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Tony, 이 새로운 테마파크 보드 게임을 확인하십시오."
<상자를 움켜쥔 토니, 말 그대로 먼지를 안고 달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좋아, 어쩌면 정확히 그렇게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테마 파크 보드 게임이 출시되면 즉시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저를 그렇게 매료시키는 이 장르의 게임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모두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내 말은, 내가 플래닛 코스터에 몇 시간 동안 로그인했는지 묻지 마세요…
그리고 제 탁상 위에 있는 최신 제품은 Tenpenny Parks 입니다. Nate Linhart가 디자인하고 Thunderworks Games( Cartographers , Roll Player Adventures)가 퍼블리싱한 Tenpenny Parks는 최고의 놀이동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Tenpenny Parks는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5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는 5단계로 진행됩니다.
1. 수익 창출: 3달러와 관광 명소 및 매점에서 보너스를 받으세요.
2. 행동: 표준 작업자 배치 방식을 통해 교대로 교대로 미플을 보드의 다양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나무를 제거하거나, 돈을 벌거나, 양보를 하는 것과 같은 일부는 무료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비용이 들지만 놀이기구를 만들고 공원을 확장합니다. 놀이기구는 회전 목마 위치에서 구입하여 지불하는 가격을 조정합니다. 일단 건설되면 공원에 다항식 모양의 타일을 놓고(이전에 배치된 타일과 직교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음) 최대 3개의 트랙(Thrill, Awe 및/또는 Joy)에서 마커를 조정해야 합니다.
3. 보너스:세 트랙에서 가장 멀리 있는 사람은 승점을 얻거나 마커를 한 칸 뒤로 이동하고 보너스를 얻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작업자,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 또는 현재 트랙에 따라 $3입니다.
4. 광고: 각 놀이기구는 VP를 얻기 위해 돈을 쓸 수 있습니다. 비율은 구축된 승차감에 따라 달라집니다.
5. 정리 단계: 예상할 수 있는 것.
다섯 번째 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최종 게임 목표 및 비밀 목표 카드에 대한 보너스를 포함하여 승점을 합산합니다. 대부분의 점수가 이깁니다.
게임 경험:
내가 Tenpenny Parks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 중 하나는 그것이 얼마나 환상적인지 입니다. 내 말은, Vincent Dutrait는 최고의 탁상 예술가 중 한 명이므로 거기에 놀랄 일이 아닙니다. 그의 작업은 항상 훌륭합니다. 그러나 생산 가치도 우수합니다. 토큰은 일반 펀치보드보다 두껍고 보드에 3D 회전목마가 있습니다(상자에 조립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보너스 포인트). 따라서 이 게임을 제작한 Thunderworks에 최고 점수를 줍니다.
Tenpenny Parks에 대해 알아야 할 한 가지는 정말 타이트한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행동 선택과 돈의 관점에서. 액션의 경우 전체 게임에 대해 약 15개의 액션을 얻습니다(보너스 작업자를 몇 번 잡지 않는 한). 이것들은 놀이기구 건설, 공원 확장, 나무 개간으로 나누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취하는 모든 조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2달러를 벌기 위해 내 소중한 행동 중 하나를 소비하는 것이 낭비처럼 느껴졌기 때문에 게임에서 은행에 가는 것이 정말 싫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게임의 다른 점입니다. 돈은 더 빡빡합니다. 좋은 알로 시작하지만 빠르게 진행됩니다 . 대부분의 라운드에서 $4-$7 정도를 예상할 수 있으며 최대 1-2번의 놀이기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게임에서 돈을 쫓는 것처럼 끊임없이 느꼈습니다. 광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두 배입니다. 4단계에서는 VP에 돈을 쓸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공원을 확장할 기회가 줄어듭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게임에서 돈이 얼마나 빡빡한지 팬이 아니 었습니다. 나는 내 공원을 만들고 확장하는 것을 정말 좋아했지만 광고로 VP를 쫓는 것은 나에게 흥미롭지 않았습니다.
공원 건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거기에서 최적화 퍼즐을 즐겼습니다. 이 다항식 모양의 타일을 좁은 공간에 맞춰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작업이 너무 빡빡하기 때문에 일부 나무를 제거하는 데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는 것은 놀이기구를 어디에 배치할지에 대해 정말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드에 보너스 공간이 있어 세 트랙 중 한 트랙을 덮으면 이 공간도 퍼즐에 반영됩니다. 그러나 놀이기구는 직각으로 닿을 수 있고 나무가 항상 방해가 되기 때문에 어떤 놀이기구를 사는지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 만들지 주의해야 합니다.
나는 또한 감정 트랙 메커니즘을 즐겼습니다. 흥미로운 라운드(마지막 라운드 제외)에 대한 보너스 또는 VP를 받을지 여부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보너스는 꽤 좋습니다. 추가 작업자와 돈은 분명히 굉장하지만 첫 번째 플레이어 토큰도 중요합니다. 숨겨진 목표 카드 중 일부는 특정 유형의 놀이기구를 수집하기를 원합니다. 라운드에서 마지막으로 가는 경우(특히 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서) 구매하려면 먼저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첫 번째 플레이어는 회전 목마를 회전시켜 모든 놀이기구의 가격을 조정하게 됩니다. 녹색 제품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구매할 때 -$2 할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반적으로 나는 Tenpenny Parks 를 즐겼지만 테마파크 게임 컬렉션에서 어디에 순위를 매길지 잘 모르겠습니다. 생산 가치가 환상적이며 나무와 함께 타일을 놓는 퍼즐이 꽤 흥미 롭습니다. 그러나 돈의 압박감은 나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신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3달러를 모으는 것보다 멋진 놀이기구가 있는 공원을 만드는 공원 관리인이 되고 싶습니다. 이 게임은 공원을 디자인하는 것보다 공원을 관리하는 방향으로 확실히 더 느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Tenpenny Parks 를 즐겼으며, 경제가 매우 빡빡한 작업자 배치 게임을 즐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게임을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테마 파크 장르에 대한 훌륭한 진입입니다. 돈과 행동 모두 매우 빠듯하다는 점을 알아두십시오.
조회수:
• 뛰어난 제작 가치
• 감정 트랙은 흥미로운 메커니즘이었습니다.
• 놀이기구 배치 및 나무를 파악하기 위한 대규모 공간 퍼즐
놓친 것:
• 돈 문제가 공원을 짓는 데 방해가 되었습니다.
• 일부 비밀 목표는 다른 목표보다 어렵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