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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미지의 행성 리뷰



플래닛 알 수 없는 게임 리뷰 


Planet Unknown은 깡통에 적힌 대로 수행하며 폴리오미노 퍼즐 장르의 함정 중 일부를 회피하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또한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플레이의 거짓말에 대해 생각하게 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


PU *snicker* 의 전제는 여러분이 모두 생명에 적합한 행성을 찾았고, 그것을 탐험하고 그 위에 타일을 놓아 개발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주위를 운전하고 doo-dads를 픽업하는 데 필요한 작은 로버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일련의 트랙이 있는 행성 매트와 플레이어 보드를 가지고 있으며, 둘 다 원하는 경우 비대칭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경험에 재미있는 주름을 추가하므로 점프의 비대칭성을 가지고 노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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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행성의 시작.


드래프트 킹스


PU는 동시 플레이를 약속합니다. 모든 퍼즐 조각은 첫 번째 플레이어가 마음에 드는 타일 두 개를 선택할 때까지 회전하는 게으른 수잔에 놓여 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은 삼각형 플레이어 마커 앞에 있는 두 개의 타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타일을 놓은 다음 첫 번째 플레이어가 순환하므로 모든 사람이 결국 필요한 조각에 금이 가게 됩니다.


타일 배치는 산뜻합니다. 첫 번째 타일을 행성 지도의 주변에 배치한 다음 모든 타일은 이미 배치한 다른 타일 하나와 수직으로 인접해야 합니다. 각 타일에는 두 개의 아이콘이 있으며, 각 타일은 플레이어 보드의 해당 트랙에서 충돌합니다. 몇 가지 규칙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 타일은 지도에서 물 위에 놓이지 않는 한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며 인접한 타일을 복사하는 타일입니다. 일부 타일에는 함께 제공되는 운석이 있어 로버로 회수하지 않으면 최종 게임 점수를 방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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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탐사.


플레이어는 일정량의 로버로 시작하고, 로버 트랙 위로 이동할 때마다 작은 자동차를 직각으로 운전하고 라이프 포드(엔드게임에서 포인트) 또는 운석(엔드게임에서 3세트마다 포인트)을 선택합니다.



다른 트랙은 상당히 다르며 플레이어가 전략적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iv는 제한된 공급에서 카드 파워를 뽑고, Water는 포인트 및 기타 트랙 범프를 제공하고, Biomass는 트랙 범프와 1x1 타일을 제공하고, Rover는 로버를 이동하고, Tech는 새롭고 멋진 파워를 제공합니다.

게임은 한 쌍의 상자가 바닥나거나 플레이어가 드래프트된 타일을 자신의 보드에 합법적으로 놓을 수 없을 때까지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차원에 따라 매트에 점수를 매기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PU는 많은 솔리테어 퍼즐 게임이 거의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조각을 복잡한 배열로 연결하면서 다른 사람의 존재를 즐길 수 있는 가볍고 쉬운 경험입니다. 기계가 잘 짜여져 있고 진행 감각이 뛰어나며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1시간, 아마도 90분 안에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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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에 내 행성.


플레이어 상호 작용은 멍청이를 위한 것입니다


이제 합리적으로 예측하는 플레이의 거짓말입니다. 이것은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상호 작용이 다른 플레이어의 조각을 제거하거나 직접 공격하는 경우 긍정적인 상호 작용은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기회를 얻기 전에 필요한 자원이나 공간을 확보하거나 필요한 카드를 드래프트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모든 것을 수행하는 경쟁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치아에 직접 구멍을 뚫지 않고.


많은 게임이 형편없이 디자인되었거나 특별히 재미 있지 않은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내 자리를 차지했고 이제 나는 다른 일을 해야 한다"는 메커니즘이 특별히 설득력이 있다는 것을 결코 발견하지 못했고, 종종 많은 현대 보드 게임의 상호 작용과 전략적 환경은 플레이어가 실수로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행동을 하게 만듭니다. 그들이 이것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나는 그것을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플레이의 거짓말이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종종 누군가가 게임에서 당신과 긍정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예측할 수 있다고 잘못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종종 그것은 완전히 불가능하거나 플레이어가 모든 움직임을 고심하는 동안 게임을 중단시킵니다.


PU가 거의 이 함정에 빠지기 때문에 이것을 언급합니다 . 그것은 당신과 당신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어들 사이의 작은 경쟁을 특징으로 하는 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보다 아이콘 X가 더 많다" 같은 것입니다. 이 디자인 선택은 약간 게으른 느낌이 들며 게임의 약속에 어긋납니다. 임의적일 가능성이 있는 결정을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턴 순서 규칙(게임에 있음)을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타일 제도는 제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운 좋게도 모든 목표 카드는 개인 목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문제가 훌륭하게 해결됩니다.

깔끔한 실행과 사랑스러운 페이싱 덕분에 PU 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비대칭 권한에 대한 몇 가지 규칙 설명이 있습니다. 이 스레드에서 요약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경쟁 이벤트로 만들려고 애쓰지 마세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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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 알 수 없는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planet-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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