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그렇듯이, 제 관심을 가장 먼저 끈 것은 표지였습니다. 이번 여름에 열린 컨벤션에서 저는 미친 듯이 망치를 휘두르는 오소리 포스터가 있는 부스를 지나갔고, 그 아래 테이블에는 큐브와 주사위를 놓을 수 있는 다양한 트랙과 공간이 있는 멋진 보드와 구성품이 널려 있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잘 몰랐지만, 매우 재밌어 보였습니다. 저는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멈췄고, 디자이너와 이야기를 나눈 후 게임 사본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게임 플레이로 귀결됩니다. 커버가 얼마나 독특하든, 수십 개의 다채로운 큐브와 이중 레이어 보드에서 얼마나 많은 유로의 맛이 흘러나오든 말입니다. 그래서 이제 저는 그 첫인상을 넘어 게임을 탐험할 시간을 가졌는데, 실제로 저는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Forges of Ravenshire 는 1~4인용 수집 및 제작 주사위 배치 게임입니다. 나열된 플레이 시간은 50~100분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목표는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많은 돈을 갖는 것입니다. 준비 과정에서 각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보드, 선택한 색상의 10개 큐브, 3개 주사위(각각 3개 색상)를 받습니다.
게임은 4개 시즌에 걸쳐 진행되며 각 시즌은 3단계로 나뉩니다. 시작하려면 플레이어는 3개의 주사위를 굴린 다음 수집 단계를 거칩니다. 수집 단계에서는 주사위를 놓고 연관된 보상을 받은 다음 다른 주사위를 제거하고 연관된 보상을 받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중앙 보드에서 제거한 주사위는 개인 플레이어 보드의 왼쪽에 있는 일치하는 길드에 놓습니다. 기본 능력으로 시작하는 3개의 길드가 있습니다. 게임 내내 플레이어는 길드에 추가할 새 타일을 구매하여 길드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길드 타일은 상품을 생산하거나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거래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주사위 3개를 놓고 가져온 후(그리고 가져온 주사위마다 길드를 돌린 후), 게임은 2단계인 생산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보드 왼쪽에 있는 길드 영역에서 주사위를 보드 오른쪽에 있는 생산 공간으로 옮깁니다. 이 부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행동합니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채집 중에 수집한 원자재를 정제된 재료로 변환하고 다른 상품과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주사위의 값은 이 단계에서 무엇을, 또는 얼마나 많이 얻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시간 동안 플레이어는 이전 단계에서 획득한 계약을 완료하기 위해 상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계약은 일정량의 금과 다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세 번째 단계는 시즌 종료 단계 또는 정리 단계입니다. 플레이어는 보드에 놓은 주사위 세 개를 가져와 다음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시 굴립니다. 중앙 보드의 주사위 여섯 개도 굴려 무작위로 여섯 구역에 재분배합니다.
네 번째 시즌의 생산 단계가 끝나면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많은 골드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그것은 간략한 개요일 뿐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많은 일이 일어나지만, 바라건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게임의 핵심은 자원 변환 게임입니다. 물건을 다른 것으로 바꾸고, 그 후에 다른 것으로 바꾸어서 금을 얻고 이길 수 있습니다. 그 메커니즘은 건조하거나 임의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몇 가지 독특한 변형을 가하면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Forges of Ravenshire는 끝없는 전환의 게임보다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여러 가지를 합니다. 첫 번째는 "주사위를 놓고, 주사위를 뽑는다"는 메커니즘입니다. 이는 각 배치 결정에 무게를 더하는데, 그 결정의 여러 측면을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이 숫자를 놓으면 가죽을 얻을 수 있고... 그러면 여기에서 광석을 얻을 수 있지만, 정말 녹색 주사위가 필요하고, 5의 값을 가진 주사위가 정말 필요하지만, 여기에 주사위를 놓으면 값을 변경할 수 있는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을 가장 잘 실행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은, 아주 간단히 말해서, 즐거운 일입니다. 6개의 장소만 있는 보드는 모든 턴을 두 번 하게 되어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게임의 다음 단계에서 주사위를 가져가는 것이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거래, 완화, 조작의 방법이 있으므로, 주사위 게임에서 가끔 그럴 수 있듯이, 성공이나 실패가 운에 달려 있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달성하거나 적어도 다음으로 좋은 것을 달성하는 방법이 보통 있습니다. 약간 미리 계획해야 하지만, 전적으로는 아닙니다. 다음 턴이 왔을 때 보드 상태에 따라 무엇을 할지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장기 전략과 즉흥적인 전략의 좋은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그 모든 퍼즐은 때때로 어느 정도 분석 마비로 이어질 수 있고, 여러 단계를 거친 후에는 처음에 무엇을 달성하려고 했는지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게임 길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새로운 플레이어의 경우 평균 플레이 시간이 50분보다는 100분에 더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쌓이면 게임이 더 짧아질 것입니다.
수집 단계에서는 플레이어 턴이 보통 꽤 빠른데, 주사위를 놓고 주사위를 빼는 것뿐이고, 선택할 수 있는 장소가 여섯 군데뿐이기 때문입니다. 주사위를 빼고 길드를 운영하기 시작하면 다음 플레이어가 턴을 가져갈 수 있고, 이를 통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플레이어가 보드에 몸을 숙이고 생각하게 만드는 부분은 동시 생산 단계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행동하면 많은 도움이 되지만, 누군가가 데이터 루프에 빠져 이 단계를 처리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이 게임에서는 상당한 시간을 자신의 머릿속에서 보내게 되므로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를 좋아하고 "테이크-댓"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다른 플레이어를 무시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유일한 시간은 제작 단계에서 우리 모두가 각자의 보드에 집중했을 때였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중에 숨을 참고 누군가가 원하는 주사위, 계약 또는 길드 타일을 가져가지 않기를 바라는 긴장된 순간이 여전히 있습니다! 메인 보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플레이어이므로 수집 단계에서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먼저 달성하기 위해 경쟁하는 "타이틀"이 있으므로 상대방을 최소한 반쯤은 주시해야 합니다.
규칙 개요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시 고유한 보조 능력을 받게 됩니다(이 규칙은 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됨).이 능력은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강점을 부여하여 플레이어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능력은 모두 지나치게 강력해 보이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저는 이 능력들이 게임에 훌륭한 추가 사항이라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계속 이 능력들로 플레이할 것입니다.더욱 흥미로운 두 가지는 게임에 고유한 주사위를 추가하여 전략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능력으로 인해 특정 리소스가 지나치게 넘쳐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거의 터무니없을 정도였지만 반드시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 생각:
Forges of Ravenshire는 우리에게 익숙한 메커니즘을 가져와서 흥미를 유발하고,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을 적당히 섞어서 플레이어가 계속 참여하도록 합니다. 반드시 혁신적이지는 않지만, 독특하다고 느꼈습니다. 게임의 즐거움은 주사위 배치에서 오는 반면, 만족감은 리소스와 능력을 조작하여 원하는 것을 달성하는 데서 옵니다. 이 게임은 신중한 계획과 자산 극대화에 보상을 제공하며, 숙련된 플레이어의 경우 승리는 종종 근소한 차이로 다가옵니다. 메커니즘을 먼저 다루는 게임이며, 많은 정신적 체조가 있고, 플레이하면서 숫자를 계산하느라 테마가 중요하지 않게 되지만, 저는 시스템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재미있어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에 많은 주의와 생각이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으며 이 퍼블리셔의 향후 타이틀을 기대합니다.
최종 평가: 별 4개 – 망치를 휘두르는 미친 눈을 가진 오소리 두 마리가 엄지손가락을 세웁니다!
히트:
• 전술과 전략의 좋은 균형
• 작업자 배치에 대한 독특한 변형
• 이중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 고품질 인서트 및 전반적으로 뛰어난 생산성
단점:
• 많은 정신적 계산과 머릿속 시간이 필요하므로 과잉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
• 주제가 뒤로 밀려남 - 왜 하는지보다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