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저택의 주인이 시체로 발견됐다. 폭설로 저택에 고립된 상황속에서 참가자들은 저마다 알리바이를 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데...
게임 소개
어릴 적 도둑잡기 게임을 해보신 적 있나요? 빤히 보이는 도둑 카드를 들고 전전긍긍한 기억은요? 이 게임은 도둑잡기 규칙을 기반으로 추리라는 요소를 결합한 범인을 밝혀내는 게임입니다. 추리소설 속 트릭들이 담긴 카드들을 사용하여 범행 카드를 지닌 참가자를 찾으세요! 3~5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구성물
게임의 구성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물」카드 5장
「탐정 보드」카드 5장
「알리바이」카드 46장, 「범행 장소」카드 1장
*디자인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다소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 준비
❶ 참가자들은 「인물」카드를 한 장씩 선택하고 자신의 앞에 앞면으로 둡니다. Guest라고 쓰여있는 면이 앞면 입니다.
❷ 시작 플레이어는 준비한 「알리바이」카드를 잘 섞은 다음, 한 장을 보이지 않게 뽑아 「범행 장소」카드 아래 숨겨둡니다. 숨겨진 카드는 「범행」카드가 됩니다.
❸ 시작 플레이어는 인원수에 맞춰 「알리바이」카드를 분배합니다.
게임 방법
자신의 차례가 되면 다음 행동들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❶ [필수] 왼쪽 플레이어의 손에서 「알리바이」카드를 한 장 뽑아옵니다.
❷ [선택] 손에 들고 있는 「알리바이」카드 중 짝을 이룬 카드가 있다면 각 차례 당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알리바이」카드는 「탐정 보드」카드의 지정된 위치에 맞춰 공개하여 둡니다.
❸ 「알리바이」카드의 효과를 수행했다면, 왼쪽에 위치한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깁니다.
라운드 종료
게임 진행 중 용의자가 지목되면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용의자로 지목된 플레이어는 자신의 「인물」카드를 뒷면으로 뒤집고 다음 라운드의 시작 플레이어가 됩니다.
*용의자가 지목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❶ 손에 남은 카드 없을 경우 즉시 이번 라운드에서 빠집니다. 마지막에 남은 플레이어가 용의자가 됩니다.
❷ 「안락의자」카드를 사용하면 「범행」카드를 추리할 수 있습니다. 추리의 성공과 실패에 따라 용의자가 밝혀집니다.
❸ 「응접실」카드를 사용했을 때 다른 플레이어 중 누구도 「알리바이」카드를 내지 않을 경우 자신이 용의자가 됩니다.
게임 종료
「인물」카드가 뒷면인 상태에서 다시 한번 용의자로 지목된 플레이어는 패배합니다. 남은 플레이어는 모두 승리합니다.
*자세한 규칙은 아래 링크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규칙서]
기본 구성
'탐정이 너무 많다'와 '프로모션 카드'를 보내드립니다.
막타2
패키지 구성을 후원하신 분께는 기본 구성에 더해 '막타2'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막타2는 2022년 초에 텀블벅에서 펀딩을 진행했던 보드게임으로 1~3인까지 즐길 수 있는 적대적 협력 RPG게임입니다.
텀블벅에서 아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https://tumblbug.com/makta
https://tumblbug.com/arata
https://tumblbug.com/zoteta (펀딩 무산)
https://tumblbug.com/makta2
https://tumblbug.com/makta2_won (펀딩 무산)
'탐정이 너무 많다'는 ALYHZ님과 함께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게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구성
❶ 탐정이 너무 많다 x 1
❷ 프로모션 카드 x 1
패키지 구성
❶ 막타2 x 1
❷ 탐정이 너무 많다 x 1
❸ 프로모션 카드 x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