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파밀리아: 위대한 마피아 전쟁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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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stone Games의 La Famiglia: The Great Mafia war를 리뷰합니다. La Famiglia에서는 정확히 4명의 플레이어가 이탈리아 최고의 마피아 가문을 두고 경쟁합니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나 할게요. 아니요, 거절하지 마세요. 이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정확히 4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저는 Capstone의 2023년 출시인 La Famiglia: The Great Mafia Wars (Maximilian Maria Thiel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4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한 2~4시간 길이의 유로만 검토하려는 내 탐구에서( Deal with the Devil 에 대한 최근 리뷰 참조 ) 몇 가지 이유로 La Famiglia를 검토하겠다는 맹세에 서명했습니다.
독특한 일꾼 배치 계획 단계를 갖춘 2 대 2 영역 제어 게임의 전제인 정말 아름다운 예술 작품입니다. 그리고 물론 대부/좋은 친구/소프라노스의 수장인 마돈느로서 제가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믿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동차 뒷좌석에 있는 카놀리스 한 상자. 그러니 저와 함께 시칠리아 섬을 탐험하고, 괴짜를 고용하고, 쾌속정을 타고, 자동차를 폭파하세요.
게임플레이 개요:
La Famiglia의 핵심은 2대2 지역 제어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범죄 조직이 5개의 "만다멘티"(기본적으로 3개의 인접한 지역으로 구성된 마피아 영지)를 통제하거나 팀이 6개의 만다멘티를 함께 통제하는 것입니다.
게임은 4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2단계로 나뉘며, 해당 명령의 제어가 결정되는 각 적절한 단계 다음에 작은 관리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계획 단계 로, 플레이어는 다소 독창적인 시스템을 사용하여 토큰을 배치하여 더 많은 병사를 모집하는 것부터 본부(화면 뒤), 보드에 더 많은 병사 추가, 보트 획득, ㅁㅇ 연구실 등의 특정 조치를 취합니다. 또는 자동차, ㅁㅇ 연구실에서 돈을 벌거나, 전투 단계에서 군인들이 지도에서 수행할 명령을 내리거나, 플레이어 보드를 업그레이드하여 행동을 더욱 강력하게 하고, 강력한 새 명령을 잠금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관리 단계(필요한 명령 수의 제어 여부에 관계없이 게임 종료를 트리거할 수 없음) 후에는 만남 문구가 나옵니다 . 여기서 지도에 뒤집어 놓은 모든 명령은 이제 뒤집어집니다. 이니셔티브 순서로 수행됩니다.
먼저 추가 병사로 지역을 강화하거나 가능한 공격으로부터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방어를 추가하는 모든 보급 명령이 수행됩니다. 그런 다음 군인들이 인근 지역으로 몰려들어 공격하고 장악하려고 시도하거나, 파괴적인 차량 폭탄이 적 지역에 굴러들어 적군을 전멸시키지만 지역을 확보하지 못하는 공격 행동이 수행됩니다. 쾌속정을 통해서도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섬 반대편에서 의심할 여지 없는 침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주문이 수행된 후 두 번째 관리 단계가 진행되고 제어가 다시 한번 결정됩니다.
플레이어나 팀이 올바른 수의 만다멘티(각각 5개 또는 6개)를 제어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계획 단계로 진행되고 다음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4라운드 이후, 정확한 지역 수를 통제하여 한 팀이 승자로 선언되지 않으면 가장 많은 지역을 보유한 팀이 승리합니다. 동점일 경우, 브론테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팀이 동점을 깨뜨립니다.
게임 경험:
La Famiglia의 게임 상자를 볼 때 누구나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은 예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입니다. 그리고 이는 상자 안의 내용물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완벽하게 제작된 게임입니다. 지도는 다채롭고 카드 아트는 입체파 표현이 인상적이며 작은 나무 자동차나 쾌속정을 좋아합니다. 각 진영에는 중립 마커 및 동전과 마찬가지로 구성 요소를 보관하기 위한 작은 상자가 있으며 모든 것이 상자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내가 "흠, 그게 그들이 멈추기로 결정한 곳이구나, 응?"이라고 느꼈던 한 가지. 군인들은 그저 큐브일 뿐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반적으로 훌륭한 제작에 있어서 아주 작은 불만이며, 게다가 큐브는 부상당한 어린이가 트램폴린과 같은 영역 제어 게임입니다. 그것은 그 존재에 필수적입니다.
다음으로 눈에 띄는 것은 강력한 규칙서입니다. 이것은 무거운 게임이다. BGG에 3.82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상당히 정확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무게의 대부분은 작업자 배치 계획 단계보다는 복잡한 전투 해결 시스템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노련한 게이머에게 계획 단계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매우 직관적이고 감히 우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투 단계는 때때로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그 복잡성이 정당하지 않거나 보상이 없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이는 일부 게이머는 좋아하고 다른 게이머는 싫어할 매우 재미있는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약속대로 계획 단계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나는 이 시스템을 뜯어내고 또 뜯어내야 한다고까지 말하고 싶습니다. 계획 시스템에는 그리드 위쪽 절반에서 원하는 색상의 디스크를 가져와 아래쪽 절반에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이 있습니다. 자신의 색상 디스크, 다른 플레이어 색상의 디스크, 중립 디스크가 있습니다. 귀하의 디스크와 중립 디스크는 귀하의 행동을 선택하는 데 비용이 들지 않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디스크는 해당 플레이어에게 1리라의 비용이 듭니다. 사용하기로 선택한 디스크와 디스크 사용 방법은 나중에 플레이할 때와 마찬가지로 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디스크를 아래쪽 절반에 놓고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지만,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다른 옵션은 위쪽 그리드의 열에 있는 모든 디스크를 가져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보드” 액션을 취하고 해당 디스크를 맨 아래 액션 공간에 놓습니다. 기본 비용에 색상에 상관없이 디스크당 1리라의 비용이 추가되고 디스크 소유자에게 추가로 1리라가 지불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것은 엄청나게 쌓이지만 이점은 엄청납니다.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중 하나는 플레이어 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집 작업이나 배포 작업의 품질을 향상하거나 공격을 더욱 파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행동을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작업을 수행하고 여러 디스크를 제거하면 사람들이 수행할 수 있는 회전 수가 줄어들고, 디스크를 작업 공간에 내려놓으면 해당 작업을 수행하지 않고 단순히 덮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계획 단계 영역의 아래쪽 절반에서 디스크가 끝나는 위치는 모든 작업이 포함된 타일이 위로 미끄러져 올라와 계획 단계 영역의 위쪽 절반을 차지하므로 다음 라운드에서 디스크가 어떤 열에 포함될지 결정합니다. 라운드 끝. 내 설명이 약간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저를 믿으십시오. 훌륭하고 사진을 통해 조금 더 명확해지기를 바랍니다.
이 계획 단계 후에는 정말 거친 일이 발생합니다. 이전 계획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군인이 있는 지역에 다양한 명령을 내립니다. 이러한 명령은 해당 지역에 더 많은 병사를 공급하고, 본부(공급품)에 더 많은 병력을 모집하고, 지역에 추가 방어를 추가하거나, 인근 지역에 대한 일종의 공격 조치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공격 행동은 군인들 사이의 싸움, 단순히 이웃 지역의 군인들을 제거하는 행동(주제적으로 모든 사람을 당국에 보고하는 대변 비둘기), 가장 무서운 것은 이웃 지역에 큰 피해를 주는 차량 폭탄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적 중 하나를 공격하기 위해 근처 지역의 중립 갱스터를 소란시키는 것과 같은 몇 가지 다른 잠재적인 행동이 있습니다. 또한 쾌속정은 병사들을 더 멀리서 태울 수 있어 공격이 어디에서 오는지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에서는 쾌속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숙련된 플레이어의 게임 관련 포럼을 읽은 후 쾌속정이 방향을 잘못 잡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으며 이는 두 번째 게임에서 실행되었습니다.
전투 시스템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바로 정교한 전투입니다. 공격자는 항상 "무차별 대입"을 사용하여 측면 간 전투를 수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이는 공격자의 사상자율이 매우 높고 상당한 수적 우월성을 가질 때만 권장되는 비용이 많이 드는 공격 방법입니다. 더 어리석은 옵션은 항상 기교입니다. 싸움. 여기에는 영화 The Princess Bride의 Battle of Wits 장면으로만 설명할 수 있는 게임이 포함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 앞에 있는 세 장의 잠재적인 카드 중 하나를 뒤집어서 사용합니다. 한 장의 카드는 상대방의 병사를 카드의 병사(말하자면 반역자)로 변경하고, 다른 두 장의 카드는 각각 소지자의 병사 한두 명을 전투에서 제거합니다. 공격자부터 시작하여 상대가 자신 앞에 놓은 카드를 가져갈 수도 있고 패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수비수도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카드를 뒤집어서 누가 가져갔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것은 내가 무거운 유로에서 경험했던 어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과도 다릅니다. 이렇게 복잡한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이런 종류의 어리 석음과 긴장감을 볼 수 없습니다. 실제로 계획 단계의 유로화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정신은 최선의 계획이 종종 빗나가는 지역 중심 전쟁 게임이라는 점을 상기시켜 주는 반가운 일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La Famiglia 는 흥미로운 괴짜입니다. 정확히 4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한 게임입니다. 물론 4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하지 않지만 정확히 4명이 없으면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게임이 많이 있으므로 이론상 그렇게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정신적으로 방해가 되었는지 알면 놀랄 것입니다. 또한 2~3인용 버전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자이너가 염두에 두고 있던 비전은 분명했고 4인용 버전이나 실패했습니다.
또한 숏게임도 아닙니다. 같은 그룹으로 여러 번 플레이한 후에는 이 게임을 2시간 30분에서 3시간으로 쉽게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한 팀이 다른 팀을 뛰어다니면 더 짧아집니다). 4개를 계획할 거예요. 하지만 일단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이 여러분에게 공개되면, 여러분은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접할 수 없는 일부 구두쇠 메커니즘을 제시하는 정말 보람 있는 경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무거운 판지 세계.
여러 번 플레이하면 보상을 받는 게임이므로 새로운 것을 플레이하고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는 게이머라면 이 게임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또한 자신의 계획이 망가졌을 때 속상해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La Famiglia 는 확실히 상호작용이 높고 비열한 게임이며, 총을 쏘지 않거나 엉덩이를 가리지 않으면 물고기와 함께 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작업자 배치와 지역 제어가 혼합된 복잡한 4인 전용 마피아 전쟁 게임으로, 여러 플레이에 보상을 주는 매우 즐거운 헤비 게임입니다.
히트작:
• 화려한 제작
• 독창적인 작업자 배치 메커니즘
• 정말 재미있고 영리한 전투 시스템
단점:
• 4인 플레이가 방해가 될 수 있음
• 첫 번째 플레이에서 전투 시스템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음
• 완전히 이해하려면 여러 번 플레이해야 함
https://www.boardgamequest.com/la-famiglia-the-great-mafia-war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