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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코덱스 레터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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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코덱스 레스터 게임 리뷰

경쟁이 치열한 작업자 배치 게임에서 자신의 길을 개척해 보세요.

2023년 9월 30일
5분 읽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코덱스 레스터(Codex Leicester)는 그 이름을 딴 발명품처럼 영리한 작품입니다. Thomas의 리뷰를 확인해 보세요.

물론 내 취향은 갈색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는 소박해 보이는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황갈색, 올리브색, 갈색, 베이지색, 황토색 및 약간의 고름이 특징인 게임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이 빨판은 후드 아래에서 꽤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Acchittocca(Flaminia Brasini, Virginio Gigli, Stefano Luperto 및 Antonio Tinto의 디자인 팀 - Alma Mater , Egizia: Shifting Sands 및 기타 여러 게임을 공동 으로 공동으로 책임지고 있는)의 초기 게시된 디자인 중 하나를 느슨한 협력으로 재구현한 것입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Codex Leicester 에는 백창현이라는 디자이너가 한 명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원작 게임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비교와 대조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버전의 게임과 원작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또는 적어도 원작 게임의 규칙을 읽으면서 얻은 느낌이 그렇습니다. .

하지만 여기에 수천 피트의 요약이 있습니다. Codex Leicester는 상호작용 수준이 높은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단일 워크샵으로 시작합니다. 워크샵은 다양한 비트와 밥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으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두 번째 워크샵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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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숍이 진행 중입니다.

이 워크샵으로 무엇을 하시나요? 발명품을 생산합니다. 해당 발명품을 나타내는 카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각 라운드(7개)의 첫 번째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역순으로 자신이 시도하고 생산할 발명품을 선언합니다. 발명품을 신고하려면 빈 작업장과 작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자원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발명품에 플레이어 마커를 놓고 발명품의 난이도에 따라 작업장에 추적기를 4,7,11 또는 15로 설정합니다. 발명품을 완성하고 카드를 가져가려면 해당 임계값을 충족하거나 넘으려면 다른 추적기를 가져와야 합니다. 카드를 얻으면 약간의 돈(포인트), 특수 능력 또는 혜택, 최종 게임 점수를 위한 기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워크샵이 두 개뿐이므로 한 번에 두 가지 발명품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 있는 일부 발명품은 "미래" 발명품(대기열의 나중에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디스플레이의 현재 영역에 들어갈 때까지 완료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대기열에서 충분히 위로 이동할 때까지 반드시 완료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플레이어는 동일한 발명품을 작업할 수 있으며, 발명품을 먼저 완성한 사람에게 보상이 훨씬 더 좋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발명품을 선언한 후에는 경매와 같은 기능을 하는 작업자 배치 단계가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는 영향력이 2인 슈퍼 일꾼과 영향력이 1인 일반 일꾼이 있습니다. 차례대로 플레이어는 원하는 만큼 정규 작업자를 작업자 배치 공간에 배치하거나, 슈퍼 작업자를 배치하거나, 이미 슈퍼 작업자만 있는 공간에 정규 작업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정규 직원이 있는 공간에 정규 직원을 추가할 수 없으므로 프로세스가 긴장되고 수술적입니다.

영향력이 왜 중요한가요? 가장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 먼저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행동 공간의 경우 공간을 사용하는 데 비용이 점점 더 많이 들고 각 공간은 4번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혼잡한 장소에서는 하이브리드 배치/입찰이 충분히 공격적이지 않아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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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진행 중입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자신이 선언한 발명품을 완성하기 위해 자신의 작업장에 작업자를 배치합니다.

그리고 보너스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플레이어 보드, 약간의 최종 게임 세트 컬렉션, 소량의 엔진 구축을 포함하여 다른 친숙한 현대 유로게임 트랩이 있지만 그것이 핵심입니다.

내가 Codex Leicester 에 대해 좋아하는 점은 그것이 잘 설계된 콘테스트라는 것입니다. 뒤처진 플레이어를 따라잡을 수 있는 메커니즘이 없으므로 플레이어는 일을 하기 위해 돈을 벌고 포인트를 얻기 위해 돈을 절약해야 하는 필요성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액션 시스템은 훌륭하여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직접적이고 의미 있는 "공격"으로 인해 재조정하고 차선책으로 플레이하도록 강요합니다. 이는 균형 조정 메커니즘이 없기 때문에 게임을 약간 취약하게 만듭니다. 즉, 더 많은 일꾼을 확보하지 않으면 확보한 플레이어보다 뒤처지게 됩니다 . 당신은 다른 플레이어의 경제에 보조를 맞추는 동시에 스스로 큰 움직임을 보여야 합니다.

이것이 테마가 실제로 나에게 빛나는 곳입니다. 설정은 늪지 표준의 유로 르네상스이지만 게임은 우주를 위해 다른 발명가 지망생들과 경쟁하면서 최고의 것을 가장 빠르게 발명하기 위한 경쟁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생산력도 훌륭해요. 저는 DiceTree Games의 오랜 팬입니다. Modern Art와 Winner's Circle의 버전은 둘 다 제가 그 게임의 궁극적인 버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며, 생생한 플레이어 색상, 왜곡되지 않은 듀얼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 상세한 리소스 및 저장 시스템 등 제작의 작은 세부 사항이 정말 빛을 발합니다. 실제로 작동합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The Scepter of Zavandor 의 재발매를 간절히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

이 중 하나라도 흥미로워 보인다면 게임을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내가 아는 한 DiceTree는 Amazon을 통해서만 미국에 판매되고 게임 가격도 적당합니다. 그래도 소량 인쇄되는 것 같으니 가능한 한 사본을 구해서 발명해 보세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코덱스 레스터 세부 정보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leonardo-da-vincis-codex-leice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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