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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2에 재미들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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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2는 워크래프트1의 성공 이후 90년대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진보된 깔끔한 그래픽과 더욱 차별화된 양 진영(마법유닛 한정이긴 하지만)으로 더욱 재밌어졌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내심 아쉬운것이 운영체제와 컴퓨터의 발달을 따라오지 못해서


쉽게 접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워크래프트 3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나온 워크래프트1&2 리마스터를 


배틀체스트 버전으로 구매하여 잘 즐기고 있습니다.


다만 워크2 리마스터에는 기본 제공하는 맵이 적고


맵들이 좀 나사가 빠져있어서 직접 만들고 있는중입니다.


그런데 실험을 해보니 여전히 ai들이 바보탱이라서, 


그냥 게임 태생적인 문제로 봐야할것 같습니다.


제작한 위 맵을 예로 들자면, 9시, 12시, 3시, 6시에 있는 통로로 쳐들어와야 정상인데


 유닛들이 바다쪽으로 몰려가서 멀뚱멀뚱 서있기만 합니다.


속이 터지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중앙 섬의 하프물범들은 장식용으로 넣어둔것은 아니고


반드시 클릭해서 모두 터트리는 용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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