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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미플 마운틴 에센슈필 24 참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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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eple Mountain이 SPIEL 2024를 인수합니다

2024년 10월 11일
18분 읽기
잠깐, 네 명이라고요? 맞아요. Meeple Mountain 작가 네 명이 Essen SPIEL 2024에 갔어요. 다양한 새로운 관점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테이블탑 컨벤션에 대해 논의하는 데 참여하세요!

이번 여름 말, Meeple Mountain의 팀은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SPIEL 2024를 취재할 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쇼를 취재한 후, 기고자 Justin Bell 과 Andrew Lynch는 여행 숙박을 예약하고 출판사와 협력하여 회의 일정을 잡고 쇼 일정을 정했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순간에 반전이 찾아왔습니다. 창립 팀 멤버인 앤디 매튜스 와 제시 플레처 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처음으로요? 몇 번의 전화 통화와 집에서의 호의적인 인사 후, 앤디와 제시는 이벤트에 등록하고 쇼를 위해 에센에 도착할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이 행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성공적이었고,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SPIEL 행사 역사상 처음으로 4일간 배지가 매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쇼에 참석했고, 전 세계의 행복한 게이머들이 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많은 벤더가 부스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보고한 것도 나쁘지 않았고, 920개 이상의 전시자와 벤더가 1,200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을 전시했습니다.

메세 에센 이벤트 센터에서 열리고 거의 6개의 축구장 규모의 액션을 아우르는 SPIEL은 굉장했습니다. 특별한 순서는 없지만, SPIEL 2024에 대한 팀의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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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넌트는 꼭 봐야 할 영화다 (저스틴)

1803394/wp-content/uploads/2024/10/es24-revenant-225x300.jpg?lossy=1&strip=1&webp=1SPIEL 2024에서 제가 가장 관심 있는 아이템은 Revenant 였습니다. Allan Kirkeby가 Voidfall 세계관을 배경으로 디자인한 새로운 워커 배치 게임 입니다 . Kirkeby가 직접 미디어 구성원을 위한 부분 플레이 데모를 가르쳐서 게임의 디자인과 개발 주기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아직 제 플레이에 대한 마지막 생각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4라운드 게임을 두 라운드만 플레이한 후에는 아무것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시작하면서 제가 가장 궁금해했던 질문인 Revenant가 본질적으로 Voidfall Lite 인가요 ?에 대한 답은 확실히 "아니요"였습니다. Revenant 는 독립형 게임이지만, 두 게임이 상당한 양의 상징을 공유하기 때문에 Voidfall을 알아두는 것이 나쁠 것은 없습니다 . 플레이어는 Voidborn의 지속적인 위협에 다시 한 번 대처해야 하는 함선 그룹에 속한 프리깃을 지휘합니다. 선장과 두 명의 승무원으로 구성된 세 명의 작업자 팀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함대 내의 함선을 사용하여 액션을 트리거한 다음, 자원 수집, 카드 플레이, 다양한 트랙에서 보너스를 얻기 위한 부스트를 트리거할 수 있는 보너스 액션을 얻습니다.

우리는 게임을 다룰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출판사에 연락했으므로 곧 여기서 공유할 내용이 더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Revenant는 긍정적인 출발을 했습니다.

퀵 피치(앤드류)

저는 토요일에 친구가 퍼블리셔에게 게임을 피칭하는 것을 따라다녔습니다. 저는 전에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업계의 한 면이었고,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며칠 안에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쓰겠지만, 요점은 이렇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로서 계속해서 자신을 내세우는 것은 진정한 용기의 행동입니다.

친애하는 Gen Con님, 미디어에 30분 일찍 들어가야 합니다(Justin)

이 메모는 주로 Gen Con과 PAX Unplugged와 같은 다른 미국 컨벤션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다른 국가의 쇼에서 언론 지침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매년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언론이 메인 홀에 조금 일찍 들어오도록 해주세요! 조용할 때 출판사와 회의를 하기가 더 쉽고, 주변에 팬이 없을 때 오디오 및 비디오 녹화 품질이 훨씬 더 좋습니다. 언론인과 콘텐츠 제작자가 컨벤션을 더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언론 배지에는 비용이 든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부분을 기억하세요. 이벤트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우리는 이미 여러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요구를 더 쉽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저스틴이 옳다 (앤드류)

그게 전부입니다.

그리고 그러는 동안 일찍 미리 보기 하루를 만들어보세요(앤디)

Essen SPIEL은 출판사들이 소매업체와 미디어를 유혹하기 위해 한 방에 현재 게임 목록을 배치하는 미디어 전용 미리보기 날을 일찍 진행합니다. 부스는 없고 게임만 있습니다. 출판사들이 앞으로 4일 동안 선보일 실제 게임을 미리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대부분의 게임이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을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운이 좋다면 Friedemann Friese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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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로 하루 종일?(저스틴)

SPIEL에 세 번 간 적이 있는데, 처음으로 Gen Con 2024 에서 했던 것처럼 게임 데모를 위해 하루 종일 시간을 비웠습니다. 그날은 제 친구 존(저와 함께 "Dusty Euros" 시리즈 게임 밤 에 대부분 함께하는 듀오 중 한 명 )과 함께 Messe를 돌아다니며 데모 테이블을 찾으려고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정말 즐거웠습니다.

먼저, 2025년을 계획하기 위한 주요 참고사항: 대부분 퍼블리셔는 플레이어가 시간대에 등록하도록 하여 데모 플레이 일정을 잡습니다. 당연히 저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박람회에 처음 3일 동안 22개의 회의를 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올해 게임 데모를 시도했을 때, 얼마나 많은 부스가 오픈 데모 액션을 위한 테이블이 제한되어 있는지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쨌든, 게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저는 쇼 마지막 날에 세 가지 게임을 데모했습니다.

  • Concordia 의 디자이너인 Mac Gerdts의 새로운 게임인 7 Empires (저희 데모에는 5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했습니다)
    • 7 Empires는 꽤 좋았어요. 앞으로 몇 주 안에 리뷰가 나올 거예요.
  • Chartered: Rebuilding Amsterdam 은 Big Boss 와 Acquire (2인용) 의 뼈대를 갖춘 새로운 게임입니다 .
    • 불행히도 Chartered는 실패했습니다. Acquire 와 Dawn of Ulos ( 판타지 설정에서 Acquire 시스템을 많이 사용 )처럼 Chartered는 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서 더 나은 게임일 가능성이 높으며, 디자인의 놀라울 정도로 많은 부분이 운에 기반하며, 무작위로 뽑은 카드의 시작 핸드와 진행 중인 카드 시장이 결합되어 서로 바로 인접한 공간을 구축하는 운 좋은 플레이어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 Kraftwagen: Age of Engineering , Mathias Cramer의 2015년 디자인 Kraftwagen 에 새로운 페인트를 입힌 작품 (3명의 플레이어)
    • Kraftwagen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제 데모 파트너인 John은 원래 Kraftwagen을 소유하고 있으며 , 새로운 게임이 원래 디자인의 모서리를 매끄럽게 다듬고 테스트/레이스 트랙을 더욱 실행 가능한 전략적 각도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레서 데모스(제시)

1803394/wp-content/uploads/2024/10/es24-um-225x300.jpg?lossy=1&strip=1&webp=1저스틴처럼 저는 항상 에센과 젠 콘 데모의 차이점에 대해 들어봤던 것에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에센에서는 게임 전체를 플레이하게 했습니다. 저는 무의식적 마인드 , 안드로메다의 엣지 , 그리고 콜로세움 과 키클라데스 의 재인쇄와 같은 강력한 히트작을 위해 흥분해서 시간을 차단했습니다 . 제 행운이었던 것은, 각각의 모든 퍼블리셔가 제가 젠 콘에서 익숙했던 "몇 차례 턴을 가져가는" 더 친숙한 스타일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인정하건대, 이 접근 방식은 제품에 더 많은 눈과 손을 뻗을 수 있는 재정적으로 더 현명한 결정입니다. 특히, 제가 선택한 모든 게임은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는 2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픈 게임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아니면 (거의) 데모가 전혀 없을 수도 있어요(앤디)

대부분의 사람들이 Essen과 Gen Con과 같은 쇼는 모두 게임에 관한 것이라고 말할지라도, 저는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새로운 게임을 찾고(구매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귀중한 "복도를 돌아다니는" 시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데모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제가 앉아서 즐겼던 두 가지는 즐겼습니다. Hot Pot Holic 은 Taiwan Board Games의 영리한 트릭 테이킹 게임이며, 저는 디자이너로부터 직접 데모를 받을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Lucky Duck Games의 대형 박스 게임인 The Flames of Fafnir 로, 테이블에 꽤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여행을 위해 주의해야 할 한 가지는 그들이 데모라고 말할 때 일반적으로 "전체 게임을 플레이하세요"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미국 관습과 다르므로 그에 따라 계획하세요.

큰 헤드라인은 없다(앤드류)

이번 에센은 이상하게 차분했습니다. 전례 없이 바빴지만, 전반적인 에너지 수준은 관리하기 쉬운 듯했습니다. 마지막 날이 끝나갈 무렵, 출판사와 미디어 모두 평소보다 훨씬 덜 지쳤다고 말했습니다. 에센의 일요일 저녁은 토요일 저녁과 비슷했는데, 이는 큰 개선입니다. 또 다른 특이한 변화는 헤드라이너로 기대되는 게임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타이틀이 몇 개 있었는데, 대부분은 앞으로 몇 달 동안 다룰 예정이지만, 제가 열광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Nokosu Dice 도 없었습니다 ( 해당 스토리는 Essen SPIEL 2023 에서 다뤘습니다). 제가 이야기를 나눈 여러 출판사, 디자이너, 친구들도 그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일종의…좋았죠? 탐험하기에 조금 더 자유로웠고, 절정의 경험을 따라가는 데에 실망할 일이 없었습니다.

SPIEL에서는 유명인을 보는 일이 흔하다(저스틴)

사람들이 왜 SPIEL을 제일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나는 항상 똑같은 말을 한다. 부스 파티, 대체로 느긋한 분위기(구하기 힘든 프로모션 팩을 얻으려는 괴짜들에게 몰려드는 일은 독일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게임의 저렴한 가격, 그리고 유명인을 보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유명인 목격담이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10/es24-vil-300x225.jpg?lossy=1&strip=1&webp=1하지만 테이블탑 유명인은 존재하죠!저는 작년 쇼에서 Simone Luciani를 만나는 특별한 기쁨을 누렸고, 제 행운은 2024년에도 계속되었는데, 주로 이번에는 눈을 뜨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저는 지난달에 리뷰했던 포르투갈의 거장이 현재 Kickstarter에 올린 최신 작품인 Speakeasy 에 대해 Vital Lacerda와 두 번의 짧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주말에 저는 Luke Laurie와 그의 새로운 게임 Andromeda's Edge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특히 AE의 원래 디자인인 Dwellings of Eldervale 의 까다로운 측면 중 하나를 완화하는 데 모든 사람이 흥분하는 전투에 타겟팅 기능이 추가된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

그리고 제 행운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Smartphone Inc. 와 Furnace 의 디자이너인 Ivan Lashin? 그렇습니다.Shackleton Base: A Journey to the Moon 과 Autobahn을 공동 디자인한 Fabio Lopiano ? 그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Festival International Des Jeux 에서 대화를 나눈 후 부스 파티에서 저를 알아보았습니다 .Ian O'Toole? 물론입니다.Hegemony 와 출시 예정인 게임 World Order 의 디자이너인 Varnavas Timotheou와 Vangelis Bagiartakis ? 그들의 부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Fateforge : Chronicles of Kaan 과 Vengeance: Roll & Fight를 선사한 Gordon Calleja ? Gordon을 만났을 뿐만 아니라 Mighty Boards 부스에서 그의 DJ 세트를 들을 만큼 오랫동안 어울렸습니다.

SPIEL에서 출판사, 아티스트, 디자이너, 개발자, 제작, 배송 및/또는 글쓰기 영웅과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꼭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취미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의무적인 네임드롭 후속 조치(제시)

저는 동료 산악인들처럼 자연스럽게 사교적으로 어울리지는 못하지만, "언론 배지를 받았으니까 새로운 게임에 대해 말해줘"라는 명목으로, 전설적인 프리드먼 프리제와 에릭 랭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이 Essen Spiel에 대한 이야기를 다 마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Power Grid 와 The Godfather: Corleone's Empire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 또한 기차에서 보드 게임 작가 라이언 라우캇과 그의 아내 멜로디를 우연히 만나 Sleeping Gods 에 대해 떠들며 , 제가 제품에 대해 극찬하는 것을 어색하지만 감사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8번 홀은 놀이 공간으로 바뀌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저스틴)

친애하는 SPIEL 주최자 여러분—박람회의 첫 번째-4일 배지 매진을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은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면에서 이번 주에 훌륭한 일을 해냈습니다. Novelties Show 공간이 훨씬 더 적절했고, 간판에 AI 아트 논란이 없었고, 홀 레이아웃이 적절했고, 앱은 계속 빛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고를 기념하기 위해, 컨벤션 전 "Novelties Show"를 개최한 후 일주일 내내 비어 있는 Hall 8을 영구적인 게임 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주십시오. 세상의 다른 모든 테이블탑 쇼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새로운 보물을 사서 정신과 의사를 속이고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싶어합니다. 호텔 로비는 좋지만, 수백 명 또는 수천 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거대한 홀에서 Gloomhaven을 플레이하는 것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꿔봅시다. (아니면 적어도 쓸모없는 공간을 유용한 것으로 바꿔봅시다.) 사람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현장에 공간을 마련하세요. 심지어 오후 9시나 10시처럼 일찍 닫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7번과 8번 홀의 매점 구역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7번 홀에 테이블을 설치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하지만, 작게 시작합시다. 사람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8번 홀에 테이블을 몇 개 놓으세요!!!

첫 번째 여행 후의 파워 팁(앤디)

이게 제 첫 여행이었기 때문에, 제가 배운 몇 가지 사항, 그리고 하지 말아야 할 사항을 여기에 적어보겠습니다. 아마 이것들이 미래에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 독일의 대부분 사람들이 영어를 하지만, 최소한 기본은 배우는 게 좋습니다. 단어를 인식하기 시작하고, 그들은 그 노력에 감사할 겁니다.
  • 너무 많이 챙기지 마세요. 떠날 때 가지고 온 것보다 더 많이 가지고 돌아올 가능성이 높으니, 여유 공간을 확보하세요.
  • 옷을 넣을 작은 가방 안에 게임을 넣을 큰 가방을 넣어서 중첩하는 방식은 큰 가방이 하드 케이스라면 아주 잘 맞습니다. 저는 가지고 온 게임에서 움푹 들어간 곳, 부서진 곳, 찢어진 곳을 많이 발견한 후에야 이 사실을 힘들게 깨달았습니다.
  • 출국하기 전에 유로(€)를 인출하는 게 이득이지만, 겔다우토마트(독일어로 ATM)를 이용하면 직불카드를 이용해 계좌에서 바로 유로를 쉽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 홀을 탐색할 계획을 세우세요. 올해는 736,000제곱피트가 넘는 6개의 거대한 이벤트 홀이 있었습니다. 전시자들은 대체로 "유형"별로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대부분 홀 4에 있었고, TCG/CCG/미니어처는 홀 1에 있었고, "전략 게임"은 홀 3에 있었습니다.
  • 그곳에 있는 동안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세요. 게임을 데모하고 싶다면, 미리 일정을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돌아다니고 싶다면, 무엇을 보고 싶은지 확실히 알아두세요.
  • SPIEL 앱은 정말 잘 만들어졌어요. 퍼블리셔와 개별 게임을 "즐겨찾기"로 지정하고 지도에 표시할 수 있어요. 시작점과 종료점을 제공하면 앱 내비게이션도 제공해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 유산소 운동을 빼먹지 말고 편안한 신발을 신고 오세요. 저는 거의 움직이지 않는 사람으로 하루 평균 4,000보를 걷습니다. 기차역과 호텔을 오가는 도보, 복도와 파티 후를 걷는 모든 것을 합쳐서 평균 20,000보를 걸었습니다. 제 발은 매일 밤 저를 죽였습니다.
  • 숙박은 일찍 예약하세요. 저는 호텔에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었지만, 컨벤션 센터까지 가려면 도보로 10분, 기차로 10분이 걸렸습니다. 풍경이 좋았기 때문에 시간은 상관 없었지만, 액션과 잠재적으로 다른 게이머에게 더 가까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 멀리서 여행을 간다면, 진짜 강력한 방법은 떠나기 전날 밤 뒤셀도르프(가장 가까운 국제공항)에 호텔을 잡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날 밤에 짐을 체크인하고 게이트까지 짧은 거리만 이동하면 됩니다... 택시를 타고, 기차(늦었지만)를 타고, 기차역에서 공항까지 트램을 타야 해서 오전 6시에 일어나는 것과는 다릅니다.

SPIEL 게임 가격은 대체로 공정하지만 아시아 출판사의 카드 게임일 경우(저스틴)

저는 항상 SPIEL에서 새로운 게임 가격으로 퍼블리셔가 하는 일을 옹호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은 매우 공정하며 새로운 장난감을 저렴하게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컨벤션 외에서 MSRP가 약 50유로여야 하는 전략 게임은 실제로 SPIEL에서 약 50유로입니다. [참고: Essen 2024 당시 미국 환율은 1달러 = 0.91유로, 1파운드 = 1.19유로였습니다.] 저렴한 게임은 보통 25유로 이하입니다. 후원자에게 배송된 후에 게임의 디럭스 버전을 손에 넣을 수 있다면, 가격은 보통 후원자가 지불한 금액에서 배송비를 뺀 가격입니다(당신은 부스에 서 있으니까요, 맞죠?).

하지만 SPIEL 2024에서 저는 Hobby Japan, Saashi & Saashi, Korea Boardgames, Oink Games 등과 같은 아시아 출판사에서 주로 판매하는 일부 소형 박스형 및 카드 게임의 가격이 25~30달러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한 번은 올해 신작도 아닌 게임을 사기 위해 Saashi & Saashi에서 줄을 서 있었는데, 가격이 25유로인 것을 보고 제가 서 있던 줄에서 나왔습니다. "아니요." 저는 중얼거렸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출판사를 지원하고 싶지만, 때로는 올해 가격이 조금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나중에 다른 업계 파트너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들도 가격에 대해 같은 의문을 품었습니다. 보세요. 출판사는 생계를 유지해야 하고, 외국에서 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비쌉니다. 그래도... 카드 게임에 25유로?

내 눈은 내 가방의 뱃속보다 크다 (제시)

"올해는 많이 사지 않을 거야"라는 매년 하는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그 주에 20개 가까운 책을 사서 돌아왔습니다. 그 중 몇몇은 면적이 작았지만, 제가 사려고 했던 가방 전체를 가득 채웠습니다. 제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1달러짜리 디지털 가방 저울의 부정확성으로, 최소 3kg이 틀렸습니다. 공항 수하물 체크인 줄에서 긴 줄을 지나가다 가방을 다시 열고 다시 정리해야 했고, 그 결과 기내 반입 수하물도 똑같이 너무 가득 찼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다음에는 그냥 기다려서 리테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새로운 상품을 살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여전히 사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진짜 게임은 우리가 길을 따라 만든 우정이었습니다
(앤드류)

해마다 점점 더 사실입니다. 슈필의 가장 좋은 부분은 사람들입니다. Meeple Mountain에서 보낸 3년 반 동안 저는 멋진 우정을 쌓았고, 훌륭한 지인 명단을 쌓았는데, 그중 많은 사람을 1년에 한 번씩 만납니다. 저에게 에센의 하이라이트는 항상 사람들, 대화, 그리고 이 업계의 거의 모든 사람이 정말로 신경을 쓴다는 느낌으로 귀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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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는 직업적 관계(앤디)

저는 2015년에 Meeple Mountain을 시작했고, 그동안 보드 게임 출판 업계에서 수백 명의 훌륭한 사람들과 교류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미국 출신이지만, 상당수가 다른 나라에 있습니다. 즉, 저는 그 사람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SPIEL에서는 모든 베팅이 취소됩니다. 저는 영국, 태국, 폴란드, 몰타, 한국, 일본, 독일 등 여러 나라의 출판사를 만났습니다. 저는 이전에 이메일을 주고받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게 제가 SPIEL에 간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돌아온 모든 게임은 괜찮았지만, 7년 이상 직업적으로 교류해 온 사람과 악수할 수 있다는 게 제게는 icing on the cake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콘텐츠 제작자들에 대해서는 이야기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미디어가 항상 일찍 들어올 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같은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Paul Grogan, Beneeta Kaur, Banzainator, Tim Chuon, Danielle Standring, Paula Deming, Matt Jude, Tantrum House의 크루, WeLoveBoardGame의 Stefan과 Christy,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

쇼 전체가 보드 게임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의 따뜻한 포옹과 같았습니다.

그것은 자물쇠입니다

우리는 지금 매년 이렇게 말합니다. SPIEL은 확실합니다. 팀원 중 누군가가 매년 SPIEL에 올 것입니다. 이 쇼는 참석자 수의 규모를 감안할 때 매우 잘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가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모든 게임을 갖춘 쇼는 하나뿐이며, 그 쇼는 SPIEL입니다.

독일에서 만날 수 있었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5년에 다시 뵙겠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articles/meeple-mountain-takes-over-spiel-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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