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시카고 지역에서 왔고 성인 시절의 대부분을 시카고에서 살았고 시카고에서 20년 넘게 일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오리어리 부인의 소는 시애틀에서도 바빴습니다. 왜냐하면 시카고 대화재 18년 후인 1889년에 시애틀에도 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Rebuilding Seattle에서 귀하와 귀하의 상대는 시애틀 재건을 맡은 도시 계획가입니다 . 당신은 각각 이웃을 재건할 수 있는 구역을 갖게 되며 가장 좋은 이웃을 건설하고 가장 많은 승점(VP)을 얻은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시애틀 재건은 하이브리드 경제 엔진 빌딩, 카드 드래프트, 타일 배치 보드 게임입니다. 게임은 3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4단계로 구성됩니다.
1. 인구 증가
2. 건설 (자신의 턴에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함)
a. 건물을 짓거나 교외 주택을 구입하십시오
b. 이벤트 1개 활성화
C. 법 1개 제정(라운드당 1회만)
3. 이익 (경제 건물에서 $당 $5,구매한 카드에서 보너스 획득)
4. 정리 6개의 이벤트가 모두 활성화될 때까지 각 라운드 동안 이 단계를 계속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임을 2단계에서 보냅니다.
이제 각 단계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정으로 되감아 보겠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독특하고 희망적으로 균형 잡힌 세 가지 법률 세트가 있는 구역을 선택합니다(시애틀 친구, 가족 및 팬의 경우 구역은 Waterfront, Queen Anne, Georgetown, Industrial District, Pioneer Square 및 Capitol Hill입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더 큰 식당, 쇼핑, 엔터테인먼트, 경제, 교육 또는 교통 지구 중 시작해야 할 전문 분야가 있는 고유한 이웃 카드를 선택합니다. 또한 각 플레이어는 건설할 수 있는 두 개의 상징적인 시애틀 랜드마크를 가지고 시작하며 고유한 최종 게임 점수 보너스를 받습니다.
2단계에서 원래 이웃 카드 및/또는 교외 확장 타일에 배치해야 하는 테트리스 모양의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이중 목적 카드를 구입하게 됩니다. 카드의 두 번째 목적은 레스토랑, 쇼핑 또는 엔터테인먼트 지구(RSE)의 품질 트랙을 높이거나 배치된 RSE 건물에 따라 이익을 얻거나 3라운드에서 교통, 경제 또는 교육 건물에 따라 VP를 얻는 것입니다.
각 구역의 세 가지 고유한 법률은 돈, VP, 인구 증가/감소, RSE의 품질 추적 향상 및 교외 타일 건설을 생성합니다.
6개의 이벤트가 있으며 그 중 3개는 RSE 지구에 점수를 매깁니다. VP를 획득하고 돈을 벌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이벤트이지만 처음에는 가장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각 구역의 품질 트랙을 높이면 더 많은 VP 또는 돈을 벌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 이벤트의 보상을 결정하는 방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질 트랙 보상 – (도시의 인구 – 건물에서 해당 기호의 총 수) =보상…수학 너무 재밌어요!
나머지 세 가지 이벤트는 설명하기 간단합니다. 확장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를 활성화한 사람은 일반적인 4달러 대신 1달러에 교외 타일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플레이어는 이웃의 기차 기호당 교외 타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Nature 's Impact Event는 각 라운드에서 미개발 지형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겨 $, VP를 얻거나 인구를 줄입니다. 졸업 행사는 교육 상징에 따라 인구를 줄입니다.
게임 경험:
RSE 이벤트 점수를 매기는 방법을 이해하면 전략을 개발할 수 있으며 게임이 빠르고 재미있어집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기 전에 시간을 들여 이 점수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할 수 없습니다. 개념적으로는 인구가 가장 적은 최고 품질의 지역으로 이웃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구역에 집중한 다음 이웃에 교육 건물을 추가하고 2라운드에 호수를 추가하여 인구를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는 도시 건설을 좋아하고 Sim City를 하면서 자랐고 Sim City 카드 게임의 열렬한 팬이기도 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에서 저는 이 게임의 열렬한 팬이 아니었고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 장르의 요소를 가져간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즐거움에 부가적인 효과를 주는 대신, 그 장르 중 하나의 게임을 방금 플레이한 것보다 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에 대한 나의 즐거움은 각 연속 플레이마다 커졌다는 점에 기쁩니다. 비대칭 구역 카드, 다양한 랜드마크, 심지어 시작 이웃 타일까지 매번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했으며 각 게임에서 서로 다른 전략이 승리했습니다.
각 플레이어가 전략을 실행하면 게임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이는 많은 게임과 달리 더 많은 수입과 두 번째 단계에서 잠재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함에도 불구하고 게임 종료가 지연되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벤트를 활성화하여 게임을 강제 종료하는 것과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더 많은 VP를 얻는 것에 대한 흥미로운 전략이 나타납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관찰하면 이 결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랜드마크에는 게임 연장으로 인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종료 포인트가 있는 반면 다른 랜드마크는 게임 초반에 최대 포인트에 도달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Rebuilding Seattle은 첫 번째 플레이에서 무시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초기 설정이 너무 오래 걸리고, 첫 번째 플레이는 RSE 이벤트의 점수 때문에 혼란스럽고, 놀라울 정도로 재미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건물에 이름이 없기 때문에 주제를 약간 놓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기호가 있는 테트리스 조각일 뿐입니다.
그러나 각 건물 유형을 가방에 넣고 나면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부정적인 면이 줄어들었습니다. 나와 함께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이 점수를 이해하고 다양한 전략을 시도한 지금 이 게임은 나에게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랜드마크가 포함된 다양한 시작 보너스와 최종 게임 점수는 이 게임이 다시 플레이할 가치가 있음을 보장합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결국 나는 이 점수를 4로 올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재미있고 계속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조회수:
• 엔진 구축, 카드 드래프트, 타일 배치 요소를 하나의 재미있는 게임으로 결합합니다.
• 이 게임은 리플레이 가치가 높습니다.
• 카드와 부품은 고품질입니다.
미스:
• 첫 번째 플레이는 긴 설정과 혼란스러운 채점 시스템이 있는 슬로그입니다.
• 두 장르의 요소를 결합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합이 부분보다 100% 크다는 것은 아니다.
• 조각이 실제 건물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도시 건물이 부족합니다. 단지 그들이 나타내는 지역의 상징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