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스타듀벨리 보드게임 리뷰

Stardew Valley 보드 게임 검토 



친애하는 할아버지. 그는 보상을 받으러 떠났고 스타듀 밸리에 그의 농장을 남겨 두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의 죽음을 애도할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네 가지 목표를 달성하고 커뮤니티 센터를 복원하는 데 1년밖에 시간을 주지 않았습니다. 사악한 Joja Corporation과 맞서 싸우면서 친구를 사귀고 필요한 모든 자원을 모으는 바쁜 사계절이 될 것입니다.

Stardew Valley The Board Game (여기서는 비디오 게임인 SV: V 와 반대로 SV: B로 알려짐) 을 플레이하거나 즐기는 데 비디오 게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규칙, 목표, 게임 플레이는 사전 지식 없이도 완전합니다. 그러나 나는 SV:V를 플레이했던 그룹의 한 사람 덕분에 나의 첫 번째 게임 플레이가 더 즐거웠다고 말할 것입니다 . 목표, 자원, 특히 캐릭터에 대한 그녀의 실시간 해설은 즐거운 저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리뷰 마지막 부분에서 게임의 카드보드 버전과 비디오 버전 간의 몇 가지 차이점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01_StardewValleyBox.jpg?lossy=1&strip=1&webp=1
스타듀 밸리: 보드 게임

SV: B는 비디오 게임의 비대립적 측면을 유지하면서 협동 게임입니다. 승리하려면 플레이어는 할아버지의 목표 네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또한 짧은 4시즌 동안 커뮤니티 센터에 있는 6개 방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시 할아버지의 목표가 모두 표시되지만 커뮤니티 센터 조건을 확인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설정

Spring용 보드를 설정하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선상의 통로를 따라 스프링 타일을 앞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배치합니다. 뒷면이 평범한 타일은 채집 가능한 타일이므로 보드의 버섯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뒷면에 나무가 있는 나무 타일을 나무 그루터기에 배치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SummerForagables.jpg?lossy=1&strip=1&webp=1
여름 수확물

봄 시즌 카드 4장을 앞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무작위로 선택한 다음 봄의 끝 카드를 그 아래에 놓습니다. 여름, 가을, 겨울 시즌 카드에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게임에서는 첫 번째 게임에 특정 카드를 권장합니다.)

그런 다음 할아버지의 목표 카드 8개 중 4개를 선택하여 보드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놓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GrandpasGoals.jpg?lossy=1&strip=1&webp=1
할아버지 목표: 플레이어 수에 따라 목표가 어떻게 확장되는지 확인하세요.

이러한 목표에 따라 플레이어는 해당 목표에 가장 잘 맞는 플레이어 매트와 시작 도구 카드를 선택합니다. 광산 12층을 청소하거나 박물관에 기부해야 합니까? 곡괭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가신 전설의 물고기를 잡아야 하나요? 저 낚싯대를 보세요. 돈이 많이 필요해요? 물을 주면 돈으로 팔 수 있는 더 많은 농산물을 수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커뮤니티 센터에서 복원해야 하는 6개의 방 각각에 대해 4개의 카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보드 오른쪽 상단의 해당 위치에 뒤집어서 놓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CommunityCenterBundles.jpg?lossy=1&strip=1&webp=1
커뮤니티 센터 번들 예시

광산 레벨 카드를 가져와서 1부터 12까지 순서대로 놓으십시오. 1이 맨 위에 오도록 하여 광산 지역에 앞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그런 다음 광산 지도 카드를 섞고 한 장을 앞면이 보이도록 뒤집습니다. 주민 덱을 잘 섞은 후 뒷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옆에 놓습니다.

가방에서 물고기 타일 5개를 무작위로 선택하여 보드 왼쪽 하단의 물고기 트랙을 따라 배치합니다.

(정말 좋은) 정리함에서 순무 하나를 가져와 정원의 2위 자리에 놓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TileOrganizer.jpg?lossy=1&strip=1&webp=1
잘 디자인되고 포함된 타일 정리 도구를 인식해야 합니다.

광물 및 유물 타일을 가방에 넣고 광산 옆에 놓습니다. 모든 동물 및 농장 건물 타일을 배치하고 헛간 가까이에 놓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AnimalsAndFarmBulidings.jpg?lossy=1&strip=1&webp=1
동물 및 농장 건물

공동 시작 현금으로 금 3개를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폰을 농가에 놓고 시작 플레이어를 선택하세요.

게임하기

차례대로 각 플레이어는 보드의 7개 위치 중 하나에서 시작합니다. 그들은 해당 영역에서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한 다음 해당 위치에서 동일하거나 다른 작업을 수행하거나 경로를 따라 두 번째 위치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단일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AreasOnTheBoard.png?lossy=1&strip=1&webp=1
이사회의 영역(규정집에서 따옴)

게임에서 대부분의 일을 하려면 돈이 필요하므로 마을로 가서 씨앗을 구입하고 농장에 심는 것으로 차례의 두 가지 행동을 시작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두 번째 행동으로 농장으로 가서 농작물에 물을 줍니다. 농작물에 물을 주면 심은 모든 농작물 타일이 한 칸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단, 물주기를 업그레이드하면 이러한 방식으로 이동하는 농작물 수가 늘어납니다.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경로 양쪽의 사분면에 있는 뒷면이 아래로 향하는 마초 타일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 보드의 사용 가능한 6개 지점 중 하나에 표시됩니다.

특정 행동을 통해 이러한 작물과 채집품, 그리고 플레이어 보드에 있는 모든 것을 금화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다른 통화는 하트입니다. 하트를 얻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마을에서 친구 만들기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단, 플레이어 보드에 뇌물을 주고 선물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아이템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뒷면이 뒤집혀 있는 주민 덱에서 맨 위 카드를 뽑아 카드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검토하게 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Villagers_Friends.jpg?lossy=1&strip=1&webp=1
동료 마을 사람들의 표본

왼쪽 상단 열에는 그들이 싫어하는 아이템이 있으므로 줄 수 없습니다. 왼쪽에는 그들이 좋아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들이 싫어하는 항목만 가지고 있다면, 그 사람은 당신의 친구가 될 수 없으며 그 사람의 카드는 버려집니다. 싫어하지도 사랑하지도 않는 것이 있으면 친구가 되어 하트를 선물해 줍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이 있으면 하트 두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주고 현재 시즌이 그들이 태어난 계절이라면 하트 3개를 받게 됩니다.

Three Hearts는 SV:B 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

예를 들어, 6개의 커뮤니티 센터 번들/목표를 각각 공개하려면 하트 3개가 필요합니다. 이 번들에는 특정 계절의 채집물, 물고기, 자원, 하트 및 금화가 포함됩니다.

채광 및 낚시 활동에는 모두 주사위 굴림이 필요합니다. 광산의 각 층은 발견할 수 있는 아이템 유형과 만날 수 있는 몬스터(그리고 그들이 입힐 피해)에 따라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클린트가 자신의 대장간에서 어떤 종류의 정동석을 열어 놓았는지 알아보려면 주사위를 굴려서 박물관에 기부해야 합니다. 호수, 강, 바다 물고기에 대한 물고기 타일은 모두 보드 왼쪽 하단에 있는 5개의 타일 공간에 함께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거해야 할 쓰레기 타일도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TwoSetsOfDice.jpg?lossy=1&strip=1&webp=1
게임에는 두 세트의 주사위가 있습니다. 왼쪽은 채광 및 낚시에 사용됩니다. 오른쪽은 동물과 그 제품에 사용됩니다.

동물성 생산물을 수집해야 한다면 먼저 충분한 나무를 채취하고 헛간을 짓고 동물을 사기에 충분한 돈을 벌어야 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어떤 동물(염소, 닭, 소)이 그 차례에 생산되는지 확인하고 그에 따라 물건을 수집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라운드 동안 두 가지 행동을 취하면 플레이어 토큰을 농가로 반환합니다. 현재 시즌의 다음 카드를 뒤집어 아이콘을 해결하게 됩니다.

시즌이 끝나면 남은 마초 토큰을 모두 제거하고 다음 시즌을 위한 타일을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무작위 전문가 업그레이드 카드 2장을 받습니다. 하나는 보관하고 다른 하나는 상자에 넣습니다.

네 번째 겨울 카드가 공개되고 각 플레이어가 마지막 행동 세트를 취할 때까지 플레이는 계속됩니다. 할아버지의 목표 4개와 커뮤니티 센터의 번들 6개를 모두 달성했다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생각

저와 같은 협동 보드 게임 팬이라면 SV: B 에 대해 좋아할 점이 많습니다 . 만화 같은 그래픽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잘 디자인되어 있어 승리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SV: V 팬이라면 게임에 담긴 내용의 상당 부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장소, 주민, 예술 작품은 비디오 게임과 동일합니다. 할아버지의 목표와 커뮤니티 센터 번들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필요한 단계는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요소는 SV:V 플레이어의 디자이너인 Eric Barone(일명 ConcernedApe)이 보드 게임의 두 디자이너 중 한 명이었다는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한 후, 축소된 카드보드 버전에 얼마나 많은 비디오 게임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카드보드 버전은 1년에 걸쳐 진행되며 비디오 게임은 무제한입니다). 두 게임이 얼마나 친숙하게 느껴지는지에 대해서도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Barone의 참여는 지적 재산(IP)이 원래 게임의 무결성을 희생하여 빠른 돈을 벌려는 회사에 넘겨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게임 자체에 관해서는, 제가 플레이한 각 게임의 중간쯤에 우리 모두는 우리가 이길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커뮤니티 센터 번들을 넘겨주는 데 필요한 마음이 부족했고(이를 수행할 자원이 있는지는 신경 쓰지 않음) 돈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다가 세 번째 시즌이 되면 상황이 반전됩니다. 마지막 시즌 중반이 되자 우리는 결국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두 게임은 마지막 플레이어의 마지막 턴에 패했고, 또 다른 마지막 턴에 또 다른 게임이 승리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긴장감으로 인해 나와 함께 플레이한 모든 사람들은 IP 사용 기록에 관계없이 게임에 계속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3인용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이 각 3~4시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Stardew Valley: B   가 얼마나 잘 디자인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완벽한 게임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주사위 게임 팬이 아닌 사람으로서 여기 주사위는 실망스러울 정도로 무작위로 보입니다. (예, Stardew Valley: V 에는 무작위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주사위 굴림은 저에게 다르게 느껴집니다.) 또한 할아버지의 네 가지 목표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카드는 8장뿐입니다. 즉, 여기서 반복이 불가피하다는 의미입니다. (한 게임 후에 우리는 "전설의 물고기 포획" 목표를 완료하기가 너무 어렵고 무작위적이라고 House Rule로 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7장 남았습니다.)

이러한 성가심을 제쳐두고, SV: B 는 협동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목해야 할 게임입니다. 게임은 1~4인까지 잘 확장됩니다. 비록 3인용 게임이 각각 3시간 이상 걸리긴 하지만,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어느 게임도 그렇게 오래 플레이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희 그룹과 제가 즐겁게 플레이한 또 다른 3시간 이상의 게임인 My Father's Work와 마찬가지로 게임이 빠르게 진행되므로 우리가 한 번만 플레이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 짧은 시간 동안.

어리석게도 별로 기대하지 않고 SV:B 에 들어갔습니다 . 나는 행복하게도 틀렸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그것이 제안될 때마다 기꺼이 플레이할 의향이 있습니다. 시도 해봐; 아마 여러분도 같은 마음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작성자 평가
  •      좋아요 - 즐겁게 플레이하세요.

Stardew Valley: 보드 게임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stardew-valley-the-board-game/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