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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오리온 듀얼 리뷰

오리온 결투 검토 

요약:

Matagot에서 출시한 2인용 추상 전략 게임인 Orion Duel을 리뷰합니다. Orion Duel은 타일을 배치하여 승리 조건 중 하나를 충족시키는 완벽한 정보 게임입니다.

오리온 결투


현대 추상 보드 게임이 존재하는 한 추상의 정의가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 사람들이 논쟁을 벌여 왔습니다. 테마가 있을 수 있나요? 숨겨진 정보? 어느 정도의 무작위성? 특별한 능력?

음, Orion Duel은 어떤 논쟁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가능한 한 게임의 추상적인 내용입니다. 카드도 없고, 주사위도 없고, 예측할 수 없는 결과도 없습니다. "우주" 테마에 대한 매우 가벼운 코팅이 있지만 체스가 중세 전쟁에 관한 것만큼만 있다고 주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유일한 주장은 그것이 보드 게임 컬렉션에 포함될 자격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Orion Duel의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은 육각형 보드에 수많은 은하계와 블랙홀 토큰이 추가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1-3개의 헥스를 덮을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3개의 헥스 조각에는 모두 자신의 색상과 같은 2개의 헥스와 상대 한 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2개의 헥스 조각 대부분은 각 색상 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색상만 포함하여 배치할 수 있는 조각은 2개, 즉 1헥스 조각 하나와 2헥스 조각 하나뿐입니다.

오리온 듀얼 헥스
대부분의 조각에는 자신의 색상에 맞는 헥스 2개가 있고 상대방의 헥스 1개가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현재 비어 있는 한 보드의 아무 곳에나 자신의 말 중 하나를 놓습니다. 갤럭시 또는 블랙홀 토큰 옆에 이전에 배치된 조각이 있는 경우 색상이 이전에 플레이한 색상과 연결되는 한 그 아래에 새 조각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세 가지 승리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될 때까지 계속 번갈아 가며 보드에 말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 당신은 당신만의 색깔을 지닌 끊어지지 않는 사슬에 은하 조각 4개를 연결하는 연결을 만들었습니다.
  • 상대방은 세 개의 블랙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 지도의 한쪽 가장자리에서 반대쪽 가장자리까지 자신만의 색상으로 끊어지지 않은 체인이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발생하자마자 승리하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오리온 결투 게임 플레이
은하계를 서로 연결하고 블랙홀을 피하십시오.


게임 경험:


오리온 듀얼은 확실히 불운 추상 게임의 범주에 속합니다. 무작위성이 관련되지 않으며 상대방에게 숨길 것도 없습니다. 상대를 압도하면 됩니다(아니면 은하계를 연결하기 시작하면서 상대가 잠들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낮은 규칙 오버헤드와 전술적 의사 결정 때문에 추상적인 게임을 좋아합니다. Orion Duel은 확실히 빠르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선반에서 상자를 찾아서 여는 데는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게임은 10~15분 안에 완료됩니다.


오리온 결투 블랙홀
인접한 조각을 확장하는 경우에만 은하계와 블랙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Orion Duel의 전략은 다양한 승리 조건으로 귀결됩니다. 임의성이나 숨겨진 정보가 주어지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계획이 무엇인지 전보를 보냅니다. 내가 당신의 색깔 아래에 블랙홀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육각형을 배치한다면, 당신을 가능한 한 많은 블랙홀에 연결하고 당신이 끝없는 공허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을 지켜볼 생각이라는 것은 정확히 비밀이 아닙니다… 블랙홀에서 일어난다. 당신은 꽤 쉽게 그것을 극복하고 근처의 블랙홀에서 당신의 색깔을 차단하거나 어쩌면 그것을 내 조각 아래에 놓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일 전선에서만 공격하면 이 싸움에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동시에 여러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아니면 최소한 선택의 여지가 있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세요. 대부분의 조각이 반대 색상도 추가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진행하면서 의도치 않게 상대에게 길을 열어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오리온 결투 게임 플레이
자신의 색깔을 전반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승리 방법이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은하계와 블랙홀의 레이아웃도 게임마다 바뀔 수 있습니다. 룰북에는 몇 가지 규정된 옵션이 있지만 일을 진행하기 위한 좀 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지도에 차례로 배치하여 게임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보드의 특정 측면을 실제로 "소유"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설정 결정에 투입할 생각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가변성이 반드시 게임 자체를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정적 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정 최고의 움직임을 방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Orion Duel에 대해 싫어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그것을 계속해서 선반에서 꺼내는 데 별로 끌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궁극적으로 승리 조건이 종종 육각형을 배치하여 사물을 연결하는 것으로 귀결된다는 사실은 약간 흥미롭지 않게 만듭니다. 초록이 일반적으로 액션으로 가득 찬 것은 아니지만 Orion은 너무 조용하게 진행됩니다. 큰 움직임 후에 당신이 뒤처졌다가 앞서게 될 것 같은 느낌 대신, 누군가가 다음 턴에서 승리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이마를 때리는 것뿐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추상적인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Orion Duel을 시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 장르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경험할 가치가 있을 만큼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는 내가 초록에서 원하는 일반적인 상자를 확실히 확인합니다. 즉, 빠르게 배우고 새로운 전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이 얼마나 단순하기 때문에 조금 상처를 받았을 것입니다. 각 개별 턴은 결코 큰 스윙처럼 느껴지지 않으며 주로 플레이어 간의 약간의 고양이와 쥐와 동시에 계속 진행할 수 있는 서로 다른 승리 조건의 수에 달려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은 장르의 팬들을 위한 확실한 요약입니다.


별 3.5개



조회수:
• 빠른 학습
• 각 플레이 후에 다양한 전략 등장
• 가변 설정으로 기계적인 시작 동작 방지



아쉬운 점:
• 타일 배치가 때로는 설득력이 없다고 느껴짐
• 게임을 판매할 만한 실제 정의 품질이 부족함


https://www.boardgamequest.com/orion-duel-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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