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마블: 에이지 오브 히어로 리뷰


마블: 에이지 오브 히어로 리뷰 


마블: 영웅의 시대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Marvel 테마 게임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정말 많이 있습니다 ), 그렇다고 해서 정기적인 속도로 시도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얻는 것을 막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열렬한 Marvel 팬으로서 저는 괜찮습니다. 나는 내 탁상으로 나아가는 슈퍼 히어로 테마 게임을 거의 확인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WizKids Games의 Marvel: Age of Heroes를 플레이하는 데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 x-men 테마 게임은 제가 여전히 정말 좋아하는 게임인 Lords of Waterdeep (Rodney Thompson) 의 공동 디자이너 중 한 명이 제작했습니다 . 그는 같은 마법을 포착했지만 Marvel Universe에서 했습니까? 알아 보자.


게임플레이 개요:

Age of Heroes에서 각 플레이어는 한 쌍의 X-men(또는 Magic, 그녀는 약간 외톨이입니다)의 팀 구성을 제어합니다. Cyclops와 Phoenix, Wolverine과 Jubilee 또는 Gambit과 Rogue는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일부입니다. 각 듀오는 고유한 능력(고급 측에서 플레이할 때)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중에 추가로 사용자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Evolution 카드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Marvel: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울버린
대부분의 모든 영웅 위치는 선착순입니다.

이 게임은 일련의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두 단계로 나뉩니다. 기관 단계 동안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연구소 위치의 열린 지점이나 이후 단계에서 사용할 X-jet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위치는 플레이어에게 리소스(총 3개의 서로 다른 리소스) 또는 카드 뽑기/플레이 기능을 부여합니다. 카드는 세 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이전에 언급한 진화 카드 제외): 일회성 보너스를 위한 이벤트 카드, 새로운 배치 장소를 부여하는 동맹 카드, 더 많은 영웅 배치 장소를 생성하지만 사용되는 팀업 카드입니다. 임무 단계 동안. 모든 플레이어가 모든 영웅을 패스하거나 배치하면 게임은 임무 단계 로 이동합니다 .


이 단계에서 연구소 단계 동안 X-jet에 배치된 모든 영웅은 이제 임무 타일 또는 팀 구성 카드로 재배치될 수 있습니다. 이 지점을 사용하면 리소스를 사용하여 악당에게 피해를 입히고 승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악당의 피해 위치가 모두 채워지면 악당이 패배합니다. 때때로 그 결과 더 강력한 악당이 나오거나 최종 악당인 경우 게임이 완전히 종료됩니다. 게임에는 세 가지 시나리오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련의 악당을 물리치는 데 집중하게 됩니다.


Marvel: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게임플레이
자원과 능력을 얻기 위해 영웅을 보드의 다양한 위치에 배치하게 됩니다.

게임 경험:

이 게임은 내가 처음 그것에 대해 읽었을 때 기대했던 것과 매우 다릅니다. 아트부터 테마까지 주사위를 던지는 듯한 느낌의 협력 게임을 기대했습니다. 대신 자원 관리에 중점을 둔 Euro-y 작업자 배치 게임을 얻습니다. 즉, 나는 별도의 교육 기관 및 선교 단계를 정말 즐겼습니다. 임무 단계(대량의 VP가 나오는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 미리 필요한 것을 수집하여 차례를 계획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위치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동료 영웅들과 최고의 위치를 놓고 경쟁하게 됩니다.


마블: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에볼루션 카드
진화 카드로 영웅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멋진 점은 카드 플레이가 일꾼 배치 지점으로 바뀌는 방식이었습니다. 게임은 소수의 기본 기관 위치에서만 시작됩니다. 하지만 Lords of Waterdeep의 페이지를 빌려 게임 내내 플레이어는 동맹 카드를 연구소에, 팀업 카드를 미션 영역에 떨어뜨릴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기본 위치보다 더 강력한 새 위치 옵션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으므로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위치를 사용할 때 좋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약간의 상호 작용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멋진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또한 Age of Heroes가 스페이드에 있는 게임의 재생 가치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마다 나오는 다양한 동맹 및 팀 구성 카드부터 고유한 캐릭터 능력, 자원 요구 사항 보드와 무작위로 일치하는 악당 보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게임이 조금씩 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영웅 보드의 고급 측면을 사용하고 가져오는 진화 카드를 사용자 지정하기 시작하면 특히 그렇습니다.


Marvel: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리소스
악당에게 피해를 입히는 데 사용할 자원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Age of Heroes의 플레이를 즐겼지만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더 높은 플레이어 수 범위에서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해 약간 조심할 것입니다. 상자에는 60-90분이라고 되어 있지만 매우 낙관적으로 느껴집니다. 2명이 게임을 해도 90분이 걸렸다. 세 개로 우리는 2.5시간을 밀었습니다. 5인 플레이는 안 해봤지만, 긴 플레이를 하려면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것 같아요. 각각의 경우에 게임은 거의 끝나갈 무렵 질질 끌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물리치기에는 악당이 너무 많거나 보드에 너무 많은 라인이 몇 개 있을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을 20~30분 단축하면 좀 더 간소화된 느낌을 주고 게임을 더 신선하게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 점수는 정기적으로 150-200+ 범위에 있었기 때문에 점수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Marvel: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빌런즈
악당을 자원 비용 보드와 무작위로 일치시킵니다.

게임이 실수하는 다른 영역은 주제 통합입니다. Marvel 테마와 일꾼 배치 게임은 항상 한계를 약간 확장했지만 Age of Heroes는 이상한 위치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영웅 진화 카드와 같은 일부 영역에서는 소스 자료와 연결되는 테마를 영리하게 사용하지만 다른 영역은 그냥 붙여넣은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Psylocke과 팀을 이루어 카드를 뽑고 이벤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고급 보드의 대부분의 영웅 능력은 특정 색상의 악당을 때리면 보너스 점수를 얻습니다. 그러나 그 색상은 설명되지 않습니다. 바로 "주황색 손상 지점"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실제로 악당과 싸우고 있는 것이 아니라 y 승점을 얻기 위해 x 색 큐브를 소비하고 있다는 느낌으로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으로 생산 품질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특히 Ally 및 Team Up 카드의 일부 아트는 훌륭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약간… 거칠게 느꼈습니다. Rogue와 Gambit의 아트는 거의 바보처럼 보이게 만들고 Magic은 일종의 디너 플레이트처럼 보이는 포털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도상학이 정말 잘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각 아이콘의 의미와 연결 위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다음 아이콘과 텍스트가 실제로 표시되는 악당 보드에 도달합니다.작은. 악당의 라인을 물리치기 위해 테이블 건너편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사회에 더 가까운 사람들은 리소스 트랙에 있는 것을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 했습니다. 게임판도 점수 트랙이 공간의 거의 1/3을 차지하면서 정말 바쁘게 느껴집니다. 전반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은 끔찍하지는 않지만 일부 영역에서 확실히 개선될 수 있었습니다.


Marvel: 에이지 오브 히어로즈 빌런즈
악당 보드의 각 라인에는 리소스 비용 요구 사항과 이를 이길 수 있는 승점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Marvel: Age of Heroes는 좋은 게임이지만 대단한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영리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각 라운드의 두 단계, 일꾼 배치 지점으로 카드 놀이, 고유한 캐릭터 진화 카드 등이 있습니다. 악당은 너무 많은 트랙을 가지고 있으며 악당 건강 보상 중 일부는 너무 유리하여 승리를위한 다른 방법을 거의 무의미하게 만듭니다. Apocalypse의 일부 적중 위치만 49점을 부여합니다. 승리를 향한 여러 경로를 제공하려는 게임에서 이는 이상한 디자인 결정이었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중간 무게의 유로를 찾고 있는 Marvel 팬에게는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상자에 많은 콘텐츠가 있으며 여기에는 확실한 재생 가치가 있습니다. 3시간 이상의 작업자 배치 경험을 찾고 있지 않는 한 더 낮은 플레이어 수를 고수할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X-men 테마를 독특하게 사용했지만 약한 테마 통합 및 제작 문제로 인해 보류되었습니다.


별 3.5개


조회수:

• 2단계 시스템이 즐거웠습니다
. • 일꾼 배치 지점을 위한 카드 놀이는 훌륭한 디자인 선택이었습니다.
• 진화 카드는 주제별이며 훌륭한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 훌륭한 재생 가치


실패:
• 특히 플레이어 수가 많을 때 게임이 너무 깁니다.
• 일부 아트 및 제작 문제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