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 구독자 23명 | 링크 공주

조금이나마 자기 만족을 할 수 있는 코드를 짜는 작은팁


저만 그런 것일 수 있지만 혼자 코드를 작성할때마다 항상 고민되는게 있었습니다


내가 코드를 제대로 작성하고 있는게 맞을까?


어떻게하면 더 보기좋게 작성할 수 있을까?


클린코드, 리펙토링 등 관련 좋은 서적은 있지만 이것을 항상 생각하며 작성하자니 너무 오래걸리고는 합니다


물론 미래를 위해서는 제것으로 만들어야 겠지만요..


그래서 저는 구글에 


[ 언어 | 엔진 ] code style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ex) unreal code style


https://docs.unrealengine.com/en-US/ProductionPipelines/DevelopmentSetup/CodingStandard/index.html


이렇게 공식문서에 코드작성 가이드가 나오기도 하고


https://github.com/airbnb/ja-vasc-ript


github에 기업이 쓰는 코드스타일을 공유해놓은 문서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서들을 보면 또 Naming Convention이라고 작성되있는데 


저는 이것을 기준으로 함수, 변수이름을 작성해 나갑니다


다른건 몰라도 Naming Convention 만큼은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이건 또 그렇게 오래걸리는 작업은 아니거든요 오히려 이름짓는게 오래걸립니다 ㅋㅋ


회사다니시는 분들은 회사내 규칙이 있기에 별 도움은 안되겠지만 대학생이나 혼자 코드를 작성할때는 

대기업, 회사가 지정한 이름으로 코드를 작성해 나간다!! 하며 조금은 만족스러운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요약

1. 구글에 [ 언어 | 엔진 ] code style 이라고 검색

2. Naming Convention 만큼은 지켜서 코드를 작성해본다.

3. 조금은 만족스럽게 코딩했다고 느껴진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