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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킥스타터가 테포마 제작사의 ai 사용을 옹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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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일 거대 크라우드 펀딩 기업인 킥스타터(Kickstarter)는 생성 인공 지능 에 대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는데, 이는 창작자들이 8월 29일부터 캠페인 설명에 인공 지능의 사용을 공개하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기술 사용을 인정한 최초의 테이블톱 팀 중 하나는 부트스트랩 스타트업이 아닙니다. 대신, 그것은 매우 인기 있는 Terraforming Mars 의 미국 기반 라이센서인 Indie Game Studios 의 각인 Stronghold Games입니다. 전략 게임은 최소 16개 언어로 150만 부 이상 판매된 국제적인 베스트셀러이며, 세계 최고의 보드 게임 중 하나 이며, 현재 영화나 TV 거래를 위해 할리우드에서 쇼핑되고 있습니다 .


더 많은 테라포밍 화성! 캠페인은 원래 게임에 대한 다양한 확장 및 업그레이드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목요일 저녁 현재 Stronghold Games는 원래 요청한 금액의 12,000% 이상 을 모금하여 130만 달러를 청산했습니다. 이러한 확장팩 제작에 생성 AI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은 경쟁사 와 고객 모두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요는 분명히 많습니다. 보상은 2024년 7월까지 배송될 예정입니다.


생성적 AI는 여러 가지 이유로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계산 알고리즘이 실제 작가와 예술가의 작업에 대해 훈련되었다는 것입니다. 웹 페이지, 책, 개별 예술 작품과 같이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스에서 수집한 대규모 참고 자료가 없으면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저작권법에 대한 새로운 해석 과 저임금 예술가 및 학생을 기계 터키인 으로 사용 하는 등 윤리적 규범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양합니다 . 미국 국회의원들은 현재 일련의 비공개 및 공청회를 진행하면서 이 문제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Indie Game Studios의 Travis Worthington 사장은 그의 4명으로 구성된 회사와 이 게임의 스웨덴 제작자인 가족 소유의 FryxGames가 기술에 올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래에 인터뷰 내용을 기록했습니다. 명확성을 높이고 주제를 유지하기 위해 가볍게 편집되었습니다.



Polygon: FryxGames는 이 제품 배포에 있어 몇 개의 국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어떤 아이디어?


Travis Worthington: 적어도 30개는 될 것 같아요.


약 16개 언어로 번역되었지만 분명히 그보다 더 많은 파트너가 있습니다.



네, 확실히 16개 이상의 언어가 있습니다. 내 말은, 그것은 백만 명의 사용자가 [단지] 사용하는 언어이므로 그 이상이라고 확신합니다.


최근 11월 Deadline 기사 에 따르면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150만 장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그게 맞나요?


국제적으로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높은 것 같군요.


Stronghold를 통해 영어로 얼마나 많이 판매했다고 말하시겠습니까?


30만장 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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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킥스타터

Stronghold Games는 이러한 노력에서 AI를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여기의 아트워크는 FryxGames에서 제공하는 아트워크를 조합한 것이며, 그 중 일부는 Stronghold-slash-Indie Game Studio에서도 수행되었으며, 생성 AI는 그 개발 과정의 일부였습니다. 역사적으로 Terraforming Mars 의 아트는 주로 FryxGames 팀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FryxGames는 – 내 생각에 그들은 최대 7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친척이고 형제자매입니다. 그들은 과거에 내부적으로 예술 작업을 해왔습니다. 두 명의 아티스트가 팀에 속해 있으며 이 Kickstarter 프로젝트에 생성 AI를 사용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더 많은 화성 테라포밍을 위해 FryxGames와 Stronghold는 모두 구체적으로 무엇을 위해 생성 AI를 사용했습니까?


게임 내 일러스트레이션용입니다.


Kickstarter에 대한 공개 내용에는 AI의 사용에는 외부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이너 및 마케팅 담당자의 사용이 포함되며 AI 사용에는 아이디어, 컨셉,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요소 및 마케팅 자료 생성이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아이디어 생성"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AI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AI를 사용하여 포장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I를 사용하여 테마와 개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 모든 것. 사람들이 일러스트 개발에 집중하는 것 같아요.


확신하는.


그러나 AI는 솔직히 말해서 사람이 결코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개발합니다. 여기서 AI의 광범위한 사용을 살펴보면 단순한 일러스트레이션이 아닙니다.


확신하는. 이번 캠페인에서 AI를 사용하여 구체적으로 무엇을 생성했나요?


이미지의 수. AI가 이미지의 기반으로 사용됩니다.


이번에도 공개를 통해 AI는 어떤 아이디어를 만들어냈나요?


제가 실제로 집에서 게임 개발 쪽에서 일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AI가 어떤 개념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는지 아시나요?


아니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게임 개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AI가 어떤 그래픽 디자인 요소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는지 아시나요?


구체적으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어떤 종류의 배경 텍스처를 보면 여기에 있는 모든 서식에 AI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사람들이 보고 있는 진술은 현재와 미래에 이 프로젝트에서 AI의 잠재적인 용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매우 광범위하게 작성되었습니다.


Kickstarter가 요청한 공개는 매우 예리하게 구체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체성이 충분히 주어졌다고 생각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현재 해당 킥스타터 페이지에 있는 AI가 어떤 아이디어, 컨셉,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요소, 마케팅 자료에 사용됐는지 직접 알려달라고 합니다. 생성? 그 페이지에 있는 어떤 것에 동그라미를 칠 수 있나요?


나는 우리가 그 질문에 대답했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사람들이 질문을 제기하는 또 다른 사항은 해당 공개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여기서 Kickstarter의 텍스트를 빨리 읽어보고 싶습니다. “당신의 프로젝트 중 AI 생성 부분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었거나 사용될 작품 소유자의 동의가 있습니까? 설명 해주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설명이 쓰여진 방식은 당신이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게 공평한가요?

예. 우리는 또한 특별히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모델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사용할 이미지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table Diffusion 과 같은 모델을 보면 특정 이미지에 대해 훈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특정 이미지에 대해 훈련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사용한 AI 도구는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에서 훈련되었습니다. 그렇죠? 나는 그것이 AI에 대한 일종의 일반적인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100% 동의 기반의 생성 AI 모델은 없습니다.



그래서 킥스타터가 요구하는 것은 “동의하셨나요?”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회사는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아니요."


내가 말하려는 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는 동의 모델을 기반으로 하지 않으며, 내가 아는 한 동의 모델을 100% 기반으로 하는 AI 도구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Kickstarter는 "No"라는 답변을 듣고 캠페인을 진행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예.



에드. 참고: 의견을 요청한 Kickstarter는 이것이 공개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임을 확인했습니다. Kickstarter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Nikki Kria는 이메일을 통해 Polygon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리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우리는 창작자들이 프로젝트에서 AI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공개하여 우리 모두가 장려하는 개방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것을 요청합니다 . " 창작자들은 후원자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문제의 사실에 관한 한 그것은 정말로 그렇습니다. 하지만 특히 귀하의 PR 파트너인 OffDutyNinja가 직접 응답하지 않은 현재 Kickstarter 페이지에 있는 특정 댓글에 대해 문의하고 싶었습니다. 이 댓글은 Matt 'Tinz' Herzau가 보낸 것입니다. 최근 서약을 취소할 때까지 후원자 중 한 명이었던 Matt는 "AI 사용이 아티스트 보상 방식에 정확히 어떻게 영향을 미치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것이 그들의 질문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나는 동의에 기초한 모델을 보고 싶습니다. 어느 정도 보상이 가능한 모델을 보고 싶습니다. 저는 그것이 바로 이것이 가능한 방향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그 접근 방식을 100% 지지할 것입니다. 현실은 사람들이 일종의 예술가 보상 모델에 집중하고 있는 것 같아요. Terraforming Mars는 항상 내부적으로 작업해 왔기 때문에 항상 Fryxelius 형제를 고용하여 작품을 개발했으며, 솔직히 그들은 상당한 양의 스톡 이미지와 기타 대부분 무료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이 특정 프로젝트에 AI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에는 과거에 이 게임에 참여한 아티스트가 참여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게임 작업을 했던 아티스트들이 이제 워크플로우의 일부로 AI를 사용하고 있음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이 프로젝트에서는 물론입니다.


Matt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예술 작품을 만들기 위해 생성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동의를 받아 자신의 아티스트 작업 데이터베이스에서 학습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은 것 같아요.

네가 옳아. 우리는 그런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예술가들은 새로운 작품이 탄생하면 어떻게 보상을 받고 있나요?” 늘 그 짓을 해온 사람들이고, 게임의 주인들이기 때문에 늘 보상을 받아온 사람들인 것 같다.

FryxGames는 가족 소유 회사입니다. 그 가족의 일원인 예술가들은 그 회사의 동등한 소유자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AI를 사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ryxGames와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이것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용 절감이 아니라 개발 시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시간을 비용과 동일시할 수 있지만, 생성 AI를 사용하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우리가 함께 작업할 향후 프로젝트도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빠르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의 질문의 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니면 MidJourney가 이미 교육을 받은 거의 신용이 없는 아티스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단순히 사용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그렇다고 대답할 것 같습니다.


예.



"또한 귀하의 광고 면책 조항은 게임이 과거에 AI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했음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가요?

내가 아는 바는 아니다. 아시다시피 AI 기술은 실제로 지난 6개월 동안만 실행 가능했습니다.


분명히 AI는 최근 테이블탑 제품에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Wizards of the Coast는 AI가 예술에 영향을 미친 내용이 Bigby Presents: Glory to the Giants를 출판한 후에야 그 출판물에 포함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그들은 그들의 아티스트가 더 이상 Dungeons and Dragons 제품의 작품 제작에 AI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밝혔습니다.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탁상 출판사 중 한 곳의 그런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웃음 ] 강제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정말?


네 그럼요. AI 아트와 모델의 발전은 천문학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도구와 기술의 반복이 너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서 지금도 우리가 외부 아티스트와 계약을 맺고 그들이 AI를 직접 사용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갖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효과적으로, 그들을 이길 수 없다면, 그들과 함께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저는 예술가들이 AI를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직접적인 저작권 침해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타사 아티스트가 페인트칠을 하는 것이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것은 문제입니다. 상업 예술가들은 항상 최소한의 시간 내에 최고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상업예술가가 성공할 수 있다. 가장 높은 수준에서 Wizards of the Coast가 지불했던 금액을 지불하면(지난 몇 년 동안 상당히 극적으로 변화했음을 이해합니다) 유명 브랜드 아티스트와 작업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아주 아주 비쌉니다. 그 시장은 AI가 나오기도 전에 이미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예술을 발전시키는 과정의 어느 부분에서도 AI가 사용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누구라도 판단하는 것은 매우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젠콘에 가보신 적이 있나요?


예.


Gen Con LLC는 인디애나폴리스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인디애나 폴리스는 사람들이 컨벤션에 참석하고 진행하기에 매우 저렴한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에는 탁상 공간에서 일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 일을 두 번째 수입원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보드 게임을 만드는 쪽에서, 보드 게임을 위한 그림을 그리는 쪽에서, 보드 게임의 사용 설명서를 편집하는 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공간의 전문화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전문화의 일부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으로 – 아마도 나도 그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 노동자들이 노동에 대한 대가로 돈을 받는 것입니다. 예술가들을 고양시키고 그들에게 수입원을 제공하여 보드 게임이 실제로 더 커질 수 있도록 하고 보드 게임을 만드는 회사가 더 성공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람들이 업계에서 더 많은 일자리, 실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귀하가 이 캠페인의 목표를 12,000% 초과하고 지금까지 125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음을 확인하고 있으며 올해 모든 종류의 Kickstarter 상위 10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묻고 있습니다. 왜 이 회사는 이 예술 작품을 만들기 위해 인간에게 돈을 지불할 의향이 없는 걸까요?” 그 비판에 대해 당신은 무엇을 말합니까?


나는 우리가 게임의 성공을 바탕으로 그 예술 작품을 만든 사람들에게 돈을 지불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들이 FryxGames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AI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


따라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예술가들의 생계는 AI의 사용뿐만 아니라 이 프로젝트에서 수행하는 예술 작품과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지됩니다. AI가 부정적인 측면에 많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확실히 [부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무해한 기술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에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 [...] 그리고 이미 그랬습니다. 내 말은, 중국에서 비디오 게임 개발자들이 일러스트레이션 부서의 많은 부분을 해고했다는 보고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계속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훨씬 더 생산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는 분명히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업계에 고용된 사람들을 좀 더 광범위하게 살펴보면 이 기술을 사용하여 이전에 중소기업이 수익성이 없었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까 ? 그 점에서도 장점이 많다고 생각해요.


10년 전 우리는 Kickstarter를 채택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으며, 10년 전에는 Kickstarter 사용에 대해 많은 반대를 받았습니다. 그 반발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왜 Kickstarter에 있나요?”라고 묻는 댓글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은 Kickstarter의 목적이 아닙니다.” 그리고 분명히 Kickstarter는 이것이 Kickstarter의 일부라고 결정했습니다. 당시에는 그 반발이 매우 강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가장 큰 회사 외에 이 업계에 고용된 사람들의 수를 보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의 진화는 생성 AI에서도 일어날 것입니다.


보상 모델로 돌아가서, 이는 실제 문제이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를 살펴보고 가능한 경우 해당 솔루션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이 프로젝트는 아마도 [...] Kickstarter에 의해 선언이 요구되는 최초의 프로젝트일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 이전에도 AI 아트를 사용한 다른 프로젝트가 분명히 있었는데, 그 중 일부는 이를 공개했지만 일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의도는 킥스타터 정책과 관계없이 AI의 사용을 공개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생성 AI를 [보드 게임에서] 사용하는 초기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측면을 돕기 위해 이것을 자동화 도구로 사용하면 확실히 사람들에게도 해를 끼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있는 곳입니다. 성장통 단계입니다. 이 가방에는 다시 들어갈 것 같지 않습니다. 너무 강력한 기술입니다. 이미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너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본 수많은 고급 명품 시계 회사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여 광고 카피라이팅을 하고 시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예일 뿐입니다. TV 분야에는 생성 AI를 개발의 일부로 사용한 스튜디오가 몇 군데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널리 퍼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수의 주요 언론 매체에서는 생성 AI를 사용하여 도움을 주거나 경우에 따라 실제로 뉴스 기사를 작성하는 도구로 보고 있습니다. 생성 AI의 서면 부분은 솔직히 감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도구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비용 절감보다 출시 기간이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의회는 이번 주에 미국 및 국제 산업 전반에 걸친 AI 사용에 대해 의회 및 상원 수준의 공개 및 비공개 청문회를 포함할 블루 리본 시리즈 패널의 시작을 위해 만났습니다. 하지만 저는 특히 Terraforming Mars 에 대해 범위를 좁히고 싶었습니다 . 게임 자체는 영화나 TV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할리우드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가 향후 몇 달 안에 할리우드에서의 AI 사용을 확인하거나 할리우드에서의 AI 사용을 거부하는 새로운 계약을 맺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Terraforming Mars는 이미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향후 영화나 TV 계약에 서명하는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나는 모른다.


지금 당장 보드 게임용 예술 작품을 만들고 싶어하는 전 세계 일러스트레이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요즘 보드게임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지난 몇 년 동안 시장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출판사로서 시장이 매우 어렵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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