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zLOn-pv0H7Q
안녕하세요, 유진게임즈입니다.
저희는 2020년 9월 그 어느 여름날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비록 부족한 실력과 정성이지만,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최선의 결과를 마련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저희들은 이번 그랑 엠파이어:아마네의 유니티 변환작업을 개시하였습니다.
렌파이는 훌륭한 VN 엔진이지만, 보다 폭넓은 변화와 연출을 위하여 유니티 엔진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사항이 있습니다.
1. 로비화면 디자인
2. 옵션, 저장, 불러오기, 제작자 정보, CG갤러리 디자인
3. 로딩 중 화면 애니메이션
4. 스테이지 선택화면 디자인 및 구조
5. 스테이지 설명화면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추가
6. 대사창 디자인
7. 대사창 중 뒤로가기 삭제, 대화로그 추가
8. 인게임 브금 전면교체
9. 캐릭터 연출 전면교체
10. 선택지 디자인
11. 일부 텍스트 수정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한 Naninovel Engine의 사양과 현실적 여건에 따라 많은 사항들이 변화하였으며, 렌파이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들이 해당 업데이트에서 배제되는 일 또한 분명 존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앞으로의 더 많은 발전과 기능 제공을 기대하는 바, 이렇게 유니티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랑 엠파이어 아마네의 주축이였던 전투모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배제되었습니다.
전투모드는 스토리모드와 동시에 제작을 시작하였지만, 대본이 존재하였던 스토리모드와 달리 전투모드는 처음부터 끝까지 새로운 로직을 구성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파이썬 언어에서 C# 언어로의 전환과정에 따른 문제와도 일맥상통합니다).
전투모드는 적어도 2개월 이상의 추가적인 제작기간이 소요되며, 그 과정은 더욱 험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전투모드까지 완성된 상태로 업데이트한다면 더나할 것 없이 좋겠지만, 스토리 모드로의 전환으로 인해 상당한 피로가 누적된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우선 스토리 모드를 업로드하고, 현재 진행중인 전투모드는 추가 업데이트의 형식으로써 업로드하는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전투모드의 변화를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랑 엠파이어 : 아마네의 유니티 버전은 지금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렌파이 버전의 게임을 플레이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게임의 설치 폴더에 위치한 "amane_renpy" 폴더 내부의 실행파일을 열어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조치해 두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기 전 게임파일을 삭제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문제가 생길 경우 댓글로 문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미 전체적인 테스트를 마쳐, 치명적인 문제는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게임 불러오기를 할 경우 의도하지 않은 데이터가 불러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시 한번 게임을 불러와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번 더 게임파일을 불러온다면 정상적인 게임 데이터가 불러와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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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민폐긴 하지만... 홍보 겸 근황보고를 드리고 싶어 이곳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망해버렸긴 하지만, 유니티 경험을 쌓을 겸 더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뇌절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설날 할인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780730/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