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마블 챔피언스 시나리오 TOP 10

상위 10개 Marvel 챔피언 시나리오 

거의 5년 전 출시된 이후 Marvel Champions는 거의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출시해 왔습니다. 이 목록에는 코어 세트, 캠페인 확장, 일회성 시나리오 팩 등 무려 41개의 다양한 시나리오가 있으며, 곧 출시될 Age of Apocalypse 박스에는 또 다른 5개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시나리오는 거의 모두 훌륭합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낫지만 거의 모든 시나리오를 즐겁게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사용 가능한 콘텐츠가 너무 많기 때문에 핵심 세트부터 최신 캠페인 릴리스(이 글을 쓰는 시점의 NeXt Evolution)까지 게임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나리오의 순위를 매기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목록은 매우 주관적일 뿐만 아니라 제가 Marvel Champions를 플레이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즉, 거의 독점적으로 영웅 한 명과 함께 솔로로 플레이합니다. 즉, 내가 좋아하는 일부 시나리오는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훨씬 덜 재미있을 것이고, 좋아하는 일부 악당은 내가 싫어하기 때문에 목록에서 누락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제공되는 유쾌하고 사악한 악당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입상: Ultron(코어 세트), Red Skull(Rise of Red Skull), Juggernaut(NeXt Evolution)



상위 10개 Marvel 챔피언 시나리오



10. 헬라

매드 타이탄의 그림자


찾을 수 있는 곳:
 Mad Titan의 Shadow
Hela는 커뮤니티에서 가장 사랑받는 악당 중 하나이며 그 이유를 이해합니다.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Hela의 장대한 규모를 불러일으킬 수 없습니다. 영웅이 투옥된 Asgard의 통치자를 구하기 위해 Hel 자체를 여행하며 진행하는 부가 계획이 이를 판매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조우 카드는 또한 Hela를 충분히 강타해야만 사라지는 파괴적인 부착물과 승리에 가까워질수록 더욱 악화되는 배신과 같은 몇 가지 흥미로운 주름을 만듭니다. 나에게 더 높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다양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두 개의 모듈 세트를 사용하면 흥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매번 동일한 순서의 하수인과 계획을 진행해야 하므로 시나리오가 약간 반복적으로 만들어집니다.



9. 박물관 탈출

갤럭시의 지명 수배자


찾을 수 있는 곳:
 Galaxy's Most Wanted


Galaxy's Most Wanted는 제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박스형 확장팩이지만 Escape the Museum에 애착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는 제가 생각하기에 "훌륭한 수집가 시나리오"입니다. 이는 대체 승리 조건을 갖는 Marvel Champions의 첫 번째 시나리오이며, 균형이 약간 불안정하지만 부수고 잡아야 하는 탈출 테마를 완벽하게 불러일으킵니다. 어떤 면에서 Escape the Museum은 Hela 시나리오의 프로토타입처럼 느껴집니다. 승리하려면 일련의 계략을 막아야 하며, 악당을 공격하는 것은 부차적인 이익을 위해서만 유용합니다. 그러나 Escape the Museum은 덜 잘 디자인되었을 수도 있지만, 내가 더 즐기는 방식으로 더 느슨하고 더 거칠어졌습니다.



8. 프로젝트 와이드어크

돌연변이 창세기


찾을 수 있는 곳:
 Mutant Genesis


Marvel Champions는 LCG 형제보다 주제가 덜하다는 비판을 받지만 저는 항상 이 게임이 고전 만화 이야기를 극도로 연상시킨다고 생각하며 시나리오는 수년에 걸쳐 더욱 몰입도가 높아졌습니다. 프로젝트 Wideawake가 좋은 예입니다. 대체 패배 조건을 사용하면 몇 가지 기본 Marvel Champions 전략을 재평가해야 하며, 다양한 보조 계획을 통해 강력한 동맹을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많은 규칙을 추가하지 않고도 스토리가 역동적이고 다층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Project Wideawake 설정도 훌륭합니다. 동맹국이 영구적으로 포로가 되고 영웅이 센티넬 하수인의 물결로부터 필사적으로 숨어 있으면 사냥당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Project Wideawake의 유일한 문제는 규모 조정입니다. 몇 가지 나쁜 배신으로 인해 영웅 한 명이 게임에서 자동으로 패배할 수 있으며, 특히 설정과 해체가 대부분인 시나리오에서는 더욱 짜증납니다.




7. 클로


마블 챔피언


찾을 수 있는 곳:
 Core Set
Klaw는 나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선택에 가장 가깝습니다. 다른 시나리오가 너무 많기 때문에 기계적인 수준에서 자신을 구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Klaw의 특수 능력은 강력하지만 흥미롭지 않으며, 시나리오의 조우 카드는 일반적으로 상당히 길며, 일반 하수인과 위협적이지 않은 배반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Klaw가 아직 제공할 만한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Klaw의 조우 카드 중 나머지 절반은 처리해야 할 흥미로운 효과가 있으며 Klaw의 일반적인 균형은 그를 새로운 덱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시나리오로 만들어주며 이는 귀중한 것입니다. 오래된 게임이지만 여전히 재미있고 신규 플레이어에게도 좋습니다.



6. 맨션 공격

돌연변이 창세기


찾을 수 있는 곳:
 Marvel Champions의 Mutant Genesis


다중 악당 시나리오는 저에게 있어 혼합된 가방입니다. 종종 너무 까다롭거나 너무 쉬우거나 둘 다입니다. 그러나 Mansion Attack은 예외이며 너무 많은 복잡함 없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여기서의 리플레이 가치는 이 게임의 매력 중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네 명의 악당과 세 가지 주요 계획이 서로 다른 순서로 나오며, 이는 각 플레이가 약간씩 다른 결정 포인트를 제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한 명의 악당만 있어도 다른 악당을 하수인으로 불러내고 그들을 확인하지 않은 채 플레이어를 처벌하는 조우 카드 덕분에 여전히 그룹과 싸우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더 높은 난이도에서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만 그 점을 제외하면 훌륭한 세트피스입니다.



5. 시니스터 식스

불길한 동기


찾을 수 있는 곳:
 Sinister Motives


Sinister Six는 또 다른 예외적인 다중 악당 시나리오이며, 재생 가치가 부족하지 않다면 Marvel Champions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나리오일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에는 악당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악당은 6명이고, 어느 시점에 어떤 악당이 등장하여 시나리오의 분위기가 바뀌는지 알 수 있습니다. 테마는 또한 여러 악당이 당신에게 뭉쳐서 다른 사람을 쓰러뜨리는 동안에도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완벽합니다. 또한 대체 승리 조건은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부족한 긴박감을 조성합니다. 불행하게도 이 시나리오에서는 매번 똑같은 모듈 세트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리플레이 가치를 크게 떨어뜨립니다. 제 생각에는 모듈 세트가 게임의 숨겨진 스타이고 실제로 추가할 수 없다는 점이 짜증스럽습니다. 그들을 시니스터 식스(Sinister Six)에게 보내세요. 그래도 시나리오 자체가 너무 좋아서 그냥 넘어갈 수 있을 것 같다.



4. 돌연변이 공식

녹색 고블린


찾을 수 있는 곳:
 그린 고블린 시나리오 팩


돌연변이 유발 공식은 때로는 단순한 것이 더 좋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여기서는 속임수를 많이 볼 수 없지만, 하수인의 끊임없는 공격은 실제로 좀비(또는 고블린) 무리의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각각의 새로운 악당 스테이지에서는 각 플레이어에게 산더미 같은 조우 카드를 던지며, 이는 플레이할 때마다 때로는 실망스럽기도 하지만 매혹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당신이 승리하면, 최고의 마블 챔피언인 그날을 구하기 위해 잔인하고 불공평한 역경의 파도를 이겨낸 것처럼 느껴집니다. "견고하지만 흥미롭지 않은" 시나리오로 Klaw에 적합하지만, 테마를 판매하고 힘든 도전을 제공하는 데 더 많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후드

후드


찾을 수 있는 곳:
 The Hood 시나리오 팩


The Hood는 Marvel Champion의 가장 강력한 강점인 모듈식 세트를 보여주는 놀라운 쇼케이스입니다. 대부분의 시나리오에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모듈 세트만 추가되지만 Hood에는 엄청난 7개가 필요하므로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결코 나타날 수 없는 거친 상호 작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선택한 세트가 전반적인 난이도에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난이도를 매우 세분화하게 만듭니다. 이 테마의 "새롭게 떠오르는 범죄 제국" 테마도 멋지며, 새로운 악당 그룹이 등장하면서 강력하게 등장합니다. 물론, 그 광기는 게임 사이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고, 무한한 양의 조우 카드를 나눠주는 후드의 능력은 흥분되는 만큼 자주 화를 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처럼) 모듈 세트가 내러티브 내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후드는 환상적인 시나리오입니다.



2. 마그네토

돌연변이 창세기


찾을 수 있는 곳:
 Mutant Genesis


저에게 있어 Magneto는 완벽한 시나리오입니다. 테마는 뚜렷하고 잘 구현되어 있으며, 난이도는 불공평하지 않으면서도 힘들고, Magento는 여러분에게 던질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폭풍우를 헤쳐나가려면 다재다능한 데크가 필요합니다. 또한 영웅의 강점과 약점은 게임 진행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더욱 다양해집니다. 자기 카드의 끊임없는 공격은 게임에 집중하고 싶을 때 압도적일 수 있지만 디자인상 마음에 드는 부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새로운 덱을 테스트하기 위한 훌륭한 시나리오이기도 하며, 최근까지 게임에 복귀할 때마다 가장 먼저 꺼내곤 했던 시나리오였습니다.



1. 달리는 중


찾을 수 있는 곳:
 NeXt Evolution


완벽한 시나리오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나요? 글쎄, 당신은 그것을 레일 밖으로 보냅니다. On the Run에는 내가 Magneto 시나리오에서 즐기는 정밀한 균형이 부족하지만 순전히 끊임없는 다양성으로 이를 보완합니다. 각각 고유한 특수 능력을 지닌 7명의 악당 중 한 명과 대결하게 되며, 시나리오에서는 단 하나가 아닌 두 개의 모듈 세트를 사용하므로 사용자 정의가 매우 뛰어납니다. 당신이 상대하는 악당도 조우 카드의 영향에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면 일부 카드는 특정 적이 플레이 중일 때 더 많은 피해 효과를 갖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맨션어택과 마찬가지로 미사용 빌런들이 여전히 미니언 형태로 위협을 가하고 있어 개인이 아닌 팀을 상대로 대결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내 취향에는 약간 쉽지만 시나리오의 역동성이 이를 보완하고 있으며 "모든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느끼는 몇 안 되는 시나리오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제가 시나리오에서 원하는 모든 것이며 게임이 아직 앞으로 몇 년이 더 남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top-10-marvel-champions-scenarios/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