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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갤럭시 게임 리뷰
포인트. 인. 스페이스!!!!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저는 Flatout Games 크루의 Point Salad를 처음 플레이했을 때를 기억합니다 .양면 카드, 빠른 턴, 기발한 아트워크, 그리고 그것이 제공하는 단순함.그것은 몇 주 동안 제 게임 테이블에서 무료로 사용되었고, 저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친구들과 함께 그것을 사용했습니다.그리고 몇 년 후 팀은 Point City를 출시했는데 , 그것은 다르지만 여전히 훌륭했고, 제가 원래에서 사랑했던 것 중 일부를 유지했습니다.그리고 지금, 몇 년 후, 크루는 Point Galaxy를 출시합니다. 이런 속도로라면 다음은 무엇일까요?그들은 다중 우주에 침투해야 할 것입니다...아니면 더 나은 것은, 이 새로운 게임의 모든 은하계가 여러분의 Point Salad 에 토핑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흠.
하지만 이건 좀 빗나간 얘기고, 제가 이 자리에 온 이유는 Point Galaxy 에 대해 말씀드리고 , 왜 여러분이 Kickstarter에서 이 프로젝트를 후원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말씀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포인트 갤럭시 개요
Point Salad를 좋아했지만 조금 더 전략적이었으면 좋았을 텐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Point Galaxy는 오리지널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커니즘을 많이 사용하고 건강한 전략과 계획을 더했습니다.
Point Galaxy 에서 플레이어는 우주의 건축가 역할을 하며 천체를 기분 좋은 배열로 정리합니다(제 말이지 그들의 말이 아닙니다). 익숙한 Point Salad 와 비슷한 9장짜리 그리드에서 카드를 뽑아 새로 만든 태양계 중 하나에 배치하여 점수를 얻습니다(항상 점수로 귀결되지 않나요?). 카드의 한 면에는 행성이 있고 다른 면에는 태양, 달, 소행성 또는 웜홀이 있습니다. 그리고 12턴이 지나면 게임이 끝나고 플레이어는 점수를 합산합니다.
포인트 갤럭시 설정
Point Galaxy 의 설정은 Point Salad 만큼 간단합니다 . 모든 사람이 시작 태양 카드 한 장(특수 기호로 표시됨)을 받고, 여기에는 최종 게임 득점 조건이 표시됩니다. 이는 게임 시작 시 약간의 방향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나머지 카드를 섞고 검은색 면이 위로 향하게 하여 대략 같은 크기의 덱 3개로 나눕니다. 각 더미에서 두 장의 카드를 뒤집어 다음과 같이 격자를 만듭니다.
로켓 타일을 뒤집어서 섞은 후, 플레이어 수에 따라 타일을 몇 개 더 뒤집어 놓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포인트 갤럭시 게임플레이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의 목표는 포인트입니다. Point Galaxy 에서는 카드를 뽑아 태양계에 배치하여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므로,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각 태양계에는 태양 카드, 0 또는 1개의 소행성 카드, 그리고 하나 이상의 행성 카드, 웜홀, 달이 포함됩니다. 행성 카드에는 1~7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각 태양계의 고유한 값의 수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행성 카드를 태양계에 배치할 때는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숫자를 건너뛰어도 괜찮지만 두 번째 카드를 배치하면 순서가 결정되고 유지해야 합니다. 행성에 대한 엔드 게임 점수는 가능한 한 숫자를 연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숫자 외에도 각 행성 카드에는 하나 이상의 득점 가능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행성 색상, 로켓 아이콘 또는 연구 아이콘의 조합입니다. 즉, 숫자에 따라 카드를 뽑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한 결정이 아닙니다(전략을 조금 더 요구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여러 요소를 모두 균형 있게 조정하고 점수를 얻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요소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다음은 게임이 끝날 무렵 은하계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예입니다.
이 플레이어는 소행성 카드 한 장을 모았습니다. 이 카드들은 대부분 점수를 매기며,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는 10점을 얻고 다른 플레이어는 더 적은 점수를 얻습니다. 각 은하계는 최대 한 장의 소행성 카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태양계에는 7과 6 사이에 달 카드가 있습니다. 달 카드에는 숫자가 없지만 색상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같은 색상의 행성 카드 옆에 두어야 합니다. 일부 달 카드는 두 가지 색상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두 색상의 행성 사이에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중간 열에는 완성된 행성 카드 세트와 로켓 및 연구 아이콘의 좋은 컬렉션이 있습니다. 수집한 로켓 아이콘 5개마다 나머지 로켓 타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스트레이트 보너스 포인트와 세트 컬렉션 점수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열에는 웜홀이 있습니다. 이 카드는 오름차순/내림차순 규칙을 깨고 태양계에 삽입된 지점에서 "뒤로" 갈 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시퀀스의 "틈을 채우기"가 더 쉬워지지만, 고유 번호가 매겨진 행성 카드에 대해서만 점수를 받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숫자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간단한 참고 사항: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카드를 초안할 때, 카드를 어떤 태양계에나 놓을 수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기존 카드 시퀀스의 아래나 위에 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3으로 태양계를 시작하더라도 여전히 그 아래나 위에 2나 4를 놓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첫 번째 플레이에서 잘못 플레이한 미묘한 규칙입니다. 그리고 달 카드는 항상 다른 카드 사이에 삽입할 수 있지만 행성 카드는 삽입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13번째 턴이 끝나면 게임이 끝나고 플레이어들은 점수를 합산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낸 우주적 존재가 승자가 됩니다.
포인트 갤럭시 최종 생각
저는 제 게임 그룹에 포인트 갤럭시를 하는 법을 가르치고 싶었지만, 룰북을 읽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솔로 룰을 이용해서 게임을 배웠고, 대신 제 뇌에서 게임을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 솔로 게임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완벽합니다. 규칙을 어기지 않고도 체계적으로 게임을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한 사람에게는 꽤 잘 맞았습니다. 솔리테어 게임플레이를 정말 다듬은 팀에 찬사를 보냅니다.
저는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에도 꽤 만족했습니다. Flatout Games 타이틀에서 항상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는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세트 수집입니다. 이것은 제가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커니즘 중 하나인데, 아마도 제가 현실에서도 물건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항상 모든 점수를 얻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수집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주지만, 결코 완벽하게 달성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항상 "다음에는 조금 다르게 해서 모든 것을 수집해야지!"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태양 카드를 살펴보세요. 한 장을 보고 "보라색과 분홍색 행성을 모두 얻는 건 정말 쉽겠다. 물론 이걸 사용해서 태양계를 만들 거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몇 턴 후에 모든 좋은 카드가 녹색과 파란색이거나 분홍색과 보라색 카드에 로켓 아이콘이 없거나 시퀀스에 잘못된 숫자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이런 일들은 모두 이 게임을 하면서 제게 일어난 일입니다. 그래서 Point Galaxy는 실현을 보장하는 대신, 다른 플레이어가 여러분의 계획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여줍니다.
로켓 토큰은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로켓 아이콘을 최소 5개 수집해야 얻을 수 있으므로, 게임에 최소 3~5턴(총 13턴)을 투자하게 되고, 그때쯤이면 어떤 스코어링 조건을 원하는지 잘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로켓 토큰을 고를 수 있게 되면, 기존 스코어링 옵션과 정말 시너지 효과가 있는 토큰을 고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소행성 카드는 항상 즐거운 경쟁이며, 사실 "take that"이 나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선두에 있는 플레이어는 10점을 획득하지만, 두 명의 플레이어가 1위를 차지한 경우, 각자 8점만 획득합니다. 따라서 태양계 득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면, 상대방이 추가 2점을 획득하지 못하도록 동점을 만드는 것이 실제로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3위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쳐 3위 플레이어도 더 적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하는 동안 생각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Flatout Games 출시작을 시도하는 데 흥분하고, 특히 Point Salad 와 연결되어 있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 그들의 디자인 팀은 저에게 말을 걸어오는 게임을 만듭니다. 그리고 Point Galaxy 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것은 드래프팅, 세트 수집, 그리고 약간의 "take that"이 있는 영리한 카드 게임 위에 밝고 화려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Point Galaxy는 어떤 상도 수상하지 못할지 모르지만, Molly, Robert, Shawn은 항상 친숙한 요소를 즐겁고 재미있는 배열로 결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Point Galaxy 와 자매 게임인 Propolis 도 곧 Kickstarter에 출시되니 꼭 확인해보세요 .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포인트 갤럭시 세부 정보
- 디자이너: Molly Johnson , Robert Melvin , Shawn Stankewich
- 아티스트: Dylan Mangini
- 출판사: Flatout Games
- 출시일: 2025
- 플레이어 수 : 1 - 5
- 연령대 : 10세 이상
- 시간 범위 : 15 - 30 분
- 메커니즘: 엔드 게임 보너스 , 마켓 , 오픈 드래프팅 , 패턴 구축 , 세트 수집 , 솔로/솔리테어 게임 , 정사각형 그리드 , 가변 설정
- BGG Geek 평점: 7.5 - 미플 산 규모로 환산: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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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Meeple Mountain은 게임의 사전 제작 사본을 제공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이 게임 사본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 리뷰는 반드시 최종 제품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설명된 모든 사진, 구성 요소 및 규칙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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