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 검토
Stonemaier Games에서 출시한 새로운 엔진 구축 게임인 Expeditions를 리뷰합니다. 인기 보드 게임 Scythe와 동일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Expeditions에서는 플레이어가 특정 양의 영광을 가장 먼저 획득해야 합니다.
아. 1920년대. 일부 지역에서는 전후와 스페인 독감 이후 호황을 누리던 시기였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파시즘과 공산주의가 부상했습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 한 가지 사실은 기계였습니다. 기계는 땅을 돌아다니며 농사, 발굴, 여행, 심지어 전쟁까지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내가 유럽 문명사 III 교수에게 이에 대해 물었을 때 그녀는 그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부인했지만 나는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사진을 본 적이 있습니다.
Expeditions 는 액션 선택과 지역 이동이 포함된 1~5인용 엔진 구축 카드 게임입니다. 게임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숙련된 플레이어와 함께 60~120분 동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탐험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승점을 얻기 위해 경쟁합니다. 영광(별)을 위한 다양한 목표 달성, 돈 수집, 부패 척결, 아이템 카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포인트가 획득됩니다. 한 플레이어가 별 4개를 완성하면 게임이 종료되고 점수가 계산되기 전에 플레이어는 한 차례 더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턴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액션 마커를 움직이고 세 가지 핵심 액션 중 두 가지(이동, 플레이, 수집)를 완료합니다. 이동에는 플레이어 조각(기계)을 한 타일에서 최대 3칸 떨어진 타일로 이동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플레이는 카드를 앞면이 위로 향하게 한 "손"에서 테이블의 활성 면으로 플레이하여 일꾼과 함께 플레이함으로써 향상될 수 있는 능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수집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기계가 있는 타일에 나열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타일 작업은 카드를 줍는 것부터 새로운 일꾼을 얻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하면 새로 고침 차례를 거쳐 활성 쪽의 카드를 다시 손으로 가져오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드에는 5장의 카드 시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는 덱에서 무작위로 뽑으며 운석, 아이템, 퀘스트의 세 가지 유형을 포함합니다. 세 가지 유형의 카드 모두 사용 시 혜택을 가지지만, 지속적인 능력이나 일회성 혜택을 얻기 위해 특별한 행동을 사용하여 "집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경험
Expeditions의 주제는 영혼이 없는 낫 입니다. 여전히 아름다운 1920년대 유로파 이미지가 남아 있지만 가끔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그리고 내러티브 선택을 만들기 위해 텍스트를 만나는 대신 Expeditions는 멋진 아트가 포함된 기발한 카드/타일 이름일 뿐입니다. 멋진 새 기계가 그 영광을 누리고 있지만 일꾼을 태우거나 싸우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돌아다니면서 타일에 대해 추상적인 행동을 취합니다. 사실, 다른 기계와 같은 타일을 차지할 수도 없습니다. 우발적인 차단은 성가신 결과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때때로 압도적이라고 느낄 수 있는 고유한 플레이어 능력 대신 Expeditions에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기계 능력과 캐릭터 능력이 있습니다.
Expeditions의 카드 플레이는 재미있는 시스템입니다. 패시브 능력, 영광, 최종 게임 득점을 위해 카드를 집어넣는 것과 제어되는 카드(손 및 활성 영역)에 어떤 카드를 보관할지 관리하는 것은 영리한 균형 작업입니다. Tableau를 구축할 때 각 카드에서 최대의 이점을 얻으려면 올바른 유형의 작업자를 유지해야 합니다. 풍부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으며, 저는 이 게임에 내장된 뛰어난 엔진을 소유하고 목격했습니다.
탐험하지 않은 타일을 멈추지 않고 이동할 수 있게 하거나, 탐험하지 않은 타일을 엿보거나, 모든 카드를 새로 고치는 등 정말 재미있는 일을 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서류상으로는 모든 것이 좋아 보이지만 눈에 띄는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이 접근할 수 있는 카드는 100% 추첨 운에 따라 결정됩니다. 필요한 카드 유형이 3턴 이상 시장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마침내 나왔을 때 당신의 차례가 되기 전에 다른 사람이 그것을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는 눈에 띄는 아치가 있습니다. 처음 몇 가지 새로 고침 작업은 꽤 초기에 발생하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빈도가 훨씬 줄어듭니다. 플레이어가 더 많은 타일을 탐색할수록 지도와 액션 경제가 성장하여 카드 획득, 업그레이드, 융합 등의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부패 타일은 새로 발견한 타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션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플레이어가 정복 엔진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지 않으면 부패를 제거하는 과정이 느려질 수 있으며 실제로 원하는 방식으로 새 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타일을 발견하면 좋은 기대의 순간이 생길 수 있지만 타일 풀은 모든 게임에서 동일합니다.
자랑하는 행동은 불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목표를 완료하는 것만으로도 목표를 완료하기에 충분합니다. 탐험에서는 일반적으로 영광(별)을 배치하기 위해 전체 턴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공간이 사용 가능한 경우입니다. 초기에는 부패로 뒤덮일 것입니다. 나중에 다른 플레이어가 한두 턴 동안 거기 앉아 있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게임 중에 카드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당신이 카드를 치기 전에 다른 사람이 카드를 가져갈 가능성이 더 큽니다. 전반적으로 이 정비공은 매우 과중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놀이 시간은 언급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세 명의 플레이어를 통과하면 쉽게 환영받지 못합니다. 회전은 빠를 수 있지만 때로는 읽어야 할 새 카드가 너무 많거나 한 플레이어의 엔진이 모든 실린더에서 작동하고 회전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나는 5시에 이것을 시도한 적이 없으며 4시에 다시 플레이하고 싶지도 않고 싶지도 않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사실 저는 이 게임의 카드 시스템을 좋아합니다. 그것이 단지 카드 한 벌과 플레이어 보드이고 이것이 40~60분 안에 플레이된다면 나는 정기적으로 이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탐색할 전체 지도가 있으며 추첨의 운에 지나치게 의존합니다. 우연히 원하는 카드를 가져오거나 사용해야 하는 타일에 누군가가 앉아 있는 것 외에는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이 없습니다.
원정대에는 채워야 할 큰 신발이 있었습니다. 양말을 신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낫 비교는 제쳐두고, 이것이 플레이 시간, 테이블 공간, 비용 등을 보장할 만큼 충분히 제공하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이것을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그 사람들은 내 게임 서클에 속하지 않습니다.
최종 점수: 별 2.5개 – 지도와 경험을 무겁게 만드는 추가 요소가 포함된 영리한 엔진 구축 카드 게임입니다.
히트작:
• 영리한 손 관리 기능을 갖춘 카드 시스템
• 재미있고 효과적인 엔진 구축 가능
• 예술과 제작이 매우 훌륭함
실패
• 추첨의 운이 중요함
• 플레이어 수가 많아지면 환영받는 시간이 너무 오래 남음
• 자랑 메커니즘이 재미나 흥미롭지 않음
• 그냥 카드 게임이었어야 했는데
https://www.boardgamequest.com/expeditions-review/
-- 생각보다 평이 안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