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0년: 중국 게임 리뷰
"당신은 정말 최고예요"
나는 변덕스럽게(즉, 나는 일반적으로 "변덕스럽게" 물건을 사지 않기 때문에) SPIEL 2022 동안 작년에 재인쇄된 1880년 중국 의 사본을 집어 들었습니다 . 같은 이름의 2010년 게임을 기반으로 Lookout Games는 더 보기 좋은 지도, 상자 및 구성 요소를 갖춘 업데이트 버전을 제작했습니다.
그러나 Lookout은 18xx 공간에서는 많은 일을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1830: Railways and Robber Barons는 현재 출시된 유일한 주요 18xx 게임입니다. 그래서 전시회에서 Lookout 배너 아래에 있는 1880: China를 보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나는 약간의 현금을 마련하고 재빨리 게임을 집으로 가져갔고...6개월 동안 어떤 형태로도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 환상적인 사이트 18xx.games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가상 공간에서 1880: 중국을 배웠습니다 . 그렇게 하면 시스템과 게임을 독특하게 만드는 요소를 배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나는 1880년에 대한 리뷰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과 18xx 충성파들은 그것에 대해 매우 흥분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제 그 이유를 알겠습니다. 총 17번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레이를 통해 이것은 제가 플레이한 원래 18xx 시스템의 최고의 버전입니다. 1880: 중국은 게임의 규칙 중 많은 부분이 Francis Tresham이 디자인한 최초의 18xx 게임 인 1829 와 다르기 때문에 짐승입니다 . 1880: 중국은 지도와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민간 기업, 소규모 기업 및 공공 기업의 엄청난 규모 사이에서 거대한 닭 조각입니다.
나는 여기서 이러한 차이점 중 많은 부분을 표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른 18xx 게임에 익숙해지면 1880: China stat을 시도해 보세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Leonhard "Lonny" Orgler와 Helmut Ohley( Russian Railroads 및 1848: Australia를 디자인한 오랜 기차 게임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1880은 3-7인용 경제 게임으로, 음, 어, 매우 긴 플레이 시간을 플레이합니다.
잘못된 사람의 손에 들어가면 1880년 의 직접 게임은 6~8시간이 걸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만으로 1880을 직접 플레이한 것은 딱 한 번 뿐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주말에는 큰 게임을 깰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친구나 낯선 사람과 함께 1~2개월이 걸릴 수 있는 비동기식 턴 구조를 통해 1880 년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나는 직접 1880을 플레이하고 싶지만 그렇게 긴 세션 동안 포커 칩과 노란색 트랙 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주간 또는 월간 그룹을 구성하려면 특별한 그룹의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1880은 길지만 다른 많은 18xx 타이틀도 마찬가지입니다. 18xx 시스템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1880 과도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 재고 라운드와 운영 라운드가 있습니다. 중국 지도는 기업이 트랙을 건설하고 경로를 달리고 수익을 모으는 플레이 영역을 나타냅니다. 개인 회사 드래프트가 각 게임을 시작하며 플레이어는 8명의 다른 개인에게 입찰할 기회를 갖습니다. 1880은 다른 18xx 게임과 동일한 트랙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노란색에서 녹색, 갈색, 회색으로 진행되며 도시 및 마을 타일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룰북을 처음 통과하는 동안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적응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때 나는 1880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18xx 게임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의 머리에 너무 많은 표준을 뒤집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외국인 투자자들과 함께 매 게임 초반에 시작됩니다. 1880년 의 대규모 지도에는 7명의 외국인 투자자 각각에 대한 7개의 시작 위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는 1846: The Race for the Midwest 또는 1861: Railways of the Russian Empire 와 같은 게임의 소규모 회사처럼 운영됩니다 . 즉, 각 운영 라운드마다 소량의 수익을 축적하고 그들의 자금은 나중에 주요 회사에 흡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게임과 달리 외국인 투자자는 기차를 소유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현재 열차 단계의 풀에서 가상의 열차를 타고 소유자는 투자자를 위해 가능한 최상의 경로를 운행합니다.
민간 기업을 인수하고 외국인 투자자를 (무료로) 선택한 후 플레이어는 주당 70, 80, 90, 100위안 범위의 시작 주가로 주요 기업과 동등합니다. 그러나 내가 시도한 다른 18xx 게임과 달리 1880은 뭔가 다른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플레이어는 감독 인증서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두 가지 요소에 기초합니다.
- 플레이어가 트랙을 만들고 싶을 때: A, B, C, D 단계.
- 해당 단계에 액세스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은지: 총 회사 가치의 20%(3단계 구축), 30%(2단계) 또는 40%(1단계).
이 선택은 생각보다 더 매력적이며, 플레이어가 첫 번째 회사가 아닌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회사를 시작할 때 확실히 더 흥미롭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인증서(스톡 용지)의 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20%, 30%, 40%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그것은 하나의 인증서로만 계산됩니다. 이는 두 개의 회사를 40%로 시작하고 다른 하나는 20%로 시작할 만큼 기분이 좋은 플레이어가 회사를 시작하는 데 인증서 자리 중 세 개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해당 회사를 성장시키거나 다른 회사에 투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14개 주요 회사(14개 회사!!!) 중 하나를 시작할 때 플레이어는 시작 액면 가격을 선택해야 하며, 해당 액면 가격(회사의 현재 시장 가격이 아님)은 해당 회사가 운영 중 차례를 시작할 시기를 나타냅니다. 둥근. 1880년 게임은 마지막 8개 열차를 구매한 후 마지막으로 열차를 구매한 회사부터 시작하여 3라운드를 종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턴 순서대로 최대한 빨리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로트 규칙도 다릅니다. 게임 단계에 따라 플레이어는 운영을 시작하기 위해 이사가 회사 주식의 20~60%를 구입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회사가 상장될 때 운영 자본의 절반(해당 회사 액면가의 5배)을 받고 나머지 절반은 향후 주식 라운드의 어느 시점에서든 5주를 소유할 때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첫 번째 회사를 시작하는 경우 플레이어는 이사 증명서에 투자한 것과 동일한 수의 주식을 받고, 외국인 투자자도 1주를 얻습니다.
이제는 대기업과 외국인 투자가의 소규모 회사 운영 간의 경로를 연결하는 것이 그 플레이어의 목표입니다. 그런 다음 적어도 두 개, 어쩌면 세 개의 개별 게임 중 첫 번째 게임이 시작됩니다. 어떻게 하면 훌륭한 대기업을 운영하는 동시에 지도 전체에 퍼져 투자자의 회사와 연결될 수 있을까요? 그 연결이 이루어지면 나는 투자자의 금고에 있는 모든 돈과 50위안의 보너스를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나는 외국인 투자자와 첫 번째 전공을 연결하는 이 초기 게임이 그 자체로 게임이 될 만큼 흥미롭고, 이것이 내가 1880을 그토록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라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플레이할 게임이 몇 개 더 남아있습니다!
여기에는 너무 많은 것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첫 번째 철도 노선을 투자자 라인에 연결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1라운드 이상이 소요될 수 있는 프로세스) 그들은 모든 18xx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몇 가지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기차입니다. 열차 종류는 12가지가 있습니다. 18xx 시스템의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기차는 도달할 수 있는 수익 센터 수에 따라 번호가 매겨지고 가치가 결정됩니다. 1880년 지도에는 마을이 있지만 마을은 다른 18xx 게임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합니다(10위안이 아닌 20위안). 2열차는 모든 유형의 두 위치에 도달할 수 있지만 2+2 열차는 2개의 도시와 2개의 마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 경로에.
노선에서 벌어들인 현금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항상 중요합니다. 그러나 1880년 에는 일반 열차와 비교하여 "플러스" 열차를 활용하는 경로를 구축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1880년 에는 기차에 녹이 슬었지만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와 게임의 기차 시스템이 이에 맞서 작동하는지 걱정해야 합니다. 전체 사이클 동안 특정 유형의 열차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모든 회사가 최소한 한 번의 운행 턴을 수행했음을 의미) 해당 열차 유형의 나머지 부분은 즉시 게임에서 제거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주식 라운드가 시작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예. 스톡 라운드는 제가 플레이한 다른 모든 18xx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배열되지 않습니다. 이는 누군가가 여기저기서 기차를 구입하지만 수영장에서 그러한 유형의 기차를 소진하지 않는 경우 운영 라운드가 한동안 지속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수익을 얻기 위해 열차를 운행하는 것과 향후 열차 구매를 준비하기 위해 보류하는 것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 라운드가 진행될 때 나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두 주를 살 수 있는 현금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식 시장에 대해 말하자면 , 1880년 에 누군가가 처음 4개의 기차를 샀을 때 공산주의 장악으로 인해 전체 시장이 얼어붙었습니다. (게임의 이야기에서 1949년은 마오쩌둥의 공산당 통치의 시작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게임이 여러 가지 사소한 규칙을 바꿀 수 있는 기회일 뿐입니다.)
노선은 여전히 주주들에게 수익을 안겨주지만, 회사의 주가는 처음 6대의 열차를 구매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플레이어가 공산당 인수가 종료될 때(상하이 증권 거래소가 개장할 때, 실제 상황은 1990년) 영구 열차를 구입할 준비를 위해 수익을 안전하게 보류할 수 있는 최고의이자 아마도 유일한 시간이 됩니다. 1880년 에 잘 해낼 때마다 게임의 이 부분을 잘 관리했고, 망할 때마다(보통 우리 회사 앞에 있는 기업이 몇 개나 영구열차를 살 것인지를 잘못 계산해서), 끔찍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게임 속의 또 다른 게임!
1880년 시장은 정말 멋졌습니다 . 나는 각 메이저의 초기 주가로 설정된 영구 턴 순서를 좋아합니다. 나는 플레이어가 시장 차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회사가 강력한 성과를 위해 주당 5~40위안의 보너스 현금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즉, 300위안을 지불할 수 있는 경로가 시장의 주황색 섹션(주당 10위안 보너스 제공)에 있으면 400위안을 지불한다는 의미입니다. 경로 자체가 그다지 특별하지 않더라도 느낌은 비슷합니다. 당신이 잘 운영되는 회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보너스 현금을 의미합니다. 실제 생활에서도 의미가 있고, 게임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습니다.
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다른 18xx 게임과 달리 1880에서는 플레이어가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의 전체 주식을 60%만 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주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회사를 운영한다면 최대한 많은 것을 소유하고 싶겠죠? 플레이어는 파산할 수 없으므로 긴급 열차 구매가 필요한 경우 플레이어는 평소처럼 주식을 팔고 나머지 현금을 사용한 다음 대출을 받고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경쟁적인 부분은 아마도 끝날 것이지만 적어도 게임은 힘든 경기를 한 플레이어에 의해 잠수되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1880년 후반까지 나쁜 회사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길 수 없습니다 : 중국 . 실적이 저조한 회사를 제거함으로써 게임의 두 번째 운영 라운드에서 누군가의 경험을 망칠 수 있다는 생각을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이 규칙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좋아합니다.
플러스, 플러스
1880: 중국은 제가 올해 게임에서 경험한 최고의 경험 중 하나이며 아마도 2023년 이후에도 그럴 것입니다. 게임의 단계가 진행되는 방식, 빈 지도에서 하나의 지도로 일어나는 변화의 정도 등 정말 서사시적인 느낌을 줍니다. 플레이어가 급행열차를 타고 돌아다니는 장면, 기차가 쇄도하는 장면, 소규모 기업을 소유한 것에서 정말 강력한 기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옮겨가는 각 플레이어의 성장.
그러나 18xx 공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 1880은 나쁜 생각입니다. 이와 같은 게임을 한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너무 많은 새로운 것을 던져주며, 1830 이나 18Chesapeake 와 같은 전통적인 게임을 플레이한 경우에도 그 게임에서 1880 으로 직접 이동하는 것은 힘든 학습 곡선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8xx 베테랑에게는 맙소사. 나는 13개의 다른 18xx 게임만을 시도했지만 이것은 내가 시도한 것 중 가장 복잡한 게임이며 1880이 달성하려는 모든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패배하더라도 게임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탐색하는 것을 매우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좋은 사업을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지만, 내 외국인 투자자 현금이 게임 중반에 절실히 필요한 자본을 내 첫 번째 철도에 투입할 수 있는 방법을 타이밍하는 것은 부자입니다. 결정 공간. 나는 첫 번째 8E 열차를 구입했을 때 4+4가 마침내 녹슬었을 때 플레이어가 다른 열차를 구입할 충분한 현금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 후반 게임을 좋아합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1880은 예외적입니다. 프로덕션으로서 1880 은 괜찮습니다. 모든 것이 멋져 보입니다. 지도에는 필요한 것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으며, 포커 칩 대신 가고 싶은 경로라면 포함된 지폐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프로덕션으로서 이것은 품질 테이블 존재 측면에서 18xx 프로덕션의 황금 표준인 Shikoku 1889 의 신판과 같은 품질에 전혀 미치지 못합니다 .
하지만 1880년 의 게임플레이는 그만큼 강력했습니다. 기차 게임 분야에서 시야를 넓히고 싶다면 더 이상 보지 마세요!
작성자 평가
- 완벽합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하겠습니다.
1880년: 중국의 세부 사항
- 디자이너: Helmut Ohley , Leonhard "Lonny" Orgler
- 아티스트: 소피아 종
- 배급사: Double-O Games , Lookout Games
- 출시 날짜: 2010
- 플레이어 수: 3 - 7
- 연령대 : 13세 이상
- 시간 범위 : 300분
- 메커니즘: 경매/입찰 , 네트워크 및 경로 구축 , 주식 보유 , 타일 배치
- 1880년 에 관한 추가 기사 : 중국 .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1880-china-game-review/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1880-china-game-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