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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다크로드의 상인들 리뷰

어둠의 길 의 상인들 리뷰 


Elf Creek Games에서 출시한 픽업 및 배달 보드 게임인 Merchants of the Dark Road를 검토합니다. Merchants of the Dark Road에서 플레이어는 길을 따라 상품을 배달하여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어둠의 길의 상인들


올해 Origins에서 Merchants of the Dark Road의 디럭스 버전을 보았는데, 추가 비용을 정당화할 만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듀얼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마차), 금속 동전과 스크린 인쇄된 플레이어 토큰을 그리움으로 살펴본 후, 나는 결국 부스 뒤쪽 바닥 선반에 숨겨져 있는 기본 게임을 구입했습니다.


몇 번의 플레이 후에 저는 Merchants가 상당한 리플레이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3~4명의 플레이어가 테이블에 참여할 수 있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다양한 메커니즘은 그 자체로는 복잡하지 않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략을 고안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주로 일꾼 배치 토큰 역할을 하고 수도 루미를 도는 도로의 이동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여러 가지 창의적인 방법으로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Merchants of the Dark Road는 Brian Suhre가 디자인하고 Elf Creek Games가 퍼블리싱한 중세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경제 게임입니다. Andrew Bosley의 아트는 등불이 켜진 루미의 겨울 세계를 반영하여 어둡고 분위기 있는 메인 보드에서 돋보입니다. 판매자는 2~4명이 플레이하며(3~4명이 가장 좋음) 플레이하는 데 약 2시간이 걸립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게임은 13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마다 더 적은 수의 주사위를 사용하므로 마지막 3라운드에 도달할 때까지 플레이가 다소 제한됩니다.

당신은 마차와 말을 가지고 상인을 플레이합니다. 수도인 루미에서 의뢰, 물품, 사람(영웅)을 픽업하여 외곽 마을로 배달하게 됩니다.



어둠의 길 캐러밴의 상인들
여행 준비! 랜턴, 물품, 커미션, 영웅 등을 갖춘 장비를 갖춘 마차입니다.

외딴 마을로 여행을 갈 때, 다른 상인을 초대하여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캐러밴이 가능합니다. 당신이 선택한 지역에 배달할 영웅이나 임무가 있는 경우, 그들은 함께 와서 여정의 위험을 공유하여 스스로 배달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전에 수도를 한 번 이상 순회하고, 그랜드 바자르나 암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여왕으로부터 수수료를 받거나, 영웅을 위해 링웨이 여관에 들르게 됩니다. 영웅이 차를 타고 마을 중 한 곳으로 가고 싶어도 참가하려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행할 준비가 되면 Yurg's Excursions에 들러 다른 상인을 캐러밴에 초대하고 특별한 동반자를 데려오세요. 여행은 위험하므로 더 나은 보상을 위해 지름길을 시도할지 아니면 어두운 길의 일반적인 경로를 택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여행 주사위를 굴려 손실이나 보상을 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명성, 돈, 특별한 혜택을 위해 커미션과 영웅을 제공하게 됩니다.


13 라운드 가 끝나면 돈이나 명성 중 낮은 것이 기본 점수가 되며, 게임 내내 수집한 증서 카드에서 최종 게임 승점이 추가됩니다.


어두운 길의 상인 게임플레이
5개의 주요 도시 위치와 Yurg's Excursions 동쪽의 외곽 마을로 구성된 수도 주변의 순환 도로입니다.


게임 경험:


이 정도 규모의 게임에는 마법의 위치, 행위, 커미션, 영웅, 경로, 가이드 및 군마 등 모든 항목에 대한 카드 또는 타일이 포함된 일반적인 설정 양이 있습니다. 주사위는 게임의 거의 모든 부분에서 사용됩니다. 매력적이고 소비 가능한 랜턴 및 말굽 토큰(둘 다 주사위 값을 완화함)과 멋지게 디자인된 판지 화폐 토큰이 있습니다.


어둠의 길의 상인 론델
가격이 변동하고 재고 수준도 다양한 그랜드 바자르의 론델입니다.

플레이를 위한 주사위를 선택하는 것은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첫째, 보드에서의 주사위 위치에 따라 받게 될 추가 행동이나 보너스가 결정되고, 둘째, 이동 포인트의 액면가가 결정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의사 결정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플레이를 할 때 예비 주사위 풀이 향후 행보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추가 조치 중 하나는 수도의 인접한 두 장소를 방문하고 마법의 장소에서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특수 조명 주사위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조명 주사위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이중 회전" 기능을 원한다면 외곽 지역으로 이동하여 다른 기능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이 메커니즘을 좋아합니다. 강력한 주사위이지만 남용하기에는 얻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플레이의 대부분은 향후 배달을 위한 아이템 수집으로 구성됩니다. 커미션은 명성으로 보상되고, 업그레이드된 상품은 돈으로 보상되며, 배달된 영웅은 이 둘의 조합으로 지불됩니다. 이것은 약간 음울하게 들립니다. 도시를 반복적으로 순환하면서 여기저기서 하나씩 수집하는 것입니다. 지루하지 않습니다. 저는 항상 두 단계 앞으로 나아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3~4명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누군가 끊임없이 캐러밴을 구성하여 여행과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길 상인들 그랜드 바자르
루미의 겨울 세계.

그랜드 바자르는 상품의 가격과 가용성을 모두 조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자석 론델이므로 커미션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상품을 얻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주사위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추가 비용 없이 상품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나는 원하는 물건을 얻는 데 어려움이 없었지만 테이블에 있던 다른 플레이어 두 명이 마른 마차를 몰고 다니면서 부족하다고 불평했습니다.


자원, 채워지지 않은 커미션, 고용된 영웅 모두 마차에 보관 제한이 있으므로 전략적 결정이 필요합니다. 말은 마법일 수 있지만 마차는 그렇지 않습니다. 마차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거의 없으며 사소합니다.



어둠의 길 카드 상인
영웅을 고용하세요!


Ringway Inn에서는 모두가 같은 영웅을 바라보고 있으므로 타이밍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 플레이어 중 두 명이 영웅 풀에서 음유시인과 마법사의 행동에 대해 연속적인 이야기를 계속했습니다. 나는 영웅들의 논리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웅에게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려면 "뇌물"을 주거나 "고용"해야 하지만 이러한 물품은 다시 공급업체에 팔려 돈을 지불하게 됩니다. 돈을 버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캐러밴을 이끄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그룹과 함께 여행을 떠났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수석 상인이 혼자 갔다. 리더가 더 좋은 보상을 받긴 하지만, 전달할 것이 있다면 캐러밴에 합류하는 것이 가치 있다고 느꼈습니다. 지름길을 사용하기 위해 랜턴을 소비하는 것은 위험이 높지만 보상도 높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사소한 문제입니다. 나에게 게임은 Heroes 메커니즘에서 주제별로 실패했습니다. 영웅을 고용하는 것은 실제로 돈을 위해 물건을 파는 것이었고 주제적으로는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일부 플레이어는 영웅의 클래스와 예술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정비사가 완벽하게 작동했기 때문에 이는 사소한 불만 사항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경제 게임이나 픽업 앤 딜리버리 게임, 특히 판타지 테마를 좋아한다면 Merchants of the Dark Road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도시의 각 부분에서 서로 다른 메커니즘으로 작동합니다. 외딴 마을로의 여행은 주제별로 느껴지며 수도를 돌면서 장면의 변화를 제공합니다(보드의 나머지 부분과 잘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장면의 변화).


최종 점수: 별 4개 – 어둠의 판타지 세계 루미의 중세 상인으로서 어둠 길의 상인에서 승리하려면 기술과 여행자의 행운이 필요합니다.



별 4개


조회수:
• 훌륭한 제작 가치: 예술품, 동전 및 토큰, 마차 및 전반적인 테마.
• 그림이 멋지네요. 특히 어둡고 눈 덮인 메인 보드가 그렇습니다.



아쉬운 점:
•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는 물건을 구하는 데 실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디자인되었다고 느꼈습니다.
• 영웅 고용이 주제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merchants-of-the-dark-road-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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