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게임파운드] 엘더스크롤 보드게임 업데이트 33

업데이트 #33


2월 업데이트: 타임라인, 박스, 플레이매트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업데이트 #33
정말 죄송합니다만 이번 달에는 샌드위치 이야기가 없습니다. 그런데 속옷이 좀 있어요.
richtextimage/richtext/4e521904-1d3d-49e7-84c1-22bb69cc894b.jpg

이 업데이트의 TL:DR 버전

  • 두 번째 시대의 배신의 모든 개발, 플레이 테스트, 밸런싱 및 게임 플레이가 완료되었습니다!
  • 규정집의 첫 번째 초안이 작성되었으며 현재 교정 중입니다.
  • 우리는 최종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이 맞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흰색 상자 샘플을 받았습니다.
  • 우리는 10월에 게임의 영어 버전을 구현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 게임의 다양한 난이도는 여러분의 그룹이 선호하는 플레이의 도전을 진정으로 제공합니다. 경쾌한 게임부터 하이퍼 전술, 어려운 게임까지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세요!
  • 속옷 사진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탐리엘 주민 여러분!

여러분의 2월과 발렌타인데이가 알차게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이제 다시 한번 당신의 진정한 발렌타인에 관한 모든 최신 소식을 전해드릴 시간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발렌타인"은 물론 "엘더스크롤: 두 번째 시대의 배신!"을 의미합니다.

진행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 업데이트의 제목이 지연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은밀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전에 모든 일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그래픽 팀이 마지막 남은 부분인 규칙서와 지명목록을 계속해서 열심히 작업하는 동안 우리는 교정, 교정, 교정 및 교정을 더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생산 전 최종 단계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이번 업데이트 전반에 걸쳐 "최종 승인 대기 중" 구성 요소를 꽤 많이 뿌렸습니다. 이는 우리가 다소 "완전하다"고 간주하지만 여전히 Bethesda/ZeniMax의 최종 승인이 필요한 카드, 칩 및 기타 구성 요소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richtextimage/richtext/0e15881d-9bda-4b35-a5b1-8c5ef783e82a.jpg

타임라인!
이 섹션으로 넘어가기 전에 아래 타임라인이 게임의 영어 버전 상태와 관련이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이러한 타임라인을 보고 지난 업데이트에서 번역에 대해 제공한 정보와 비교하여 언어 버전의 진행 상황을 조금이나마 읽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언어 버전의 제공은 게임을 번역하는 회사와 해당 번역에 투입해야 하는 리소스 및 직원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이러한 주의 사항을 바탕으로 게임의 모든 개별 요소가 어디에 있는지 분석해 보겠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3a51f00d-cde9-46bb-9f6a-2b2e0d8200b4.jpg
규정집 작성자이자 디자이너인 Michael Gernes는 규정집 그림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사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종 승인 보류 중"이라고 표시된 것은 우리(CTG)가 해당 작업을 완전히 완료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대량 생산에 앞서 여전히 Bethesda/ZeniMax의 최종 최종 승인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부분의 개별 요소(아트, UX 템플릿, 텍스트)가 디지털 형식으로 사전 승인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런 점에서 마찰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또한 사전 대량 생산에 적합한 색상 정확도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인쇄 샘플을 승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richtextimage/richtext/067437b5-5ae6-47f1-ba00-3f4cce5e4745.jpg

개발:
보류 중인 최종 승인 완료

이 시점에서 게임 전체가 잠겨 있습니다. 우리는 게임플레이 관점에서 BotSE의 디자인, 개발 및 밸런싱의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완료했습니다!

미술:
완공 예상 : 3월 말

Anthony와 Federico는 필요한 마지막 부분을 완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그림?). 이는 다음 달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규칙서:
본문: 교정/최종 편집 단계
레이아웃/그래픽: 진행 중, 첫 번째 초안 완료

이번 주부터 우리는 완전한 규칙집 초안을 마련하고 엄격한 교정 단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책의 모든 텍스트는 이미 여러 번 교정되었으므로 이번 교정은 룰북의 흐름, 가독성, 이해 가능성 및 텍스트가 다양한 그래픽 및 일러스트레이션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놓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포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 외부의 몇몇 사람들에게도 이를 보냈습니다. 결국, 우리는 이 일을 몇 달 동안 관찰해 왔습니다!

주사위:
보류 중인 최종 승인 완료

우리는 제조업체인 Gameland가 설 연휴를 마치고 완전히 돌아오자마자 생산되어야 하는 생산 샘플을 위해 모든 주사위를 제출했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e129b2eb-d489-4e6a-9e30-a8f41ef2dfdd.jpg
richtextimage/richtext/56a803a2-18de-431c-b6de-43606d90dad0.png

작은 조각:
텍스트 요소: 현재 최종 단계 교정 중
설계 요소: 보류 중인 최종 승인 완료
richtextimage/richtext/c00fb42f-06fd-4878-87b2-6c8827c920f4.jpg

카드:
레이스 카드: 아트 대기 중, 거의 완료됨
길드 카드: 최종 승인 보류 완료
만남 카드: 스프레드시트에서 최종 템플릿으로 이동하는 중입니다. 3개 지역 및 일반 카드의 초기 교정이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Sidequest 카드: 최종 템플릿 교정 중
아이템 카드 : 최종 템플릿 교정 중
Delve Cards: 최종 템플릿 교정 중

게임에는 많은 카드가 있으며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아직 강력한 교정으로 이동하지 않은 마지막 큰 카드 덩어리는 조우 카드입니다. 이는 곧 강력한 교정 작업으로 이동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텍스트는 이미 엄격한 교정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아직 최종 형식이 적용된 카드에서 이 텍스트를 보지 못했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9844e57b-7fdd-44d5-9c8f-fe0ae16f9c93.jpg

지명:
스프레드시트에서 최종 디자인으로 이동하는 중입니다.

지명에는 각 지역의 모든 주요 퀘스트는 물론 마을과 같은 주요 위치에 대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두꺼운 책이기 때문에 규칙서와 함께 아직 작업해야 할 가장 큰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포장: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포장에는 최종 상자 크기와 함께 잠기고 로드된 최종 구성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제 흰색 상자 샘플이 준비되었으므로 포장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그렇다면 위의 모든 사항을 고려하여 향후 실제 생산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분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84f2c19c-fb4b-4574-a695-73308cf25092.jpg

3월:
  • 아트, 룰북/플레이 방법/지표 레이아웃 및 포장 디자인을 모두 완료합니다.

4월:
  • Bethesda/ZeniMax로부터 최종 사전 제작 피드백을 받습니다.
  •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 조정
  • 원자재 발주 승인
  • 성형품(트레이, 카드 홀더 등)의 제조 샘플을 승인하고 해당 품목 중 다수에 대한 승인을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5월:
  • 5월 초에 100개의 초기 사전 제작/거의 최종 샘플에 대한 모든 사전 제작 파일을 제출하십시오.
  • 5월 말~6월 초에 100개의 초기 사본을 받습니다.

6월:
  •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메릴랜드로 날아가서 대량 생산 승인을 위해 Bethesda/ZeniMax와 함께 사전 제작 사본을 강의합니다. 가능하다면 5월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험을 회피하거나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사전 제작 샘플을 사용하여 비디오 재생 방법 작업을 시작하세요.
  • 양산을 위한 샘플 피드백을 바탕으로 절대적인 최종 조정을 하고 양산을 시작합니다.

칠월:
  • 조작

팔월:
  • 조작
  • Pledge Manager 폐쇄 (8월 6일 예정)
  • Elder Scrolls Pledge Manager 이외의 구매 이행(Too Many Bones, Cloudspire, 20 Strong 등)

구월:
  • 더 많은 제조
  • 제조완료
  • 해상운송이 시작됩니다.

십월:
  • 컨테이너 수령 시작
  • 이행이 시작됩니다

십일월:
  • 영어 버전에 대한 지속적인 이행 및 (희망적으로) 이행 완료.
richtextimage/richtext/62ea2c2d-1983-486c-9e68-6955ea9031d4.jpg

규정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richtextimage/richtext/2bf116ba-70eb-4497-a1c4-f2a00e72bd4b.jpg

위에서 간략히 다루었지만, 우리는 규칙서와 그 진행 상황에 대해 특별히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번 주에 첫 번째 초안(전체 레이아웃 포함)이 교정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에는 *이미* 상당한 교정을 거친 완전한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규칙서 외에도 첫 번째 플레이 세션을 매우 직관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가이드를 작성 중입니다.

룰북에는 전투의 기본 사항을 가르치는 데 도움이 되는 소개용 "탈옥" 만남도 포함되어 있으며 만남 중 선택한 사항에 따라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만남은 튜토리얼 분석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탈옥 만남은 선택 사항이지만, 이전 RPG와 Elder Scrolls 게임에서 사용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보다 유기적인 방식으로 캐릭터를 "롤링"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엄격한 교정 과정을 거쳐 이 두 작품 모두에 대한 후원자의 시선을 절대적으로 원합니다. 우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움 속의 어려움
가장 논란이 많은 주제 중 하나(그리고 여기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이라는 말을 매우 느슨하게 사용합니다. 이는 전혀 논란의 여지가 없고 단지 토론 주제일 뿐이기 때문입니다)는 게임의 난이도였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존재하는 대부분의 기간 동안 무거운 턴제 전술 게임을 전문으로 해왔습니다. Elder Scrolls 게임을 디자인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솔직히 Elder Scrolls 게임의 전투가 그다지 전술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전술과 정반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전투가 치명적인 위협을 거의 나타내지 않을 정도로 자신의 캐릭터를 과도하게 레벨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은 가능한 가장 약한 빌드로 게임을 진행하는 데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이 The Elder Scrolls의 장점입니다.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비디오 게임을 탐색할 시간이 무한할 때 잘 작동합니다. 서두르지 마세요. 문제 없습니다. 종료하고 싶으면 저장하거나 로그아웃하고, 준비가 되면 돌아오세요. 보드게임에서는 그 역동적인 변화가 완전히 이루어집니다. 마침내 4명의 그룹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데 3개월이 걸렸습니다. 한 명은 오후 9시에 출발해야 하고 다른 한 명은 9시 30분에 출발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친구는 방금 배우자로부터 아기가 아프니 서둘러 주실 수 있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다르다.

모든 사람이 같은 이유로 Elder Scrolls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전을 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이야기와 지식, 영상을 즐기고 잠시 동안 다른 세계로 탈출하고 싶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어둠을 공격하고 싶어합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알고 모든 Khajiit 계열의 게이머들을 최대한 기쁘게 하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의 경험이 여러분의 게이머 유형에 더욱 맞춰질 수 있도록 Betrayal에 대한 세 가지 난이도 모드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 가지 난이도 모드에는 Apprentice, Adept, Expert라는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이 난이도는 주로 각 퀘스트의 최종 전투와 캠페인의 최종 게임에 대한 적 규모 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난이도에 관계없이 모험가들은 항상 같은 양의 자원과 능력치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원하는 경우 세션 간 난이도를 쉽게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8404ab2c-2d2b-4e9b-b211-e213303b9c33.jpg

이 외에도 견습생 및 전문가 난이도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수정자가 있습니다. 견습생에서 모험가는 모험가 휴식 단계 동안 HP 2를 치유하고 주사위 2개를 회복합니다(일반적으로 1과 1에 불과합니다). Expert에서 모험가는 모험가의 휴식 단계를 수행하려면 아이템을 버려야 합니다(이 게임에는 돈/셉팀/골드 등이 없기 때문에 이는 캠프 용품을 얻기 위해 아이템의 가치를 파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이 아이템이 소모품인 경우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효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험가가 자신의 차례에 추가 교전 행동을 할 때마다 보통의 1이 아닌 가벼운 피로도 2를 얻어야 합니다.

치유, 피로, 아이템에 대한 이러한 변화는 게임의 도전 과제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나(Ghillie)는 Salem과 Ryan이 전문가 모드에서 완전히 환호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각 추가 참여에 대한 두 가지 피로는 농담이 아니며 하이퍼 전술적으로 플레이하고, 좋은 시너지 효과로 캐릭터를 구축하고, 영리한 전략을 사용하여 승리를 거두도록 강요합니다. 이에 비해 Apprentice는 매우 활기차고 게임을 배우고, 세계와 스토리를 즐기며, 스트레스가 상당히 적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Adept는 바로 중간에 있으며 협동 게임의 표준 난이도에 맞춰 도전 수준을 만듭니다.

여러분의 기술 수준이나 도전에 대한 열망에 관계없이 여러분 모두가 이 게임을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트 박스

첫 번째 흰색 상자를 받았습니다! 이 흰색 상자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아무런 인쇄도 하지 않은 최종 상자인가요? 음 ... 아니. 정확히. 하지만 이는 이 게임에 대해 최종적으로 제안된 상자 크기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상자가 Cloudspire Miniatures 상자보다 약간 더 클 것이며 약 14.5" x 12.75" x 7"가 될 것으로 예상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대략 우리가 추정하는 것을 저장하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 은빛매듭 작은 옷 25켤레. 이 크기는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로 변하지 않았습니다.(작은 옷이 아닌 상자의 크기를 의미합니다. 최근에 스위트롤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실제 흰색 상자가 생겼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이 상자의 크기가 다른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과 비교하여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richtextimage/richtext/581bd417-4a86-40d9-9c80-8826c8647175.jpg
그러나 한 가지 변경된 점은 우리가 사용하려는 상자 유형입니다. 역사가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이 있다면 칩이 극도로 무겁다는 것입니다. 우리 게임은 솔직히 이 게임에서 훌륭한 양손 무기가 될 만큼의 무게와 밀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상자 중 하나를 사용하여 행사할 수 있는 둔기 외상은 엄청납니다. 이는 게임을 손에 쥐고 있을 때 아름답지만(결국 둔기 외상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까?) 배송에 있어서는 큰 어려움입니다. 따라서 상자의 강도와 무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Return to Dark Tower, Descent 3rd ed. 및 Terraforming Mars big과 같은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상자 형식을 사용할 것입니다. 상자. 이 상자 유형을 사용하면 외부 상자 전체가 본질적으로 두 배로 두꺼워지고 강화되어 운송 중 손상 사례가 훨씬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richtextimage/richtext/9678fb52-ed15-44f3-a381-7a17999a0429.jpg
우리 제조업체가 설날을 마치고 돌아오면서(아직 주제를 느끼셨나요?) 우리는 박스 구성 전체에 대한 본격적인 작업을 다시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아직 말하지 않았다면 그렇습니다. 상자를 다시 포장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많은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꼭 필요하고 바람직한 일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다음 몇 가지 업데이트에서 상자와 포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기대하십시오!

플레이매트 디자인 및 크기 업데이트

몇 주 전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셨다면 이는 새로운 소식이 아닐 수 있지만, 우리는 디럭스 플레이매트의 최종 샘플을 거의 받았습니다! 이에 관련된 중요한 정보가 있으니, 매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혹은 이미 구매하신 분)은 이 글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richtextimage/richtext/3e0cea35-33cc-439d-b961-4d8a78e7c3de.jpg
따라서 가장 큰 소식은 단순히 이 제품의 크기가 상당히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게임이 테이블 호그(table hog)라는 점을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즉, 특히 4인 플레이에서는 많은 테이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4명의 플레이어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매트는 최종 크기 3' x 5'(또는 해당 지역에서 합리적인 측정 단위를 사용하는 경우 대략 91.5 cm x 152.5 cm)로 확장되었습니다. 또는 원한다면 은매듭 작은 옷 20벌과 같은 양의 천을 사용한다고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응. 그것은 크다. 그리고 우리는 이 매트를 수용할 테이블 공간이 없는 최소한 소수의 여러분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 매트의 크기로 인해 서약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티켓을 통해 지원팀 에 문의  하시면 서약 등급을 낮추고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든, 우리는 당신을 위해 여기 있습니다.richtextimage/richtext/43ea13f3-68fa-4b9c-b8ac-164847e99fc0.jpg

그렇게 말하면 위의 거의 최종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외적인 측면은 미니멀한 우로보로스 디자인과 각 모서리에 작은 게임 로고가 있어 여기에서 바뀔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매우 선명하고 고급스러우며 태양 아래 거의 모든 게임에서 가독성이 좋습니다.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우리가 여전히 추가하고 싶었던 몇 가지 공간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적당한 UX 조정을 볼 예정이지만 거의 근접했습니다. 그 위에 미완성 프로토타입을 올려도 멋져 보입니다!

richtextimage/richtext/5cc0a12e-1b2f-4bba-a541-c9a4a9e66676.jpg
이번에도 이것은 캠페인 기간 동안 처음 제안된 디자인과 다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크기나 디자인이 귀하의 가방이 아닌 경우 지원팀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가방 얘기를 하자면...

상황에 맞지 않는 디럭스 가방!

우리는 디럭스 드로우백의 첫 번째 샘플을 받았습니다! 작은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들은... 크다.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커서 테이블 위에 실제로 사용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그것들은 멋져 보이지만 완전히 보여주기 전에 슬림한 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 사진에 다른 것이 전혀 없는 사진을 올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규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우리는 그들에게 이런 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이 거대하고 다루기 힘든 크기를 반드시 따라야 한다는 소수의 목소리를 이미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richtextimage/richtext/7f1f85e7-7342-41e2-afb3-a69617d23161.jpg

우리는 드로우백이 손이 큰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클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그것들은 이것만큼 불쾌할 정도로 크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Silverweave Small Clothes만큼 작지도 않습니다.

작업은 계속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어디로 가는 걸까요? 우리에게 보여줄 지도만 있었다면...
richtextimage/richtext/1d85bd80-e590-4879-8899-48a8601b5a3d.jpg
다양한 비트와 밥에 대한 많은 작업이 계속되고 있으며 몇 가지 항목(예: 위 그림의 지도)은 여전히 최종 승인 직전에 Bethesda와 약간의 논의를 거치고 있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거의 모든 항목에 대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결승점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엄청난 양의 정보를 보여드렸지만 이는 이 게임에 제공되는 모든 놀라운 혜택을 고려하면 여전히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비록 우리가 이것을 반복적으로 말함에 있어서 깨진 기록으로 남아 있지만, 우리는 모든 것이 어떻게 하나로 합쳐지고 있는지에 대해 더 이상 흥분할 수 없습니다!

다시 규칙서를 교정할 시간입니다! 다음 달에 뵙겠습니다!

- 팀 CTG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