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도 애니감상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애니는 라프텔,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한것만 보았기에 타 ott에서만 올라온것들은 평가에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순서는 순위 순이고 역순으로 제목, 사진, 점수, 한줄평로 되어있습니다.
한줄평에는 스포가 있을수 있습니다.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이고 또 주관적입니다.
이글은 남궁루리 게시판와 애니게, 유게에도 올리겠습니다.
그전 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밑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23년 이전에는 안올렷습니다....)
23년 1분기
https://bbs.ruliweb.com/userboard/board/700324/read/10957
23년 2분기
https://bbs.ruliweb.com/userboard/board/700324/read/14703
23년 3분기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3304958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스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송의 프리렌, 언데드 언럭, 약사의 혼자말, 출동! 119구조대 구국의 오렌지, 라그나 크림슨, 샹그릴라 프론티어
은 2쿨 애니(분할 2쿨일경우 따로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로 3분기 후기를 적을때 함께 적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적인 감상평은 여러장르들이 골고루나왔고 퀄리티도 전체적으로 아주 좋았다. 그레서인지 점수가 대체적으로 후하게 주었고 봤던 작품 다 다른사람 들한테 추천 할수있을 정도다.(물론 내 취향에 안맞거나 제미없는건 보다 말았다. )
* 점수대로 하니 분별력이 없는거 같아서 순위 순으로 하였습니다.
번외. 미기와 다리
2화 까지는 봤는데 재미는 있는데 취향이 아니라 하차해서 평가를 보류 하겠습니다.
32. 아가씨와 충견군
이애니는 쓰레깁니다!
너무 원작이 아깝다! 작화 붕괴가 너무 심해서 스토리, 성우의 연기력 아무것도 느끼질 못하겠다. 보지마라! 시간아깝다. 원작가님이 불쌍하다.
31. 포션빨로 연명 합니다!
원작가 FUNA의 작품은 내취향이 아닌거 같다. 그림체는 취향이기는 한데 스토리가 결국 `주인공 졸라쎄고 나머지는 바보다`인데 이거에 대한 포장이 너무 안되는거 같다. 주인공의 위기같은게 아예없다. 보다가 하차했다.
-------------------------------------------------------------------------------------------------------------
여기서 부터는 완결까지 봤다.
30. 우리들의 비 내리는 프로토콜
이애니는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 쓸모 없는 곁가지 이야기도 이야기지만 주 이야기인 게임이야기가 너무 ㅂㅅ같다. 초창기 E스포츠도 이렇게는 안하겠다. 연출진이 이스포츠에 대하여 너무 모르는거 같다.
------------------------------------------------------------------------------------
여기서 부턴 취향에 따라서는 볼만 합니다.
29. 어떤 아재의 VRMMO 활동기
처음에는 캐릭터의 그림 체가 너무 단순해서 이게 머야 했는데 가면 갈수록 적응이 되니 이건 이맛대로 보는 맛이 있더라....
마치 옛날 mmorpg 보는 거 같았다. 하지만 동분기에 같은 vr게임을 주제로한 게임이 너무 넘사였다.
28. 모험가가 되고 싶다며 도시로 떠났던 딸이 S랭크가 되었다
이작품은 다른거 다필요 없고 모모세 유이치로가 문제다. 왜냐면 스토리가 이렇게 까지 함축이 되었는데도 어느정도 재미를 느끼는 거보면 다른사람이 각본을 맡았으면 얼마나 좋아졌을지 모르겠다.
27. 내 최애는 악역 영애
크싸레 애니 스토리는 좋았다. 연출도 옛날 틱하고 작화가 문제였다. 작화만 더 좋았다면 더위로 올라갔을 것
26. 경험 많은 너와 경험 없는 내가 사귀게 된 이야기
오타쿠의 환상애니 그냥 딱 범작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니다... 그냥 미묘한 애니
25.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전형적인 저퀄리티 홍보용 양산형 애니..... 카카오가 이렇게 까지 돈이없나? 2기가 나온다는데 그돈으로 1기를 쩔게 만드는게 더 나아보이는데 이게 한국 웹툰 원작에 내가 재밑게 보고있는 웹툰이라서 순위가 올라간거지 그게 아니었으면 순위는 더아래로 내려갔을것.
제발 2기 때는 더좋게 나오기를...
한국 왭툰 애니들이 자꾸 저퀄리티로 나오니 다음분기에 나오는 나혼렙이 심히 걱정된다.
24. 방패 용사 성공담 Season 3
2기에 비하면 확연히 나아진 작화와 연출... 근데 스토리가 너무 원툴아닌가...
23. 불버스터
중소기업이 거수퇴치하는 짠내나는 로봇 애니인줄 알았는데 그거보다는 군상극에 가면갈수록 재밌어지는 애니
12화 딱 깔끔하게 끝났다.
22.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3
이 애니기 여기에 있는 이유 단하나 스토리가 조졌다. 연출은 그다음이다. 차라리 키타산을 대마왕으로 만들고 나머지들을 거기 대항하는 도전자로 만들었으면 나았을 것이다. 아무리봐도 없는 시련을 억지로 만드니깐 스토리는 스토리대로 망하고 거기에 억지로 연출을 맞추다보니 연출도 망한거 같다...
21.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이게 왜 이렇게 밑에 있냐고 역정을 내실분들도 있겠지만 아이돌 마스터 애니는 2번째다.
첫번째가 U149이다. 어쩔 수 없이 비교가되는데 이애니에 대한 평가가 본격적으로 떨어진 회차는 7화이다. 7화를 보고 나서 모든게 다 안좋게 보인다.
그리고 등장인물은 너무많은데 편수는 너무 적어서 다른 인물들이 출연이 너무적거나 소외된거 같다. 차라리 24화였으면 더 나았을거 같다.
20. 돼지의 간은 가열해라
모든 애니의 스토리를 관통하는 짤 근데 돼지간은 언제 요리함?
19. 별무리 텔레패스
물로켓 날리는 봇치 키라라 계열 이지만 어둡다...
하지만 이애니를 다보신분은 알꺼다 이애니는 야애니다.
18.MF고스트
이애니는 다른거 다스킵 해도 된다. 찐빵같은 얼굴, 일상스토리가 ㅂㅅ 같음 레이싱걸 스토리도 ㅂㅅ이다.
다 필요없다! 레이싱만 보면 된다. 거기에 굳이 추가하자면 자동차 정비하는 것만 보면 된다. 고증 이런거 다필요없고 레이싱 원툴이다!
근데 86이 저게 가능함????? 현기 차랑 비교하면 벨N에서 정리 가능하다고 하던데????
17. 다크 개더링
령켓몬..... 간만에 나온 공포 애니 였지만 2쿨 몇몇 스토리를 제외하면 그리고 그 스토리도 대부분 후반이 조금 별로였다... 굳이 따지마면 스토리는 좋았으나 연출이....... 나쁘다기 보다는 안맞았다.
하지만 무서운건 무서웠다.
16. 성녀의 마력은 만능입니다 Season2
1기에 비하면 작화가 떨어젔다. 기대한게 너무 컸었나... 제작사가 다음 분기를 목표로 제작했으면 조금더 좋은 퀄리티로 나오지 안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근데 다필요 없고 니들빨리 결혼해라고!!
15. 약혼 파기당한 영애를 주운 내가, 나쁜 짓을 가르치다
긴토키와 요르의 사랑이야기...
작화,연출 모두 무난하다. 하지만 그게 오히려 장점이 되어 좋은 애니가 되었다.
다른 러브코미디가 못해서 오히려 잘된 케이스
14. 16bit 센세이션 ANOTHER LAYER
뇌절을 하려면 이렇게까지 해라라는 애니... 하지만 12화는 필요없는 스토리가 아닌가?
차라리 12화와 13화 초중반의 뇌절을 없에고 역사를 다시 복원시키기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과 완성된 게임을 가지고 과거로가서 게임을 전달하는 걸로만 해도 충분했을꺼같다.
13. 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
리메이크인데 난 액션신과 BGM은 구판이 훨씬 좋았던거 같다.
그래서 드레곤볼 카이와 같은 형식으로 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는데 이것도 아닌거같다.....
12. 고블린 슬레이어 Ⅱ
1이 19금 고어 액션게임이라면 2는 15금 액션 게임인거 같다.
11. 변경의 팔라딘: 철녹산의 왕
1기의 단점을 다극복했다. 굳이 1기를 보 지않아도 된다.
이번 분기에는 전통 판타지 애니가 많아서 좋다.
10. 헬크
대략적으로 느끼기에는 2/3정도에서 끝났는데 최종편 기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다. 한편 한편 끝날때마다 다음편이 기다려 졌다.
9. 울퉁불퉁 마녀 모녀의 사정
힘을 원하는가. 판타지 개그 최고!
등장인물 중에 기리코가 내취향인듯,,,,,
8. 유즈키네 사 형제
이거 너무 좋다. 투니버스 이거 빨리 더빙판 내놔라 안그러면 나 운다!
이거 2기도 나왔으면 좋겠다.
7. 오버테이크!
수작 이번 분기에 유독 명작이 많아 묻힌작품 MF고스트가 레이싱 원툴 이라면 이작품은 모든게 균등하게 완성된 작품이다.
메인스토리 서브스토리 다좋았고 주연중 한명인 코우야의 스토리가 많은걸 생각하게 만든다....
6. 티어문 제국 이야기 ~단두대에서 시작하는 황녀님의 전생 역전 스토리~
빡대가리 악역 영애의 계보들 잇는 데스와 황녀
이런게 착각계 악역 영애물이지! 등장인물들 눈에 안대를 씌워둔거 같아 ㅋㅋㅋㅋㅋㅋ
단두대군 왜이리 귀엽냐
5. 희망의 힘 ~어른 프리큐어'23~
프리큐어 팬들에게 완벽한 팬서비스
술도프(술꾼 도시 프리큐어), 술좀 그만 마셔 니들 프리큐어로 변신하는거 부작용 오는거 보다 간경화가 먼저 올거같아!
근데 노조미랑 코코랑 결혼했는데 거시기는 어떻게함???
한가지 아쉬운건 초대 애들이 너무 늦게 나와 본의 아니게 치트키 같은 느낌으로 나온게 아쉽다....
2~3편 정도만 더 나왔으면 초대 이야기도 나왔을거 같아 아쉬웠다...
4. SHY
히어로 봇치..... 가볍게 생각하고 보기 시작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진지한 작품이다. 특히 스피리츠 에피소드는 매우 좋았다.
2기 확정 되었는데 빨리나왔으면 좋겠다.
3. 마법사의 신부 SEASON 2(파트2)
다 필요없다 마법사의 신부다. 끝!
2. 스파이 패밀리 Season 2
난 이번 에피소드가 극장판으로 나올줄 알았는데 TVA로 나오네...
1. 주술회전 2기「회옥・옥절 / 시부야 사변」
액션, 스토리 좋았다. 엄청난 퀄리티의 작화는 너무 훌륭하지만 중간중간 퀄리티의 급격한하락과 애니메이터 혹사논란이 있으므로 인하여 `이거 너무 좋다` 하다가도 한편으로 `애니메이터는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 한구석이 불편했다.
그리고 원작이 조졌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 시리즈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것도 걱정이 된다.