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폴리곤] 웜스팬 리뷰

베스트셀러 보드 게임 Wingspan의 후속작인 Wyrmspan은 자신의 영역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 모든 이빨, 발톱, 불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여전히 꽤 차갑습니다. 

thumbor/m_8QnnI-GOInqzPnrF4xTISpnis=/0x0:1920x1080/1200x800/filters:focal(807x387:1113x693)/cdn.vox-cdn.com/uploads/chorus_image/image/73252495/wyrmspan_art.0.jpg이미지: 스톤마이어 게임

지난 5년 동안 밖에서 새를 관찰한 적이 없다면 아마도 Wingspan 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 새장을 테마로 한 이 보드 게임은 백만 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유난히 폭넓은 매력을 지닌 자연 중심의 테이블탑 디자인의 새로운 물결을 촉발시켰습니다 . 이제 새는 나가고 용은 들어왔습니다. Stonemaier Games의 Wyrmspan은 비록 새로운 비늘 모양의 날개 달린 짐승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우리가 익숙해진 편안한 게임 플레이의 복귀이기 때문입니다.

놀랍게도 Apiary 디자이너 Connie Vogelmann이 이 새로운 벤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Wingspan의 제작자 Elizabeth Hargrave가 개발자로서 지원 역할로 돌아와 이 새 릴리스를 안내할 강력한 듀오를 만듭니다. 많은 것이 익숙합니다. 당신은 다시 한 번 성역을 채우기 위해 생물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중앙 시장에서 획득됩니다. 다채로운 동굴 성소를 묘사하는 개인 보드에 손에서 연주됩니다. Wingspan 의 새 와 같은 드래곤은 계단식 점수 획득을 위한 능력 조합 구성을 용이하게 합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용을 서식지로 유인하기 위해 다른 자원과 함께 사용되는 다채로운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목가적인 삽화는 여전히 아름답고 경험의 중심에 있습니다. 새로운 냉혈한 출연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따뜻한 게임입니다.

thumbor/1rJj5PUXj5zlKvhwbXXZ5cGpPfw=/0x0:3000x2253/1200x0/filters:focal(0x0:3000x2253):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367519/Wymspan_PlayerBoard.jpg사진: Polygon의 Charlie Theel

매력은 대중 문화의 매력이 더 강한 환경으로의 전환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Game of Thrones , Netflix의 새 영화 Damsel , 심지어 Dungeons & Dragons의 인기 급상승과 같은 속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 이 신화 속 생물은 대중 매체에서 소개되는 반면, 새는 흔히 평범하고 단조로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환상적인 배경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하는 것은 Wyrmspan 성공 의 엄청난 부분입니다 .


POLYGON의 주요 동영상

많은 손가락으로 핸드 플레이 


Alan Wake 2가 마음에 들었다면 다음에 플레이해야 할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활동과 활동이 이 새로운 환경에서 구성됩니다. 단순히 각 줄의 새들이 지속적인 효과의 혜택을 받도록 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이제 용이 둥지를 틀고 있는 동굴을 터벅터벅 걸어가는 탐험가를 활용합니다. 하지만 이를 수행하기 전에 세 개의 동굴(열)을 각각 탐험해야 합니다. 새로운 동굴 카드는 게임의 이 부분을 촉진하여 보다 미묘한 리소스 엔진을 제공하는 개발 경로를 제공합니다.

각 드래곤 컬렉션은 길드를 존중하여 보존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추가 혜택을 추구하고 다층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작은 터치는 전반적인 전략적 복잡성을 어느 정도 추가하지만 주제 문제에 대한 서비스에 더 두드러지게 존재합니다. 이 개념은 게임의 핵심이므로 포함된 소책자는 카드에 있는 수십 가지 드래곤 유형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성격과 신체적 프로필은 물론 종을 설명하는 작은 광고문을 제공합니다. 실제로는 소수의 플레이어만이 매뉴얼을 실제로 읽더라도 프로덕션 선택으로서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이 모든 헌신은 더욱 견고한 세상과 실제적인 몰입과 호기심의 층을 낳습니다.

thumbor/K7JtseBKI3ljmwkSGlutjHJvCdY=/0x0:3000x2253/1200x0/filters:focal(0x0:3000x2253):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367523/Wyrmspan_GuildBoard.jpg사진: Polygon의 Charlie Theel

Wyrmspan 에 대한 가장 중요한 비판 은 원래 Wingspan 과 이상한 관계를 형성하여 두 게임 중 하나가 완전히 중복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길드, 동굴, 지배적인 전략으로 알을 낳는 것에 대한 강조 감소 등 합법적이고 사려 깊은 변화가 있지만 두 디자인 모두 비슷한 공간을 차지하고 DNA의 상당 부분을 공유합니다.

이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제품 라인에서는 새로운 설정과 약간의 조정이 포함된 자매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시장은 이에 따라 반응했습니다. 다만 일부 사람들은 이번 새 릴리스에서 보다 급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래 에 출시될 타이틀이 결실을 맺을 것인지,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게임이 다시 한번 전작의 관심을 잠식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제시합니다 .

Wyrmspan 에 들어서면서 나의 가장 큰 걱정은 이 게임이 냉담하고 재활용된 것처럼 느껴질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실제로 동일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많이 공유하지만, 이 새로운 설정을 만드는 데 있어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인상적입니다. 게임의 핵심에는 분명히 강력한 영감의 불꽃이 있으며, 이는 디자인 전반에 걸쳐 짜여진 정신입니다. Wyrmspan은 이러한 창의성을 활용하여 기억에 남을 만한 전작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Wyrmspan은 현재 소매가에서 65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은 Stonemaier Games에서 제공한 사본을 사용하여 검토되었습니다. Vox Media는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이는 편집 콘텐츠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Vox Media는 제휴 링크를 통해 구매한 제품에 대해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lygon의 윤리 정책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polygon.com/tabletop-games/24119049/wyrmspan-wingspan-sequel-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