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서먼게임즈] 테인티드 그레일 니브 카드 중 거짓 맹세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서먼게임즈입니다.

테인티드 그레일(이하 테티그) 니브 카드 중 거짓 맹세 관련 안내입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니브 카드 "거짓 맹세"의 영문 텍스트는 "If Affinity is green," 입니다. 이 텍스트는 니브의 다른 카드 "오랫동안 잊혀졌던 음률"과 "순진한 미소"에도 나옵니다.

img/22/01/25/17e8fe9e8ca50b2df.png



이들 세 카드의 초창기 번역은 모두 "친밀도가 녹색이라면"이었습니다. 그러다 나중에 "거짓 맹세"만 "친밀도가 녹색이 아니라면"으로 변경됩니다.

먼저 테티그 한글판 준비 관련 설명을 하겠습니다.

테티그 니브 카드 파일은 2019년에 테티그 본판과 같이 받았고, 함께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 후 니브는 킥스타터 익스클루시브라는 이유로 빠지고 본판만 한글판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시는 분도 계실텐데 테티그 영문 본판은 탐험일지, 카드들에 많은 오류들이 있었습니다(텍스트 오류, 문장 오류, 아이콘 오류, 철자 오류, 무한 루프 오류 등등).

한글판 준비할 때 이 모든 것들을 최대한 바로잡고 반영하느라 수정이 빈번하게 있었습니다.

사실 그래서 3년 전에 있었던 수정을 하나하나 왜 그렇게 변경했는지 지금으로선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희로선 거짓 맹세의 "If Affinity is green,"을 처음에 "친밀도가 녹색이라면"으로 했다가 나중에 "친밀도가 녹색이 아니라면"으로 왜 변경했는지 솔직히 지금으로선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그 당시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수많은 오류를 바로잡고 그것을 반영했던 터라 오류를 바로잡아서 번역을 바꾸었다라고 판단해서 이것이 오류인지 개정된 것인지 여쭤보신 분께 "개정된 것"이라고 설명드린 것입니다.

이 카드에 대해서 어떤 조치가 있을지 궁금하신 분이 많을 것입니다. 특별한 조치는 없습니다.

현재 번역인 "친밀도가 녹색이 아니라면"으로 그대로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영문을 따라 “친밀도가 녹색이라면”으로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어느 쪽도 괜찮습니다.

테티그 니브 캐릭터는 테티그 본판 펀딩과 구매하신 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드리는 선물로 기획했던 상품이며 지속적인 판매 요청으로 일부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니브만 따로 구입하신 분들 중 환불을 원하시는 분은 summongamescs@gmail.com 으로 요청해주시면 바로 환불해드리겠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