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그라 게임 리뷰의 전당
집처럼 눈이 내리는 곳이 있어요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물론 Halls of Hegra 는 나에게 어려운 작품은 아닙니다. 단순하지만 도전적인 적 AI, 새로운 이야기에 중점을 두고 모호한 2차 세계 대전 전투를 소스 자료로 사용하여 빠르게 플레이하는 솔로 게임입니다. 확인하고, 확인하고, 확인하세요.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역사적인 솔로 게임을 독특한 Euro-y 메커니즘에 접목시키는 실험입니다. 이것은 직선 작업자 배치 게임입니다. 저를 넣어주세요, 코치님. 나는 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 리뷰 어딘가에서 나는 실수로 이 게임을 "Halls of Hegras"라고 언급할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확신합니다.
Halls of Hegra 는 표준 워게임 형식과 작업자 배치의 성공적인 결합입니다. 일꾼을 배치하고, 명령을 실행하고,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고, 씻고, 헹구고, 반복하세요. 유사한 디자인과 구별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노르웨이 남부에 위치한 헤그라 요새는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할 의도가 전혀 없었습니다. 노르웨이군이 매장을 세웠을 때 눈 속에 묻혔습니다. 나치의 공격에 앞서 그 사람들이 기지를 파는 임무를 맡았던 것처럼, 게임 초반에 제설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에 있는 최고의 액션 공간 중 상당수는 눈 타일 더미에 묻혀 있으며, 한 번만 공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짜 화력을 원하시나요? 중포병을 파헤쳐야 합니다.
또한 노르웨이인을 언급할 때 "군대"라는 단어를 관대하게 사용했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그라에 주둔한 250명의 군대 중 대다수는 나치의 공격이 일어나기 며칠 전에 지역 주민들로부터 축적된 자원봉사자들이었습니다. 여기에서 당신의 군대는 자원봉사자, 사냥꾼, 군인, 의료진 등 다양한 클래스에 속하는 나무 디스크입니다. 이 게임은 각 초기 준비 라운드가 시작될 때 행운을 빌어주는 메커니즘을 통해 발생하는 모집을 통해 느리고 무너질 듯한 인력의 흐름(Hegra에는 간호사 Anne Margrethe Bang이 한 명 있었습니다)을 재현합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이곳이 첫 번째 긴장 지점입니다. 모집 가방에서 한 번에 하나씩 최대 4개의 토큰을 가져올 수 있지만 계속 진행하면 위험이 따릅니다. 신병은 사용 가능한 풀에 즉시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신, 당신이 그리기를 마쳤다고 결정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가방에서 의심 토큰(지역 주민들과의 도덕성을 유지하지 못했다는 자신의 실패를 나타내는 끔찍하고 밝은 분홍색 표시)을 공개하면 그 시점까지 끌어온 신병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사람을 잃게 됩니다.
모든 사람이 그 과정에 수반되는 행운을 좋아하지는 않겠지만, 그런 사람들은 애초에 Halls of Hegra를 플레이해서는 안 될 것 입니다 . 운이 좋은 디자인이네요. 당신의 행동은 주사위의 대상이 아니지만 적의 행동은 주사위의 대상이 되며 잘못된 굴림은 당신이 조기 항복을 향해 비명을 지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매 라운드마다 부정적인/적대적인 효과가 있는 카드를 뽑는데, 이는 사물의 모양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위 공격이 시작되면 해당 카드는 잔인해집니다. "Swingy"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잘못된 무승부 때문에 마지막 순간에 패배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75~80분의 플레이 시간이 지나면 일부 사람들은 좌절감을 느낄 것입니다. 나 자신에게 그것은 그것이 이야기적으로 연상시키는 이유의 일부입니다. 모든 것이 시계처럼 작동한다면 이야기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각 라운드의 대부분은 군대를 다양한 행동 공간에 할당하고 해당 행동을 실행하는 데 소비됩니다. 눈을 치울 수도 있고, 보급품을 얻기 위해 노르웨이 숲을 뛰어다닐 수도 있고, 의무실에서 부상자를 치료할 수도 있고, 기지의 손상을 복구할 수도 있고, 괜찮다면 나치를 쏘아버릴 수도 있습니다. 행동의 폭은 Halls of Hegra 의 가장 인상적인 점 중 하나입니다 . 당신에게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때로는 선택의 여지가 너무 많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계층의 근로자들이 선택의 폭을 넓히는 사소한 세부 사항도 추가됩니다. 군인들은 자원봉사자들보다 총을 다루는 데 더 능숙합니다. 사냥꾼들은 눈을 준비하고 보급품을 구하는 데 훨씬 능숙합니다. 의료진은 글쎄요, 그들이 가장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장점을 지닌 사령관이 한 명 있습니다. 매 라운드마다 군대를 배정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작은 퍼즐입니다.
공성전의 날
3차례의 평화로운 준비가 끝나면 공격이 시작됩니다. 당신은 이 전투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잘못된 인상을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단지 버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손실로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첫 번째 공격은 나쁘지 않습니다. 독일군은 3일 만에 퇴각했습니다. 그런 다음 포위 공격이 시작됩니다. 포위 공격은 공격과 달리 적군이 기지를 습격하고 수비수에게 총격을 가하는 끝없는 홍수를 포함하는 것 같습니다.
Halls of Hegra는 스마트하고 간단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침입하는 나치 노선을 대략적으로 파악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적군을 일련의 순위로 끌어올립니다. 약간의 화재. 일부는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일부 로브 수류탄. 어떤 사람들은 혼란스러워서 누워있습니다. 이들은 나와 가장 공통점이 있는 적들이다.
타격을 받으면 병력을 의무실로 이동시킵니다. 의무실은 Halls of Hegra 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유닛이 타격을 받으면 주사위를 굴립니다. 상처의 심각도는 롤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들은 의무실의 대기실에 들어가고, 그곳에서 빈 침대(있는 경우)를 배정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 있는 부상당한 병력은 매 턴마다 회복되어 점점 더 좋아집니다. 의료진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대기실의 병력은 더욱 악화됩니다. 게임이 끝날 무렵에는 가능한 한 빨리 침대를 치우기 위한 끊임없는 경쟁이 펼쳐집니다.
모든 것이 급격히 무너집니다. 그래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얼마나 지루할까요? 결국에는 꽤 좋은 군대를 갖게 되지만, 그 군대를 모두 사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용하는 병력은 다시 사용하기 위해 보급품으로 재충전해야 하며, 보급품 부족으로 인한 병목 현상은 게임이 진행될수록 더욱 심해집니다. 당신은 당신의 작은 큐브가 점점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공포에 질려 지켜봅니다. 몇 라운드마다 가치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끔찍한. 정말 끔찍해요.
삼멘드라그
Halls of Hegra 는 훌륭한 디자인이지만 첫 번째 플레이를 시작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상자에는 75~90분이라고 적혀 있고 반복하면 지속되지만 첫 번째 게임은 길다 . 이것은 약간의 작업이 필요한 매뉴얼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 자신을 개선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무엇이 빠졌는지 말할 수는 없지만 이 간단한 게임을 배우는 것이 필요 이상으로 시련을 겪게 만듭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솔로 게임의 판테온에 들어갈 가치가 있는 항목입니다. 나는 David Thompson의 솔로 게임( Castle Itter , Pavlov's House , Soldiers in Postmens'Uniforms , Lanzerath Ridge ) 을 좋아하는 것처럼 이 게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임 의 모공에서 이야기가 흘러나오지만, Thompson의 용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개별 군대의. 익명의 나무원일 때는 개인 사냥꾼에게 과하게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취향의 문제입니다.
작업자 배치와 솔로 워게임의 결합은 완벽하게 실행되었으며 게임이 전쟁의 덜 영광스러운 측면에 초점을 맞춘 것은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부상당한 사람들을 돌보고 눈을 치우는 데 초점을 맞춘 전쟁 게임을 매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장르를 좋아한다면 Halls of Hegra를 방문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시도에 관심이 있는 노련한 유로 게이머라면 디자인 뒤의 메커니즘이 첫 번째 단계에 이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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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그라 홀 세부 정보
- 디자이너: 페터 샨케 올센
- 아티스트: 조에리 르페브르 , 조그 브로진
- 배급사: Giant Roc , Melmac Games , Salt & Pepper Games , Tompet Games
- 출시일: 2023
- 플레이어 수 : 1
- 연령대 : 14세 이상
- 시간 범위 : 70 - 90분
- 메커니즘: 액션/이벤트 , 덱, 가방 및 풀 만들기 , 주사위 굴리기 , 픽업 및 배달 , 행운을 빌어주세요 , 솔로/솔리테어 게임 , 일꾼 배치 , 일꾼 배치, 다양한 일꾼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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