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인 관문 보드 게임인 카탄이 올해 6번째 밝은 새 버전을 선보입니다.
현대 보드 게임 르네상스를 시작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클라우스 토이버 의 카탄이 올해 30주년을 맞이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사랑받는 테이블탑 브랜드를 뒷받침하는 글로벌 기업인 카탄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고전 타이틀의 모양과 느낌을 새롭게 하여 4월에 개정된 6판을 출시합니다. 현재 출시를 위해 새롭고 개정된 확장팩과 확장팩도 제작 중입니다. Polygon은 원작 게임의 고인이 된 디자이너의 아들인 전무이사 벤자민 토이버와 만나 다가올 출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카탄은 현대 유럽이 시작되기 훨씬 전에 바이킹이 섬을 식민지화하고, 플레이어에게 나무, 곡물, 양과 같은 자원을 거래하여 가상 세계 에서 길을 개척하도록 요청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인기는 보드 게임에 대한 미국인의 취향을 바꾸는 데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오늘날 국내 청중은 카탄 과 같이 직접적인 갈등을 피하고 대신 무작위성과 주사위 굴림이 제한된 협력적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른바 "유로 스타일" 보드 게임을 강력히 선호합니다.
벤저민 토이버는 Polygon에 그의 아버지가 업계에 미친 영향에 그 자신도 계속 놀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화상 통화에서 "보드 게임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었고 사람들을 테이블에 모으는 방식도 바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년 전, 카탄은 이름을 바꾸면서 "Settlers of" 서문을 삭제하고 섬의 이름을 앞에 두었습니다. 이번에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박스 아트로, 카탄 세계를 더 밝고 자연스럽게 표현했으며, 배경에 육각형 모양의 들판이 있어 테이블 위의 게임 모습을 그대로 반영했습니다. 또한 기본 게임 표지에는 매우 진심 어린 이스터 에그가 들어 있습니다. 작은 클라우스 토이버가 골목길을 밀로 가득 채운 수레를 몰고 가는 모습입니다.
타일 아트도 업데이트되었고, 도로와 건물과 같은 구성 요소가 조금 더 커졌고, 유용한 플라스틱 팩인으로 카드를 더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팬의 경우 Catan은 과거와 매우 비슷하게 보이고 플레이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기존 확장팩과도 호환되므로 팬은 이미 소유한 보충제와의 호환성을 확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벤자민 토이버는 이 게임의 매력이 앞으로 30년 동안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게임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사람들이 게임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요즘은 게임을 설명하는 좋은 비디오 튜토리얼, 게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 게임을 가르쳐주는 좋은 앱 등 꼭 해야 할 몇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다음 사람들이 게임을 경험하게 해야 합니다."
카탄은 카탄: 시티 앤 나이츠 , 카탄: 시페어러스 확장팩 과 함께 4월 4일부터 6번째 에디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며, 5인 및 6인용 확장팩도 함께 출시됩니다.
https://www.polygon.com/gaming/504276/catan-6th-edition-preview-game-box-tiles-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