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토카이도 듀얼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Tokaido-Duo-Header-990x557.jpg?lossy=1&strip=1&webp=1
 
저스틴과 그의 가족은 Funforge에서 출시한 2인용 전용 게임 Tokaido Duo를 통해 일본으로 순례를 떠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대 테이블탑 역사상 최고의 2인용 게임을 디자인한 사람이 있다면 저도 포함해 주세요.

Antoine Bauza는 7 Wonders 및 Hanabi를 포함하여 우리 업계에서 잘 알려진 많은 게임의 디자이너입니다. 이 게임은 최초 출시 이후 거의 15년이 지난 후에도 내 서클의 하드코어 게이머와 좀 더 캐주얼한 애호가 모두에게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7 Wonders Duel (Bauza와 Bruno Cathala의 공동 디자인)은 제가 완벽한 디자인이라고 부를 수 있는 유일한 2인용 테이블탑 취미 전용 게임입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이 모든 것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접근하기 쉽고, 깊고, 깨끗하고 빠릅니다.

작년 SPIEL 이벤트 회의에서 Tokaido Duo (2022, Funforge ) 게임이 제안되었을 때 저는 Tokaido를 2인용 형식으로 플레이해 볼 기회에 뛰어들었습니다 . Bauza는 Tokaido를 디자인했고 이제는 2인용 버전을 디자인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당 속성의 기본 게임에 대해 7 Wonders Duel이 수행한 것보다 이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까?

대답? 아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Tokaido Duo는 전설적이지는 않지만 재미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Tokaido-Duo-1-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온화한 게임 만들기…부드러운가?

나는 토카이도를 한 번만 플레이해 보았는데, 기본 게임에 대한 이전 리뷰를 다시 읽어본 후 우리 콘텐츠의 대부분에 동의합니다. 토카이도 는 게임이라고 하기 위한 게임이다. 그러나 그것은 온천을 방문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일을 하기 위해 길을 따라 여러 지점에 멈춰서 하나의 길을 가로지르는 정말 평화로운 여행입니다. 플레이하고 생각했던 기억이 나네요

좋아요, 좋아요, 평화롭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할 거예요?

그리고 그 첫 번째 플레이 이후 나는 도카이도를 다시 방문할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BGG의 Tokaido Duo 태그라인은 기본 게임과 거의 같은 아이디어입니다. "가장 좋은 것을 보려면 어디로 걸어가야 할지 선택하세요."

제가 문제 삼는 것은 '선택'이라는 단어입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Tokaido Duo 는 단순한 움직임, 매우 가벼운 이동 규칙, 멋진 연출이 특징인 2인용 게임입니다. 아내와 딸과의 플레이에서 어떤 게임도 30분 이상 걸리지 않았으며 여기에는 각 상대와의 첫 게임을 가르치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아내와의 경험을 통해 우리 각자는 게임이 즐거웠다고 말하게 되었는데, 나는 일상적인 대화 패턴에서는 이 단어를 정기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Tokaido Duo는 우리 컬렉션에서 가장 "와인과 치즈" 게임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규칙 오버헤드가 매우 낮고 턴이 반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Tokaido-Duo-3-768x1024.jpg?lossy=1&strip=1&webp=1

설명하겠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순례자, 예술가, 상인 세 명의 미플(여기서는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을 조종합니다. 이 미플은 각 캐릭터 유형에 하나씩, 세 개의 주사위와 정렬됩니다. 활성 플레이어는 이 세 개의 주사위를 굴린 다음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플레이어가 나머지 두 개의 주사위 중에서 선택하여 해당 캐릭터를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차례를 시작한 사람이 남은 주사위를 가져와 마지막 미플을 활성화합니다.

상인은 세 가지 중 모든 작업과 관련된 유일한 미플입니다. 캐릭터 시트에 5개의 상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상인은 게임의 시코쿠(일본에서 가장 작은 섬) 지도를 돌아다니며 마을을 방문합니다. 보드 중앙에 있는 산 마을에서는 플레이어가 그 산 마을 옆에 인쇄된 숫자와 동일한 수의 도자기 토큰을 가방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상인은 해안 마을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무작위로 배치된 타일에 인쇄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10개 이상의 코인을 가질 때마다 해당 코인을 금판으로 교환합니다. 한 플레이어가 6개의 석판을 가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예술가는 놀이가 시작될 때 미플 매트에 10개의 뒷면이 아래로 향한 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예술가 주사위를 선택하면 예술가를 주사위 면과 일치하는 공간만큼 이동한 다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페인트는 그림을 뒤집어 기부할 수 있도록 하거나 그림을 선물하는 것입니다. 선물할 때 아티스트는 매트에서 가장 왼쪽 상단에 있는 그림을 착지한 공간에 전달하고 플레이에서 제거합니다. 최종 게임 동안 해당 그림을 선물하여 공개된 최고 금액에 해당하는 점수를 얻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10번째 그림을 기부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세 번째 미플은 순례자(Pilgrim)로, 기본 게임에서 보낸 대부분의 시간을 상기시켜줍니다. 순례자는 간단합니다. 주사위 굴림에 따라 순례자를 시계 방향으로 섬 공간 주위로 이동합니다. 순례자가 빨간색 사원 공간이나 녹색 정원 공간에 착륙하면 더 많은 최종 게임 포인트에 대한 승수 역할을 하는 일치하는 트랙에서 작은 말뚝이 앞으로 이동합니다. 말뚝이 사원이나 정원 트랙의 끝에 닿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Tokaido-Duo-4-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선택하다'라는 단어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모르겠어요, 아빠.” 첫 연극이 끝난 후 토론 중에 딸이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테이블 위에서는] 정말 좋아 보이지만 일부 턴은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나는 더 많은 설명을 요청했고, 우리의 생각이 얼마나 밀접하게 일치하는지 놀랐습니다. Tokaido Duo 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그것은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차례가 끝났습니다. 누군가는 주사위를 굴리고, 누군가는 주사위를 가져가고, 비활성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나머지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활성 플레이어는 마지막 옵션을 가져와 해당 미플의 행동을 실행합니다.

내 딸의 불평은 순례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나도 공유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선택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고 보상을 얻으세요. 그리고 순례자는 일반적으로 굴린 주사위 값만큼 전진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다른 순례자나 상인이 해당 공간에 있으면 활성 순례자는 빈 공간에 착륙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전진합니다.

스릴 넘치는 순례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티스트와 판매자는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선택은 일반적으로 간단합니다. 단일 유형의 상품이 많이 있다면 해당 상품을 가장 많은 돈에 팔 수 있는 해안 마을로 직행하는 것입니다. 채점 트랙은 이 두 미플과 거의 동일하며 최대 점수는 약 40점입니다. (순례자 보드의 트랙도 최대 40개 지점까지 도달할 수 있지만, 끝까지 도달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내 연구 결과: Tokaido Duo 에서 실제 선택의 양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계획에서 그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특히 우리 둘 중 한 사람 또는 둘 모두의 긴 하루가 끝나면 아내와 함께 게임을 하고 싶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결국 우리에겐 아이도 있고 직업도 있습니다.) 하지만 "뼈에 붙은 고기"와 비슷한 것을 찾는 사람들에게 Tokaido Duo 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Tokaido-Duo-2-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매우 기쁜

Tokaido Duo는 때때로 패배하더라도 모두가 승리하는 게임을 즐기고 싶은 커플, 친구 또는 룸메이트에게 권장됩니다.

여기의 Funforge 제작은 아름답습니다. 깔끔한 상자에 게임을 정말 빛나게 만들 만큼 충분한 캐릭터가 담겨 있습니다. 규칙은 잘 작성되어 있고 미플은 매우 뚜렷합니다. 저는 상인 미플을 좋아합니다. 뒷면에 작은 자루가 있어서 해안 마을에서 산간 마을로 이동하고 다시 돌아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Bauza의 다른 작품 중 최상위 수준은 아니지만 여전히 우리 집에서 테이블로 삼는 규칙이 많은 거대 괴물과는 다른 좋은 게임을 제공합니다. Voidfall 의 14개 플레이와 반대되는 것이 있다면 Tokaido Duo가 바로 그것입니다. 어떤 연극을 할 수 있는 범죄 파트너가 있다고 가정하면 Tokaido Duo를 살펴보세요.

작성자 평가
  •      공정함 - 제안되면 재생됩니다.

도카이도 듀오 상세정보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tokaido-duo/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