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미술협회 보드게임 리뷰

빨리 한글판 소식이 들렸으면 하는 게임이네요



미술협회 게임 리뷰 


저스틴이 Mighty Boards, Art Society의 최신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가 리뷰를 통해 걸작을 창작했는지 아니면 "가짜"를 창작했는지 알아보세요.

Mighty Boards는 지난 몇 년 동안 Meeple Mountain 팀을 위해 수많은 "뱅커"를 제공해 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Vengeance: Roll & Fight–Episode 2를 취재할 기회가 있었고 , 제 동료 Bob은 Petrichor 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 우리 둘 다 Mighty Boards의 공동 창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David Chircop 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그는 작년에 마을 건설 게임인 Hamlet 도 디자인했습니다 .


게시자는 SPIEL 2023 에서 최신 릴리스인 Art Society를 나에게 제공할 만큼 친절했고 쇼 내내 게임에 대한 소문이 컸습니다. 이제 게임을 내 테이블에 몇 번 가져갈 기회가 생겼으니 왜 그랬는지 알 것 같습니다. Art Society 는 이 공간에 신입 사원을 끌어들이려는 거의 모든 게임 그룹과 애호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일종의 대중적 매력을 지닌 가벼운 타일 배치 디자인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Art-Society-5-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당신의 장식은 멋집니다


아트 소사이어티(Art Society)는 올해 제가 "완벽한" 평가를 받은 몇 안 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나는 게임에 대한 환상적인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각 게임에서 완전히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모든 플레이어 수(즉, 3개 게임, 2명, 3명, 4명)에서 한 번 플레이했습니다.


즉, 여섯 명의 다른 사람들이 내 연극에 합류했고, 우리 일곱 명도 같은 생각을 하고 함께 떠났다는 뜻입니다. 타일 배치 게임을 좋아한다면 Art Society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입찰 게임을 좋아한다면 Art Society가 적합할 것입니다. 10분 이내에 가르치고 약 1시간 안에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한다면 Art Society가 승자입니다. 대화형 게임을 좋아한다면 Art Society는 테이블에 누가 앉느냐에 따라 "증오 제도" 시스템으로도 사용되는 타일 제도 시스템 덕분에 체급을 고려할 때 이길 수 없습니다.


이 게임이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게임의 간단한 테마로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미술품 수집가의 역할을 맡아 단순한 일련의 정사각형 및 직사각형 타일을 수용할 수 있는 편리한 크기의 가장 멋진 그림 벽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맞습니다. 펑키한 삼각형, 테트리스 스타일의 L 또는 T자형 폴리오미노 타일 등은 사용하지 마세요.)


차례대로 플레이어는 20장의 입찰 카드(경매 패들처럼 보이도록 제작됨)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높은 입찰 카드를 낸 사람은 해당 라운드의 활성 플레이어가 타일 풀에서 선택한 타일 중 하나를 드래프트하게 되며, 동점은 이전 라운드에서 더 높은 숫자의 입찰로 결정됩니다. 타일 수(플레이어 수에 1을 더한 값)는 모든 플레이어가 항상 선택할 수 있는 타일이 최소 2개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의 크기는 3값에서 9값까지 다양하며 9값 타일은 훨씬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각 그림 타일은 도시 생활, 초상화, 정물, 풍경의 네 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개인 플레이어 보드에 타일을 배치하기 위한 세 가지 주요 규칙/조언: 각각의 새 타일은 다른 타일과 직각으로 인접해야 합니다. 그림 유형이 서로 닿아서는 안 됩니다. 연결된 모든 일치하는 유형) 및 각 그림의 프레임 스타일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Art Society의 규칙은 최근 Peter McPherson의 Fit to Print라는 제목의 지침을 밀접하게 반영합니다 .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Art-Society-1-768x1024.jpg?lossy=1&strip=1&webp=1


마지막 점이 중요합니다. 프레임 유형이 일치하는 서로 다른 그림 유형을 찾을 수 있으면 장식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컬렉션에 추가된 최신 항목이 포함된 각 프레임에 대해 보드에 작은 장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즉, 플레이 중에 다른 예술 작품을 배치할 때 생성된 보드의 구석구석을 채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프레임 일치는 좋고 그림 유형 일치는 좋지 않습니다."라는 경험 법칙을 통해 이 게임을 가르치는 것이 정말 쉬워졌습니다.


Art Society 는 우호적인 관계이므로 배치할 수 없는(또는 단순히 원하지 않는) 그림을 초안해야 하는 경우 조수가 나중을 위해 한 항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저장 공간은 플레이어가 공간이 부족한 게임 후반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 그렇죠…제작되지 않은 예술 작품은 어떻게 되나요? 이는 해당 그림의 크기와 동일한 수의 포인트가 남은 그림 유형의 가치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누군가가 자신의 플레이어 보드를 그림으로 완전히 채우거나 두 개의 그림을 옆에 두고 해당 플레이어의 조수가 배치하거나 보관할 수 없는 경우 플레이가 종료됩니다. (20번의 입찰 라운드가 모두 발생하면 게임이 종료될 수도 있지만 세 번의 리뷰 플레이 동안에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그림 유형은 점수 트랙을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지며, 가장 가치 있는 그림 유형은 완성된 테이블에 있는 해당 유형 수의 5배 가치가 있습니다. 단, 그것이 실수의 일부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2위는 해당 유형 수의 4배와 같습니다. 추가 보너스는 장식에 대한 포인트, 플레이어 보드의 완전히 완전한 그리드에 대한 포인트, 그리고 초안을 작성했지만 배치되지 않은 그림에 대해 차감되는 포인트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2/Art-Society-2-768x1024.jpg?lossy=1&strip=1&webp=1


모두에게 적합한 더 가벼운 음식


미술 협회는 내 범위에 있는 모든 청중에게 적합하며, 함께 게임을 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적합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취미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는 표현에 맞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이것을 시도해 보는 것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휴일 동안 머틀 할머니와 함께 이것을 시도해 보세요. 아마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Art Society 의 가장 큰 문제는 플레이어 수입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있는 Art Society는 괜찮았고 그 이상은 아니었습니다. 상대가 한 명뿐인 입찰 사이클은 종종 지루합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사용 가능한 타일 3개 중 2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낮은 입찰 카드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 번의 플레이 중에서 2인용 게임이 가장 흥미롭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Art Society는 최대의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타일 놓기 걸작이 당신에게 적합하다면 이것을 살펴보세요!



작성자 평가


  •      우수 - 항상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미술협회 세부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art-society/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