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rs Catalog 리뷰
작년에 멋진 지역 트릭 테이킹 게임 주말에 저는 Of What's Left를 배우고 플레이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가장 귀여운 올빼미 아트가 특징인 이 게임은 티츄나 스카웃 과 같은 손 털기 게임을 독특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 불행히도 모든 사람에게 일본에서만 출판되었기 때문에 사본을 얻는 것이 꽤 어려웠습니다.
그게 Seer's Catalog 와 무슨 상관이 있나요 ? 글쎄요, 기본적으로 같은 게임이에요. 하지만 이제 Bezier games에서 미국 내에서 출판했고, 몇 가지 특수 능력과 물론 늑대인간에 인접한 테마가 추가되었어요. 여기에는 올빼미가 없어요. 아마 늑대인간에게 다 먹혔을 거예요.
게임 플레이 개요:
셰딩 게임을 했다면, 아마도 시어스 카탈로그의 저스트를 바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카드 한 장으로 시작하고 목표는 거의 없애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첫 번째 카드를 내는 것을 시도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어스 카탈로그에서는 다른 플레이어가 나갈 때 카드가 거의 없어야 합니다.
리드하는 플레이어는 한 장의 카드, 같은 값의 여러 장의 카드, 또는 같은 슈트의 연속된 카드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후 시계 방향으로 다른 플레이어는 같은 유형의 멜드의 더 높은 값을 내야 합니다. 따라서 리더가 7을 세 개 낸 경우 다음 플레이어는 8 이상의 3-of-a-kind를 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카드를 모두 잃으면 라운드가 끝납니다. 나간 플레이어는 0점을 얻습니다. 손에 5장 이하의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는 남은 가장 낮은 값과 같은 보너스 점수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모든 플레이어는 손에 있는 카드마다 1점을 잃습니다. 따라서 핸드가 끝날 때 8과 10만 남았다면 보너스 점수 8점을 얻고 2점을 잃어 6점을 얻습니다. 그러나 6장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마이너스 점수만 얻고 보너스는 없습니다!
까다로운 부분에 도달하기 위한 모든 점수 설명. 대부분의 핸드에서 현재 멜드를 이길 방법이 있어도 자발적으로 패스할 수 있습니다. 5장 이하의 카드를 가지고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면 해당 옵션을 잃고 가능하면 플레이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찍 카드를 내는 것은 추가 플레이를 하고 소중한 보너스 포인트를 잃기 위해 노력해야 할 수 있으므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와일드 카드와 특수 능력이 있는 두 장의 유물 카드로 시작합니다. 손에 하나만 있으면 보너스 포인트가 0이므로 빨리 플레이하지 않으면 많은 위험을 감수하게 됩니다.
3라운드가 끝난 후 가장 많은 점수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대부분의 트릭 테이킹과 카드 쉐딩 게임처럼, 시어스 카탈로그는 매우 친숙한 기반 위에 구축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아웃되는 것이 아니라 거의 아웃되는 것에 대한 전체적인 아이디어는 규칙 세트에 대한 꽤 간단한 변경입니다. 물론 패스할 수 있거나 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한 몇 가지 규칙이 필요하지만, 오버헤드 규칙의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낮은 값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가치의 카드를 손에 넣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패스할 수 없을 때, 높은 카드의 손을 갖는 것은 특히 위험합니다. 그리고 페어나 슈트 런이 있다면 플레이를 강요당할 수 있습니다. Seers Catalog에서 성공하려면 후반 라운드에서 파괴되지 않는 손을 조각해야 합니다.
종종 그것은 낮은 가치의 카드를 몇 장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알아내야 할 진짜 위험/보상 방정식이 있으며, 종종 테이블 주변을 둘러보고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나가기 직전인지 보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물론, 세트와 런에서 정말 강한 핸드가 있다면 먼저 나가면서 스피드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얻지는 못하지만, 다른 모든 사람을 많이 잃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기본적으로 똑같이 좋습니다. 이제 리드 없이 막혀서 잠시 플레이할 수 없다면 핸드가 플레이되면서 그 결정을 후회할 수 있습니다.
아직 유물 카드에 대해 다루지 않았습니다. 원래 디자인인 Of What's Left는 기본적으로 티츄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특수 능력 카드 4장만 있었습니다. Seers Catalog는 15장의 다양한 유물 카드를 제공합니다. 일부는 트릭에서 카드를 꺼내 손에 다시 넣는 것과 같은 멋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카드는 매우 간단하고 오프닝 플레이를 제공하거나 와일드 5값 카드입니다.
대체로, 저는 걱정해야 할 특수 카드가 적은 단순함을 선호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손패를 시작할 때 아티팩트 카드를 읽고 이해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마지막에 카드를 플레이할 실제적인 방법 없이 꼼짝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에 더 익숙해질수록 더 많은 옵션이 있는 것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규칙을 무시하고 원래 특수 카드로 플레이할 수도 있을 겁니다(5번째 플레이어가 없는 한, 이는 Seers Catalog에 옵션으로 추가됨).
마지막 생각:
Seers Catalog는 제 작은 상자 카드 게임 선반에 훌륭한 추가품입니다. 귀여운 올빼미 그림이 그리워지지만 이 새로운 리스킨에는 다른 단점이 없습니다. 다섯 번째 플레이어를 수용하고 훨씬 더 많은 유물 카드로 약간의 추가 가변성을 허용합니다.
큰 카드를 붙잡고 있으면 정말 많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재미있는 능력이 있고, 큰 적자에서 회복할 수 있고 마지막 카드를 잃지 않기를 바라며 재밌는 스윙 순간을 가질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누군가가 마지막에 10+ 가치 카드를 붙잡는 것을 보는 것은 대단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안전하다고 생각할 때 바로 플레이하게 하는 것이 더 재밌습니다.
최종 점수: 4점 – 카드 버리기 규칙의 재미있는 변화로 플레이어가 고려해야 할 사항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히트곡:
• 익숙한 전제에 약간의 규칙 변경만 가미
• 큰 점수를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많은 기회.
미스:
• 일부 유물은 혼란스러울 수 있으며 너무 오랫동안 무시하면 손에 끼일 수 있습니다.
• 그 귀여운 올빼미들은 다 죽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