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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킥스타터 프리뷰 : 네이쳐



네이처 박스 커버

킥스타터 테이블탑 알림: '자연'은 '진화'의 최신 진화입니다

생존을 위해 변화하는 생태계에 당신의 종을 적응시키세요!

자연이란 무엇인가 ?

Nature 는 10세 이상의 1~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30~45분이 걸립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자금을 모으고 있으며 , 기본 게임 사본의 경우 39달러, 처음 5개 모듈이 포함된 빅박스(여기서 리뷰하는 버전)의 경우 109달러의 펀딩 레벨이 있습니다. 디지털 에디션에는 기본 버전과 "빅박스" 버전 모두에 대한 옵션도 있습니다. Nature 는 Evolution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지만 , 몇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는 독립형 별도 게임입니다. 최대 6명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빅박스 에디션은 6명까지 가능) 다양한 생태계를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혼합하고 매치할 수 있는 옵션 모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Nature는 Dominic Crapuchettes가 디자인하고 North Star Games에서 출판했습니다. 핵심 게임의 일러스트는 Catherine Hamilton이 그렸습니다. 다른 모듈은 Lauren Helton(Flight), Vincent Dutrait(Jurassic and Rainforest), Danea Fidler(Arctic Tundra), Atha Kanaani(Natural Disasters)가 그렸습니다.

Kickstarter에 처음 오셨나요? 저희의 크라우드펀딩 프라이머를 확인해보세요 .

자연성분
자연 구성 요소. (표시된 프로토타입) 사진: Jonathan H. Liu

자연 성분

참고: 제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품 품질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사본에는 비행, 쥐라기, 열대우림, 북극 툰드라, 자연 재해의 5개 모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제 사진에는 전체 세트의 구성품이 포함됩니다. 프로토타입의 일부 구성품이 Kickstarter 페이지에 표시된 것과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게임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워터링 홀 보드
  • 88개의 자연 카드
  • 8개의 약탈 카드
  • Snow Leopard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
  • 4개의 식품 가방
  • 80 식물 토큰
  • 고기 토큰 80개
  • 28개의 10가치 식물/고기 토큰
  • 20 사이즈 다이얼
  • 96 인구 토큰
  • 4 플레이어 보조

각 모듈에는 자체 구성 요소 세트와 더 작은 규칙 시트가 있습니다. 

  • 쥬라기
    • 40개의 쥬라기 카드
    • 24개의 쥬라기 크기 다이얼
    • 타고마이저 다이
    • 4 플레이어 보조
  • 비행
    • 40개의 비행 카드
    • 24개의 비행 크기 카드
    • Faraway Place 타일
    • 4 플레이어 보조
  • 열대우림
    • 40개의 열대우림 카드
    • 열대우림 워터링 홀 보드
    • 독 저항 토큰 15개
    • 과일 토큰 30개
    • 4 플레이어 보조
  • 북극 툰드라
    • 40개의 북극 툰드라 카드
    • 툰드라 워터링 홀 보드
    • 콜드 데미지 다이
    • 4 플레이어 보조
  • 자연 재해
    • 40 자연재해 카드
    • 10개의 혜성 토큰
자연 물웅덩이 보드
기본, 툰드라, 열대우림 워터링 홀 보드.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물웅덩이 보드는 동물들이 채집할 식물 비료를 매 라운드마다 두는 곳입니다. 그저 멋진 그림이 그려진 단순한 보드일 뿐입니다. 북극 툰드라와 열대우림 모듈의 경우, 게임 플레이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세팅을 돕는 좋은 터치인 대체 물웅덩이 보드가 있습니다.

네이처 퍼스트 플레이어 마커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 prowl에.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에볼루션 게임에는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로 크고 굵은 미플이 포함되었으며,  네이처 게임도 이 거대한 눈표범 미플로 그 전통을 이어갔습니다.

자연 크기 토큰
크기 토큰: 위에서 아래로 코어 토큰, 비행 토큰, 쥬라기 토큰입니다. 빨간색 면은 포식자를 위한 것입니다.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업데이트: 프로토타입은 나무 크기 토큰을 사용했지만, 완성된 게임은 대신 다이얼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쥬라기에서는 더 큰 크기를 위해 다이얼을 추가하고, 비행 모듈에서는 비행 종을 나타내는 카드를 사용할 것입니다. 즉, 모든 크기 토큰에 플라스틱 트레이가 덜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종의 크기를 나타내기 위해 타원형 나무 토큰이 있습니다.각 토큰은 양면이며 빨간색 면은 종이 포식자임을 나타내고 큰 숫자와 그림이 짝을 이루어 생물의 크기를 알려줍니다.비행 모듈에는 비행 종을 위한 파란색 크기 토큰이 포함되어 있고, 쥐라기 모듈에는 더 큰 크기를 위한 특대형 토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종의 크기가 커지면 새 크기 토큰을 오래된 토큰 위에 쌓습니다.크기 5로 커지려면 작은 토큰 4개를 반납하고 특대형 크기 5 토큰으로 바꾸고 나중에 6~8을 그 위에 쌓습니다.쌓인 토큰을 사용하면 테이블 건너편에서 종이 얼마나 큰지 한눈에 보기가 더 쉽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게임에는 뚜껑이 달린 플라스틱 트레이가 여러 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트레이는 구성품을 보관하는 데에도 사용되고, 설치를 더 빨리 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필요한 트레이만 꺼내놓고 뚜껑을 제거하면 대부분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상자 삽입물도 꽤 잘 디자인되어 있고, 각 섹션에 제목이 양각되어 있어서 모든 것이 어디에 들어가는지 알 수 있고, 카드용 웰이 슬리빙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깊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 섹션에도 몇 가지 구성 요소를 담을 수 있는 뚜껑이 있고, 그 위에 작은 트레이가 놓인 골판지 칸막이가 있습니다. 트레이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다이어그램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모든 것을 치우는 방법에 대한 혼란이 없습니다.

네이처 박스 인서트
상자 삽입물에는 모든 다른 모듈에 대한 레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표시된 프로토타입) 사진: Jonathan H. Liu

자연을 즐기는 방법

여기에서 룰북 사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Tabletop Simulator에서 무료로 시도 할 수도 있습니다 .

목표

게임의 목표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음식을 먹어 가장 많은 점수를 얻는 것과 게임이 끝날 때까지 각 종을 살려두는 것입니다.

네이처 코어 게임 설정
핵심 게임 설정.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설정

각 게임에는 최대 두 개의 모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 게임을 설명하고 그 다음에 다양한 모듈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겠습니다.

음식 토큰, 인구 토큰, 크기 토큰을 위한 트레이와 함께 물웅덩이를 놓습니다. 자연 카드를 섞어서 덱을 만듭니다. 포식성 카드를 근처에 놓습니다.

음식이 있는 자연 물웅덩이
접힌 카드는 각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당 얼마나 많은 음식이 추가될지 나타냅니다.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Nature 카드 덱에서 카드를 한 장 뽑아 물웅덩이 아래에 넣어 녹색 숫자가 보이도록 합니다. 이는 각 라운드 시작 시 플레이어당 추가되는 식물성 식품의 양입니다.

각 플레이어에게 식량 봉지를 하나씩 주고, 가장 최근에 야생 동물을 본 사람에게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를 줍니다.

게임 플레이

각 라운드는 준비 단계, 적응 단계, 공급 단계(다음 라운드를 위한 정리 단계)로 구성됩니다.

카드와 식량 가방이 있는 자연 플레이어 구역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구역: 새로운 종, 카드 5장, 식량 가방.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준비 : 접힌 카드에 따라 물웅덩이에 음식을 추가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덱에서 카드 5장을 뽑습니다. 그런 다음 모든 플레이어는 새로운 종을 얻습니다. 크기 1 토큰과 개체군 토큰 1개를 가져와 자신의 플레이 영역에 서로 가까이 놓습니다. 크기 토큰은 초식 동물 쪽에서 시작합니다.

이후 라운드에서 이전 라운드에서 인구를 잃은 플레이어는 그 잃어버린 인구를 새로운 종에 추가합니다. 또한 종이 멸종되어 크기 토큰이 손실된 경우 플레이어는 그 수만큼의 크기 토큰을 새로운 종에 추가합니다.

Scavenger 및 Fast 특성을 가진 자연 종
이 종은 현재 크기 2, 개체군 2이며, 빠른 청소부입니다.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적응 : 여기서 당신은 당신의 종을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 카드는 네 가지 다른 방법으로 플레이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버리고 종족에 인구 토큰을 추가합니다.
  • 카드 1장을 버리고 해당 종에 크기 토큰을 추가합니다.
  • 종족 중 하나 옆에 카드를 뒤집어서 놓으면 특성으로 추가됩니다. (종족당 최대 3장까지)
  • 카드는 나중에 음식에 버리기 위해 보관하세요.

자유 행동으로, 당신은 공급처에서 포식자 카드를 가져와 종에 추가하고, 크기 토큰을 뒤집어 종이 이제 포식자이고 먹이를 찾는 대신 사냥해야 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종에서 특성을 제거하고 버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차례대로 종족을 적응시키고, 한 플레이어가 모든 적응을 완료한 후에 다음 플레이어가 시작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동시에 종족을 적응시키는 빠른 플레이 변형도 있는데, 저는 이것을 선호합니다.)

모두가 적응을 마치면, 모두가 자기 종족의 특성을 드러냅니다.

먹이주기 : 먹을 시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차례대로 자신의 종 중 하나를 골라 (물웅덩이에서) 채집하거나 (다른 종을) 사냥합니다. 포식자는 채집할 수 없고, 비포식자는 사냥할 수 없습니다. 각 개체군은 1개의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이는 개체군 토큰에 놓아서 먹이를 먹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먹이를 먹지 않은 개체군 토큰이 있다면 배고픈 것입니다.

채집할 때, 당신은 그 종의 채집 가치와 같은 양의 식물 비료를 물웅덩이에서 가져갑니다. 채집 가치는 모든 잎 아이콘이며, 각 종은 크기와 같은 채집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많은 특성에는 추가 잎 아이콘도 있습니다. 당신은 물웅덩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양의 식물 비료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

포식자가 있다면 사냥을 해야 합니다. 다른 종을 선택하세요(자신의 종 포함!). 사냥 가치는 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사냥 가치는 크기이지만 특성 카드는 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을 먹이의 방어 가치와 비교해보세요. 이는 거북이 껍질 아이콘이며 기본 방어 가치는 크기이고 일부 특성은 더 많은 것을 추가합니다.

또한 방어적 특성을 극복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먹이가 "빠름"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잡으려면 최소한 같은 수의 "빠름" 특성이 있어야 합니다.

사냥이 성공하면 먹이는 개체군 1개를 잃고 토큰을 뒤집어서 식량 가방 근처에 놓습니다. (개체군에 있던 식량은 모두 공급품으로 버립니다.) 포식자는 공급품에서 먹이의 크기와 같은 양의 육식을 가져와 개체군 토큰에 놓습니다.

먹이 주기 단계에서는 손에 있는 카드를 버리고, 아래쪽 모서리에 있는 녹색 숫자와 같은 양의 식물성 비료를 물웅덩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당신의 배고픈 종으로 채집이나 사냥을 할 수 없다면, 한 개체군이 굶어 죽습니다. 토큰을 뒤집어서 식량 가방 옆에 두세요. 한 종의 마지막 개체군 토큰을 잃으면 그 종은 멸종합니다. 크기 토큰을 식량 가방 근처에 두고, 모든 특성 카드를 다시 손에 넣습니다(포식성 카드는 제외하고, 포식성 카드는 공급처로 돌아갑니다).

모든 인구가 배불리면, 당신은 배불리 먹는 것을 끝내고 나머지 배불리 먹는 단계를 통과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이 배불리 먹으면, 배불리 먹는 단계가 끝납니다.

인구 토큰에서 모든 식량 토큰을 가져와 식량 가방에 넣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를 왼쪽으로 넘기고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기억하세요: 준비 단계에서 식량 가방 근처의 크기 토큰과 인구 토큰이 새로운 종에 추가됩니다.)

게임 종료

라운드 수는 포함된 모듈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핵심 게임의 경우 4라운드, 모듈당 1라운드가 더 있습니다(최대 6라운드).

게임이 끝나면 수집한 음식 하나당 1점, 아직 살아있는 종 하나당 2점을 얻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가 승리하고, 동점은 생존한 종에서 가장 많은 특성을 가진 종에게 돌아갑니다. 

모듈 추가

모듈을 추가하려면 설정 중에 구성 요소를 포함하면 됩니다. 각 모듈의 카드는 독립적으로 섞이므로 여러 덱의 카드가 생깁니다. 일부 모듈에는 추가 토큰이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바이옴 모듈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Arctic Tundra와 Rainforest를 결합할 수 없습니다.

준비 단계에서 카드를 뽑을 때도 5장의 카드를 뽑지만, 라운드마다 어떤 덱에서 카드를 뽑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연 쥬라기 종
쥬라기 모듈을 사용한 공생 관계.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쥬라기

쥬라기 모듈은 크기가 중요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더 큰 크기의 토큰을 포함하고, Thagomizer 주사위를 근처에 두세요.

적응하는 동안 종이 크기를 얻을 때마다 최소 2 크기가 됩니다. 또한 모든 종의 최대 크기는 두 배가 됩니다. (보통 비행 종은 크기 2에 불과하지만, 쥐라기와 결합하면 크기 4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0에서 6까지의 값을 가지는 타고마이저 주사위는 포식자가 타고마이저 특성을 지닌 종을 사냥할 때 굴립니다. 해당 종은 굴린 숫자만큼 개체 수가 감소합니다.

비행

Flight는 Faraway Place 타일과 파란색 크기 토큰을 추가합니다. 각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당 인구 토큰 1개를 Faraway Place에 추가하고, 그 위에 육류 식품을 하나씩 놓습니다.

준비 중에 새로운 종을 데려갈 때, 육지 종 대신 비행 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신 파란색 크기 토큰을 가져가기만 하면 됩니다. 비행 종은 다른 비행 종에 의해서만 사냥될 수 있으며, 최대 크기는 2입니다(쥬라기 모듈을 사용하지 않는 한). 비행 종은 게임이 끝날 때 아무런 포인트도 얻을 수 없습니다.

비행 종은 먹이 주기 단계에서 새로운 옵션을 갖습니다. 먹이 찾기나 사냥 대신 비행 종은 이주할 수도 있습니다. 크기 토큰을 Faraway Place로 옮기면 먹이를 먹지 않은 개체군 토큰은 굶어 죽고 식량 가방 옆에 놓입니다. 개체군 중 아무도 굶지 않았다면 이주하는 종이 가족을 키운 것입니다! Faraway Place에서 먹이를 먹은 개체군 토큰 중 하나(남은 것이 있다면)를 가져와 이 종에 추가하세요.

Faraway Place로 이주한 종은 Feeding Phase의 나머지 기간 동안 플레이에서 제외됩니다. 더 이상 행동을 취할 수 없지만 사냥할 수 없으며 어떤 특성도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Feeding Phase가 끝나면 이주한 종이 당신에게 돌아옵니다.

비행과 툰드라 모듈이 있는 자연
Flight와 Arctic Tundra 모듈로 게임을 하는 모습.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북극 툰드라

툰드라는 추워서 음식이 부족해요! 설치하는 동안 물웅덩이에 "1"이라는 값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세요.


적응하는 동안 인구를 늘리는 데 1장 대신 2장의 카드가 필요합니다. 물을 퍼서 음식을 추가하기 위해 카드를 버릴 때마다 카드 값에 관계없이 음식은 1장만 추가됩니다.

Feeding Phase가 끝나면 추위로 인해 개체 수가 줄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프로토타입에서는 기본적으로 종이 개체 수 4를 잃고, 추위 보호력만큼 감소합니다. 각 크기는 추위 보호력 1을 제공하며, 많은 특성에는 추위 보호력을 제공하는 눈송이 아이콘이 있습니다. Kickstarter 페이지에서 완성된 게임에 추위 피해 주사위가 포함된다는 것을 확인했으므로 각 라운드의 피해는 가변적일 수 있습니다.

자연 열대우림 모듈
이 종은 과일을 따기 위해 올라갈 수 있으며, 숨겨진 특성도 있습니다. 사냥할 위험을 감수하고 싶으신가요? (원형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열대우림

열대우림에는 추가적인 식량 공급원이 있지만, 놀라울 수도 있습니다. 과일 토큰과 독 저항 토큰을 설정에 포함하세요. 

어떤 종이 인구를 1개만 얻을 때마다, 대신 2개를 얻습니다. 그러나 굶주림이나 사냥으로 인해 잃은 인구는 버려지고 다음 라운드에 당신의 종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종족에 적용된 특성은 뒤집어서 둘 수 있으며, 효과를 사용하기로 결정할 때만 공개됩니다. 종족이 사냥을 시도했지만 시도를 무효화하는 특성이 공개되면 사냥꾼은 기아로 인해 인구 1을 잃게 됩니다.

새로운 특성 중 하나는 등반입니다. 등반 능력이 없으면 포식자가 사냥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 종은 라운드당 한 번씩 채집 행동으로 과일을 먹을 수 있으며, 게임이 끝났을 때 과일은 2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Rainforest 모듈은 또한 Poison 특성을 추가합니다. 포식자가 Poison으로 종을 공격하면, 그 종은 4개의 인구를 잃고 Poison Resistance 토큰을 얻습니다. Poison Resistance 토큰 하나당 인구 손실이 1만큼 줄어듭니다.

자연 자연 재해 카드
자연 재해 카드 몇 장.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자연 재해

자연 재해 카드는 대형 카드이며 플레이에 들어가면 다양한 효과를 일으킵니다. 셋업 중에 혜성 토큰을 포함하고 셋업 중에 카드 한 장을 공개합니다.

대부분 재난 카드에는 숫자가 적힌 혜성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숫자만큼의 혜성 토큰을 그 위에 올려놓아 이 효과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표시합니다. 일부 카드에는 번개 효과가 있는데, 이는 즉시 한 번 발동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 중인 각 재난 카드에서 혜성 토큰을 하나씩 제거합니다. 혜성 토큰이 없는 카드가 있으면 버립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재난 카드 한 장을 공개합니다.

왜 당신은 자연을 플레이해야 합니까?

저는 오랫동안 Evolution 게임 의 팬이었고 , 계속해서 진화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Flight 와 Climate 라는 두 개의 확장팩 이후, 이 시리즈는 Oceans (제가 룰북을 작업한 곳) 로 뛰어들었습니다  . 저는 게임에서 다양한 종을 만들고, 개체 수를 늘리고 먹이를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방식을 항상 좋아했습니다.  Oceans는 게임 플레이를 바꾸어, 별도의 준비 및 먹이 공급 단계를 제거하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적응 및 먹이 플레이어 턴을 선호했지만,  Nature는 원래와 조금 더 가까운 것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최신 버전은 다양한 모듈을 사용하여 플레이할 때마다 게임 그룹이 원하는 경험 유형에 따라 게임 자체가 다른 특성을 갖게 합니다. 거대한 도마뱀을 다시 데려오고 싶으신가요? 쥬라기 모듈을 추가하세요. 라이벌을 위해 함정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열대우림 모듈을 시도해 보세요. 하드 모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북극 툰드라와 자연 재해를 섞어서 생존을 위한 장대한 투쟁을 만들어 보세요!

자연은 서로 다른 특성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잘 보여줍니다. 한 가지 특성이나 조합이 항상 가장 좋은 간단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전체 생태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먹이를 찾는 특성을 발달시킨 종이 많지만 느리고 행복하다면, 특히 물웅덩이의 음식이 부족해지면 포식자를 진화시키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식자가 많다면, 때때로 일부 초식동물은 서로를 사냥할 것이라는 사실을 이용하여 경쟁이 그렇게 치열하지 않을 때 물웅덩이로 몰래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미 Evolution 에 익숙하다면  Nature 의 다양한 특성 중 일부를 알아볼 수 있지만  , 그 중 일부가 어떻게 다른 모듈로 분리되었는지 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예를 들어, Pack Hunting은 Jurassic에 등장하고 Climbing은 조정되어 Rainforest에 추가되었습니다.Flight는 더 이상 별도의 특성 카드가 아니지만 대신 크기 토큰으로 표시됩니다.Evolution  : Climate 에서 볼 수 있는 추위 보호는 부분적으로 Arctic Tundra 모듈로 이동했습니다.그리고 여러 모듈은 기본 Predatory 카드 외에도 특정 능력을 가진 포식자가 되는 고유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의  Evolution에는 17개의 다른 특성이 있었고( Evolution: Climate 에서는 23개로 증가  ), 사용 가능한 모든 특성이 담긴 하나의 큰 덱만 있었습니다. 게임을 처음 접한다면 추적해야 할 특성이 많고, 카드를 뽑을 때 무엇을 얻을지 알 수 없으므로 가지고 있는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하면 됩니다.  Oceans는 이를 혼합했습니다. 배워야 할 기본 특성이 12개뿐이었고,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는 해당 특성만 플레이할 수 있었고, 캄브리아기 폭발이 발동된 후에는 약 90개의 완전히 고유한 특성이 담긴 덱인 Deep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Oceans는 전체적으로 특성의 총 수를 크게 늘렸지만, 주어진 게임에서 Deep의 카드 중 일부만 볼 수 있었고(플레이하는 데 포인트가 필요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연 코어 카드
핵심 특성 카드.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Nature는 그 중간쯤에 있는 무언가를 합니다. 핵심 게임에는 8개의 특성(포식성 포함)만 있으므로 이러한 특성이 서로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알아내면서 초기 학습 곡선이 약간 더 매끄러워집니다. 다른 모듈(자연 재해 제외)은 특성 카드를 5장만 추가하므로 개별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포함하기가 너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덱이 별도로 유지되므로 어떤 특성을 갖게 될지 조금 더 제어할 수 있습니다. 팩 사냥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17개의 다른 특성이 있는 덱에서 카드를 뽑고 운이 좋기를 바랄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Jurassic 덱에서 더 많은 카드를 뽑을 수 있으며 찾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자연 쥬라기 특성 카드
쥬라기 특성 카드. (프로토타입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지금까지 각 모듈로 최소한 한 번은 플레이했습니다(하지만 모든 조합을 시도한 것은 아닙니다). 열대우림의 놀라운 특성이 정말 좋았습니다. 독이 되는 것은 독에 대한 저항력을 충분히 얻기 위해 많은 인구 감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하지만, 열대우림 특성 카드를 뒤집어 놓을 수  있고 잠재적인 사냥꾼은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쥬라기는 재밌습니다. 누가 자기 종족을 공룡으로 만들고 싶어하지 않겠습니까?(그들이 "타고마이저" 참조도 포함시킨 것이 정말 좋습니다!)  진화: 비행은 항상 약간의 도전이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새를 살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뿐이었지만 비행 모듈은 조금 덜 힘들고 플레이어에게 흥미로운 타협을 제공합니다. 

North Star Games는  Nature 에 대해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번 초기 출시 이후, 그들은 향후 10년 동안 매년 1~2개의 새로운 모듈을 출시할 계획이며, 2026년에는 기후 및 질병 모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모듈이 나올 때마다 가능한 조합이 늘어날 것입니다.

Nature는 확실히 Evolution 에서 많은 DNA를 가져왔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는 이전 게임의 팬들이 이를 대체하거나 비슷한 게임을 추가하고 싶어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직 Evolution: Climate 의 사본을 교환할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Nature는 확실히 즐겼습니다  . 하지만 North Star의 계획이 실현된다면 저는  Nature가 저에게 Evolution을 앞지를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에 과부하를 주지 않고도 새로운 특성을 도입할 수 있는 유연성이 훨씬 더 높고, 혼합 및 매치 특성 덕분에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 이전 카드로도 새로운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volution 시리즈 의 팬이었다면  꼭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지 않았다면 여기가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geekdad.com/2024/09/kickstarter-tabletop-alert-nature-is-the-latest-evolution-of-ev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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