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구독자 138명 | 귀여우니봐줘 | 호무주의보

두달간 투자일기

글을 재미있게 못 써서 번호별로 문단을 정해서 써보겠습니다.


1. 은행 어플에서 ACE KRX 금현물 ETF 상품을 11월부터 그냥 가지고 있었습니다.

금이 안전자산이라고 해서 마이너스는 심하게 안나겠지 싶어서요. 처음에 살때 +/_5%생각하고 샀어요


12월~1월에서 엄청나게 오르더군요. +20% 되니까 이성을 잃었습니다. 이정도면 +30%까지 기다려볼만 하다고 생각하면서 안팔고 버텼습니다.

이때 전액매도하고 했었어야 했는데 후회가 막심합니다.

그런데 그 직후 미국에 매파라는 사람이 임명되니까 급락이 되었습니다.

연관성은 모르겠으나 시점이 동일해서 써보았습니다


+5% 되는때에 전액 매도햇습니다. 그래프를 보니까 떨어지는 경향이 너무 심하게 명확해서  너무 겁나서요.

지금은 -1%네요. 훅갈뻔 했습니다.


교훈 :  +10% 일때 매도 했어도 참 좋았었는데 익절 포인트라는 게 사람이 욕심이 있다보니까 설정하는 게 쉽게 잘 안되네요.
수익률을 너무 크게 잡지 말고 처음 구매할때부터 정하고 그게 달성되면 칼같이 매도해서 정리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장기적 안목에서 보는 분들의 의견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욕심을 너무 부려서 이익을 못본게 아쉬운 거래였습니다.


2. 느낀점은 거래할때 은행이나 중개업체들이 세금 어마어마하게 떼 가는게 체감이 됩니다.

930만원 이익인데 세금내고 하니까 이익이 890만원입니다.

참 이게 돈이 엄청 아깝네요.

해외투자해서 정말 이익이 날 정도로 수익이 나려면 몇 %다 되야할까? 궁금해집니다.

(환전 수수료 원-> 달러, 달러->원 두번 떼는게 되고 매매 매도 수수료도 존재할거잖아요.)

유튜브에서 어디 미래에셋이네 어디 은행이나 데이터 비교해가면서 수수료 알려주는 이유가 분명히 있다고 느꼈습니다.

수수료 적은데가 어디인지 비교분석해서 알아봐야 겠습니다.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