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하나의 작은 단계 리뷰

하나의 작은 단계 검토 

요약:

Academy Games에서 제작한 인력 배치 및 자원 관리 게임인 One Small Step을 리뷰합니다. One Small Step은 2~4명의 플레이어가 거대한 우주 경쟁에서 서로 대결하게 합니다.

작은 한 걸음


때는 1957년입니다. 최초의 프리스비(Frisbee)가 판매되고,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가 그레이스랜드(Graceland)를 매입하고, 소련이 스푸트니크 1호를 발사합니다. 이로써 우주 경쟁이 시작됩니다. 달에 사람을 착륙시키세요.

Academy Games의 One Small Step은 이 순간의 흥분과 긴장을 2~4인용 작업자 배치 및 자원 관리 보드 게임으로 압축합니다. 게임이 국가의 운명을 당신의 손에 맡길 때, 어떤 우주 프로그램이 승리하게 될까요?




게임플레이 개요: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하면 한 사람은 소련으로, 다른 한 사람은 미국으로 플레이합니다. 4명으로 구성된 플레이어는 팀으로 활동하며 각 구성원은 팀 국가의 엔지니어 또는 관리자를 제어합니다. 한 팀이 달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되며, 이때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 플레이어는 보드의 지구 부분에 있는 작업 블록에 엔지니어와 관리자를 할당하고 표시된 자원을 수집하여 이를 달성합니다.

하나의 작은 단계 보드


작업자 배치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길을 따라가는 데 도움이 되는 개발 및 우주 비행사 카드 초안을 작성하거나 임무를 완수하는 데 필요한 자원 토큰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임무는 플레이어가 최고의 보상과 승점을 수집하고 달을 향해 더 가까이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리소스는 초기에는 일회성으로 사용되지만 더 많은 작업이 잠금 해제됨에 따라 재생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여 플레이어가 보다 효과적인 엔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달에 가장 먼저 착륙한 국가는 포인트 보너스를 받지만 반드시 승리를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우주 프로그램의 미디어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등 승리를 위한 다양한 경로가 있으며, 이를 통해 장점과 승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각 단계에서는 국가의 성공 경로를 알려줄 수 있는 수십 가지 선택 사항이 있으며, 다른 국가를 주시하지 않으면 결승선까지 몰래 지나갈 것입니다.


하나의 작은 단계 게임 플레이


게임 경험:

One Small Step에는 초보자와 고급 플레이 모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일부 리소스와 작업을 단순화하는 초보자 모드를 플레이했습니다. 초보자 모드에서는 여전히 꽤 바삭바삭한 유로이며 테이블의 대부분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웁니다. 중간급 게이머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사랑스럽게 만들어진 규칙서가 아니었다면 나는 미루었을 것입니다. 아름답게 정리되고 배치된 이 규칙서는 게임이 설정된 기간에 대한 역사적 맥락과 전체 크기/풀 컬러 카드 및 타일 설명을 포함하여 보기에 경이롭습니다. 각 플레이 단계에는 시각적 영역을 과밀하거나 복잡하게 만들지 않고 콘텐츠를 전달하는 전용 연습 페이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명확하며 효과적이며 규칙서가 될 수 있는 최고의 기능입니다.


작은 한걸음 미플스


콘텐츠에 대한 열정은 게임 내내 변함이 없습니다. 카드는 해당 시대의 헤드라인에서 직접 가져온 사진, 선전 사진, 정치 만화 및 기타 하루살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실제 우주비행사와 역사적 인물은 물론 타임라인에 정확한 이벤트와 장비도 소개됩니다. NASA 팬들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적인 유로 게임은 산업화 이전 시대에 더 많이 위치하는 경향이 있어 One Small Step이 해당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작업자를 가장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현재 출시 임무에 집중할지 아니면 리소스 업그레이드를 미리 계획할지 결정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게임은 미세한 결정과 조정으로 가득 차 있어 갑작스러운 급습보다는 승리를 향한 진전이 더욱 부풀어오르게 만듭니다. 달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흥미진진한 일이며, 플레이가 진행됨에 따라 전세를 뒤집을 위협이 되는 실질적인 경주를 만들어냅니다. 최종 조건이 충족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승점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플레이어를 긴장하게 만드는 균형 잡힌 행동입니다.


이 게임은 많은 자원 관리 및 작업자 배치 게임에서 가장 효과적인 점을 선택하여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고도 우주 경주 테마에 맞게 조정합니다. 2인용으로는 훌륭하게 작동하지만 4인용 버전에서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잡고 의사 결정을 쿼터백하지 않도록 균형 잡힌 팀워크가 필요합니다.


하나의 작은 단계 카드


마지막 생각들:

작업자 배치 유로의 팬이라면 여기서 즐길 수 있는 확실한 재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우주 경쟁의 팬이라면 이것은 컬렉션의 보석이 될 수 있습니다. One Small Step은 아름답게 제작되고 사랑스럽게 렌더링된 게임입니다. 순간의 흥분과 혁신을 정밀하게 포착하고 플레이어에게 스스로 그 순간을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역사적 정확성이나 우주 비행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이 인상적일 것입니다.


별 4개


조회수:
• 깔끔하고 따라하기 쉬운 레이아웃을 갖춘 최고 수준의 규칙서
• 높은 생산 품질
• 사려 깊은 선택이 필요한 매력적인 엔진 구축


아쉬운 점:
• 테마에 관심이 없으면 게임 플레이가 특별히 혁신적이지 않습니다.
• 카드에 있는 과거 사진으로 인해 서로 섞이게 됩니다.
• 4명의 플레이어가 각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충분히 제공하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one-small-step-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