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장님께서 곡 욕심이 있으시다길래 최근에 화제가 된 사이트를 가져옵니다.
(트위터에도 검색해보니 일본쪽 반응이 되게 많네요)
Try the Beta 를 클릭한 후 디코 구글 아무거나 로그인 해봅시다.
※좌하단 빈칸에는 로그인한 계정 메일이 나옵니다 주의하세요.
메인 화면입니다. 아래에 어떤 곡을 만들지 대충 몇 마디 적고 Create를 누르면
2분 이내로 곡 2개를 써줍니다.
곡 하나당 최대 길이는 1:20이고 무료로 하루에 5회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멀쩡한 곡은 잘 만드는 것 같아서 전파곡을 만들라고 프롬프트에 입력해봤습니다.
곡이 나왔습니다. 가사랑 앨범아트, 보컬까지 다 해주네요.
가사는 따로 건드는게 없으면 영어로 나오는 듯 하고, 보컬도 남성버전 여성버전이 다르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파송에 대한 이해가 없는지 무난한 팝송이 나와줬네요. 추가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좀더 디테일한 요청을 하기 위해 Create (Custom) 을 선택하여 봅시다.
최근 생성한 곡 목록과 함께 가사창이 새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사같은 건 할 줄 모르기 때문에 ChatGPT에게 해달라고 합니다.
참고로 그냥 가사 써달라고만 하면 문학적인 표현같은 것들을 들이붓기 때문에 소소하게 조정하고 싶은 부분들을 지시해야 합니다.
파파고로 번역해보니 여전히 GPT냄새가 물씬 풍기지만 테스트용이니 써봅시다.
가사를 입력하고 프롬프트를 작성한 뒤에 Generate를 누르고 2분간 기다리면...
앨범아트가 정상적이라 당황했지만 그럴듯한 분위기의 곡이 나왔습니다.
실제 활용가능성이 있느냐와 별개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잘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J-Rock이라고 프롬프트를 좀 더 자세히 지정하니 일반생성에서도 일본어스타일의 가사가 나와주네요.
근데 Powerful이 보컬 파워풀일줄은 생각못해서 당황... 43초부터 제대로 질러주네요. AI에서 이런 창법이 나올 거라곤 진짜 상상도 못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