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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Thunderworks Games에서 출시한 경매 및 테이블 구축 게임인 Goblin Vaults를 검토합니다. Goblin Vaults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테이블에 추가할 카드에 입찰합니다.
디자이너 Keith Matejka(및 퍼블리셔 Thunderworks Games)가 다시 등장하여 Roll Player 세계를 점점 더 깊이 파고들어 모든 어두운 구석을 탐색합니다. Goblin Vaults에서 그는 디자이너 Eric Schlautman과 팀을 이루어 다른 게임( Roll Player Adventures ) 내에서 내러티브로 존재하는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 따라서 어떤 면에서 이 영감은 Gwent(Witcher 우주) 및 Tak (The Kingkiller Chronicle) 과 같은 내러티브 탄젠트와 비슷합니다 .
Goblin Vaults는 수많은 카드 게임이 존재하는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상상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Roll Player 세계의 다른 게임에 비해 눈에 띌까요? 입찰을 하고 전리품을 숨길 시간입니다. 쿨박 감옥의 움푹 패인 곳에 수집할 장비가 많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Goblin Vaults는 게임의 통화인 가장 많은 장비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기어가 배치된 카드에 대한 입찰에서 승리하고, 게임이 끝날 때 특정 계층의 테이블에 있는 카드를 보유하고, 무작위로 선택된 목표 카드에서 이를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손에 10장의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여 볼트라고 하는 플레이어 앞의 4열(챔버) 및 3열(티어) 영역인 타블로 그리드에서 하나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카드가 처리된 후 한 장의 카드가 Warden 카드로 공개되고 세 장을 더 Block으로 알려진 영역에 앞면이 보이도록 배치합니다. Warden 카드는 트릭 테이킹 게임의 트럼프 카드와 같은 반면 Block 카드는 라운드 입찰에 사용됩니다.
이 게임은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그 중 Scheme , Vault 및 Warden 의 세 단계가 있습니다 . 계획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블록의 카드에 입찰합니다. 입찰하려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금고에 추가하기 위해 경쟁하는 3개의 블록 카드 중 하나 아래에 놓습니다. 각 카드에는 숫자 값과 슈트가 있습니다. 더 높은 숫자가 입찰에서 낙찰되는 반면 Warden 카드와 일치하는 슈트가 있는 입찰에 사용된 카드는 더 높은 가치로 간주됩니다.
턴 순서의 다음 플레이어는 다른 카드 중 하나에 입찰하거나, 입찰하거나, 입찰할 수 있습니다. 미달 입찰 동안 플레이어는 현재 낙찰된 입찰 카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최종 게임 포인트를 포기합니다. 언더비드는 현재 입찰에서 낙찰된 카드와 같거나 더 낮은 가치의 카드를 의미합니다. 플레이어가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입찰에서 진 플레이어가 입찰 중인 카드 대신 이 낮은 입찰 카드를 금고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입찰이 완료되면 Vault 단계가 이어집니다. 카드에 입찰가가 없으면 매력을 높이기 위해 공급품에서 기어가 카드에 추가됩니다. 여러 입찰이 있는 카드에는 입찰된 카드를 가져가 금고에 추가하고 블록에서 입찰 카드로 대체하는 승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입찰에서 진 플레이어는 입찰 카드를 보관하고 금고에 추가합니다. 금고는 특정 지침에 따라 채워져야 합니다. 열의 1단계가 첫 번째이지만 동일한 계층에 추가하려면 플레이어가 3단계를 채우기 전에 2단계를 채워야 합니다.
마지막 단계는 Warden 단계로, 첫 번째 플레이어는 현재 Block에 있는 3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중 하나를 Warden 카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Warden 카드에 대한 또 다른 참고 사항은 입찰 중에 사용될 때 플레이어가 Vault에서 단일 카드를 이동하거나 손에서 카드를 버리고 새 카드를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보너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승부 더미에서.
게임 경험:
Roll Player 세계에서 파생된 카드 게임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이것의 주제 특성은 상당히 모호하지만 카드 플레이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사실, 입찰에 사용되는 9장의 카드 핸드의 제한적인 특성은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흥미로운 퍼즐을 만듭니다. 대단한 피날레를 향해 노력하는 것보다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최종 채점은 개요에서 얼버무렸으며 여기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었습니다. 게임에서 손에 들고 있는 카드와 사용 중인 카드의 여러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방식은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합니다. 각 카드에는 값, 팩션 아이콘 및 티어 아이콘이 있습니다. 카드 수트 외에도 이러한 각 기능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최종 점수와 관련됩니다. 게임 시작 시 선택한 목표 카드는 높은 득점 기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다른 두 카드도 합산됩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하기 전에 자신의 진영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일치하는 아이콘이 있는 금고에 추가하는 모든 카드는 최종 득점 중에 두 가지 장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카드에는 해당 카드가 있는 행에 따라 기어를 제공하는 계층 아이콘이 있습니다. 최종 게임 목표 카드와 등급 점수를 염두에 두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한 번 이상 포인트에 대한 최적의 경로를 계산해야 하는 재미있는 퍼즐입니다. 고맙게도 Warden 보너스 액션을 사용하면 테이블에서 카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꽤 똑똑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Warden 트럼프 수트 옵션을 갖는 것은 그렇지 않으면 부진한 입찰 사건이 될 일에 재미있는 주름을 제공합니다. 또한 입찰한 카드를 낮게 입찰하고 유지하는 기능은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입찰이 재미없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입찰이 너무 빨리 진행되고 다른 사람과 경쟁하지 않을 때 재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빠른 게임이며, 특히 단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파악한 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상자에는 양면이 있고 약간의 가변성을 제공하는 여러 최종 목표 카드가 있습니다. 2인용 게임에서도 긴장감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는 솔로 모듈도 있습니다. 사용하기는 간단하지만 그다지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이 게임은 3~4인용 게임에 가장 적합합니다. 솔로 전용 옵션은 특히 규칙을 배우는 데는 괜찮지만 계속 돌아올 만큼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Goblin Vaults를 가르치고 플레이하는 것이 즐거웠지만 지속력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최종 목표 카드에는 다양성이 있고 그 조합은 고유한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생성하지만 이러한 조정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게임은 유사한 아크를 가지며 결정 공간의 긴장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멋지게 제작된 룰북에는 더 많은 목표 카드를 추가하여 득점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고급 변형이 있으므로 최소한 존재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Kulbak Prison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시간을 어떻게 버틸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그림자에서 고블린을 찾는 것이 약간의 즐거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Goblin Vaults는 배우기 쉽고 45분 이내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합니다. 테마는 매우 특정한 Roll Player 유니버스 팬층을 위해 맞춤 제작될 수 있지만 메커니즘을 즐기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약간의 반전이 있는 간단한 입찰 테이블 빌더를 찾는 사람에게 이것을 추천합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장기간 갇혀 있습니까?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고블린 금고를 찾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히트:
• 입찰 메커니즘
• 득점 시스템
• 감시 시스템
누락:
• 게임플레이 다양성 부족
• 단독 모드
• 주제의 모호성
https://www.boardgamequest.com/goblin-vault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