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일본으로'
도쿄와 교토로 여행을 계획하여, 그 도시들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경험해보세요!
Let's Go!To Japan은 무엇인가요 ?
Let's Go! To Japan 은 10세 이상 1~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카드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약 45분입니다. 소매가는 $49.99이며 매장과 AEG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테마는 여행 계획에 관한 것이며 가족 친화적이지만, 자녀가 일본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일정을 짜는 즐거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Let's Go! To Japan은 Josh Wood가 디자인하고 AEG에서 출판했으며 Chaykov, Kailene Falls, Toshiyuki Hara, Magdalena Pruckner, Erica Ward, On Yamamoto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Let's Go! 일본으로 컴포넌트
포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60개의 활동 카드(도쿄 80장, 교토 80장)
- 라운드 트래커 보드
- 라운드 추적 토큰
- 21 기차 토큰
- 20개의 와일드 토큰
- 24개의 연구 토큰
- 16 워크 토큰
- 스코어패드
- 플레이어 구성 요소 4세트(각 세트에는 다음이 포함됨):
- 플레이어 보드
- 6개의 유리한 조건 토큰
- 경험치 토큰 5개
- 1 출발 열차 토큰
- 행복 토큰 1개
- 1 스트레스 토큰
- 1 기분 토큰
- 1 +12 토큰
카드는 모두 특대형이어서 여행 가이드에 어울릴 만한 삽화와 약간의 텍스트를 넣을 공간이 충분합니다. 카드의 게임별 부분은 위와 아래에 있습니다. 카드를 겹치면 덮인 카드의 윗부분만 관련이 있으므로 기억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카드가 크다는 것은 각 플레이어가 테이블에서 충분한 공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 보드는 3단 접이식 보드로, 대부분 몇 가지 다른 트랙이 있는데, 카드는 보드 아래에서 플레이되기 때문입니다. 멋진 장식적 요소 중 하나는 보드 뒷면에 다른 색상과 그림이 있다는 것입니다(일부 활동에서 가져옴). 이 게임에서는 모든 사람이 어차피 각자의 보드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색상은 중요하지 않지만, 게임에 약간의 개성을 더해줍니다.
다양한 토큰이 있으며, 대부분 서로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리한 조건 토큰과 경험치 토큰은 아이콘이 같고 크기만 약간 다릅니다.
Let's Go!To Japan 플레이 방법
여기서 룰북 사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이 게임의 목표는 일본 여행 중 하이라이트를 경험할 수 있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가장 좋은 날에 활동을 계획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설정
활동 카드 두 벌을 따로 섞어서 모든 플레이어가 손이 닿는 곳에 놓습니다. 둥근 추적 보드를 중앙에 놓고 마커를 첫 번째 라운드에 놓습니다. 다른 토큰을 공급합니다: 기차 토큰, 야생 토큰, 연구 토큰, 걷기 토큰.
각 플레이어에게 플레이어 구성 요소 세트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보드와 모든 다양한 토큰입니다. 기분 토큰(나무 디스크)은 기분 트랙의 중앙에 놓고, 스트레스와 행복 토큰은 각 해당 트랙의 시작 부분에 놓습니다. 경험 토큰 5개는 보드의 0 공간에 놓습니다.
한 플레이어는 6개의 유리한 조건 토큰을 섞어서 보드의 맨 아래에 각 요일에 하나씩 놓고, 나머지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토큰을 맞춰야 합니다. 플레이어 보드 아래에 카드를 낼 공간을 남겨두세요. 시작 열차 토큰과 +12 토큰을 근처에 두세요.
게임 플레이
Let's Go! To Japan은 13라운드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플레이어 보드 아래에 활동 카드를 놓아 여행 일정을 만듭니다. 카드는 일정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지만(하루에 최대 3장) 한 번 놓은 후에는 나중에 옮길 수 없습니다. 13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계획대로 여행을 떠나 경험치를 축적하고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보드의 맨 위에는 기분 추적기가 있습니다. 편안한 일이나 저렴한 일을 할 때 기분이 좋아지고, 군중이나 힘든 활동으로 지치거나 약간 과소비했을 때 기분이 나빠집니다. 기분이 양쪽 끝에 도달할 때마다(슬픈 얼굴이나 행복한 얼굴) 해당 추적기를 한 칸 이동한 다음 기분을 다시 가운데로 설정합니다. 스트레스와 행복은 게임이 끝날 때 페널티와 보너스 포인트가 있습니다.
여행 계획
각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동시에 카드를 뽑은 다음 라운드 추적 보드에 표시된 대로 플레이하고 카드를 패스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 네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각 덱(도쿄와 교토)에서 한 장의 카드를 뽑고, 한 장의 카드를 일정에 넣고 다른 카드를 시계 방향으로 패스하여 해당 플레이어 보드의 맨 위에 뒤집어 놓습니다. 일부 라운드에서는 덱에서 카드를 뽑는 대신 패스한 카드를 집어 들고, 중간 다섯 라운드에서는 두 장을 플레이하고 두 장을 패스합니다. 8라운드부터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패스합니다.
카드를 놓을 때 일반적으로 같은 도시의 카드를 그룹화하고 싶어하는데, 두 도시를 오갈 때마다 기차표를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날의 유리한 조건을 맞추면 보너스를 받게 되므로, 그 특정 날에는 일치하는 카드를 플레이하는 데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카드는 각 카드의 상단 섹션이 보이도록 겹쳐서 놓습니다. 그날의 마지막 카드만 완전히 보이고, 하단에 하이라이트가 표시됩니다.
어떤 선택지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산책을 갈 수도 있습니다." 손에서 카드 한 장을 버리고, 두 덱에서 카드를 뽑아 여정에 뒤집어 놓고 보지 않은 채로 놓습니다 . 그러면 즉시 연구 토큰을 얻습니다. 여행에서 그 시간대가 되면 카드를 공개하고 하고 싶은 활동인지 결정합니다.
연구 토큰을 사용하면 언제든지 카드 3장을 뽑고, 그다음 카드 3장을 버릴 수 있습니다.
같은 날에 세 번째 카드를 추가할 때마다 그날의 유리한 조건 아이콘이 몇 개나 카드에 나타나는지 확인하면 즉시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너스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획득한 것보다 낮은 티어를 선택할 수 있음):
- 최소 1개의 아이콘: 기분 추적기를 오른쪽으로 1칸 이동하세요.
- 최소 2개의 아이콘: 연구 토큰 2개 또는 와일드 토큰 1개를 가져가세요
- 최소 3개의 아이콘: 고급 열차 토큰 1개를 이용하거나 추가로 산책을 하세요
"추가 워크" 옵션을 사용하면 두 덱에서 카드를 뽑아서 그날의 4번째 카드로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이 보너스 워크는 연구 토큰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
여행 가기
마지막 계획 라운드가 끝나면 모든 사람이 매일 3장의 카드(그리고 잠재적으로 보너스 워크 카드)로 전체 여정을 갖게 됩니다. 이제 모두가 여행을 떠나서 얼마나 좋은 점수를 받았는지 볼 시간입니다!
먼저, 여정이 두 도시 사이에서 바뀔 때마다 확인하고, 거기에 기차 토큰을 놓으세요(날짜 사이에 바뀌는 경우에도). 설정에서 무료 기차 토큰이 하나 있습니다. 보너스로 얻은 고급 기차 토큰은 2포인트를 제공하고 사용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기차표가 충분하지 않은 모든 필수 여행의 경우, 공급에서 일반 토큰을 가져와 "2포인트 손실" 쪽에 놓아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하루씩 자신의 여정을 진행하며 위에서 아래로 카드를 채점합니다. 각 카드에 대해, 카드 상단에 경험치나 기분 아이콘이 있는 경우, 해당 토큰을 이동하여 추적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고양이 심볼은 해당 카드의 포인트입니다.
각 날의 마지막 카드에는 하단에 그날의 하이라이트 보너스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미 요구 사항을 충족했다면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보너스 경험치를 얻습니다. 계획 단계에서 보너스로 와일드 토큰을 획득했다면 언제든지 토큰을 사용하여 토큰당 1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 카드가 있다면, 그것을 공개하고 어느 면을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걷기 면에 둘 수 있는데, 그것은 1점과 1점의 기분 증가를 의미하며, 그날의 마지막 카드라면 하이라이트에 대해 2점을 의미합니다. 또는, 당신은 걷기에서 발견한 활동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마치 당신이 그 방식으로 플레이한 것처럼 점수를 받습니다(하지만 나중에 그것이 요구된다면 그것은 여전히 "걷기"로 간주됩니다) .
게임 종료
귀하의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각 날짜별 활동에 대한 점수
- 스트레스와 행복에 대한 페널티와 보너스
- 경험 트랙에 있는 각 경험 토큰에 대한 포인트
- 기차표에 대한 보너스 포인트 또는 페널티
- 사용되지 않은 연구 토큰 당 1포인트
가장 높은 점수가 승리합니다! 규칙책에는 동점은 공유된다고 나와 있지만, 타이브레이커를 원한다면 획득한 총 경험치를 세면 됩니다.
Let's Go! To Japan 은 GeekDad가 승인했습니다 !
왜 Let's Go!를 플레이해야 할까요?일본으로
룰북에 따르면, 조쉬 우드(게임 디자이너)는 2020년에 여자친구와 함께 일본 여행을 계획했지만, 팬데믹 때문에 취소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신 그들은 계획 노트를 꺼내 여행 계획에 대한 이 게임으로 바꾸었는데, 아마 그래서 이 게임을 하는 게 관광 안내서를 넘기는 것과 매우 흡사할 겁니다. 각 카드에는 활동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고, 룰북에는 도쿄와 교토의 지도도 포함되어 있으며, 각 지도에는 여러 하이라이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Let's Go! To Japan 은 일종의 프로그래밍 게임입니다. 모든 카드를 펼치고, 카드를 플레이하면서 얼마나 좋은 점수를 받았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계획 단계에서도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며, 가장 유리한 요일에 활동을 예약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설정에서 목요일이 쇼핑하기에 좋은 날이라고 판명될 수 있습니다. 목요일에 쇼핑 활동을 예약하면 기분이 좋아지거나 고급 열차 티켓을 얻을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리한 조건이 주의해야 할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활동에 대한 포인트 범위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획득하는 경험치 수와 기분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지 여부 사이의 균형이 있습니다. 하지만 큰 보너스는 하루의 하이라이트에 있으므로 각 날의 마지막 카드는 완료할 수 있는 무언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때로는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주 후반에 카드를 넣은 다음 일정이 꽉 찰 때까지 하이라이트를 충족할 만큼 충분한 것을 찾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주 초반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이 많은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면 3장의 카드만으로는 충족할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균형을 맞춰야 할 요소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계획 단계에서 일일 보너스를 받고 여행을 떠난 후 하이라이트에 필요한 경험치를 충분히 얻는 것입니다. 일일 보너스를 얻을 때는 어떤 보너스를 원하는지 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보너스를 얼마나 얻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연구 토큰을 사용하면 덱을 파헤쳐 특정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와일드 토큰은 필요할 때 특정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추가 산책은 매우 가치가 있을 수 있지만 완전한 도박입니다. 여행을 마치기 전까지는 카드에 어떤 아이콘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 모든 것에 더해, 두 도시를 너무 자주 오가지 않도록 여행을 관리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면 기차표 보너스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한 게임에서는 도쿄 도청 건물을 관광하기 위해 도쿄로 잠깐 들른 것을 제외하고는 일주일 내내 교토에 머물렀습니다.
여기서 게임의 카드 드래프팅 측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게임을 배우는 동안 여러분은 아마도 자신의 여정에 주로 주의를 기울이고, 여러분에게 가장 좋을 것 같은 카드를 선택하고, 남은 카드를 이웃에게 건네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경험이 쌓이면 이웃의 계획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웃이 도쿄에서 음식/음료 카드를 모두 준비해 놓았다면, 이웃에게 한 장 더 건네주지 않고 대신 자신의 여정에 그 카드를 넣을 자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산책을 하기로 결정하거나 연구 토큰을 사용한 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는 직접 플레이하거나 건네주는 대신 카드를 버리는 유일한 경우입니다. 누군가가 한 도시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다른 도시의 카드를 건네주면 기차표를 어디에서 쓸지 알아내야 합니다.
Let's Go! To Japan 의 설정은 확실히 경험에 많은 것을 더합니다. 카드가 단순히 추상적인 색상이나 아이콘을 수집하여 점수를 얻는 것이라면, 여전히 동일한 유형의 점수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게임의 엔딩은 조금 더 지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보통 우리가 게임의 점수를 매길 때, 우리는 모든 사람이 월요일에 무엇을 했는지 설명하고, 그런 다음 함께 화요일로 넘어가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도시를 어떻게 이동하거나 경험을 공유했는지 보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한 게임에서 두 플레이어는 같은 날에 두 번이나 서로 마주치는 것을 놓쳤습니다. 왜냐하면 둘 다 같은 장소에 갔지만 순서가 달랐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Let's Go! To Japan을 플레이하는 것을 정말 즐겼습니다 . 저는 보람 있는 일정을 계획하는 도전, 제가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큰 점수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는 도박, 도시 간을 이동할 수 있는 충분한 기차표를 확보하는 물류를 즐깁니다. 모든 사람이 동시에 플레이하기 때문에 턴은 보통 꽤 짧지만, 다른 플레이어를 기다리느라 막히면 여정에 넣은 다양한 장소에 대해 읽고 그림을 감상하는 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직 발표는 듣지 못했지만, 앞으로 다른 장소를 배경으로 한 다른 Let's Go! 게임이 나올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일본 방문을 계획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EG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