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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런던(2판) 게임 리뷰

별바에서 나온다던 런던은 어떻게 된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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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게임 도시 건설 보드 게임

런던(두 번째 판) 게임 리뷰

룽돈과 더 비슷해요

2024년 3월 25일
9분 읽기

Bob은 개성 있는 테이블 제작자를 찾고 있던 중 Osprey Games에서 London(Second Edition)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쌓이는지 보려면 함께 읽어보세요.

내가 즐기는 게임, 더 나아가 우리 가족이 즐기는 게임을 찾으면 나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노력합니다. BGG 게임 목록의 "팬들도 좋아합니다" 부분을 정독하는 것만큼 항상 간단한 것은 아닙니다. 결국, 내가 셰익스피어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내가 Altiplano (해당 목록에 표시됨) 를 좋아한다는 사실  예측할 수는 없으며 둘 중 하나의 기계적 구성이 둘을 연결하는 효과적인 다리를 구축하지도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BGG 알고리즘을 통해 연결될 만큼 충분히 좋아합니다. 

BGG는 또한 메커니즘별로 정렬된 타이틀 목록을 제공하지만 훌륭한 Patches O'Houlihan의 말을 인용하면 이는 똥 맛이 나는 막대사탕만큼 유용합니다. 6,365개의 Area Majority 게임 목록은 내가 Petrichor를 즐기는 것처럼 즐길 게임을 찾는 가장 효율적인 경로가 아닙니다 

저는 우리가 여기 미플 산에서 다리를 건설하려고 노력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계단사다리는 자연스러운 진행을 보이는 게임을 연결합니다. 우리의 주제는 주제별로 연결된 게임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목록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목록을 작성하려면 시간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The Flow of History 에 대한 우리 가족의 예상치 못한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동일한 동화 세계에서 속편, 속편 또는 게임을 찾게 되었습니다. Jesse Li 디자인은 작은 박스형 문명 게임으로, 주목할 만한 모순적 표현입니다. 우리는 카드 쌓기, 빡빡한 경제, 극복의 스릴을 좋아했습니다. 아, 그리고 그 1시간의 플레이 타임. 이 경우 기존 채널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마틴 월리스가 디자인한 런던은 도시 건설 분야에서 카드 더미와 탄탄한 경제를 자랑합니다. 더 좋은 점은 The Flow of History의 이상한 성격에 걸맞은 어색함을 약속했다는 것입니다 . 두 번째 에디션은 표면적으로 매우 흥미로웠기 때문에 과감히 결정했습니다.

외로운 일

플레이어는 자치구 카드 컬렉션으로 보완되는 진화하는 도시 카드 엔진인 도시를 건설합니다. 런던(2판) 에서는 규모의 두 측면, 즉 성공(현금과 명성 점수)과 빈곤의 균형으로 관심이 나뉩니다. 

카드 한 장을 뽑은 후 각 턴에는 카드 세 장 뽑기, 도시 엔진에 카드 사용하기, 도시 엔진 실행하기, 자치구 구매 등 네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 있는 대부분의 카드는 일회용이며 혜택을 부여한 후 뒷면으로 뒤집습니다. 물론, 카드를 쌓는 것이 게임의 주요 부분이 됩니다. 얼마나 많은 스택이 가치가 있는지 결정하는 데서 더 큰 긴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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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를 운영한 후 플레이어는 도시에 있는 스택 수와 손에 있는 카드 수만큼 빈곤(검은색 큐브와 디스크)을 수집합니다. 게임 전체에는 빈곤을 줄이거나 극심한 빈곤 증가를 완화하려는 노력이 포함됩니다. 빈곤을 줄이는 카드를 도시의 풍경에 포함시키고 싶은 유혹이 있습니다. 카드를 실행한 직후의 여파로 빈곤이 더 커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무력감에 가까운 공허감이 느껴집니다. 

현금의 유입으로 가치 있는 일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치구에는 카드, 명성 포인트, 빈곤 감소 등 즉각적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일부에는 다른 자치구를 구입하여 위에 쌓을 때까지 지속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는 도시 운영에 수반되는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반드시 즐거운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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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의 나머지 부분은 시티 카드를 사용하는 데 필요합니다. 카드의 효과가 더 인상적일수록 스택에 추가하는 데 1~2파운드가 필요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시티 카드를 사용할 때 일관된 비용 중 하나는 일치하는 색상 카드를 공개 시장에 버리는 것입니다. 이 시장은 플레이어 활동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빈곤 문제에 기여하는 것은 갑판에 Pauper 카드가 흩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가혹한 사회적 메시지에서 이 카드는 아무 목적도 없이 손에 쥐고 경제가 번성하려고 할 때마다 빈곤을 야기합니다. 폐기 기회가 있으며, 때로는 현금이나 명성 포인트를 대가로 플레이어가 폐기하는 더욱 가혹한 현실이 있습니다. 

의문의 공기

런던(제2판)은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폐처럼 작동합니다. 플레이어는 빈곤의 고통을 최소화하면서 충분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적절한 수의 스택을 만들어 도시를 건설합니다. 희망은 도시를 운영할 준비를 하기 위해 손 크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금고와 점수판이 부풀려지고 다시 시작됩니다. 카드를 뒤집고, 돌리고, 자치구에서 카드를 가져오며 효율적인 지출 추구가 계속됩니다. 안팎으로, 안팎으로, 빈곤에 대한 회피 정도는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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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이 다 떨어지면 플레이어는 마지막으로 점수판을 확인하여 승자를 결정합니다. 뒤집어졌든 단순히 다른 카드 아래에 묻혔든 상관없이 스택에 들어간 모든 카드는 항상 선택 사항이므로 최종 게임 포인트를 얻습니다. 그러나 모든 카드가 점수를 매기는 것은 아니며 게임 전반에 걸쳐 도시 결정에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남은 현금 점수, 미지급 대출(언제든지 사용 가능하고 지불 가능하며 엔진에 더 많은 빈곤을 가져오는)은 점수를 잃게 되지만 실제 문제는 빈곤입니다. 

빈곤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전체 로트를 버립니다. 그런 다음 다른 모든 플레이어는 남은 수량에 따라 포인트를 차감하기 전에 동일한 수의 큐브를 버립니다. 이런 식으로 빈곤은 최후의 웃음거리가 되고 때로는 저명한 도시 건설가를 낙담한 낙담한 사람으로 전락시킵니다.

성공은 결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끔찍했습니다 

런던(2판)은 이상한 경제입니다. QE 와 같은 기만적인 자유를 공유하는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모든 규모의 도시를 건설하도록 초대합니다. 스택 제한은 없지만 상식의 한계를 거스르는 것은 빈곤한 파괴를 가져올 것입니다. 돈은 기분이 좋을 것이지만, 쌓인 돈은 영원히 지속되는 반면 돈은 사실상 증발해 버립니다(많은 고통과 함께). 도시의 첫 번째 실행부터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디자인이 성공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도시를 건설한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특히 시스템 초보자로서 도시를 운영하는 것은 끔찍한 일입니다 . 필연적으로 플레이어는 도시 카드에서 빈곤 감소를 실험하기 시작하지만 바퀴가 걷잡을 수 없이 회전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빈곤을 줄이기 위해 카드 놀이를 하고, 그것이 빈곤을 가져오는 것은 음, 불안한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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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손 크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과 관련된 흥미로운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도시는 초과하는 카드가 거의 0개에 가까운 상태로 운영됩니다. 플레이어가 특정 도시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카드 한 장을 버리는 것이 페널티가 아니라 오히려 잭팟을 모으기 전에 Pauper라고 불리는 인간의 불편함을 한 번 더 해소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플레이어가 깨닫게 되면 전구에 생명이 생깁니다. 런던(2판)은 계산된 효율성의 모호한 모범인 면도날에서 살기를 간청합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대출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활용하려고 노력한 적은 없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전략적 기회를 놓쳤을 수도 있지만,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자금이 부족해져서 (높은 프리미엄으로) 상환 가능성이 덜 현실적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좋은 아이디어는 조기에 자금을 빠르게 투입하는 것이지만 시스템 내에서 수입을 늘리려고 노력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결국 회피가 풍경을 지배합니다. 나는 빈곤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되어 사임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압승을 거둔 통증 관리 마스터 클래스도 보았습니다. 이 가장 특이한 변수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런던(2판)의 심장이자 영혼입니다 

구세계의 매력

데크는 게임의 각 단계에 맞는 세 가지 점진적인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정 카드는 패턴화된 자치구 구매에 대해 보상을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도시 테이블의 색상 패턴을 보상합니다. 이러한 카드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도움이 되지만 기회가 생겼을 때 돈을 확보하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때때로 당신은 완전히 매력적인 카드가 당신의 인생 전체를 탈선시키거나 누군가가 폐기 시장을 과부하시켜 당신이 뽑기를 바랐던 카드를 제거하기 위해 특정 순서를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최고점과 최저점은 감정적이며 논스톱입니다.

데크에 관해 말하면 이번 런던 에디션의 예술은 훌륭합니다. Natalia Borek, Mike Atkinson, Przemyslaw Sobiecki의 세 사람은 게임 설정과 메커니즘에 완벽하게 일치하는 프린트 세트를 캡처한 공로로 전 세계적으로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Fantastic Factory 이후 이렇게 재고가 많은 카드를 본 적이 없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옛 세계의 매력에 견고함과 만족감을 더해 줍니다. 

믹스의 구성 요소를 비판한다면 그것은 고전적인 원색 플레이어 폰일 것입니다. 나는 덜 위엄 있는 조각 위에 음소거된 버건디와 파란색 또는 이와 유사한 두툼한 디스크를 선택했을 것입니다. 그대로, 그들은 쌓이지 않고 미적 감각을 깨뜨립니다. 잠깐 비판하자면 스네이킹 점수판이겠지만 그게 꼭 보편적인 의견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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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붐빌 수도 있어요

런던 완료

나는 가난의 고통에 대해 온라인에서 불평하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마틴 월리스가 문제의 변수를 포함시킨 점을 좋아합니다. 이 게임은 신중하게 독특합니다. 모든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 수에 사용됩니다. 사람들이 동일성을 비난하는 것을 볼 수도 있지만, 바로 그 동일성이 게임 전쟁터의 중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결과는 게임이 본질적으로 4명이 할 때와 마찬가지로 2명이 함께 할 때에도 오래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런던(제2판)은 The Flow of History 의 완벽한 후속작입니다 . 어색함, 익숙함에 대한 보상, 동전을 위한 싸움, 진화하는 풍경, 길이. 이것이 바로 우리가 찾던 자질입니다. 게다가 우리가 받은 것은 결정 공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훨씬 단순한 규칙 세트와 덜 복잡한 아이콘이었습니다. The Flow 의 소름 끼치는 긁힘과 절벽 결말과 마찬가지로 London 의 알레르기 경향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높은 순위를 매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성격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게임이 리소스를 쏟아부을 필요는 없습니다. 한두 끼의 식사를 보류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London(Second Edition)을 좋아합니다. 진행 과정에서 다음 게임을 찾으면 제가 그 계단 사다리 기사를 쓰기 시작할 것이라고 믿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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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2판) 세부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london-second-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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