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Valley Glassworks, Lands of Galzyr, Everdell은 모두 무엇이 공통점일까요? 크라우드 펀딩을 받은 것 외에도, 모두 인간형 동물이 최고의 삶을 사는 게임입니다. 그 주제는 때때로 약간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대 피라미드를 탐험하고 다양한 아누비스와 비슷한 미라와 싸우는 고양이 고고학자는 어떨까요? 그것은 약간 다르고, 그것이 Bruno Cathala와 Anthony Perone이 쓰고 Camille Chaussy가 그림을 그리며 25th Century Games에서 출판한 Run!Run!Run! 의 주제 입니다.
이 게임은 8세 이상을 대상으로 1~4명이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Run! Run! Run!의 모든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3~6개의 룸 타일, 무작위 Catventurer 타일, 그리고 공통 풀에 있는 5개의 횃불 토큰으로 시작합니다. 이 영웅들은 각각 전투 주사위의 심볼에 의해 발동되는 다른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플레이어의 턴은 미라 주사위를 하나 굴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미라 주사위는 먼저 맨 위 미라 타일에 하트를 추가하고, 하트가 가득 찰 때 미라를 생성합니다. 두 번째는 모든 미라를 금고 쪽으로 한 칸 전진시킵니다. 미라가 금고에 도달하면 플레이어가 집니다.

미라 주사위를 해결한 후, 플레이어는 세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협력은 다른 모든 플레이어가 당신의 방에 합류하기로 선택하고 당신은 3개의 재편성 토큰 중 하나를 뽑아서 보너스를 얻는 액션입니다.
이 중 가장 복잡한 것은 Explore 로, 플레이어가 두 가지 규칙을 따라 자신의 손에서 타일을 보드에 놓습니다. 타일은 열려 있는 문을 막지 않고 기존 경로에 연결되어야 하며, 방금 놓은 타일로 Catventurer를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동만 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일을 놓으면 그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처음 세 개의 이동 포인트는 무료이지만 그 후, 이동한 공간마다 드로우 덱에서 타일을 하나씩 버리고 필요에 따라 머미를 거쳐 이동합니다(무해하지 않나요?).
방금 들어온 방이 어두우면 길을 밝히기 위해 횃불을 추가해야 합니다. 횃불이 없다면 맨 위 미라 타일에 하트를 추가하여 카드가 채워지면 미라를 깨웁니다. 모든 미라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모두 파라오의 금고 쪽으로 한 칸 이동합니다.

같은 심볼이 있는 타일 3개를 한 모서리에 모두 맞닿게 놓고 그 위에 횃불 메커니즘 토큰을 놓으면 횃불 5개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심볼 타일 3개가 맞닿아 있으면 문 메커니즘을 얻습니다. 최종 보스를 트리거하려면 난이도에 따라 이 중 3개에서 5개를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석관 타일을 놓았다면 토큰을 하나 가져와서 살펴보세요. 이 토큰은 즉시 사용하거나 나중에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이 토큰은 또한 버려서 피라미드의 어느 방으로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미라는 깨어나면 파라오의 금고에서 피라미드의 가장 먼 곳에 배치됩니다.
마지막 액션은 Fight로 , 미라가 파라오의 금고에 도착하기 전에 미라를 물리치는 데 필요합니다. 탐험하는 것처럼 움직일 수 있으며, 그런 다음 표시된 출구 수를 합산한 하나 이상의 타일을 버리고 그 수만큼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 결과는 히트, Catventurer의 특수 능력, 방 타일 그리기 또는 미라를 유인(당신도 갈 수 있음)입니다. 횃불 토큰을 버리고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머미가 패배하면, 그 타일은 덱의 맨 아래로 가서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머미가 일어나서 'em'에 도달하면, 새로운 머미는 싸움에 합류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미라가 파라오의 금고에 도달하기 전에 미라를 모두 물리치는 경우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항상 그래왔듯이 25세기 게임의 제품은 두꺼운 골판지 타일, 견고한 아트워크, 재미있는 미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작고 멋진 상자에 들어맞습니다.
하지만 상자 크기나 귀여운 그림에 속지 마세요.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행동 안에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 달려라! 달려라! 달려라!는 보이는 것보다 더 복잡하고 동시에 보이는 것보다 더 복잡합니다.

겉보기에 쉬운 타일 배치부터 시작해서, 출구를 막을 수 없는 뉘앙스와 타일을 특정 방식으로 정렬해야 하는 것은 가장자리만 정렬하면 되는 Carcassone보다 훨씬 더 도전적입니다. 육각형은 제게 사각형보다 미리 계획하기 더 어려운 것 같지만, 제가 둔각에 예민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매 턴마다 문의 잠금을 해제하는 타일을 놓는 목표를 완료하는 것과, 타일 공급이 줄어들지 않도록 더 많은 횃불을 얻는 것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타일을 사용한 전투에서는 때때로 석관을 배치하고 유용한 무언가를 얻기를 바라면서 미라에게 "곧 돌아올게요"라고 말해야 합니다. 일찍 배치하면 큰 도움이 되지만 방에 출구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턴이 지날수록 미라가 나타나거나 전진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에서도 이기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많은 것 같아요( BGQ Discord 의 여러 사람들이 (무례하게도) 제가 하는 대부분의 게임이 이렇게 끝난다고 말해요). 하지만 모든 게임이 긴장되고 막판이었어요. 타일이 다 떨어지거나 미라가 볼트에 도달하기 전에 물리칠 수 없게 되기 전에 항상 기회가 있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제게는 그게 게임의 장점 중 하나지만, 아이들/가족에게는 싫을 수도 있어요.

보스 미라를 유인해낼 수 없으므로, 그들이 금고로 돌아오기 전에 방어선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략의 일부가 됩니다. 짧은 오프셋이 있는 긴 경로 하나를 만들어 문을 열고 횃불을 얻을까요? 아니면 짧은 통로의 광활한 미로를 선택할까요? 긴 경로가 당연한 선택처럼 보이지만 타일을 배치하는 것이 어렵고, 더 많은 타일을 버리지 않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은 종종 파생물 중 하나에서 작업을 계속해야 했습니다.
각 Catventurer는 전투 주사위에서 "?"를 굴릴 때 다른 힘을 얻습니다. 그중 한 명은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한 명은 타일을 얻고, 다른 한 명은 횃불을 얻고, 마지막 한 명은 석관 토큰을 얻습니다. 모두 좋지만, 마지막 것이 가장 좋은 것 같고, 그 다음에 타일을 더 많이 얻기 위해 타일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추가 피해가 고양이의 파자마라고 생각했지만, 몇 번 플레이한 후에는 아마도 세 번째로 좋은 것 같고, 횃불이 충분하지 않지만, 횃불 고양이는 하드 모드처럼 느껴집니다.
미라와 고양이의 작은 차이점은 제쳐두고, 각 플레이에서 가장 큰 변수는 타일을 뽑고 주사위를 굴리는 행운입니다. 그리고 횃불 토큰을 버리는 것 외에는 주사위 행운 완화가 없으므로 주사위 행운이 게임을 흔들릴 수 있습니다. 재생 가치 측면에서 모든 게임이 300개 이상의 영웅과 악당 변형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Cthulhu Death May Die를 흘깃 봅니다*). 비교적 많은 컬렉션을 가진 게이머라면 짧은 플레이 시간 덕분에 일년에 몇 번은 훌륭한 필러 또는 잠자리에 들기 좋은 게임입니다.
협력 액션에서 보너스를 얻는 방식이 솔로 모드에 있어서 두 손으로 플레이하거나 싱글 모험가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솔로 플레이에서 유일하게 잃는 것은 테이블 동료에게 타일을 설명하는 제한된 의사소통입니다.
마지막 생각:
그렇다면 Run!Run!Run! 은 어디에 있을까요 ? Carcassone 만큼 아늑하지도 않고 Zombicide 만큼 폭력적이지도 않습니다 . Run!Run!Run!은 주사위를 많이 굴리는 귀엽고 생각이 많은 타일 배치 게임입니다. 이 비교적 도전적인 협동 플레이는 모든 타일 드로우와 주사위 굴림에 대해 걱정하게 만들 것입니다. 억압적이지 않으면서도 긴장감이 있고 모든 플레이에 참여했습니다.
최종 점수: 3.5점 – Run! Run! Run!은 귀여운 고양이와 언데드 개 뒤에 숨어 있는 속이는 듯한 사고방식과 도전적인 협력 게임입니다.
히트:
• 긴박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 간단하면서도 생각이 깊은 메커니즘
• 작은 상자 안에서의 뛰어난 제작
미스
• 생각보다 복잡함
• 운에 따라 게임이 흔들릴 수 있음
• 가족의 경우 패배율이 약간 높을 수 있음
https://www.boardgamequest.com/run-run-ru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