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편하게 요약체&음슴체로 작성했습니다.
1. 13프로 맥스 구입 후 페이스 아이디가 인식이 잘 안되었음. (코로나 시기라 마스크 쓰고 다녀서 그려려니 했음.)
2. 최근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너무 답답하게 느껴져서 등록된 페이스 아이디를 제거 후 재등록을 시도했는데 얼굴 인식이 안됨.
3. 전화 상담으로 약 45분동안 상담원이 시키는 거 다 해봤는데 안되어서 투바 센터 방문하기로 함.
4. 집 근처 투바 센터 방문하니 초기화 해봐야한다고 함. 초기화 후 여러가지 셋팅 복구해야하는데 어쩔 수 없으니 함.
5. 초기화 후에도 페이스 아이디 등록이 안되니 트루 카메라 교체해야한다고 함. 오늘은 너무 늦었으니 내일이나 보증기간 만료 전에
재방문하라고 함.
6. 오픈하자마자 오면 교체수리 해준다고 했지만 그러면 회사 오전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되어서 회사 근처 가산디지털 근처의 투바 센터로 가기로 함.
7. 그곳에서 다른 투바센터와의 상담 기록 공유가 안되어서 테스트를 다시 해보는데 페이스 아이디 등록 기능이 정상 작동함 (원래 간헐적으로 안되는 증상) 실패 현상이 일어나야 교체수리가 진행된다고 함 ㄷㄷ
8. 그래서 이게 잘 될 때는 몇시간 동안이나 페이스 아이디가 작동하는데 어느 세월에 안 될 때 까지 기다려야하냐고 하니 접수원이 사무실로 들어가서 관리자랑 얘기하고 왔는지 수리해준다고 함.
9. 수리를 하려면 전면 액정으로 휴대폰을 분리해야하는데 액정을 가열시켜야해서 보호필름은 제거해야한다고 함. 참고로 내 보호필름은 4만원이 넘는 고가였음)
10. 내가 상담원에게 제거는 해야되겠지만 지금 상황이 애플 자체 결함으로 제거되는건데 필름은 나중에 보상해주냐고 하니 그런거 없다고 함 ㄷㄷ
11. 일단 진행 시킴.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함. 그런데 다시 오더니 이거 후면 카메라까지 교체해야한다고 입고 수리 해야한다고 함.
12. 입고하려면 초기화를 해야한다고 해서 또 함 ㅜㅜ 임대폰으로 XR을 받음.
13. 13프로맥스를 다시 찾음 (3일동안 XR쓰는데 엄청 불편했음.)
14. 현재 필름 없이 지내고 있음.
요약
*고가 제품인데도 판매자 과실로 인한 상태에서 모든 불편은 소비자가 감수해야함. 뽑기 운 잘못 걸리면 개고생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221.150.***.***
보호필름 제거가 본인 과실로 인한 상황이면 납득하는데 제조사 결함이면 삼성이든 애플이든 보상해주는 것으로 개선하는게 맞을듯요 ㅜㅜ | 23.04.10 10: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