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25명 | ㅋㄴㅋ

[BGQ] 드라큘라 vs 반 헬싱 리뷰

드라큘라 vs 반 헬싱 리뷰

에 의해
 타신 샤마
-
  
999
 

드라큘라 vs 반 헬싱거의 모든 사람이 우월성을 위해 싸우는 적들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배트맨 대 조커, 홈즈 대 모리아티, 본드 대 블로펠드. 현대 문학에서 가장 오래된 이야기 중 하나는 확실히 초강력 뱀파이어 드라큘라와 노련한 뱀파이어 사냥꾼 반 헬싱입니다. 흥미롭게도, 원작 드라큘라 소설에서 반 헬싱은 희귀 질병 교수로만 묘사됩니다. 시간과 현대 미디어의 다양한 설명은 좋은 의사의 이미지를 편심하고 광신적으로 큐레이팅했습니다.

이 진화는 잘 작동하며, 드라큘라가 영국 휘트비 시민들을 뱀파이어로 바꾸려는 게임에 대한 멋진 테마를 제공합니다(그는 북부 영국인의 피를 좋아합니다). 드라큘라 대 반 헬싱은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작은 상자 비대칭 레인 배틀 슬래시 영역 제어 슬래시 트릭 테이킹 스타일 게임입니다. 전체 게임은 30분이 걸립니다. 혈액 수혈을 기다리는 동안 여러 게임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주요 개념은 보드가 5개의 다른 지구를 가진 휘트비 마을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각 지구에는 게임 시작 시 모두 인간인 시민 토큰이 있습니다. 드라큘라의 목표는 한 지구에 있는 4명(4명 중)의 인간을 뱀파이어로 바꾸거나 게임이 끝날 때까지 반 헬싱의 공격에서 살아남는 것입니다. 반 헬싱의 목표는 5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드라큘라의 체력 포인트(HP)를 0(완전히 걸림)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드라큘라 vs 반 헬싱 카드
카드/타일 랙은 게임하는 동안 손을 고정해 줍니다.

위의 내용을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최대) 5라운드의 게임 플레이를 합니다. 각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5장의 카드 세트를 받게 되는데(얇은 골판지 토큰처럼 느껴집니다) 각 카드에는 4가지 슈트 중 하나와 숫자 값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어떤 카드 슈트가 다른 슈트보다 더 가치 있는지, 그리고 라운드의 트럼프 슈트가 어느 슈트인지 볼 수 있도록 하는 추적 토큰도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플레이어들은 서로 마주 앉고, 카드는 소유자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얼굴로 나눠지고, 보드와 정렬된 작은 랙에 놓입니다. 보드는 플레이어 사이에 놓여 있고, 플레이어의 인간 쪽에는 모든 토큰이 있습니다. 플레이는 덱에서 카드를 뽑는 턴과 번갈아 가며 진행됩니다. 그런 다음 뽑은 플레이어는 뽑은 카드로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를 교체할지 아니면 버릴지 결정합니다. 버리거나 교체한 다음 버리기로 결정하든, 투구된 카드는 액션 효과가 트리거됩니다.

드라큘라 vs 반 헬싱 토큰
각 구역마다 누가 인간이고 누가 뱀파이어인지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반전이 발생합니다. 각 카드의 액션 효과에는 게임 상태를 바꾸거나 플레이어의 게임을 향상시키는 극적인 능력이 있습니다. 전체 목록은 아래에 있으므로 독자는 이것이 플레이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볼 수 있습니다.

1 – (상대방을 향해) 자신의 카드 한 장을 공개합니다.
2 – 덱의 맨 위 카드를 공개합니다.
3 – (자신을 향해) 상대편의 카드 한 장을 공개합니다.
4 – 자신의 카드 두 장을 바꿉니다.
5 – 다른 턴을 플레이합니다.
6 – 자신의 카드 한 장을 상대편과 바꿉니다.
7 – 트럼프 색상 토큰을 다른 색상 토큰과 바꿉니다.
8 – 라운드를 즉시 종료합니다. 상대편은 턴을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버리는 더미에 카드가 여섯 장 이상 있지 않으면 8 카드를 버릴 수 없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능력은 실제로 게임의 핵심이며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영향력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운드가 끝나면 8(보통)로 트리거되거나 덱이 비어 있든 플레이어는 랙에서 같은 반대 위치에 있는 각 카드를 비교합니다. 이러한 위치는 게임 보드의 지역과 일치해야 합니다. 지역에서 승리하려면 지역의 두 카드를 비교합니다. 트럼프 슈트가 플레이되면 가장 높은 값의 트럼프 카드가 승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장 높은 값의 카드가 승리합니다. 두 값이 같은 경우 색상 계층 토큰을 확인하여 어느 슈트가 승리하는지 확인합니다.

반 헬싱이 한 지역에서 승리하면 드라큘라의 HP를 1만큼 줄입니다. 드라큘라가 한 지역에서 승리하면 인간 토큰 중 하나가 뱀파이어 쪽으로 뒤집힙니다. 이는 앞서 언급했듯이 게임의 승리 결론을 이끌어내는 척도입니다.

드라큘라 vs 반 헬싱 게임 플레이
각 지역은 토큰 4개를 보유합니다. 드라큘라는 한 지역의 모든 인간을 뱀파이어로 전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게임 경험:

이 리뷰어는 꽤 많은 레인 배틀 게임, 지역 제어 게임, 그리고 상당한 양의 트릭 테이킹 게임을 했습니다. 여기서의 순 효과는 모든 것이 잘 어우러지고 게임 흐름이 전반적으로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잘 설계되었으며 평균 이상의 참여감을 유지하면서도 좋아할 만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드라큘라 vs 반 헬싱 효과
카드 효과는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이 효과를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전체에서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통제력을 느낄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라운드에서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카드는 뽑은 그대로 랙에 놓이며, 플레이어의 결정은 없습니다. 게다가 트럼프 슈트는 플레이어가 뽑은 카드에 따라 라운드에서 여러 번 바뀔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계획할 수 있지만, 트럼프 슈트를 변경하는 플레이어는 어떤 슈트로든 변경할 수 있으므로 버려지는 것을 지켜보는 것 외에는 "새로운" 트럼프 슈트를 예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레인 배틀러에게 또 다른 짜증나는 점은 보통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이기고 지는 레인을 보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카드를 뒤집지 않는 한, 이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플레이어는 참고할 정보가 거의 없고 카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정보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가정과 무작위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이는 테마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보상을 주는 플레이어에게는 엄청나게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이 리뷰어에게 마지막 못은 라운드를 일찍 끝내는 옵션입니다. 6장의 카드가 플레이된 경우(각 플레이어에서 3장씩) 8장의 카드를 플레이하면 라운드가 즉시 끝납니다. 이 규칙은 게임 플레이에 흥미로운 변화를 주지만, 특히 어떤 카드가 버려지는지 아는 것이 중요할 때 혼란과 통제할 수 없는 긴박감을 더합니다.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이 라운드를 끝내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불쾌할 정도로 손톱을 물어뜯는 일입니다.

마지막 생각:

Dracula vs Van Helsing 은 훌륭한 게임입니다. 물론 재밌지만, 많은 팔러 카드 게임이 재밌을 수 있는 방식으로 재밌습니다. 무작위성은 흥미로운 계시의 놀라움을 위해 간과됩니다. 긴장감은 플레이어가 일어날 일을 알고 있는 것을 제어하는 데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가 아니라 "일어날 수 있는" 일에 의해 주도됩니다. 3.5점 범위의 많은 게임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무작위성에 대한 식욕에 따라 훌륭한 구매가 될 수도 있고 낙담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제작 가치와 여기에서의 지적인 디자인 결정은 그렇지 않으면 거래 더미로 보내질 무언가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최종 점수: 3.5점 – 무작위적 요소로 인해 망가졌지만, 잘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지역 제어 및 트릭 테이킹 게임.

3.5 별


히트작:

• 뛰어난 프로덕션 디자인과 물리적 존재감
• 게임 플레이는 긴박하고 매력적
• 게임 길이와 무작위성의 균형을 이룬 좋은 필러

미스:
•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플레이어는 극히 적은 정보를 받습니다.
• 게임을 흔들게 만드는 숨겨진 무작위 정보
• 많은 플레이는 기껏해야 추측에 불과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dracula-vs-van-helsing-review/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