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반란: 마지막 황제의 저주 리뷰 ⭐5

반란: 마지막 황제의 저주 리뷰 

  
1868년
  

요약:

우리는 Nemesis Games에서 출시한 협동 4x 게임인 Uising Curse of the Last Emperor를 검토합니다. Uriking에서는 당신과 당신의 동료 플레이어들이 제국의 군단과 혼돈의 무리에 맞서게 될 것입니다.


반란을 일으킨 마지막 황제의 저주


알려진 세계의 후미이자 마지막 남은 문명 지역 중 하나인 Azuhl 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제국에 맞서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부족을 이끄는 반란 세력의 지도자입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얼어붙은 황무지 너머에는 카오스 무리가 앞을 가로막는 모든 것, 즉 당신과 당신의 동맹국, 그리고 제국 자체를 파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Cornelius Cremin, Pawel Mazur 및 Dirk Sommer가 디자인한 Uising: Curse of the Last Emperor는 최초의 완전 협력형 4x 게임입니다. coop과 4x(Explore, Expand, Exploit, Exterminate의 약어)는 일반적으로 함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는 사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있습니다. 효과가 있었나요? 알아 보자!



게임플레이 개요:


Uising에서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규칙서 자체는 60페이지에 달하므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규칙의 전체 내용을 보려면 여기에서 규칙집 PDF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반란을 일으킨 마지막 황제의 저주 Player Voard
플레이어 보드에는 여러분이 취할 수 있는 안식처, 유닛, 행동이 들어 있습니다.

업라이징 게임은 최대 4라운드까지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7단계로 나뉩니다.


  1. 새로 고침 – 라운드의 설정 단계: 소진된 카드, 새 카드 처리, 유닛 반환 등…
  2. 이벤트 – 새로운 이벤트 카드를 공개합니다. 이벤트는 유익한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항상 나쁜 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드에 카오스 및/또는 군단 유닛을 생성합니다.
  3. 건설 – 자원을 사용하여 유닛과 요새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영웅은 또한 새로운 업적을 배울 것입니다.
  4. 액션 – 플레이어는 차례대로 액션을 취합니다. 대부분은 매우 간단하지만 보드에서 영웅과 유닛을 이동하고, 새로운 타일을 탐험하고, 혼돈과 제국의 군대와 싸우고, 퀘스트를 수행하고, 새로운 피난처를 건설하고, 시장에서 업그레이드를 구매하는 등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5. 네메시스 – 카오스 무리와 제국의 군단이 활성화됩니다. 무리는 항상 수도를 향해 이동합니다. 군단은 목표(플레이어 안식처)를 향해 이동합니다. 적을 만나면 전투를 벌입니다.
  6. 생산 – 플레이어는 항구에서 총 3가지 유형의 자원을 얻습니다.
  7. 득점 – 플레이어, 제국, 카오스는 특정 세력에 따라 승점을 얻습니다.

4라운드가 끝나면(또는 짧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 더 적게) 게임이 종료되고 최종 점수가 확인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Empire와 Chaos보다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그렇지 않으면 패배합니다.


마지막 황제의 반란 저주 게임플레이
당신은 지도를 탐색하고, 유닛과 싸우며, 제국을 확장하려고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 경험:


올해 2023년 최고의 게임 목록을 작성할 때 동료 리뷰어 Brian B가 선택한 것은 Uising이었습니다. 소식을 듣지 못한 채 기사를 정리하면서 웹페이지를 빠르게 훑어보고 하루를 계속했습니다.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 다른 게임도 플레이해야 합니다.

몇 주 후에 브라이언은 나를 앉아서 연주하게 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는 말합니다.”


그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게다가 그는 징징거렸고, 누가 그걸 처리하고 싶어하는지) 우리는 그것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마지막 황제 적의 봉기 저주
게임 중에 당신에게 도전하기 위해 독특한 군단과 무리가 생성됩니다.

두 시간 후에 우리는 게임을 끝내고 약간의 논의를 한 후 즉시 다른 플레이를 위해 다시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그날 밤 다른 게임을 하기로 계획했지만, Uising의 또 다른 플레이를 위해 모두 보류되었습니다. 예, 길고 다소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둘 다 즉시 또 다른 시도를 위해 다시 뛰어들고 싶었습니다. 그것이 훌륭한 게임의 특징이 아니라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브라이언이 자신이 옳았다고 울부짖었다는 사실에 당황했지만, 업라이징은 확실히 숨겨진 보석이기 때문에 기꺼이 그 문제를 처리했습니다. 나는 디자이너들이 실제로 협력적인 4X 게임을 해낼 수 있을지 회의적이었지만 그들은 가히 성공했습니다.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당신뿐만 아니라 서로를 괴롭히는 두 개의 반대 세력을 추가하려는 그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였습니다. 흥미롭게도, 제국의 군단은 대부분 당신의 반란을 진압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호드가 그들을 만나면(또는 수도에 도착할 경우에만) 귀찮게 합니다. 반면에 카오스는 수도가 파괴를 일으키도록 직선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곳으로 가는 길에 그들은 당신과 기꺼이 싸울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항구를 보호해야 합니다.


봉기하는 마지막 황제의 저주 아이템 카드
아이템으로 영웅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두 가지 반대 세력을 서로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 적의 적에 대한 옛 속담... 한 게임에서 강력한 군단이 내 안식처를 향해 질주하고 있었지만 혼돈의 무리가 먼저 그에게 다가가서 내 군대가 들어와서 그를 끝낼 수 있을 만큼 그를 약화시켰습니다. 확실한 패배에서 승리로. 업라이징이 그 테마로 정말 빛을 발하는 때가 바로 그런 때입니다. 당신은 서로 다른 세력이 전쟁을 벌이는 종말 이후의 세계에 몰입된 느낌을 받습니다.


반란은 또한 게임 플레이에 대한 좋은 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도 가장자리에 하나의 Haven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동하고 탐색하면서 몇 가지 작은 전투가 발생하고 시장에서 업그레이드를 구입하고 다른 안식처를 건설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라운드에서는 증가된 수입을 사용하여 더 나은 병력을 모집하고, 영웅을 위한 더 많은 업적을 얻고, 결국 주목할만한 세력이 됩니다. 4x가 모두 여기에 있으며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반란을 일으키는 마지막 황제의 저주 퀘스트
당신의 영웅은 퀘스트를 수행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하루 종일 업라이징을 칭찬할 수도 있지만,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업라이징이 주사위 던지기 게임이고 때때로 흔들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주사위를 굴릴 것입니다 ... 많이. 퀘스트에 영웅을 보내는 것부터 전투까지, 이벤트 카드의 무작위 확인까지, 여러분은 주사위의 지배를 받게 될 것입니다. 위업, 신의 힘, 아이템을 통해 게임에 일부 완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전투 중에 적절한 병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지만 공백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반란은 또한 긴 게임이자 테이블 돼지이며 약간의 학습 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연극의 길이는 대부분 최소 2시간 이상이었습니다. 4명이 플레이한다면 아마도 4시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즉, 이 게임은 휴대폰을 보거나 시계를 보느라 지루했던 게임이 결코 아닙니다. 할 일이 너무 많아서 그 시간은 빨리 지나갑니다. 당신은 일반적으로 당신의 차례에 약 8개의 행동을 하며 결코 충분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카오스와 제국의 세력이 계속해서 등장하므로 당신과 당신의 동맹국이 중앙에 있는 난투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의 리플레이 가치에 대해 언급하고 싶습니다. 핵심 게임만 있어도 Uising은 모든 게임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4개의 독특한 세력(각 세력마다 다른 지도자)이 있어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 퀘스트/이벤트/및 아이템 카드가 나타나는 다양한 무작위 보드 설정이 추가되며 심지어 게임에 군단과 무리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합쳐서 앉을 때마다 확실히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게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봉기하는 마지막 황제의 저주 구성요소
수도는 제국의 권력의 중심지이다.


마지막 생각들:


반란: 마지막 황제의 저주 는 좋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이 게임은 내가 소유한 최고의 4x 게임이자 내 테이블에 계속해서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다시 뛰어들기 위해 게임 밤까지 기다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심지어 꽤 많은 솔로 게임을 기록했습니다. 그 면에서 나의 유일한 불만은 진정한 솔로 모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2개의 세력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이상적이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환상적인 생산 가치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아크릴 스탠드부터 훌륭한 인서트까지 게임에 관한 모든 것이 훌륭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당신의 관심이 자극되어 Uising의 사본을 얻고 싶다면 그게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Kickstarter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소매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Nemesis Games는 또 다른 인쇄 작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지금 사본을 원한다면 옵션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Nemesis Games는 미국에 제한된 사본 몇 개만 남아 있으며 병참장인 Cornelius에게 cornelius@nemesis.games 로 이메일을 보내면 사본을 알려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2차 시장을 살펴봐야 합니다. 하지만 이 숨겨진 보석을 손에 넣을 수 있다면, 그것을 잡고 달려가세요. 정말 환상적이며 더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킬 가치가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5개 – 최초의 완전 협동 4x 게임은 결국 모든 면에서 승리했습니다. 더주세요!



별 5개


조회수:

• 뛰어난 재생 가치
• 계속해서 흥미를 끄는 독특한 게임플레이
• 뛰어난 제작 가치
• 재미있는 주사위 던지기 액션



실패:
• 주사위가 약간 흔들릴 수 있습니다.
• 찾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uprising-curse-of-the-last-emperor-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