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는 어떤 게임을 해 봐야 할까?"
보드게임 팬으로서, 에센 슈필 기간이면 올해 신작들에 대한 평가가 정말 궁금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비슷하실 것 같아요. 이렇게 정보에 굶주린 보드게임 팬들을 위해, 에센 현장에서 게임을 즐긴 보드게이머들의 평가를 종합하여 발표하는 순위가 있습니다.
페어플레이(Fairplay)라는 독일의 보드게임 잡지사에서 취합하여 발표하기 때문에 '페어플레이 차트'라고 불립니다. 에센 슈필 진행 도중에 발표하고 계속 업데이트가 이뤄 지는데요, 올해 에센 첫 순위 발표가 몇 시간 전에 있었습니다.
'스플렌더'의 2인 버전 '스플렌더 듀얼'이 1위, '슈뢰딩거의 고양이'가 3위, 곧 진행될 파주 슈필+ 신작 '아크로폴리스'가 6위, 신작 '카르카손'(Fog Over Carcasonne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이 11위군요.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의 신작 'Atiwa'도 눈에 띕니다.
과연 이 게임들 중 몇 개나 한국어판으로 만나보게 될까요? 일단 다음 주 신작으로 출격하는 '아크로폴리스' 많이 기대해 주세요~!
---
(현지시각 10.7 18:15 업데이트)
초반이라 그런가 순위가 요동을 치네요. 역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현지시각 10.8 10:30 업데이트)
---
(현지시각 10.8 14:15 업데이트)
---
(현지시각 10.8 17:45 업데이트)
---
(파이널 업데이트)
슈뢰딩거의 고양이 1위!
스플렌더 듀얼 5위!
이번 주 수요일 시작되는 2022 파주 슈필+ 출시작, 아크로폴리스 6위!
https://divedice.net/board/notice?viewMode=view&ca=&sel_search=&txt_search=&orderby=&page=1&idx=4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