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릭 테이킹 게임의 부활
좋아요, 제목이 약간 과장되었을 수도 있는데, 트릭 테이킹 게임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스페이드, 하트, 브리지와 같은 전통적인 카드 게임은 여전히 존재하며, 이를 플레이하는 사람의 수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보다 많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취미 게임 세계가 이 고전적인 게임 장르에 눈을 뜨고, 물론 그들만의 이상한 변형을 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완전히 새로운 현상은 아닙니다. 저는 2014년에 Diamonds 에 대해 글을 썼는데 , 아마 제가 접한 최초의 새로운 트릭 테이킹 게임 중 하나였을 겁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다양한 정도의 성공을 거두며 출시된 다른 게임도 있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 폭발적인 성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장르를 둘러볼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트릭 테이킹 자체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는 카드 한 장을 받고, "트릭"은 모든 플레이어가 한 장의 카드를 내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Geek Dad를 구독하세요!
Geek Dad의 최신 게시물과 기타 소식을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 각 트릭마다 각 플레이어는 손에서 카드 한 장을 차례대로 냅니다.
- 가능하다면 트릭을 시작한 슈트(리드 슈트)의 카드를 내야 합니다. 이를 "팔로잉 슈트"라고 합니다.
- 시작 슈트의 카드가 없는 경우, "오프 슈트" 카드를 낼 수 있습니다.
- 일부 게임에서는 다른 슈트보다 높은 것으로 간주되는 슈트인 "트럼프 슈트"가 있습니다. 가장 높은 트럼프 카드를 낸 핸드가 승자입니다. 트럼프가 나오지 않은 경우 시작 슈트의 가장 높은 카드를 낸 핸드가 승자입니다.
- 만약 당신이 그에 따르지 않고 트럼프 카드를 내지 않는다면, 당신의 카드가 아무리 높더라도 트릭을 이길 수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규칙은 게임마다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게임은 당신이 이길 것이라고 생각하는 트릭의 수에 대한 입찰을 포함합니다. 어떤 게임은 당신이 수트를 따를 것을 요구하지 않거나, 심지어 당신이 수트를 따르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 목표와 점수도 게임에 따라 다릅니다. 트릭을 취하는 게임으로 만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이 카드를 치고 트릭에서 "가장 높은" 카드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는 내가 플레이한 초기 현대 게임 중 하나였고, 주로 표준 트릭 테이킹 규칙을 사용하지만, 각 슈트에 보석을 옮기는 것과 관련된 특정 파워를 부여합니다. 트릭을 이길 때, 슈트가 아닌 카드를 플레이할 때, 그리고 슈트의 가장 많은 카드를 모았을 때 핸드가 끝날 때 이러한 파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워를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보석을 훔쳐서 금고에 보관하여 다시 훔쳐갈 수 없도록 합니다. Six of VIII 은 표준 규칙을 사용하는 최근 타이틀이지만, 트럼프 슈트는 헨리 8세의 여섯 아내의 통치를 반영하기 위해 게임 과정에서 변경됩니다.

대부분 전통적인 규칙을 사용하는 다른 인기 있는 게임으로는 Time Chase 와 Cat in the Box 가 있으며 , 둘 다 GeekDad Approved 인증을 받았습니다.Time Chase 의 큰 반전은 각 트릭 사이에 플레이어가 타임머신을 사용하여 과거로 여행하여 이전 트릭을 다시 플레이하여 결과를 바꾸려고 시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슈뢰딩거의 고양이 사고 실험에서 영감을 받은 Cat in the Box 는 "관찰"될 때까지 모두 무색인 카드를 사용합니다.보드에서 플레이하는 색상을 표시하지만 누군가가 숫자를 플레이해야 하고 해당 숫자가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있는 색상으로 제공되지 않는 경우 역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배트워크의 뱀파이어 는 패션쇼를 하는 뱀파이어를 주제로 하지만 물론 뱀파이어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없으므로, 당신의 카드는 뒤로 뒤집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모두 당신의 카드를 볼 수 있지만, 당신은 당신의 카드를 볼 수 없습니다. 피코코 는 당신의 카드가 보이지 않는 또 다른 게임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웃이 플레이할 카드를 고릅니다. 히어로즈 앤 트릭은 다른 종류의 제한된 가시성을 사용합니다. 모든 카드가 특별한 턱박스에 플레이되어서 당신의 카드 바로 전에 플레이된 카드만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첫 번째나 두 번째 플레이어가 아니라면 리드 슈트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몇 가지 힌트는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카드 뒤에 숨겨진 아이템을 사용하여 결과를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TRICKTAKERs (그렇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대문자로 표기했습니다)는 플레이어가 매 라운드마다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이상한 게임으로, 각 캐릭터는 다른 능력과 점수 매기기 또는 승리 방법이 있습니다. 디자이너인 히로켄은 루트를 플레이 하면서 비대칭 트릭 테이킹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궁금해했다고 합니다. 한 캐릭터는 플레이하기 전에 카드를 뽑고 버릴 수 있습니다. 한 캐릭터는 반란을 일으켜 카드의 강도를 뒤집어 트릭 하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어판은 Portland Game Collective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탈로그에는 다른 트릭 테이킹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올해 말에 확장팩의 영어판에 대한 킥스타터 캠페인이 있을 예정이며, 저는 그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트릭 테이킹 게임은 보통 최소 3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2장 트릭은 거의 워(War)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그런 도전을 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배운 게임 중 하나는 레슬링 경기를 시뮬레이션한 스모(Sumo) 입니다 . 트릭을 이길 때마다 상대방을 밀어냅니다. 밀어낼 수 있다면 경기에서 이깁니다! 하지만 경기에서 바로 이길 수 있는 특수 기술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색의 5에 1을 놓는 경우 상대방의 힘을 사용합니다. 한 번의 트릭으로 끝날 수 있는 기발한 작은 게임이지만, 상대방이 손에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가늠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보통은 여러 경기를 연속으로 하게 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협동 트릭 테이킹 게임은 The Crew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생소한 개념이었는데 , 지금은 The Quest for Planet Nine 과 Mission Deep Sea의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 두 게임 모두 플레이어가 각 핸드의 과제를 맡게 됩니다. 핸드 중에 특정 카드를 따거나 특정 수의 트릭을 따야 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제한적이며, 목표는 각 시나리오 책을 플레이하는 것이며, 각 시나리오마다 과제를 할당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최근에는 The Fellowship of the Ring: The Trick-Taking Game에서 플레이어가 호빗(및 다른 많은 사람들)으로 등장하여 원링을 모르도르로 가져가는 과제를 맡습니다. 플롯을 따르는 장으로 나뉘며, 각 핸드에서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며, 특정 과제는 캐릭터 자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장에서 새로운 카드가 도입됩니다. Inside Job은 The Crew 의 팀 과제 측면을 사용 하지만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숨겨진 배신자의 잠재력입니다!

이 장르에 익숙해지면, 트릭 테이킹이 기본 메커니즘이지만 다른 것을 추진하는 데 사용되는 더욱 이상한 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Torchlit 은 제가 최근에 New Mill Industries에서 구매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는 매진되었습니다). 트릭의 결과를 통해 플레이어는 던전의 방을 통과할 수 있으며, 궁극적인 목표는 가장 많은 몬스터를 물리친 방에 멈추는 것입니다. 그러나 트릭을 진 사람이 던전에 넣을 카드에 대한 통제력이 가장 큽니다.

Arcs 는 우주 기반 워게임으로, 전투와 지역 통제, 특수 능력이 있는 의회 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움직이는 것은 트릭 테이킹입니다. 플레이한 슈트에 따라 턴에 취할 수 있는 액션 유형이 결정되지만, 플레이한 카드의 가치에 따라 얻는 액션 수가 달라집니다. 이 게임에서는 어떤 트릭을 이기고 어떤 트릭을 잃을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보드에서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액션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트릭 테이킹 게임에 대한 경험이 있어도 이해하기 어려운 게임이지만, 저는 정말 흥미롭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이상하고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트릭 테이킹을 하는 게임이 더 많이 나올 거라고 확신하고, 저도 그 여정에 동참하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궁금해집니다. 다음으로 어떤 고전 게임 메커니즘이 부활하고 리믹스될까요? 포커일까요?
https://geekdad.com/2025/03/the-rebirth-of-trick-taking-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