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게임 순간: Vital Lacerda와 Ian O'Toole을 만나다, SPIEL 2024
2024년은 놀라운 한 해였고, 출시된 게임의 품질은 Meeple Mountain에서 4년 동안 글을 쓴 동안 본 것 중 가장 좋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게임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고, 저에게는 새로운 컨벤션을 경험하는 사이에 있었던 순간들이 정말 쌓였습니다. Speakeasy를 위한 Eagle - Gryphon Games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다룬 후, SPIEL 2024 에서 Lacerda 와 O'Toole 과 대화할 수 있었던 순간 은 그 어떤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EGG 팀에서 몇 분을 마련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명예의 언급:
- Five Nights at Freddy's: Night of Frights! 게임이 도착했을 때 아들의 표정
- 18Korea 에서 TraXX Four 에서 플레이어가 개인 회사 플레이어의 권한을 큰소리로 읽을 때
- Arcs 에서 세 번째로 플레이한 것은 한 남자가 레이드 주사위 6개를 굴려 상대방을 강탈하고 마지막 턴에서 두 가지 득점 야망과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열쇠 7개를 얻은 것입니다.
- 성상 파괴와 이단 카드로 호스를 꽂다, 거대 문명
- Abandoned Well 덱의 맨 아래에 도달, Dead Cells: The Rogue-Lite 보드 게임
최우수 개인 게임 구성 요소: The Money, Rock Hard: 1977
저는 2024년에 딜럭스, 얼티밋, 갤럭틱, 업그레이드, 컴플리트 에디션 게임을 너무 많이 해서 머리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그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제가 다룬 가장 좋은 구성 요소는 Rock Hard: 1977 의 리테일 버전에 포함된 현금이었기 때문입니다.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당장 달려가서 사세요... 게임을 좋아하든 아니든, 그 돈이 실제로 미국 사업에 쓰일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걸 시도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돈은 보드 게임에 쓸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명예의 언급:
- 레이더 미니어처, 안드로메다의 가장자리 (디럭스 에디션 전용)
- 금속 크로노스 토큰, 발명품: 아이디어의 진화
- 웜버스 토큰, 다이토시
- 문어 머리, 크래쉬 문어
- 트럭 토큰, Speakeasy
좋아하는 게임 메커니즘: 액션 카드 현금 핸드 관리 시스템, Salton Sea
이것은 2024년 가장 어려운 카테고리였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훌륭한 게임이 많았지만, 중간 점수 영역에 속하는 게임 중 다수는 1~2개의 훌륭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었지만 게임 전체는 흥미롭지 않은 부분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Salton Sea 를 살펴보겠습니다 . 이 게임의 핸드 관리 방식은 각 액션 카드를 1달러, 3달러 또는 5달러 지폐로 평가합니다. 그리고 그 돈은 게임 내내 촉박 하며 , 카드는 연관된 액션에 대한 가치만큼이나 금전적 가치가 큽니다. 하지만 살아남으려면 게임 내내 그 카드를 써야 합니다. Salton Sea가 스톡 메커니즘을 더 잘 처리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게 게임의 3분의 1이고 그 3분의 1은 별로 흥미롭지 않거든요. 하지만 이 게임의 핸드 관리 방식은 Salton Sea를 시도해 볼 가장 좋은 이유 이고, 올해 게임에서 본 게임 메커니즘 중 가장 좋았습니다.
2024년 최고의 게임 메커니즘 10가지:
- 레스토랑 공간, Speakeasy
- Ambition 스코어링 시스템, Arcs
- 리드오프 열차, 잃어버린 아틀라스의 철도
- 타깃팅 전투 완화 시스템, 안드로메다의 엣지
- 론델, 조선소(2판)
- 다른 마법사들을 타워로 덮는 것, 방랑 타워
- Xylotar 입찰 과정
- 신축 건물인 타워업을 건축할 때의 대금 지불 절차
- 우주인이 크레이터에서 최종 라운드 청소를 하는 동안 얻는 방법, 섀클턴 기지: 달로의 여행
- 행동선택 메커니즘(물건을 나르는 방식으로 자리를 차지하는 방식, 제한적인 행동), 모래
가장 주제적인 게임 경험: Rock Hard: 1977
올해 제가 플레이한 다른 게임 중 Rock Hard: 1977 만큼 테마를 강하게 밀어붙인 게임이 없다고 말하면 거짓말이 될 겁니다. 이 게임은 제 목록에서 가장 쉬운 선택이었습니다. 게임 디자인에는 문제가 있었지만(특히 핵심 전략 게이머와 플레이할 때), 여기서는 게임 시스템의 테마적 구현에 기대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모든 보드 게임이 실제 록 스타 가 디자인할 수만 있다면 !
명예의 언급:
- 해로우 카운티: 고딕 갈등의 게임
- 셉티마
- 인내: 난파선 연대기 - 에피소드 1 및 2
- Dead Cells: Rogue-Lite 보드 게임
- 스피크이지
최고의 주사위: The Elder Scrolls: Betrayal of the Second Era
주사위의 양만 놓고 보면 The Elder Scrolls: Betrayal of the Second Era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위도 아름답고, 멋진 보관 솔루션이 있어서 모든 주사위를 정리하기가 쉽습니다. 저는 주사위를 항상 다루어야 하는 좋은 주사위 게임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The Elder Scrolls: Betrayal of the Second Era 의 단일 캠페인 동안 주사위를 수십 번 던져야 합니다. 출판사인 Chip Theory Games는 주사위를 잘 알고 있고, 제가 2024년에 본 최고의 주사위를 여러 번 제 손에 쥐어준 것도 당연합니다.
명예의 언급:
- Fateforge: Kaan 연대기
- 호
- 인내심-난파선 연대기, 에피소드 1 및 2
- 수은제
- 공원: 롤 앤 하이킹
최우수 그래픽 디자인/아이코노그래피: Inventions: Evolution of Ideas
Inventions 의 전략적 무게를 감안할 때 , 견고한 플레이어 지원과 보드 전체에 나타나는 일치하는 도상학 덕분에 비교적(비교적!) 가르치기가 쉽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액션 지원"은 환상적이지만 EGG는 두 가지를 더 포함해야 했습니다!) 게임의 무게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전략적 결정을 내리기 어렵게 만들지만, 여기의 그래픽 디자인 측면에서 이것은 O'Toole의 견고한 작업의 또 다른 예입니다.
명예의 언급:
가장 적은 시간에 가장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마라카이보의 해적
Pirates of Maracaibo는 다른 플레이어의 표, 엄청나게 업그레이드된 함선의 상태, 귀중한 자원이 잔뜩 들어 있는 보물판을 볼 때마다 매 플레이가 끝날 때마다 서사시 같은 느낌이 듭니다. 첫 플레이 후에도 Pirates of Maracaibo가 제 컬렉션에서 Maracaibo 기본 게임을 대체할 것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Pirates of Maracaibo 의 3인용 게임을 약 1시간 만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하게도 뜨거운 "정말 긴 유로를 2인용 또는 기존 게임의 간소화된 형식으로 대체하는 방법" 카테고리에서 저에게는 보기 드문 승리 였습니다. 기본 게임을 즐겼지만 테이블에 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면 Pirates of Maracaibo는 꼭 해봐야 할 게임입니다.
명예의 언급:
- Kraftwagen: 엔지니어링의 시대
- Sigillum의 동물 도감: 수집가 에디션
- 잃어버린 아틀라스의 철도
- 화이트 캐슬: 마차
- 역에서 역까지
최고의 첫 번째 플레이어/활성 플레이어 토큰: 이니셔티브 토큰, Arcs
올해는 정말 멋진 퍼스트 플레이어(또는 액티브 플레이어) 토큰이 놀랍게도 약세를 보였으며, 많은 게임이 작은 미플, 판지 왕관 토큰, 카드 또는 "퍼스트 플레이어"라고 적힌 타일과 같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옵트아웃했습니다. 각 게임의 표준 버전에 이니셔티브 토큰과 명예로운 언급 아이템이 모두 들어 있다는 사실에 두 배로 놀랐습니다. 아크 에서 이니셔티브를 차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디자이너 콜 웨를과 Leder Games의 팀은 테이블에서 아름답게 보이고 어느 관점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토큰을 내놓음으로써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명예의 언급:
- 우선 거래 토큰, 잃어버린 아틀라스의 철도
- 드라마틱한 포즈의 스타, 시티즈
올해의 출판사(최소 3개 출시): Devir Games
Rock Hard: 1977이 나올 무렵 , 이 게임은 이미 저에게 확실했습니다. Devir의 게임 중 어느 것도 제 개인 톱 10에 들지 못한 해에, Devir는 국제적인 테이블탑 시장에서 일관성의 모델이 되었고, 그 가격대는 여전히 저를 매번 감동시킵니다. 2024년에 제가 Devir에서 플레이한 모든 것은 적어도 견고했고, 때로는 굉장했습니다. 저는 Devir의 사내 개발 작업이 지금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깨끗하고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서리를 거의 항상 깎아내기 때문입니다.
Devir의 2024 카탈로그: 모래, 살튼해, 화이트 캐슬: 마차, 다이토시, 록 하드: 1977, 비토쿠: 레스토란 , 대나무
명예의 언급:
- Capstone Games ( 마라카이보의 해적 , 레일의 시대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아크 노바 : 마린 월드 , 올리언스 : 전염병 )
- Cranio Creations ( MESOS , Beyond the Horizon , Bower )
- 베지어 게임( Xylotar , Rebel Princess 디럭스 에디션 , 샌드백 )
첫 번째 플레이어를 선택하기 위한 최상의 규칙: Keops (게임을 가르치는 사람이 먼저 시작함)
솔직히, Keops 규칙에서 이 내용을 보고 나서 , 저는 이것을 선택 규칙으로 "첫 번째 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선택"하는 모든 게임에 적용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여러분: 진지하게! "첫 번째 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선택"하는 것보다 더 창의적인 게임 시작 방법을 연구합시다!!) 앞으로 Keops 규칙을 사용한다면, 저는 1년에 약 200개의 게임을 가르치기 때문에 거의 항상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될 것입니다!
명예의 언급:
- 트리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를 먹은 플레이어)
- 셉티마 (최근에 혼합주를 만든 플레이어)
- Shackleton Base: A Journey to the Moon (마지막으로 우주로 간 플레이어)
- Rock Hard: 1977 (가장 최근에 샤워실에서 노래를 부른 플레이어)
- Andromeda's Edge (게임과 똑같은 전투를 시뮬레이션,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한 훌륭한 교육 도구)
최고 개인 플레이어 보드: Rock Hard: 1977
2024년은 제가 2024년에 시도한 많은 중급에서 중급 전략 게임에서 주요 상호 작용 지점에 대한 또 다른 기록적인 해였습니다. 이 보드 중 어느 것도 Voidfall 의 플레이어 보드만큼 제 피부를 간지럽히지는 않았지만 (저는 최근에 마법이 어떤 모습인지, 어떤 느낌인지 상기시키기 위해 Voidfall 을 다시 플레이했습니다) Rock Hard: 1977 에서 사용된 보드 는 그것을 집어든 모든 사람에게서 거의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11까지 올라가는 다이얼... 약물 사용(으악, "갈망 레벨")이 급증할 때 사용되는 슬라이더... 각 플레이어의 캐릭터 매트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멋지게 큰 중앙 영역... 이 모든 것이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게임의 표준 소매 버전에서 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
2024년 최고의 플레이어 보드 10가지:
최고의 룰북: Arcs
Arcs는 올해 BGG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었고, 그럴 만한 이유가 많았습니다. 제가 아는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이 게임은 여전히 의견이 엇갈리지만, 두 가지 사실은 올해 내내 분명했습니다. 첫째, 주사위가 멋지고(위 참조), 둘째, 게임의 룰북과 플레이어 보조 도구가 환상적인 교육 도구입니다. Arcs 의 최종 룰북을 처음 읽은 이후로 이 점에 대해서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의 최종 룰북을 처음 읽은 이후로 이 점에 대해서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 2024년 최고의 작품입니다. 낭비되는 공간은 많지 않고, 모든 것이 입맛에 맞는 방식으로 설명되어 있으며, 게임의 모든 예외 사례가 철저히 설명되어 있으며, 실제로 무언가 튀어나오면 책에서 온라인 리소스에 대한 참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룰북은 걸작이며 작년에 읽은 대부분의 룰북을 부끄럽게 만듭니다.
명예의 언급:
- 잃어버린 아틀라스의 철도
- SETI: 지구 외 지능체 탐색
- 도시
- 타워 업
- 발명품: 아이디어의 진화
최고의 플레이어 지원: SETI: 지구 밖 지능체 탐색
믿기 어려울지 몰라도, 2024년에 대한 리뷰를 150개 이상 쓴 지금, SETI 의 플레이어 지원이 올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제가 본 중간에서 무거운 전략 게임에 가장 적합한 플레이어 지원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완벽한 가이드입니다. 모든 주요 규칙이 있고, 대부분의 도상학이 정의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여러 사람이 플레이어 지원만을 사용하여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가르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SETI 에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지만 , 플레이어 지원 덕분에 게임이 훨씬 가벼운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Czech Games Edition은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가르치는 데 있어 모든 것을 파악했습니다. 이 플레이어 지원은 이제 다른 리뷰에서 "최고의" 플레이어 지원을 언급할 때 저의 황금 기준이 되었으며, 플레이어 지원의 정의를 완벽하게 터득한 회사( Lost Ruins of Arnak , Starship Captains , Kutná Hora: The City of Silver )에서 제공합니다.
명예의 언급:
- 호
- 발명품: 아이디어의 진화
- 살튼해
- 인내: 난파선 연대기 - 에피소드 1 & 2
- 안드로메다의 가장자리
테이블 프레젠스 어워드: 안드로메다의 엣지 (디럭스 에디션)
이 게임의 소스 소재인 Dwellings of Eldervale 과 매우 비슷하게 Andromeda's Edge는 테이블 위에서 놀라울 정도로 멋지게 보입니다. 저는 컨벤션에서 테이블 주위에 큰 군중이 서서 모든 추가 기능을 응시하는 것을 보는 데 항상 감명을 받았습니다... 게임 트레이즈(개인 플레이어 트레이즈와 대형 상자 보관 솔루션), 레이더 미니어처, 플레이어 워커 위에 놓인 건물 토큰, 디럭스 구성 요소. 그리고 플레이어는 각자의 플레이어 구역에 많은 장난감을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트랙, 악보, 고유한 함선 모델 유형, 카드 시장 등 사이에서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여전히 비교적 쉬웠습니다. 저는 여전히 제작에 미니어처 사운드 베이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각 레이더가 고유한 멋진 사운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Dwellings of Eldervale 의 디럭스 버전처럼요 . 하지만 저는 당장은 제 갈퀴를 내려놓을 겁니다!
명예의 언급:
- 타워 업 (컨벤션에서 사용되는 대형 버전)
- 셉티마
- 스피크이지
- 도시
- 아이언
베스트 박스 인서트: 타워 업
Tower Up 의 인서트는 두 가지 목적을 훌륭하게 수행하기 때문에 완벽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게임을 보관하고, 게임 중에는 카드 디스플레이, 카드 폐기 영역, 빌딩 블록 보관 영역의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카드 폐기 영역이 카드 뽑기 영역처럼 블록 보관 영역에 평평/수평으로 놓이지 않는 이유를 여전히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여전히 작동하며, 설치와 해체를 아주 쉽게 만들어서 이미 빠른 게임을 더 빠르게 만듭니다. Tower Up은 제가 2024년에 플레이한 게임 중에서 게임 플레이, 제작, 규칙, 재미 요소, 플레이 타임 등 모든 것을 제대로 갖춘 유일한 게임이었습니다. 인서트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24년 최고의 박스 인서트 10가지:
- 안드로메다의 엣지(디럭스 에디션)
- Dead Cells: Rogue-Lite 보드 게임
- 수은제
- 아크: 황폐해진 리치
- 인내: 난파선 연대기 - 에피소드 1 & 2
- Sigillum의 동물 도감: 수집가 에디션
- 방황하는 타워
- 발명품: 아이디어의 진화
- 아방카르드
- 스카이마인
가장 감동적인 박스 커버: Xylotar
다른 많은 게임 커버의 아트워크는 더 나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실로폰/기타 악기를 연주하는 북극곰이 등장하지 않았고, 그 미소는 우리가 가족용 테이블탑 리뷰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는 욕설로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서 Xylotar 는 주제가 없으므로 이 게임이 커버에 무엇을 사용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Bézier Games 팀이 북극곰을 선택했다는 사실은 여전히 저를 웃게 합니다.
명예의 언급:
- Rock Hard: 1977 (무대 위에서 로커의 뒤에서 찍은 엉덩이 사진은 즉석 고전이 됩니다)
- 쿼리도르 팩맨 (팩맨이잖아요!)
- Harrow County: The Game of Gothic Conflict (2024년 가장 잊혀지지 않는 표지)
- 잃어버린 아틀라스의 철도 (클린, 클래식)
- Thunder Road: Vendetta–Carnival of Chaos ( Marie Bergeron 의 작품은항상 나를 놀라게 합니다)
이제 표준적인 베스트 오브 수상작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최고의 카드 게임: Rebel Princess: Deluxe Edition
- 베스트 필러: The Gang
- 최고의 롤/플립 앤 라이트 게임: Parks: Roll & Hike
- 최고의 파티 게임: 주의 표지판
- 최고의 2인 전용 게임: Beer & Bread
- 최고의 기차 게임: Railways of the Lost Atlas
- 최고의 협동 게임: Dead Cells: The Rogue-Lite 보드 게임
- 최고의 솔로 게임: 로봇 키우기
- 최고의 탈출실/범죄/미스터리 원타임 플레이 게임: Guilty: Houston 2015
- 최고의 가족 게임: 타워업
2024년 최고의 게임
먼저, 세 가지 명예로운 언급으로 구성된 작은 모임입니다.
저는 Speakeasy를 2024년 톱 10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플레이한 사전 제작 사본은 사실상 최종 버전이었고, 이 정도 규모의 게임은 제작 주기 후반부(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스트레치 목표 개발, 규칙 개선 등)에 항상 사소한 변경이 있기는 하지만, 저는 Speakeasy가 2025년 톱 10 목록에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중이 Speakeasy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매우 기대됩니다. 저는 이 게임이 Kanban EV , Vinhos: Deluxe Edition , The Gallerist 와 같은 "클래식" Lacerda 게임을 상징한다고 생각했습니다 .
태스크팀
제가 팀 기반 2024년 최고 기록 에서 언급했듯이 , 제가 Task Team을 한 번 플레이 한 것이 올해 보드 게임을 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룹에 따라 많이 달랐습니다. 다른 7명의 콘텐츠 제작자와 저는 컨벤션 환경에서 바보처럼 돌아다녔습니다. 저는 Chicagoland의 친구들을 사랑하지만, 제가 Task Team을 컨벤션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저지른 몇 가지 짓거리는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단순히 재현할 수 없습니다. Task Team이 그 기준에 부합할지 확신할 수 없으므로, 지금은 Task Team이 저에게 정말 즐거웠다는 점만 강조하고 싶습니다 . 특히 재밌는 밤에, 특히 완벽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저는 상위 10개 목록을 작성할 때 확장팩은 고려하지 않지만, The White Castle: Matcha는 2024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확장팩이었습니다 . The White Castle은 2023년 최고의 게임 10 선에 들었 기 때문에 확장팩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턴이 9개뿐"이면 좋다고 생각하는 소수 의견 중 하나였습니다 .) 그리고 The Red Cathedral: Contractors 에서 겪은 다소 재앙적인 경험 (Llama Dice가 디자인한 The White Castle 과 유사 ) 이후, 저는 오리지널 게임을 만든 디자이너들이 추가 콘텐츠를 망칠까봐 약간 두려웠습니다. 제가 틀렸다는 것을 보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The White Castle: Matcha는 어떻게든 모든 것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플레이어당 턴을 3개 추가하면서도 게임의 짧은 플레이타임을 비교적 짧게 유지합니다. 기본 게임의 팬이라면 바로 달려가서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톱 10은…
10: 마라카이보의 해적들
위에서 언급했듯이, Pirates of Maracaibo는 Maracaibo 기본 게임을 없앴고 , 저는 한 번도 돌아가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이 새로운 독립형 게임에서 게임 플레이는 빠르고, 카드와 보드의 설정 덕분에 다양성이 엄청나고, 전투는 빠르고 쉽고, 기본 게임에서 제가 좋아했던 거의 모든 것이 간소화된 형식으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목록의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저는 2025년과 그 이후에 이 게임을 다시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줄 확장 콘텐츠에 흥분합니다! (이 기사가 저희 사이트에 게시되기 직전, Pirates of Maracaibo는 Board Game Arena에서 이용 가능해졌습니다.)
Vengeance: Roll & Fight 와 Fateforge: Chronicles of Kaan을 보면 , 디자이너 Gordon Calleja가 주사위 기반 전투 게임과 비디오 게임을 좋아하고 촉박한 일정으로 작업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메커니즘 사이의 연관성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Fateforge 는 뛰어나고, 기본 게임조차도 플레이어의 컬렉션에 몇 달, 어쩌면 몇 년 동안 필수품으로 남을 만큼 충분한 캐릭터와 게임 내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확장팩인 Clash of the Immortals를 리뷰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그리고 아마도 더 많은 좋은 것들이 나올 것입니다!
네, 저도 동의합니다. 테마가 빠졌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이 Vital Lacerda의 가장 논란이 많은 디자인인 Weather Machine 에 이어 출시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Inventions는 여전히 이상하게도 레이더 아래를 날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액션 선택은 게임을 본 거의 모든 사람에게서 극찬을 받은 보드에서 Lacerda의 최고 작품 중 일부입니다. 2024년에 제가 플레이한 다른 모든 전략 게임보다, Inventions 를 플레이하는 동안 창의성이 종종 승리했습니다 ... 모든 액션은 항상 거기에 있고, 어딘가에 있고, 콤보 턴을 만들고 마법을 일으킬 방법을 찾을 수만 있다면 말입니다. 가르치는 것은 어렵지만, 결정 공간과 다운타임(3명의 플레이어가 이상적입니다)은 Inventions 를 2024년의 가장 큰 놀라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7: 갱단
영어: 최근 Kory Heath( The Gang 의 디자이너 중 한 명 )가 세상을 떠나면서 제 서클에서 게임 밤에 가장 인기 있는 필러 중 하나가 된 게임에 어두운 그늘이 드리워졌습니다. Heath의 죽음은 테이블탑 디자인 커뮤니티에 있어 비극적인 손실입니다. 또한 The Gang 의 존재 와 우리 공간에 대한 Heath의 기여를 기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W. Eric Martin은 Kory에 대한 감동적인 " 추모 " 기사를 썼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Kory의 일반적인 디자인 철학 중 하나가 언급된 부분이었습니다. "대부분 배우기 쉽고, 플레이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지 않지만, 많은 흥미로운 결정을 제시하는 게임을 찾고 있습니다." 그것이 The Gang 입니다 . 포커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도 규칙을 익히고 15~20분 안에 플레이되는 게임에서 많은 "흥미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Heath는 그리워질 것이지만, John Cooper와 함께 이 게임에서 공동 디자인한 그의 작업은 주목할 만하며 The Gang은 제가 2024년에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임이 입증되었습니다.
6: 타워 업
Tower Up은 제가 허점을 찾을 수 없었던 2024년 유일한 게임이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작동합니다. 가르치기 쉽습니다. 매우 미묘한 전략적 계층, 특히 각 게임의 후반부에서 건물 공간이 좁아질 때. 예외적으로 잘 균형 잡혀 있으며 점수는 항상 근접합니다. 보드에 새로운 건물이 올라갈 때의 지불 시스템을 좋아합니다. 본질적으로 완벽한 보관 솔루션입니다. 올해 가장 좋아하는 플레이어 보드 중 일부입니다. 8살짜리 아이와 함께 했습니다. 50살짜리와 함께 했습니다. 환상적인 룰북입니다. 제가 Tower Up을 비난할 수 있는 유일한 부분 은 모든 사람이 그것을 좋아했지만 플레이어가 다시 하자고 거의 요청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즉, Tower Up은 제 컬렉션에 남아 있지만 이 목록의 다음 5개 게임만큼 자주 나오지는 않습니다.
Railways of the Lost Atlas는 Francis Tresham이 처음 만든 18xx 시스템 의 팬이자 중간에서 무거운 유로 스타일 전략 게임의 팬으로서 계시와도 같습니다. 저는 지금 Railways of the Lost Atlas를 관문에 인접한 기차 게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적당한 플레이타임 덕분에 숙련된 choo-choo 팬과 18xx 초보자 모두에게 주중 밤에 하기에 완벽합니다. 저는 모든 18xx 게임에서 여기에 소개된 선두 기차 메커니즘을 사용했으면 좋겠지만, 상자에 포함된 다른 게임플레이 변형도 좋아합니다. Railways는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견고한 시스템처럼 느껴지며, 각 게임 밤의 필요에 따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이 멋진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디자이너 Kevin Delger와 Jacob Schacht가 다음에 시장에 어떤 것을 선보일지 매우 궁금합니다.
Shackleton Base는 2024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발견이었습니다. 출시되기 6개월 전에 프랑스에서 처음 게임을 본 적이 있어서, 제가 첫 번째 개요를 살펴볼 때와 같은 방식으로 다른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발견하는 것을 보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중간 무게의 전략 디자인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은 주목하세요. Shackleton Base는 전통적인 유로게이밍 시스템을 새로운 방식으로 뒤흔들며, 작년에 포함된 7개 기업 덕분에 제가 본 유로에서 가장 큰 가변성을 포함하는 패키지입니다. 이 게임은 18개의 턴마다 실제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확장팩이 나오지 않는다면 깜짝 놀랄 것입니다. (기사 작성 직전, Shackleton Base는 Pandasaurus Games에서 미국 배포를 위해 인수했습니다. 구매하세요!)
3: Rebel Princess Deluxe Edition
저는 Hearts를 좋아합니다 . 저는 다양한 플레이어 능력을 좋아합니다. 저는 새로운 게임을 시도한 지 6~8개월 후에도 여전히 이야기할 만한 순간을 만들어내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저는 이벤트 카드 영역 으로 벗어나지 않고 단일 규칙을 변경하는 게임 시스템을 좋아합니다 . 한 플레이어가 다른 모든 플레이어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짧은 게임을 좋아합니다. 2024년 Bézier Games에서 출시한 두 번째로 좋은 게임인 Xylotar는 올해 전체 목록에서 1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Xylotar가 1인치 차이로 기준을 놓친 반면, Rebel Princess는 제가 필요로 하지 않았던 게임이 되었습니다. 핵심 게이머와 함께 3인 플레이, 조부모와 함께 6인 플레이,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그룹에서 즐겼던 Hearts 의 업데이트된 변형입니다. 저는 2024년 다른 어떤 게임보다 Rebel Princess를 친구들에게 선물로 추천했습니다.
2: 안드로메다의 가장자리 (디럭스 에디션)
Dwellings of Eldervale 이 제 2020년 최고 게임이었기 때문에, Andromeda's Edge가 발표된 이후로 기본적으로 추적하고 있었고...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Andromeda's Edge를 더 자주 테이블에 올릴 수 있었다면, 이 게임도 2024년 제 1위 게임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의 유일한 흠은 Andromeda's Edge가 테이블에 놓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플레이타임과 Dwellings of Eldervale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를 위한 가르침 때문입니다 . 저는 새로운 시스템의 테마를 좋아하고, 타겟팅은 Dwellings 에서의 전투에 대한 제 주요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 여기에는 플레이 가능한 진영이 너무 많아서 제가 모든 진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이 게임의 디럭스 버전은 정말 터무니없고, 레이더 미니어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성 요소 중 일부입니다. 그래도... 저는 제 악당들이 어리석은 소리를 내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쓸 당시, 저는 Dead Cells 를 18번 플레이("런")했고 , 제 아이들이 지금 제 사무실 밖에 숨어서 곧 19번째 플레이를 하려고 애쓰고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Scorpion Masqué는 이 디자인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보드 게임 버전이 바랄 수 있는 한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매우 가깝습니다. 완전한 패키지를 발견하는 것은 즐거웠고, 적들은 딱 맞았고, 잠금 해제 시스템은 완벽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전리품 시스템이 되어야 할 모습입니다, 여러분! 모든 것을 잠금 해제하려면 아마 20~30번 더 플레이해야 할 것이고, 이 게임은 처음 게임을 플레이한 지 3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매주 등장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아니요, 게임의 디럭스 버전은 필요 없습니다. 리테일 버전은 환상적입니다. 정확히 3명의 플레이어 수에서 Dead Cells는 올해 최고의 게임이었습니다.
2024년 가장 실망스러운 게임 5가지
다시 한 번 강조해 보겠습니다. 2024년은 너무 좋았기 때문에 150개가 넘는 게임 중에서 5개만 플레이했습니다!! 평균 이하라고도 할 수 있을 겁니다... 2023년에는 이 목록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2024년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의 해가 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
2024년은 게임에 있어서 환상적인 한 해였습니다. 제 게임 연도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훌륭한 게임을 많이 만들어낸 디자이너와 퍼블리셔부터, 전 세계의 제조 및 유통 파트너, 양질의 제품을 많이 생산하고 운송 파트너와 협력하여 게임을 저희 손에 넣은 데 이르기까지요. 컨벤션을 운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신 분들께, 저희 모두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분들께, 여러분이 쏟은 엄청난 양의 노고에 다시 한번 큰 감사를 전합니다. Meeple Mountain의 동료 작가 여러분과 콘텐츠 제작 분야의 다른 동료들께, 저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사랑하는 다른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만들고 확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시카고랜드 지역에서 제가 속한 게임 그룹에: 여러분 없이는 이 모든 것을 할 수 없었을 겁니다. 테이블탑 비평은 힘든 일이지만, 항상 좋아하지 않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매주 나와서 여러분에게 새로운 게임을 많이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모험이었고, 저는 가볍게 여기지 않는 모험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내와 아이들에게 전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고 최악의 게임을 소개하는 동안 저를 참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었든, 저는 여러분 한 분 한 분과 함께 보낸 시간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여러분을 쇼의 스타로 소개한 많은 기사를 쓴 것입니다.
2025년에도 즐거운 게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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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콰리도르 팩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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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록 하드: 1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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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meeplemountain.com/articles/justins-highs-and-lows-for-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