2. 1인칭 제외
3. 한국어 지원. 단, 룰이 단순한 게임의 경우는 괜찮음. 혹은 창작 마당의 구독 등을 통해 빠른 한글 패치 적용 가능
4. 손님 대응이 가능하도록 일시 정지가 가능한 게임
5. 스팀 평가는 긍정적인 걸로. 냐루비 님께 똥겜을 벌써부터시킬 순 없다! 최소한 매우 긍정적부터.
최대한 위 사항들을 지켜보려고 했으나 개인 욕심에 따라 일부 무시된 것도 있긴 합니다.
-------------------------------------------------------------------------------------
1. 식물 대 좀비
가격 : 5,000원
장르 : 디펜스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냐루비의 집 정원으로 좀비가 습격해옵니다! 냐루비는 정원에 식물을 심어서 좀비를 막아야해요! 막지 못한다면 냐루비의 뇌는 좀비에게 먹혀버립니다!
2. 팀파이트 매니저
가격 : 11,000원
장르 : 시뮬레이션.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AOS 장르의 E스포츠 팀을 경영하는 게임입니다. 팀 경영이라고는 하지만 실상 메인은 모바일 레전드의 캐릭터들로 밴픽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Papers, Please
가격 : 11,000원
장르 : 디스토피아 서류 스릴러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냐루비처럼 뒤주에 갇혀서 여권 검사하는 출입국 심사관을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공산 국가의 공무원은 먹고 살기 팍팍합니다. 하지만 가족이 있으니 힘내야 합니다. 아스토츠카에 영광있으라!
4. Frostrain
가격 : 무료
장르 : 로그라이크 덱 빌딩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냐루비는 설국열차의 최후의 기관사가 됩니다. 뒤에서 몰려오는 폭풍을 피하고 오염지대 너머에 있는 약속의 땅으로 승객들을 데려다주어야 합니다. 여담으로 개발자가 개발과 생업을 병행하는게 너무 힘들다고 생업을 포기하고 개발에 올인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5. 911 Operator
가격 : 16,000원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냐루비는 911 구급 센터에서 신속하게 신고 전화를 처리하는 지령 요원입니다. 냐루비는 전화를 받을 뿐만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처리도 해야합니다! 사람들의 목숨이 냐루비의 손에 달려있어요!
6. Buckshot Roulette
가격 : 3,400원
장르 : 호러, 퍼즐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딜러와 목숨을 걸고 러시안 룰렛을 합니다. 승리하면 돈이 가득든 서류 가방을 얻지만 실패할 경우는 죽음입니다. 선택을 도와줄 수 있는 여러 아이템도 전략을 세워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멀티 플레이도 지원하니 시청자 참여도 가능합니다.
7. Mark of the Ninja
가격 : 20,500 원
장르 : 3인칭 잠입 액션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2D 횡스크롤 잠입 게임으로 냐루비는 일족의 복수를 해야 합니다. 타겟에게 들키지 않게 다가가야하지만 필요하다면 모두 죽여버립시다. 목격자만 없으면 암살이니까요.
8. Eufloria
가격 : 16,000 원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스스로 자라는 씨앗을 다른 행성으로 흩뿌려 모든 행성을 점령해야합니다. 상대의 병종에 맞게 우리도 전략을 세워 병종을 구성하고 진영을 구축해야 합니다. 근데 안한글입니다...
9. 뱀파이어 서바이버
가격 : 5,000 원
장르 : 액션, 캐주얼, 탄막 슈팅, 핵 앤 슬래시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캐릭터 하나를 선택에 수없이 몰려드는 적들로부터 30분간 살아남아야하는 게임입니다. 레벨 업시 무기나 장신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조합을 잘 맞춘다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뱀서라이크라는 장르를 만든 게임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게임 중에선 탕탕특공대가 유명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10. FTL : Faster Than Light
가격 : 10,500 원
장르 : 로그라이크, 전략 시뮬레이션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간단 설명 : 먼 미래의 어느 냐루비는 우주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치명적인 기밀 정보를 입수합니다. 적대 세력은 냐루비를 막기 위해 추격합니다. 냐루비는 모든 방해를 뚫고 연합군에게 기밀 정보를 전달해야합니다. 빛보다 빠르게!
11. 8번 출구
가격 : 4,500 원
장르 : 호러, 서스펜스, 추리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냐루비는 끝없이 펼쳐진 지하도에 갇혀버렸습니다. 주변을 잘 살피면서 8번 출구에 도착해야해요. 단 하나의 이상 현상도 놓쳐선 안되고, 이상 현상을 발견하면 즉시 돌아가세요! 이상 현상이 없다면 그대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다만 1인칭입니다.... 비슷한 장르로다가 소재를 군대 불침번으로 바꾼 당직근무라는 게임도 있습니다.
12. Blasphemous
가격 : 26,000원(......)
장르 : 매트로배니아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뒤틀린 종교를 가진 다크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2D 다크 소울이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선혈이 낭자한 그로테스크 묘사도 출중합니다. 다만 다크 소울이라는 평가에 걸맞게 컨트롤이 중요하고 패링도 중요합니다. 패링도 중요합니다. 중요하니 두번 말씀드립니다.
13. WORLD OF HORROR
가격 : 21,500원
장르 : 호러, 로그라이트, 롤플레잉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
간단 설명 : 이토 준지와 러브크래프트에게 헌정하는 게임입니다. 고대신이 깨어나 광기에 휩싸이기 시작하는 항구도시에서 공포에 맞서는 냐루비! 어둠의 의식을 거행하고, 섬뜩한 진실을 파헤치면서 여러 괴물에 얽힌 미스테리를 풀어 세상을 멸망으로부터 구원해주세요.
-------------------------------------------------------------------------------------
냐손실이 워낙 커서 고봉밥으로 잔뜩 담아봤습니다. 이 중에 뭐라도 하나는 해주시겠지. 링크랑 트레일러랑 장르랑 평가까지 다 담아드렸는데..!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제 감기도 슬슬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 ㄹㄹㅋㅍ에 다시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