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구독자 118명 | 별가루💫 | 호무주의보

PLTR 2022년도 4분기 컨퍼런스콜 번역


출처 : Motley Fool https://www.fool.com/earnings/call-transcripts/2023/02/14/palantir-technologies-pltr-q4-2022-earnings-call-t/


2023년 1분기 발표 10일전에 불구하고, 올리는 2022년 4분기 컨퍼런스콜.




준비된 비고:아나 소로

좋은 오후에요. 저는 Palantir 재무팀의 Ana Soro입니다. 2022년 4분기 실적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시장이 마감된 후 발표되고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 게시된 보도 자료에서 발표된 결과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통화 중에 우리는 1분기 및 2023 회계 연도 결과에 관한 진술, 미래 재무 및 운영 성과에 대한 경영진의 기대, 계획에 관한 기타 진술을 포함하여 해당 증권법 내에서 미래 예측으로 간주될 수 있는 비즈니스에 관한 진술을 할 것입니다. , 전망 및 기대.이러한 진술은 약속이나 보장이 아니며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위험에 관한 정보는 오늘 장 마감 후 배포된 수익 보도 자료와 SEC 제출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오늘 통화 중에 일부 조정된 재정 조치에 대해 언급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 GAAP 재무 측정은 GAAP 측정의 대체물이 아니거나 분리된 것이 아니라 추가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비교 가능한 GAAP 측정에 대한 비 GAAP의 조정을 포함하여 이러한 비 GAAP 측정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늘 제공된 보도 자료 및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보도 자료,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및 SEC 제출 자료는 당사의 IR 웹사이트(investors.palantir.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가 진행되는 동안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할 때 다양한 성장률을 참조할 것입니다.


이 비율은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전년 대비 비교를 반영합니다. 오늘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CEO인 Alex Karp입니다. 최고재무책임자(CFO) 데이브 글레이저(Dave Glazer) 최고 수익 책임자이자 최고 법률 책임자인 Ryan Taylor. 또한 몇 가지 발언을 준비했지만 고객 중 한 명과 최일선에 있기 때문에 오늘 통화에 참여할 수 없었던 최고 기술 책임자인 Shyam Sankar의 이야기도 듣게 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 발언을 위해 Alex에게 넘길 것입니다.



알렉스 카프 - CEO

Palantir에서는 매크로 이벤트,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올해는 할 이야기가 많을 것입니다. 처음으로 사람들은 전쟁의 디지털화와 세계에서 Palantir의 중심 역할의 영향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은 제쳐두고 수익 결산의 맥락에서 더 자세히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더 넓은 세상과의 상호 작용 맥락에서 Palantir가 가져온 세상 외부의 변화도 똑같이 큰 것 같습니다. 내부에.Palantir는 처음으로 GAAP에서 수익성이 있습니다. 나는 대부분의 토론에서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품 시장 적합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때때로 수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저는 종종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글쎄요, 그렇게 좋은데 왜 GAAP에서 수익성이 없습니까? 우리는 2025년에 GAAP 수익성을 약속했는데, 아마도 2027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지난 분기에 GAAP에서 수익성이 있으며 올해에도 GAAP에서 수익성을 낼 계획입니다.


누군가가 예상하기 몇 년 전에 어떻게 GAAP 수익을 얻었습니까? 우리 사업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어떤 기술 회사도 GAAP에서 수익을 내지 못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 회사는 왜 수익성이 있습니까? 회사의 어떤 부문이 수익을 냈습니까? 그러나 Palantir의 오랜 지지자 또는 관찰자였던 분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에서 수익성 있는 맥락에서 생산하는 회사로의 이동은 엄청납니다. DPO로. 그리고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의 행진을 계속할 수 있는 힘과 힘을 주기 때문에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Ryan Taylor - 최고 비즈니스 업무 및 법률 책임자
Alex가 강조한 것처럼 우리 회사는 거의 20년 만에 지난 분기에 처음으로 GAAP 수익성을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내구성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 중 하나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사업에 대한 수년간의 투자 이후 첫 번째 수익성 있는 분기는 우리 회사 역사의 새로운 장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2022년 4분기에 우리는 5억 9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 현금 7900만 달러를 창출하여 8분기 연속 영업 현금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기술 산업 전체가 수년 동안 가장 어려운 운영 환경 중 하나에 직면해 있는 동안, 우리는 매출 성장과 조정된 운영 마진을 합친 결과, 특히 매출 성장과 수익 결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상업 사업은 지난 분기에 2억 1,5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우리의 미국 상업 사업은 이전 분기의 추격 수익과 전략적 투자 프로그램에서 고객으로부터의 수익 감소로 인해 4분기에 둔화되었지만, 우리는 우리의 모멘텀과 앞으로의 기회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년 대비 79% 증가한 143개의 미국 기업 고객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현재까지 분기 중 가장 많은 13명의 파일럿을 전환하여 2023년에 미국 상업 사업을 다시 가속화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의료, 공급망, 제조, 에너지, 자동차 및 유틸리티 부문.

의료 분야에서 성사된 거래 건수는 작년에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Cleveland Clinic, Tampa General 및 가장 오래된 교육 병원 중 하나를 포함하여 미국 최대의 여러 병원 시스템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최근 2,400개 이상의 의료 사이트를 운영하는 미국의 영리 운영업체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리의 모멘텀은 올해도 계속됩니다. 이 네 가지 병원 시스템을 합치면 미국 전체 병원 시스템의 거의 10%를 차지합니다.

공급망 부문에서 우리는 미국과 EMEA 지역에서 가장 큰 Coca-Cola 보틀러 및 유통업체 두 곳에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경영진이 Komatsu에서 유사한 공급망 작업을 알게 된 후 지게차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인 Toyota Material Handling에 합류했습니다. Cardinal Health는 최근 Foundry를 사용하여 AI 및 ML을 배포하여 진단 및 임상 데이터를 제약 제품에 대한 실시간 고객 구매 및 소비 데이터와 결합하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기반 보안 및 위험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GardaWorld 회사인 Crisis24와의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장기 전략적 파트너십을 포함하여 당사의 국제 상업 비즈니스는 4분기에 전년 대비 11% 성장했습니다. Foundry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안, 건강 및 웰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Sompo Holdings와의 협력을 5년간 5천만 달러로 확장했습니다. 우리의 정부 사업은 전반적으로 성장을 보였고 지난 분기에 전년 대비 23% 증가한 2억 9,3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우리의 미국 정부 사업은 4분기에 전년 대비 22% 증가한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이는 3분기의 강력한 계약 활동을 반영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국제 정부 사업은 긴급한 글로벌 이벤트를 지원하는 작업의 확장은 물론 현대화를 위한 영국군의 통합 노력인 디펜스 디지털과 Palantir의 기업 계약에 서명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년 대비 26% 증가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최대 7,500만 파운드의 가치를 지닌 이 계약을 통해 영국 전역의 방위 및 정보 고객과 전반적인 영국 정부 비즈니스와의 파트너십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분기의 GAAP 수익성은 사업을 확장하면서 마진 관리를 통해 재정 책임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앞으로의 도전을 인식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강력한 태세를 유지합니다. 이제 Shyam에게 넘길 것입니다.



Shyam Sankar - 최고 운영 책임자
2022년에 우리 소프트웨어는 독일 정부를 전복시키려는 음모를 저지하고 Tyson Foods에 2억 달러의 수익을 제공했으며 에너지 위기를 통해 회사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우리의 모멘텀은 판매하기 쉬운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실제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2주 전에 FoundryCon에서 Foundry 23을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제품 비전의 초석은 귀하의 비즈니스가 계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계산 가능하다고 해서 계산 방법을 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것은 온톨로지가 필요합니다. 온톨로지는 인간의 통찰력을 프로그래밍 가능한 컨트롤과 연결하여 사람들이 정말로 중요한 비즈니스 부분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Tyson Foods는 재고를 트럭과 유통 센터에 최적으로 할당하는 모델을 구현하고 ERP 시스템에 온톨로지의 웹후크를 다시 호출하여 이를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이 작업은 Tysons가 Foundry에서 제공하는 20가지 사용 사례 중 2억 달러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S4로 업그레이드하면 이 작업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사업을 더 좋게 만들지 않습니다. 계획 도구와 가격 책정 플랫폼은 서로 소통하지 않습니다.

ERP 및 MES 시스템은 서로 통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원들은 Excel 시트로 탈출하고 비즈니스 로직은 시스템 전체에 분산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어렵고 아직 변경하거나 개선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고객은 기존 시스템을 연결하고 오케스트레이션할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는 계산 가능합니다. 이를 계산하려면 Foundry가 필요합니다. 이 관점과 우리의 온톨로지에 대한 초점은 2023년까지 우리의 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pollo로 전환합니다.

비즈니스의 일부를 계산하는 방법을 안다고 해서 가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 배포 및 학습 주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로직을 에지, 작업 현장, 비즈니스의 연결된 모든 노드로 푸시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술 회사가 적극적으로 클라우드 비용을 줄이고 DevOps 인력을 없애려고 할 때 Apollo는 CTO의 문제뿐만 아니라 CFO의 문제도 해결하는 중요한 기술 지원 도구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고객이 DevOps 비용을 줄이면서 적은 비용으로 기록적인 시간 내에 FedRAMP 승인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ollo 기반 제품인 Fed Start를 통해 지속적인 견인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중동, 태평양 및 유럽 극장에서 Gotham은 오늘날 AI 기반 방어용 운영 체제입니다. 최근 이벤트는 이미 AI 기반 표적 탐지 및 개발인 Gotham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2023년에는 우주에서 진흙탕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목표물과 화재에 대한 Gotham의 지속적인 개발에 집중할 것입니다.

배치된 O-3는 최근 JADC2용 Gotham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3시간에 2번 Python 모델을 작성하여 이전에 가능했던 것과 비교하여 단계적으로 변경하여 부대의 조준 및 발사 작업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우리는 이 미션 세트를 지원하는 특권에 대해 자랑스럽고 감사합니다. 재무를 통해 우리를 데려가도록 Dave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데이브 글레이저 - 최고재무책임자

2022년 4분기는 우리에게 획기적인 분기였습니다.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GAAP 수익성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우리의 외형 및 수익 성과, 주식 기반 보상 및 재정 규율의 지속적인 관리, 유가 증권의 손실 축소, Palantir Japan 합작 투자 인수로 인한 이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러한 강점에 힘입어 2023년은 GAAP 수익성의 첫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5년 GAAP 수익성이라는 원래 목표보다 몇 년 앞당겨집니다.우리의 글로벌 탑라인 결과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2022년에 전년 대비 24%의 성장률을 나타내는 19억 1천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우리는 전년 동기 대비 18%,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5억 9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미국에서 총 11억 6천만 개를 생성했습니다.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32%의 성장률을 나타냅니다. 2022년 4분기 미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3억 2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순 달러 보유율은 115%였습니다.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5%, 분기 대비 9% 증가했습니다. 기존 고객의 수익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상위 20개 고객의 12개월 후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고객당 4,9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상업 부문으로 이동합니다.

2022년 우리의 전체 상업 수익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8억 3,4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당사의 상업 수익은 전년 대비 11%, 전분기 대비 6% 증가했습니다. 전략적 투자 계약으로 인한 상업 수익은 4분기에 2천만 달러였습니다. 2022년 1분기 3,900만 달러에 비해 2023년 1분기에는 이러한 고객의 상업 수익이 1,500만-1,7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연간 미국 상업 수익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3억 3,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4분기 미국 상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7,70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전 분기 추격 매출의 역풍과 전략적 투자 고객의 매출 감소로 인해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고객에 대한 거시 환경의 막대한 영향을 고려한 프로그램입니다.우리의 미국 상업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9%, 분기 대비 8% 증가하여 8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4분기 국제 상업 비즈니스는 APAC, 캐나다 및 유럽에서의 새로운 거래에 힘입어 전년 대비 11%, 순차적으로 19% 성장했습니다.


정부 부문으로 전환합니다.

2022년에 우리 정부 사업은 전년 대비 19% 성장한 10억 7천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4분기에 정부 사업은 전년 대비 23% 성장한 2억 9,300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2022년에 미국 정부 수입에서 8억 2,600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2%의 성장률을 나타냅니다.2022년 4분기에 우리는 미국 정부 수입에서 2억 2,500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 순차적으로 8%의 성장률을 나타냅니다. 지난 분기에 우리가 발표한 특정 미국 정부 거래의 개시로 인해 순차적인 성장이 이루어졌습니다.4분기 청구액은 3억 8,700만 달러였습니다. 연간 청구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8억 건이었습니다. 4분기 예약된 TCV는 3억 9200만 개였습니다. 연간 TCV 예약은 27억 건으로 전년 대비 4% 증가했습니다.우리는 2022년을 총 37억의 잔여 거래 가치와 9억 7,300만 개의 잔여 이행 의무로 마감했습니다. RPO는 초기 기간이 12개월 미만인 계약과 편의 조항에 대한 해지 이후의 계약상 의무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상업 비즈니스로 구성되며, 둘 다 정부 사업에서 일반적입니다. . 남은 거래 가치와 남은 이행 의무는 모두 전략적 투자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미치는 거시경제적 영향으로 인해 역풍에 직면했습니다. 그 결과 전략적 투자 프로그램의 총 잔여 거래 가치와 상업 계약의 총 가치는 이러한 사업의 재무 상태를 계속 검토하면서 지난 분기 이후 2억 6,2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우리는 해가 진행됨에 따라 그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마진과 비용으로 전환.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을 제외한 조정된 총 마진은 해당 연도의 81%, 분기의 82%였습니다. 주식 기반 보상 및 관련 고용주 급여세를 제외한 2022년 전체 조정 비용은 15억입니다.4분기 조정 비용은 3억 9,400만 달러로 전 분기 대비 약 1% 감소했습니다. 주식 기반 보상 및 관련 고용주 급여세를 제외한 2022년 전체 운영 조정 소득은 4억 2,100만 달러였습니다. 4분기 조정 영업 이익은 1억 1,400만 달러로 조정 영업 마진은 22%로 이전 지침보다 600 베이시스 포인트 앞서 있습니다. 운영 가이던스에서 조정된 수입에 대한 상당한 승리는 R&D 노력과 규율 있는 지출 관리로 인한 비용 절감과 4분기 순 인력 추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2022년 4분기는 1,800만 달러의 영업 손실로 손익분기점에 가까워지면서 가장 강력한 GAAP 영업 이익 분기였습니다. 이는 거시적 불확실성 속에서 우리의 절제된 지출과 상장 이후 초과된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의 정상화에 대한 증거입니다.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4분기에 3,8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2억 1,3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2023년을 내다보면서 우리는 계속해서 회사 전체에서 지출 규율을 행사하고 채용 속도를 높이면서 제품 제공, 시장 진출 전략 구축 및 기술 역할을 포함하여 우선 순위가 높은 영역에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

2023년 전체 GAAP 수익성 외에도 연중 내내 GAAP 영업 이익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4분기 GAAP 순이익은 3,100만 달러였습니다. 이는 대차대조표에서 발생한 1,300만 달러의 투자 수입, 유가 증권 손실을 1,100만 달러로 좁힌 것, Palantir Japan 합작 회사 인수로 인한 4,400만 달러의 이익 외에도 강력한 GAAP 운영 분기의 결과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기대하는 것은 GAAP 수익성과 운영 실적만이 아닙니다.

우리의 결합된 매출 성장과 조정된 영업 마진은 4분기에 40%, 2022년 전체 연도에 46%였으며, 3년 연속 40의 규칙을 초과했으며 2023년 내내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점수입니다. 전체 연간 조정된 주당 수익은 $0.06이고 GAAP 주당 수익은 마이너스 $0.18입니다. 4분기 조정된 주당 수익은 $0.04이고 GAAP 주당 수익은 $0.01로 긍정적인 GAAP EPS의 1분기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우리는 영업에서 7,900만 달러의 현금을 창출하여 15%의 마진과 영업에서 8분기 연속 흑자 현금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우리는 영업에서 2억 2,400만 달러의 현금 흐름을 창출했으며 이는 12%의 마진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26억 달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과 부채 없이 4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5억 개의 회전 신용 시설과 4억 5천만 개의 지연된 인출 기간 대출 시설을 통해 최대 9억 5천만 개의 추가 유동성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하며 둘 다 완전히 인출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제 우리의 전망으로 돌아갑니다.

2023년 1분기에 우리는 5억 300만 5억 700만 달러의 매출과 9100만 - 9500만 달러의 운영 조정 수입을 예상합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우리는 21억 8000만 - 22억 3000만 달러의 매출, 4억 8100만 - 5억 3100만 달러의 운영 조정 수입, GAAP 순이익을 예상합니다.


질문을 받기 전에 우리의 최고 회계 책임자인 제프 버클리(Jeff Buckley)가 Palantir에 기여한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Jeff는 개인 회사에서 공기업으로의 여정에서 놀라운 리더이자 우리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우리는 몇 주 전에 그가 우리의 10-K 파일링 후 물러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원활한 전환을 돕기 위해 그가 우리와 함께 머물게 되어 감사합니다. 우리는 Heather Planishek을 그 역할로 승격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Jeff와 팀의 성공을 기반으로 계속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Ana에게 넘겨 Q&A를 시작하겠습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데이브. 통화를 시작하기 전에 주주의 몇 가지 질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상위 질문은 GAAP 수익성과 관련이 있으며, Palantir가 언제 수익을 낼 것인지 묻는 Abraham의 첫 번째 질문은 무엇입니까?


알렉스 카프 - CEO

음, 우리는 수익성이 있고 올해도 1년 기준으로 수익성이 있을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제 생각에는 -- 저희에게 오는 질문과 제가 고객과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는 질문만 본다면, 우리가 공개적으로나 비공개적으로 받은 주요 질문 중 하나는 음, 알다시피, 우리는 제품이 혁신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유럽에서 반테러리즘의 맥락에서 그것들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전염병의 맥락에서 그리고 지금은 동유럽의 역사 과정을 바꾸는 맥락에서 그것들을 보았습니다.하지만 그렇게 강력하고 좋은 것이라면 왜 수익이 나지 않습니까? 말 그대로 수천 명의 사용자가 있고 현재 생존을 위해 우리 제품에 의존하는 국가가 있기 때문에 외부 사람들이 정확히 깨닫는 것보다 우리는 이 질문을 훨씬 더 심각하게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보고 있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주가에 크게 감쇠되었지만 우리 제품에 삶이 의존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 매우 의존해 왔으며 현재와 미래에 우리의 재정적 안정이 보장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를 이곳으로 데려가는 데 훨씬 더 우선 순위였습니다. 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장기적인 지지자와 주주가 있어 기쁘고 올해도 계속해서 수익을 올릴 것입니다.그래서 이것은 Palantir의 주요 성과입니다. 이 질문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어떤 기술 회사도 GAAP에서 수익을 내는 일이 없고, 이는 제품의 근본적인 가치에 의문을 제기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 그럼 다음 질문입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알렉스. ChatGPT 및 AI에 대한 몇 가지 질문도 받았습니다. Palantir는 어떻게 다른 AI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차별화하고 경쟁하며 잠재 고객을 위한 투자 수익을 입증합니까?


알렉스 카프 - CEO

소비자 인터넷과 OpenAI의 최근 사건과 그에 따른 놀라운 기술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디지털화 AI의 가장 큰 사건은 사실 전쟁터라고 생각합니다. Palantir는 당시 실리콘 밸리의 나머지 지역이 군대와 협력하지 않고 잠재적으로 적대국에 사무실을 여는 데 관심이 많았을 때 기본적으로 비공개 프로그램을 인수했습니다. 그 당시 AI는 농담이었고 그것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분적으로 사기에 가까운 PowerPoint의 일부 형태를 제공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이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지난 5년 동안 AI 알고리즘을 강화하고 교육하는 데 필요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푸딩의 증거는 단순히 동유럽의 사건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 모든 국가가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관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점은 사설 네트워크, 기관 및 기업에서 AI를 수행할 수 있도록 우리가 구축한 기술입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구축하는 데 4-5년이 걸릴 선구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규제된 상황에서 AI를 어떻게 수행합니까? 많은 고객을 살펴보십시오. 거의 모든 것이 어떤 형태로든 규제됩니다. 석유와 가스가 규제됩니다. 병원은 규제를 받습니다. 건강 관리가 규제됩니다.제조가 규제됩니다. 규제되지 않은 공용 네트워크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개인 네트워크에서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보안 문제가 있습니다. 투명성 문제가 있습니다.전쟁 상황에서 AI가 결정을 내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AI는 어떤 조건에서 결정을 내립니까? 누구 아래에 책임이 있습니까? 권위의 사슬은 무엇입니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가 실제로 상대방을 위해 일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보안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합니까? 여기에는 수년간의 소프트웨어 구축이 필요한 수천 가지 문제가 있으며 이제 우리는 전 세계 동맹국과 소비자 고객에게 계속해서 공급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에 대해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관심에 흥분하고 적과의 싸움을 가져오는 것에 흥분했습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알렉스. 우리는 SBC 및 희석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Christopher는 Palantir가 어느 시점에서 SBC를 줄이기를 희망하고 있습니까?

(SBC, 주식기반보상 관련 설명. https://darntons.com/2022/05/04/when-will-palantir-sbc-ease/)


데이브 글레이저 - 최고재무책임자

고마워, 크리스토퍼. 우리는 SBC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그래왔습니다. 2020년 3분기 SBC는 8억 4,900만 달러가 있었습니다. 2022년 4분기로 돌아가서 바로 지난 분기 SBC는 1억 2900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지난 6분기 동안 우리는 SBC를 통해 분기별로 순차적으로 하락했으며 2022년 대 2021년은 전년 대비 27% 하락했습니다. 뒤로 한발자국 물러서서, SBC에 대한 궁극적인 테스트는 정말 GAAP에서 수익성이 있습니까? 이제 답은 '예'입니다. 4분기에는 예였습니다. 그리고 2023년을 기대하면서 대답은 '예'입니다.전반적인 형평성, 알다시피, 우리는 직원과 주주를 일치시키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현재 결과에서 GAAP 수익성으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정렬을 유지하고,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마진을 개선하고, GAAP 수익성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데이브. 다음 질문은 Ryan입니다. Zachary가 묻습니다. Palantir의 2023년 주요 목표는 무엇입니까?


Ryan Taylor - 최고 비즈니스 업무 및 법률 책임자

고마워, 재커리. 우리는 고개를 숙이고 지금까지 해온 일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즉, 장기적인 성장을 염두에 두고 중요한 임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구체적으로 의미하는 바는 우리가 계획한 대로 매출 성장, 조정된 운영 마진 및 GAAP 수익성 제공에 계속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미국에서.상업 공간, 우리는 전년 대비 67% 성장했습니다. 앞서 강조한 바와 같이 우리는 올해 모멘텀에 대한 많은 강력한 지표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상업 분야에서 또 다른 획기적인 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미국에서.정부 공간, 우리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고객 중 하나인 사업의 중추를 계속해서 두 배로 늘릴 것입니다. 이는 국방, 민간 및 정보 공간을 가속화하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그 시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속적인 해결책이 있는지 여부와 같은 요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정부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 전망은 매우 강합니다.국제 공간에서 동맹국이 우리가 20년 이상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연마한 전문 지식을 배치하려고 함에 따라 우리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방위 사업을 성장시키려고 합니다. 우리는 시민 분야에서 우리의 일을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우리는 특히 건강 관리에 대해 흥분하고 영국에서 우리의 추진력을 유지합니다.정부. 그리고 그렇게 하는 동안 우리는 GAAP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알렉스 카프 - CEO

그것의 다른 버전은 세계가 서양에 대한 우리의 중요한 기여를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GAAP 수익성에 대한 규율을 유지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전쟁에서 봅니다. 우리는 상업 지역에서 이것을 봅니다. 우리는 이것을 의료에서 봅니다.우리는 사람들이 기술을 수용하는 곳에서, 특히 미국에서, 특히 AI 주변에서, 특히 사설 네트워크의 보안 모델을 사용하는 AI 주변에서 이것을 봅니다.

따라서 우리의 재정 규율과 우리가 중요하다고 믿는 서구 기관(Western institutions)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대적인 기관보다 더 잘 살아남고 번창하는 우리의 능력 사이에는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아나 소로

감사합니다, 라이언과 알렉스. 다음 질문은 Brent와 Jefferies의 질문입니다. Brent, 카메라를 켜세요. 그러면 회선 음소거를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Brent Thill - Jefferies - 애널리스트

좋은 오후에요. Karp 박사님, 정부 업무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제공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작년에 몇 건의 거래가 밀려났고 궁극적으로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당신이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면? 그리고 두 번째로, 당신이 말한 것으로 생각되는 CNBC 기자가 있었는데, Palantir의 전략적 이익에 대한 몇 가지 논평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대화가 무엇인지 요약할 수 있는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현재 배수와 이 시점에서 상황이 어디로 갔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알렉스 카프 - CEO

두 번째 질문을 먼저 생각해보면, 우리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많은 기자들이 저에게 그리고 일반적으로 질문했습니다. 그 이후로 지난 5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가 상업적이든 정부에서든 기업의 실존적인 부분으로 이동한 일반적인 움직임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이를 증명한다. 나는 미국의 대부분의 상업 단체가 이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밖에서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것은 기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다른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규제된 기업의 맥락에서 사설 네트워크에서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독점 기술을 구축했다는 것도 매우 분명합니다. 그리고 구축하는 데 수년이 걸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전에는 없었던 방식으로 Palantir에서가 아니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따라서 Palantir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견해는 우리가 서부의 제도를 더 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기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이기고 있기 때문에 우리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고 잠재적으로 우리를 구입하는 데 많은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제품인 우리 제품에 꽤 집중하고 있습니다.그래서 그것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우리를 사고 싶어할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도처에 있다는 사실에 만족하지만 그것은 정말 무관합니다. 그런 다음 정부에 관해서는 미국 정부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미국 정부는 이러한 지속적인 결의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행 중인 다수의 대규모 계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말 업데이트가 없습니다.유일한 업데이트는 이 전화가 워싱턴에서 온다는 것입니다. 규제 당국, 의회 사람들, 군대 사람들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았기 때문에 워싱턴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제공하는 것에 대한 관심의 수준이 다를 뿐입니다. 그것은 단지 - 그리고 지금, 그것은 해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모르겠습니다.저는 미국 정부의 CAGR이 역사적으로 30%를 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를 지지하는 사람들과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 그것이 미래에 있을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는 과거를 대표할 것입니다. 뉴스를 열 때마다 Palantir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또 다른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이 동양에서의 전쟁이든 우리 사회를 둘러싼 풍선이든 말입니다.이 세상은 위험하고 AI 기반 무기와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기반 무기가 필요한 세상입니다. 그리고 지난 20년 동안 세계 어느 회사도 여기에 집중하지 않았고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짧은 버전은 뉴스가 아닙니다.긴 버전은 매우 낙관적입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알렉스.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Mariana입니다. Mariana, 카메라를 켜세요. 그러면 회선 음소거를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Mariana Perez Mora -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 애널리스트

좋은 오후에요. 죄송합니다. 나에게는 긴 하루네요.  제 질문은 내년까지의 수익 성장에 관한 것입니다. 주요 동인(main drivers)이 무엇인지 [-기술문제발생-]


알렉스 카프 - CEO

우리는 주요 동인(main drivers) 이후 기술문제로 신호를 잃었습니다. 당신이 묻는 것이 올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칠 주요 동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입니까?


Mariana Perez Mora -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 애널리스트

아직 내 말이 잘 전달되고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알렉스 카프 - CEO

산발적으로 들립니다. 말하겠습니다. 다른분이 이것에 대해 몇 마디 말하고 싶은지, 아니면 제가 시작하기를 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Ryan Taylor - 최고 비즈니스 업무 및 법률 책임자

네, 그래서 제 생각엔... 감사합니다, 마리아나. 그래서 우리가 강조했듯이 미국 광고의 모멘텀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우리 사업 성장의 핵심 부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미국 정부는 분명히 우리 사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우리는 2분기 후반과 하반기에 더 많은 것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런 다음 국제 비즈니스에서 우리가 작업중인 국방 관련 이니셔티브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것들이 결합되어 우리의 핵심 동인(key drivers)이 될 것입니다.


알렉스 카프 - CEO
좀 더 직접적인 대답이 될 수도 있고 아시다시피 우리 사업의 약 61%가 미국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미국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지표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상업적으로 낙관적입니다. 나는 방금 우리 상업 팀을 만났습니다.
나는 그것이 40 %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우리가 경기 침체를 겪을 수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경기 침체가 충분히 심각하다면 미국 내 수익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긍정적인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고객은 작년에 80개에서 143개로 늘었습니다. 거의 70%, 80% 성장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상위 1,000개 회사 중 15%만이 우리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성장할 여지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에서 기업의 모든 부분이 우리 제품을 구입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CEO가 비즈니스 결정을 강요하고 회사에 강제를 가합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우리가 전 세계에 제품을 판매한 방식입니다. 미국 내부에는 IT 직원, 부서, CEO가 있습니다.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제품의 다른 부분을 구매하고 새로운 것에 우호적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많은 엔터프라이즈 제품이 데이터를 휘젓고 저장하기 위한 것이고 결과가 많지 않으며 실제로 매우 비싸고 사람들이 컴퓨팅 모델과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고 의심하는 주기를 거쳤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마진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미국은 매우 강해 보입니다. 미국 정부, 우리는 이미 질문을 받았습니다.
우리 사업의 약점은 미국 이외 지역의 상업성입니다. 지난해에는 약 12% 성장했다.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새로운 혁신에 훨씬 덜 우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보호의 맥락에서 AI를 수행할 수 있지만 AI에 어떻게 반응할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신기술에 대한 저항력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오버 언더는 우리 비즈니스의 61%가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 비즈니스의 더 큰 부분이 될 것입니다. 미국에 대한 적대국들에 의해 주로 추진되는 거시적 환경이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제 정부는 MetaConstellation 제품이 세계에서 국가를 방어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처럼 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우 강력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우크라이나 동맹국들은 그것에 대해 기꺼이 이야기하고 그 가치를 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것을 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적대국의 경계에 있는 국가들이 이 제품에 매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은 미국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미국은 강하고 국제정부는 현실적 가능성과 걸림돌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여전히 우리 사업의 중요한 부분 인 유럽의 경제 및 문화 행사 일뿐입니다. 그래서 오버 언더입니다.


아나 소로

고마워, 알렉스. 마지막 질문은 Goldman Sachs의 Gabriela입니다. Gabriela, 카메라를 켜면 회선을 음소거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Gabriela Borges - 골드만삭스 - 애널리스트

안녕. 좋은 오후에요. 비디오와 오디오가 모두 동기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엄청난.상업 비즈니스에 대한 몇 가지 후속 조치. 먼저, 대형 거래 파이프라인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거시경제가 특히 대규모 거래에 대한 미국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까? 둘째, 대규모 거래와 소규모 거래의 혼합에 대해 생각할 때 잠재적으로 더 작은 할당량(50만 달러 범위)을 실행하는 미국 고객의 참여를 보고 있습니까? 기존의 300만 달러에서 500만 달러 기회를 향한 길을 제안하는 참여를 현재까지 보고 있습니까?


Ryan Taylor - 최고 비즈니스 업무 및 법률 책임자
엄청난. 그래서 저는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생각합니다. 하나는 분명히 우리의 가장 큰 고객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상위 20개 고객사를 보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평균 고객 규모는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우리가 고객을 우리 공간으로 데려오는 고객의 규모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규모 고객과 더 넓은 범위의 고객 모두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4 분기에 많은 소규모 고객이 와서 더 큰 거래로 전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분기 내, 특히 상업 공간에서 많은 소규모 고객이 장기 기업 거래로 전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거기에서 추진력을 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더 작은 가격대에서 시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더 작은 가격대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많이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서도 성장합니다.

알렉스 카프 - CEO
우리 사업의 53%는 거의 5,000만 달러 규모의 대규모 거래이므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가 좀 더 경기 침체에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두 도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소규모 - 평균 수익 규모는 650만 달러에서 500만 달러를 약간 상회했습니다. 그래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Ryan이 말한 바로 그 이유 때문에 감소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미국에서 잘하고 있기 때문에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국 상업 고객은 5천만 달러 계약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200만 달러, 300만 달러 계약을 구매합니다. 나는 우리가 그것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현장에서 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우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소프트웨어를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 낮은 가격대에 열려 있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다른 제품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비싸지 만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보게 될 것이 Palantir에 있는 두 도시의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미국에서 대규모 계약이 커지고 소규모 계약이 훨씬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나 소로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통화에 대한 Q&A를 마치겠습니다.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