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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엠피리얼: 스펠스 & 스팀 게임 리뷰

Empyreal: Spells & Steam 게임 리뷰

철도, 증기선, 마법으로 상품을 배달합니다. 

간략한 역사

저는 꽤 많은 게임 컬렉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추정에 따르면 너무 많은데, 그건 또 다른 주제입니다. 요점은 이렇습니다. 저는 기차 기반 게임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오래된 크레용 레일 게임부터 더 현대적인 게임까지 여러 가지를 해봤습니다. 몇 가지는 마음에 들고, 다른 것들은 지루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제가 찾는 주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

Meeple Mountain에 글을 쓰기 시작하기 전에 저는 팬이었고 지금도 팬입니다. 사이트에서 처음 경험한 것 중 하나는 Empyreal: Spells and Steam 의 언박싱이었습니다 . 이 영상(그리고 그 뒤를 이은 다른 영상)은 저에게 핵심 게임 , 확장팩 , 디럭스 에디션 업그레이드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 저는 그 언박싱 영상에서 키트와 카부들 전체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산업 혁명 초기를 배경으로 한 이 판타지 세계 기차 게임을 살펴보고, 어떤 게임인지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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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는 한 변이 거의 1피트이고 깊이는 거의 9인치입니다. 이것은 작은 패키지가 아닙니다.

주문과 증기

Empyreal: Spells and Steam 에서 , 당신은 철도 시대 인 산업화의 영광스러운 시기에 막 진입한 마법으로 가득 찬 판타지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당신은 상품을 요구하는 도시를 가지고 있고, 당신은 그 상품으로 뒤덮인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은 (판타지 시대의 철도 재벌로서) 그 상품들을 흩어진 풍경에서 도시로 옮기고 싶어합니다. 당신의 상대보다 이것을 더 잘 해내면 당신은 승리할 것입니다!

이게 다른 레일 게임과 다른가요? 새로운 것을 제공하나요? 답은 '예'입니다. 다르고 새로운 것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로 하는 것은 게임마다 엄청난 다양성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두 게임이 똑같지 않아서 엄청나게 많은 리플레이성을 만들어냅니다.

첫째, 게임 보드/지도가 있습니다. 이것은 모듈식이며 게임마다 모든 것이 똑같지 않게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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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는 육각형 세그먼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각 세그먼트는 5×6 그리드에 30개의 육각형이 있습니다). 세그먼트에는 도시 위치 1개 또는 2개, 황무지 공간 4개 또는 5개, 그리고 6개 자원과 관련된 공간 4개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리는 다양한 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대칭 게임으로, 각 진영은 다른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른 능력을 가진 선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플레이어는 표준 선장 대신 두 명의 자유 계약 선장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시작 열차 차량( 이 게임에서는 스펠카 라고 함 )은 회사의 초점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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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게임에는 6개의 회사가 있고, 확장팩에는 2개가 더 있습니다. 각 회사에는 자체 회사 폴리오(플레이어 보드), 사용자 지정 열차, 회사 리더가 제공됩니다(확장팩에는 두 번째 리더가 추가되어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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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폴리오는 기본적으로 같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시작 주문 카드(그림에 나온 여섯 장)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이는 게임에서 해당 회사가 중점을 두는 부분을 강조합니다.

선장이든, 게임 중에 고용한 다른 전문가이든, 특정 스펠카이든, 한 턴에 두 대 이상의 스펠카를 활성화하려는 욕구이든, 일부 능력은 마나 수정이 필요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5개의 마나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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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크리스털. 이 증기 기관차 게임의 주문에 힘을 실어주는 마법.

지도는 여섯 가지 주요 지형(즉, 사막 ,  , 빙하 , 호수 , 용암 ,  )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황무지 지형도 있지만 , 이 황무지는 약간 특별합니다. 각 주요 지형에는 포함된 상품이 있지만 황무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지도의 각 도시에는 배달을 원하는 특정 상품이 있으며, 한 번의 배달로 해당 상품의 더 높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면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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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도시는 녹색 자원(Heartwood라고 함)을 원합니다. 플레이어가 한 번의 배달에서 2+, 3+, 또는 4+ 상품을 배달할 수 있다면(수요 타일이 여전히 사용 가능하다고 가정), 보너스 타일과 함께 제공되는 1, 2 또는 3 포인트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턴에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 가능성으로 나뉩니다. 행정 (마나 수정 공급을 보충하고, 선장을 새로 고치고, 새로운 주문차를 얻는 곳)을 하거나, 이동하고 활성화 (철도 야드를 따라 지휘자를 나타내는 토큰을 이동하고 해당 지역에서 하나 이상의 주문차를 활성화하거나, 노선 끝까지 이동하면 상품을 배달하고 회사에 세 가지 업그레이드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지휘자를 이동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파벌 매트에는 3줄의 스펠카가 있으며, 각각 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파벌이 선호하는 지형을 강조하는 완전한 스펠카 한 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또한 게임에서 회사의 초점을 강조하는 고유한 스펠카 한 대도 있습니다. 스펠카를 획득하면 나머지 9개 슬롯에 들어갑니다. 스펠카가 채워지면 원래 시작했던 스펠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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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예시 스펠카. 몇몇은 활성화하기 위해 특정 수의 마나 크리스털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휘자는 레일 야드의 가장 왼쪽에서 시작하여, 라인의 끝을 향해 5개의 열을 따라 이동하면서 스펠카를 활성화합니다. 한 칸을 이동하는 것은 무료이지만, 한 턴에 더 많은 칸을 이동하는 데는 마나가 필요합니다. 스펠카 하나를 활성화하는 것은 무료이고, 그 열에서 더 많은 스펠카를 활성화하는 데는 마나가 필요합니다(그리고 일부 스펠카는 고유한 마나 비용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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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자가 이곳에 착륙한다는 것은 플레이어가 맨 위의 주문차를 활성화(그리고 사막 공간에 새로운 기차를 배치)하거나, 맨 아래의 주문차를 활성화(그리고 용암이나 호수 공간에 새로운 기차를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분한 마나가 있다면, 두 주문차를 모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스펠카는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능력은 특정 지형이나 지형 세트에 기차를 배치하는 것입니다(즉, 철도 제국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다른 능력은 마나 수정을 얻고, 기차를 이동하고, 상품을 조작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휘자를 이동하고 스펠카를 활성화하는 것은 파벌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입니다.

지휘자가 마지막 객차 열을 지나면 노선의 끝에 도달한 것입니다. 그때 플레이어는 철도망 내에 있는 한 종류의 상품을 모아서 그 상품을 요구하는 도시에 배달할 수 있습니다. 단, 그 도시에 인접한 기차가 하나 이상 있어야 합니다. 배달이 완료되면 플레이어는 전문가를 고용 하여 회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각각 새로운 능력과 능력을 부여함), 마나 수정을 얻거나 (보충하기 전에 더 많은 능력과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음), 더 많은 주문차를 구매하여 (턴 동안 더 많은 옵션을 부여함).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지휘자가 다시 노선의 시작점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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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의 끝은 네트워크에 있는 한 도시에 한 종류의 상품을 배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선택을 합니다: (a) 마나 제한을 늘리고 공급을 새로 고침, (b) 새로운 전문가를 얻고 새로 고침, (c) 두 대의 새로운 스펠카를 얻습니다.

게임은 두 가지 중 하나가 일어날 때까지 계속됩니다. 플레이어가 기차를 다 쓰거나, 플레이어가 지정된 수의 수요가 많은 타일을 차지할 때까지(이 수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다름) 게임이 계속됩니다. 이러한 일 중 하나가 발생하면 플레이어는 라운드를 완료하여 모든 사람이 같은 수의 턴을 갖게 되고 최종 점수가 매겨집니다.

스펠카, 스페셜리스트, 그리고 마나(맙소사!)

모듈러 보드, 파벌, 선장, 전문가, 스펠카 등에 따른 게임 간 변화의 순수한 양은 엄청납니다! 두 게임이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회사의 역량을 확장할 때 이를 수행하는 방법 중 하나는 전문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엔지니어 , 측량사 및 역장이 포함됩니다 . 이들은 각각 유사한 규칙을 사용하지만 서로 완전히 구별되는 것처럼 느껴질 만큼만 다르게 취급됩니다. 각 게임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이러한 전문가가 플레이어 수에 따라 일정 수만 있습니다. 즉, 고용할 수 있는 전문가는 게임마다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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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 측량사, 티켓 마스터. 이들은 회사의 영향력을 크게 강화합니다.

게임의 핵심은 매우 간단합니다. 규칙은 적당한 룰북의 일부만 차지합니다. 거대한 상자를 열고 여러 겹의 구성 요소가 나오는 것을 보는 것은 위압적일 수 있지만, 티켓 투 라이드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플레이하면 이 게임을 이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마나 수정이 있고, 그것은 어떤 것에 힘을 실어주지만, 마법은 그 이상이며, 아름답게 미묘합니다. 마나 수정은 당신이 다른 경우보다 한 턴에 더 많은 행동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은 당신이 더 강력하거나 난해한 스펠카 중 일부에 힘을 실어줄 수 있게 해줍니다. 등등. 이 게임은 마법이 세상의 일부이면서도 세상을 압도하지 않는 마법적인 느낌을 줍니다.

새로운 플레이어가 처음에 노출되는 정보의 양은 약간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게임의 멋진 도상학 덕분에 익숙해지는 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상징은 뚜렷하고 읽기 쉽습니다. 그리고 룰북 뒷면에는 이러한 상징 목록과 그 의미에 대한 간략한 정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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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에는 이러한 참조 시트가 여러 장 들어 있습니다. 이미지와 그 의미에 익숙해지는 데는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점수 계산은 매우 간단합니다. 배달된 상품 하나당 1승점과 획득한 높은 수요 타일 하나당 1점입니다. 이 두 가지를 합치면 점수가 됩니다.

고급 규칙 및 옵션

이 게임은 고급 규칙 으로 간주되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특별 목표(어워드라고 함)는 게임이 끝날 때 특정 작업(예: 수요가 많은 타일이 남아 있지 않은 도시 근처에 트랙을 건설하는 것)을 수행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부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대한 초기 규칙은 무작위로 두 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선택 규칙(선택 규칙에 대한)은 플레이어당 한 골과 두 골을 뽑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차례로 하나씩 제거하여 두 개만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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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할 수 있는 많은 목표/상. 각각은 규칙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전문가 시장은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전문가 유형을 고용하기 전까지는 어떤 전문가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선택 사항 중 하나는 게임 시작 시 이 시장을 알리는 것입니다.

이 각각은 게임에 대한 아주 사소한 조정입니다. 목표/상은 너무 사소해서 왜 이것이 선택 규칙인지 또는 고급 규칙으로 나열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그냥 게임을 하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확장 : 위와 같이 아래도

확장팩에는 다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2개의 새로운 파벌(총 8개).
  • 각 진영마다 새로운 선장 한 명(전담 선장 총 16명). 게임 시작 시, 플레이하고 싶은 진영을 선택한 후, 해당 진영의 선장 중 한 명이나 자유 계약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도시. 이 대도시는 4개의 육각형을 차지하고 플레이를 지배하는 특정 규칙 세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용 시 게임에 새로운 구성 요소를 추가하는 3개의 메트로가 포함됩니다. 2개의 메트로는 존재할 때만 사용할 수 있는 스펠카가 있습니다. 3번째 메트로는 획득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전문가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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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타일은 양면이므로 총 12개의 지하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진영이 추가되면서 확장팩에서는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규칙이 생겼습니다(다만 메트로는 6명 이상이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 확장팩에는 솔로 플레이 규칙이 포함되었습니다.
  • 새로운 상과 전문가.

전반적으로, 확장팩은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디럭스 업그레이드

디럭스 업그레이드 박스에는 8개 파벌 모두에 대한 교체 파벌 매트가 들어 있으며, 훨씬 두껍고 금융 포트폴리오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업그레이드 가격의 가치가 있습니다.

상품에 사용된 토큰은 플라스틱 복제품으로 대체되었습니다(본 기사의 그림 참조).

게임의 놀라운 아트워크 중 일부를 매우 멋지게 확대하여 표현한 아트북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메트로 지역의 엽서가 있습니다. 귀엽지만 (아트북처럼) 게임 내 기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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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럭스 리소스

상자

제 동료 중 일부는 게임을 좋아하지만(어떤 사람들은 제가 게임을 즐기는 정도에 근접합니다) 상자와 삽입물이 '과도하다'고 불평합니다(어떤 사람은 '터무니없다'는 단어를 사용하여 설명했던 것 같습니다).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알겠지만,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저는 삽입물이 유용하고 상자(및 보관함)가 작업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아니라면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작의 이 측면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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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는 꽤 큽니다. 플레이어 보드와 메인 보드 세그먼트는 다양한 스토리지 트레이를 콘텐츠 타워로 나누는 '바닥'으로 사용됩니다.

결론

Empyreal 은 훌륭한 게임입니다. 정말 즐거웠습니다.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고, 전략이 즉시 명확하지 않아 각 게임마다 훌륭한 생각의 순간이 생깁니다. 게임의 다양성은 우리가 가진 플레이에서 간신히 표면을 긁은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플레이할 때마다 무엇을 발견할지 기대합니다. 이 게임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단점만으로는 5성급 게임에서 떨어뜨릴 만큼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주목할 점이 있을 뿐입니다. 첫 번째 배치는 규칙, 게임 플레이 또는 그 무엇과도 관련이 없습니다. 게임 제작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Level 99 Games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신을 밀어붙이려고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실망스러운 사실입니다. 이러한 단점 중 대부분은 매우 사소한 단점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거의 완벽한 보드 게임 경험에서 주의를 돌리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스펠카 뒷면은 타일마다 인쇄 색상이 상당히 다릅니다. 이것들이 어떻게 섞이고 보관되는지를 고려하면, 이것은 그렇게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 게임의 많은 부분은 색상을 사용하여 키와 링크가 지정됩니다. 호수 공간(예시)은 파란색이고, 호수 공간에서 나오는 상품은 파란색이며, 호수 상품에 대한 수요가 있는 도시는 파란색 패턴으로 표시되고, 호수 상품과 함께 제공되는 수요가 많은 타일은 다양한 파란색 음영입니다. 사막/노란색, 숲/녹색, 빙하/흰색, 용암/빨간색, 산/검은색도 마찬가지입니다 . 그래서 색상 사용이 일관되지 않은 것은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 일부 요소에서는 산/검은색이 중간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인쇄됩니다.
    • 산/검은색 공간에 적합한 고급 상품은 중간에서 어두운 회색입니다.
    • 일부 요소에서는 빙하/흰색이 밝은 회색으로 인쇄됩니다.
    • 빙하/화이트 스페이스의 디럭스 상품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분홍색입니다.
    • 호수/파란색 공간에 적합한 고급 상품은 중간에서 진한 회색입니다(산/검은색 상품과 색상이 거의 같습니다).
  • 상품의 도상학, 해당 상품의 규칙책 이미지, 그리고 고급 상품은 전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색상과 관련된 이 문제는 아이콘의 일부 인스턴스로 확장됩니다. 지형 유형을 나타내는 아이콘(예: 해당 지형에서 빌드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트랙)에 오버레이 요소를 인쇄하는 것은 때로는 검은색으로, 때로는 흰색으로, 때로는 투명하게 보이는 것으로 인쇄됩니다. 이런 변화를 보는 것은 이상할 뿐입니다.
  • 제가 구매한 기본 게임은 심하게 손상된 상자에 들어 있었습니다. 확장팩에는 심하게 손상된 황무지 타일이 4개 들어 있습니다. 저는 Level 99 Games에 연락했고 그들은 저에게 교체용 상자와 교체용 황무지 타일을 보내주었습니다. 이메일 교환에서, 저는 확실히 이런 특정 문제를 가진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 언급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큰 프로젝트였고, 몇 가지 생산 문제가 확실히 끼어들었습니다. 교체품은 완벽한 상태였습니다.
  • 등…

규칙과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것들도 사소하지만 성가시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목표/상에는 서로의 거울상이거나 상호 배타적인 목표가 포함됩니다. 저는 이 타일이 양면으로 만들어져서 무작위 목표를 그릴 때 해당 타일의 무작위 면을 선택해야 하며, 따라서 주어진 게임에서 두 개의 상호 배타적인 목표를 선택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 제시된 목표는 일반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변화를 가져올 목적이 아닙니다. 이는 싱글 플레이어로서 목표가 가능한지 여부조차 제어할 수 없다는 사실로 인해 악화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이 끝날 때 도시에 수요가 많은 타일이 남아 있을까요? 누가 알겠습니까? 그리고 이것이 일어날지 전혀 모른다면 어떻게 그 도시나 다른 도시 근처에 기차를 배치할 계획을 세울 수 있겠습니까?
  • 처음 플레이했을 때, 규칙에서 4중 수요 타일을 언급했을 때 혼란스러웠습니다. 높은 수요 타일에는 숫자가 적혀 있었고, 그 숫자는 1, 2, 3이었습니다. 4중은 4를 나타냅니다. 1이 적힌 타일에는 수요가 있는 상품 이미지가 두 개 있고, 2가 적힌 타일에는 상품 이미지가 세 개 있고, 3이 적힌 타일에는 상품 이미지가 네 개 있다는 것을 깨닫는 데 몇 분이 걸렸습니다. 규칙을 자세히 읽어보면 이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이지만, 훨씬 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이건 모두 사소한 것들입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 게임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저는 이 게임이 훌륭하고, 재미있고,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하는 게임이며, 멋진 아트와 훌륭한 아이디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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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할 게 너무 많아요!
작가 평가
  •      완벽해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할 거예요.

Empyreal: 주문 및 Steam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empyreal-spells-and-s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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